'이건 다 장난 때문이야'의 엔딩은 다음과 같이 쓴다.
작문 포인트: 제목과 함께 엔딩은 사건을 요약하고 중심 사상을 표현해야 한다.
예: 이 수업을 듣고 많은 것을 배웠고 그때의 고통은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그 고통은 칼처럼 잊혀지지 않으며 더 이상 그런 반역을 하지 않게 만듭니다. 이제 나는 나쁜 장난을 하면 사람들이 문틈으로 당신을 보게 될 뿐이며 심지어 당신을 때릴 수도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현명하고 관대한 사람만이 높은 평가를 받을 것입니다. 제 인생을 변화시킨 것은 아버지의 교훈이었습니다.
장난의 원인:
1. 호기심으로 인해 발생하는 "장난". 이것이 가장 일반적인 이유입니다. 유아기 성격의 대표적인 특징은 활발함과 호기심이다. 유아기의 아이들은 지식이 거의 없으며, 그들에게는 많은 것들이 마법과 신비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이들은 호기심에 이끌려 더 많은 것을 알고 싶어하며, 만져보고 싶어하고, 어른들이 보지 못하게 하면 할수록 아이들은 보고 싶어 합니다. 그리고 어떤 일을 하면 어른들은 그것을 "장난스럽다"고 여깁니다.
2. 어른들의 관심을 끌려고 일부러 장난을 치고 싶다. 어떤 아이들은 표현력이 매우 뛰어나고 어른들의 관심을 끄는 것을 좋아합니다. 칭찬을 받는 것이 목적이라면 그들은 종종 어른들이 환영하지 않는 행동을 하게 되는데, 이는 "장난스러운" 행동이 됩니다.
3. 과잉 에너지로 인한 '장난'. 아기는 나이가 들수록 다양한 능력이 계속 향상됩니다. 그러나 어른들이 제공하는 활동 환경과 조건이 아이들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남은 에너지는 사용할 곳이 없게 되고 "버릇없는" 행동을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