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연명의 문어문 작가

1. 도연명' 도화원기' 문어문 원문, 번역과 감상 _ 도연명 문어문

왕조: 위진

저자: 도연명

원문:

김태원 시대에는 무릉인들이 고기잡이를 직업으로 삼았다. 개울을 따라 걸으니, 길의 머나먼 곳을 잊는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해안을 수백 보 잡았다. 안에는 잡나무가 없다. 풀은 맛있고 영어는 다채롭다. 이로 인해 어민들은 매우 다르다. 더 앞으로 가면 가난해지고 싶다.

숲에 물이 없으면 산을 만들고, 산에는 작은 입이 있는데, 마치 빛이 있는 것 같다. 배를 떠나 입구에서 들어오다. 처음엔 편협해야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 몇 걸음 걸으면 너는 갑자기 밝아질 것이다. 땅이 평평하고 널찍해서 집도 마찬가지다.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습니다. 건물 안은 차들이 어수선하고, 닭과 개는 서로 냄새를 맡는다. 그중 남자와 여자가 낯선 사람처럼 옷을 입는다. 노란 털이 늘어져 스스로 즐기다.

어부를 보고 그는 놀라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냐고 물었다. 받아주세요. 너는 집에 가서 술을 차려서 닭을 죽이고 밥으로 먹어야 한다. 마을에서 이 사람을 듣고 현이가 와서 알아보았다. 윤 마스터 는 진 혼란 을 피하기 때문에, 그래서 외부인 과 분리, 이 절망 에 아내를 이끌었다. 너는 이것이 무슨 세상인지 물었는데, 위진 () 에 관계없이 한인 () 이 있는지 모르겠다. 이 사람의 글씨는 소리가 나서 한숨이 나지 않는다. 나머지 사람들은 각자 집으로 돌아가 모두 먹고 마셨다. 며칠 멈추고 사직하다. 중국에는' 외부인도가 남의 뜻대로 되지 않는다' 는 속담이 있다. "

배에서 내리면 길을 도우며 곳곳에 결심이 있다. 그리고 군, 이순신 현, 그래서 말했다. 지사 는 그와 함께 사람을 보내 그가 원하는 것을 찾아 길을 잃고 길을 잃었다는 뜻이다.

남양 유자마, 고상한 씨도 이 일을 듣고 기꺼이 목숨을 걸었다. 실패하면 병을 발견하고 흥미가 없어진다.

관련 번역

번역 및 주석

동진 원년 사이에 무릉에는 고기잡이로 생계를 이어가는 사람이 한 명 있었다. 어느 날 그는 개울을 따라 배를 저어 거리를 잊어버렸다. 갑자기 나는 복숭아 숲을 발견했다. 개울 양쪽이 수백 보 이내이고 가운데에는 다른 나무가 없다. 방초는 산뜻하고 아름다우며, 땅에는 낙화가 많다. 어민들은 이에 대해 매우 이상하다고 느꼈다. 나는 숲의 끝에 도달하려고 계속 앞으로 걸어갔다. 도림의 끝은 개울의 원천이었고 어부는 작은 산을 발견했다.

문어문 지식

단어는 애매모호하다: (1) 돌아오지 마라: 꺼져라. (2) 술과 음식을 모두 꺼내라. 검색: (1) 대상 찾기: 동사, 검색. (2) 병말 찾기: 부사' 빠름'. 창고: (1) 창고 (sh) 배: 떠나요. (2) 쉬원: 명사, 집, 게스트 하우스. 가운데: (1) 잡목 없음: 보통. (2) 진태원:' 년'. (3) 그 중 현재 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번역 및 주석 2

동진 원년에 무릉현에 한 사람이 고기잡이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어느 날 그는 개울을 따라 항해하면서 거리를 잊어버렸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개울 양쪽에서 수백 걸음 뻗어 있다. 중간에 다른 나무는 없고, 꽃은 신선하고 아름답고, 낙화는 땅에 흩어져 있다. 어부는 이 (눈앞의 경치) 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계속 항해하며 숲의 끝에 도달하려고 시도했다. 도림의 끝은 개울의 발원지이다.

관련 부가 가치

관련 연습

원답은 1 입니다. 어부는 어떻게 복숭아꽃 숲을 찾았습니까? 개울가를 걷다가 길의 거리를 잊고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났다. 저자는 마호가니 숲의 자연 풍경을 어떻게 묘사합니까? 해안을 따라 수백 걸음 걸어가는데, 중간에 잡나무가 없고, 풀은 맛있고, 영어는 매우 다채롭다. (아름다운 풍경) 3. 어부는 어떻게 도화원에 들어갔습니까? 더 앞으로 가면 가난해지고 싶다. 숲에 물이 부족하면 산이 있다. 산에는 작은 입이 있는데, 마치 빛이 있는 것 같다. 배를 떠나 입구에서 들어오다. 처음엔 편협해야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 회답하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도화원의 평화, 행복, 자유, 평등한 생활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가 아름다운 생활을 추구하는 이상과 현실 생활에 대한 불만을 나타냈다. 문장 시작은 아름답고 아늑하며,' 방초',' 꽃이 비단 같다' 는 복숭아꽃 숲을 복선으로 하여 순박하고 자연스러운 세계로 인도한다. 그곳에서는 모든 것이 단순하고 아름답고, 세금도 없고, 전쟁도 없고, 명리와 싸움도 없다. 단 하나.

글쓰기 배경

도연명은 젊었을 때' 가난을 구제하라' 는 야망이 있었다. 그러나 그는 진송이주의 시대에 살고 있다. 동진은 극도로 부패하여, 대외적으로 맹목적으로 투항하여 강호의 한 구석에 안식처가 되었다. 통치집단의 생활이 방탕하고 내란이 끊이지 않고 군벌은 해마다 싸우고, 가혹하고 잡세를 기부하며, 인민에 대한 착취와 억압을 심화시켰다. 국가가 붕괴에 임박한 격동 시대에 도연명의 포부는 전혀 실현될 수 없었다. 동시에 동진.

II 를 감상하다

도연명은 시를 쓰고, 사생, 문풍 절약, 언어가 자연스럽다. 도화원에도 이런 예술 풍격이 있다. 허구의 선경이지만, 현실적인 수법을 이용하여 가상 장면에 글을 쓰면 마치 진짜 사람이 있는 것처럼 실감나는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문은 무릉어민의 행방을 주선으로 하여 소설처럼 세 가지 이야기를 묘사했다. 시냇물 낚시, 도원선경, 다시 길을 잃었다. 첫 번째 단락은' 잊을 수 없다',' 만나서 늦게 미워한다',' 판이하게 다르다' 등의 단어를 사용했다.

채택하기를 바라다

Tao Yuanming 의 고전 중국어 원본.

도화원

김태원 시대에는 무릉인들이 고기잡이를 직업으로 삼았다. 개울을 따라 걸으니, 길의 머나먼 곳을 잊는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해안을 수백 보 잡았다. 안에는 잡나무가 없고, 풀은 맛있고, 가지각색이다. 어민들은 매우 다르다. 더 앞으로 가면 가난해지고 싶다.

숲에 물이 없으면 산을 만들고, 산에는 작은 입이 있는데, 마치 빛이 있는 것 같다. 배를 떠나 입구에서 들어오다. 처음엔 편협해야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 몇 걸음 걸으면 너는 갑자기 밝아질 것이다. 땅이 평평하고 널찍해서 집도 마찬가지다.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습니다. 건물 안은 차들이 어수선하고, 닭과 개는 서로 냄새를 맡는다. 그중 남자와 여자가 낯선 사람처럼 옷을 입는다. 노란 털이 늘어져 스스로 즐기다.

어부를 보자 그는 깜짝 놀라 말하지 않은 말을 물어 대답했다. 너는 집에 가서 술을 차려서 닭을 죽이고 밥으로 먹어야 한다. 마을에서 이 사람을 듣고 현이가 와서 알아보았다. 윤 마스터 는 진 혼란 을 피하기 때문에, 그래서 외부인 과 분리, 이 절망 에 아내를 이끌었다. 너는 이것이 무슨 세상인지 물었는데, 위진 () 에 관계없이 한인 () 이 있는지 모르겠다. 이 사람의 글씨는 소리가 나서 한숨이 나지 않는다. 나머지 사람들은 각자 집으로 돌아가 모두 먹고 마셨다. 며칠 멈추고 사직하다. 중국에는' 외부인도가 남의 뜻대로 되지 않는다' 는 속담이 있다. "

배에서 내리면 길을 도우며 곳곳에 결심이 있다. 그리고 군, 이순신 현, 그래서 말했다. 지사 는 그와 함께 사람을 보내 그가 원하는 것을 찾아 길을 잃고 길을 잃었다는 뜻이다.

남양 유자마, 고상한 씨도 이 일을 듣고 기꺼이 목숨을 걸었다. 실패하면 병을 발견하고 흥미가 없어진다.

도화원기' 는 동진 문학가 도연명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도화원시서' 로 도연명집에서 뽑았습니다. 이 글은 무릉어부의 행적을 단서로 현실을 이상경지와 연결시켜 도화원의 평화와 행복, 자유롭고 평등한 생활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가 아름다운 생활을 추구하는 이상과 당시 현실 생활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작품명' 도화원기' 입니다

창작 시대, 진 말 송초.

작품의 원천, "도연명집"

문학 장르, 산문

저자, 도연명

번역:

동진 원년에 무릉현에 한 사람이 고기잡이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어느 날 그는 개울을 따라 항해하면서 거리를 잊어버렸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개울 양쪽에서 수백 걸음 뻗어 있다. 중간에 다른 나무는 없고, 꽃은 신선하고 아름답고, 낙화는 땅에 흩어져 있다. 어부는 이 (눈앞의 경치) 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계속 항해하며 숲의 끝에 도달하려고 시도했다.

도림의 끝은 개울의 발원지였다. 그래서 산이 하나 나타났고, 산에는 작은 구멍이 하나 있었는데, 보기에 불이 켜진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그는 배에서 내려 구멍에서 들어갔다. 처음에는 개구부가 좁아서 한 사람만 통과할 수 있었다. 수십 걸음을 걷다가 갑자기 넓고 밝아졌다. 평평하고 넓은 땅, 가지런한 집들이 줄지어 서 있다.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 숲 등이 있습니다. 들판의 오솔길은 뿌리가 어긋나서 곳곳에서 닭견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다. 사람들이 밭을 오가며 농사를 짓고, 남녀가 입는 옷은 복숭아화원 밖의 세계와 똑같다. 노인과 아이들은 모두 편안하고 즐겁고 재미있게 놀았다.

마을 사람들은 어부를 보고 놀라서 어디서 왔는지 물었다. 어부는 상세한 대답을 했다. 마을에서 누군가가 그를 그의 집에 초대했다. 술로 닭을 죽이고 끓여 먹여 주다. 마을 사람들은 이런 사람을 듣고 모두 와서 소식을 알아보았다. 그들 자신은 그들의 조상이 진나라의 전란을 피하기 위해 아내, 아이, 이웃을 모두 이 세상과 단절된 곳으로 데려갔고, 다시는 나가지 않아 외부인과의 연락을 끊었다고 말했다. 그들은 어민들이 어떤 조대였는지 물었고, 그들은 한나라조차도 알지 못했고, 위진 () 은 말할 것도 없었다. 어부는 그가 아는 모든 것을 상세히 그들에게 알렸고, 그들은 듣고 모두 감탄했다. 나머지 사람들은 어부를 자기 집으로 초대했고, 모두 술과 쌀을 꺼내서 그를 대접했다. 어부는 며칠 동안 살다가 마을 사람들에게 작별을 고했다. 마을 사람들은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여기 밖에 있는 사람들에게 말할 가치가 없습니다!" "

어부가 나온 후, 그의 배를 찾아 옛 길을 따라 돌아가 여기저기 표시를 했다. 현에 이르러, 나는 지사를 찾아 이 경험을 보고했다. 지사 는 즉시 그를 따라 사람을 보내, 그가 전에 만든 표시를 찾고, 마침내 길을 잃고, 도화원으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없었다.

유자영은 남양에서 온 고귀한 은둔자인데, 이 말을 듣고 기뻐하며 갈 계획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남양, 남양, 남양, 남양, 남양, 남양) 그러나 실현되지 않아 곧 병으로 죽었다. 그 이후로, 나는 도화원길에 있는 사람들에게 다시는 묻지 않았다.

참조 데이터

바이두 백과. 바이두 백과 [인용시간 20 18- 1-26]

도연명 최고의 문어문' 오육선생전'

저자: 도연명

나는 왕 선생이 누구인지, 그의 성이 무엇인지 모른다. 집 옆에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는데, 나는 이 번호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조용하고 조용하니 욕심내지 마라. 좋은 독서, 심지어 솔루션 을 추구 하지 않습니다; 내가 뭔가를 알 때마다, 나는 즐겁게 밥 먹는 것을 잊는다. 성과음은 가정 형편이 가난하면 늘 얻을 수 없다. 늙어서 알겠는데, 역시 술을 사서 자백했다. 마신 후에 취하다. 내가 술에 취해 퇴직한 이후로, 나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머물렀다. 고리가 벌거숭이를 막아서 바람과 하늘을 가릴 수 없다. 짧은 갈색 매듭, 무당벌레는 비어 있습니다. 나는 늘 문장 쓰기로 스스로 즐겁게 지내는데, 나의 야망을 알 수 있다. 득실을 따지지 않고 그로 인해 죽다.

짱: 치루의 아내는 "가난에 신경 쓰지 말고 부에 신경 쓰지 마라" 는 말이 있다. 그의 말은 사실입니까? 시를 써서 그 뜻을 감상하고, 임신하지 않은 사람은 평화? 통용석천의 사람?

4. 도연명' 도화원기' 고문도화원기 왕조: 위진 작가: 도연명 원작: 진, 태, 원 3 대, 어업을 업으로 한다.

개울을 따라 걸으니, 길의 머나먼 곳을 잊는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해안을 수백 보 잡았다. 안에는 잡나무가 없다. 풀은 맛있고 영어는 다채롭다. 이로 인해 어민들은 매우 다르다.

더 앞으로 가면 가난해지고 싶다. 숲에 물이 없으면 산을 만들고, 산에는 작은 입이 있는데, 마치 빛이 있는 것 같다.

배를 떠나 입구에서 들어오다. 처음엔 편협해야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

몇 걸음 걸으면 너는 갑자기 밝아질 것이다. 땅이 평평하고 널찍해서 집도 마찬가지다.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습니다.

건물 안은 차들이 어수선하고, 닭과 개는 서로 냄새를 맡는다. 그중 남자와 여자가 낯선 사람처럼 옷을 입는다.

노란 털이 늘어져 스스로 즐기다. 어부를 보고 그는 놀라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냐고 물었다.

받아주세요. 너는 집에 가서 술을 차려서 닭을 죽이고 밥으로 먹어야 한다.

마을에서 이 사람을 듣고 현이가 와서 알아보았다. 윤 마스터 는 진 혼란 을 피하기 때문에, 그래서 외부인 과 분리, 이 절망 에 아내를 이끌었다.

너는 이것이 무슨 세상인지 물었는데, 위진 () 에 관계없이 한인 () 이 있는지 모르겠다. 이 사람의 글씨는 소리가 나서 한숨이 나지 않는다.

나머지 사람들은 각자 집으로 돌아가 모두 먹고 마셨다. 며칠 멈추고 사직하다.

중국에는' 외부인도가 남의 뜻대로 되지 않는다' 는 속담이 있다. " 배에서 내리면 길을 도우며 곳곳에 결심이 있다.

그리고 군, 이순신 현, 그래서 말했다. 지사 는 그와 함께 사람을 보내 그가 원하는 것을 찾아 길을 잃고 길을 잃었다는 뜻이다.

남양 유자마, 고상한 씨도 이 일을 듣고 기꺼이 목숨을 걸었다. 실패하면 병을 발견하고 흥미가 없어진다.

Tao Yuanming 의 고전적인 대답 "Tao Yuanming 컬렉션 순서" 읽기 훈련

소통

도연명의 시에 술이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나는 술의 문제가 아니라 술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그의 문장 은 붐비지 않고, 글이 휘황찬란하고, 기복이 뚜렷하며, 남보다 우수하고, 글이 시원해서 북경과 비교할 수 없다. 원소파를 가로질러 헤엄쳐 곧장 올라가다. 언어 시사는 생각할 수 있지만 병종론은 광진이다. 영원히 충성을 다하고, 열심히 생활하고, 노력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돈이 부족하지 않고, 큰 성성을 만들지 않고, 온갖 나쁜 짓을 하다니, 어떻게 이럴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소통" "도연명 집서"

참고: ① 흔적: 마음의 흔적, 마음의 진실. 2 기복: 문장 변화가 가득합니다. 그리고 징: 아무도 그를 능가할 수 없습니다. 베이징, 대. 4: 확고하다. ⑤ 스케일링: 기복. 오염, 쇠퇴. 용, 일어나

10. 다음 단어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1) 기복 ()

(2) 농사를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

1 1. 소통은 도연명의 창작과 인격을 높이 평가했다. 당신은 그와 동의합니까? 당신의 독서 축적과 함께 그의 시, 그의 문장 또는 기타 어떤 각도에서 당신의 견해를 발표하십시오.

"Tao Yuanming Ji sequence" 독서 훈련 참고 답변

10.① 중요한 ② 직접

1 1. 도연명의 시, 산문, 인격의 어떤 각도에서 논술할 수 있지만 평일 독서의 축적을 반드시 반영해야 한다. 관점은 소통과 같을 수도 있고, 독특할 수도 있지만, 스스로 말해야 하며, 과격해서는 안 된다.

답의 예:

① 그의 시 언어는 소박하고, 의경이 심오하여 전원파를 개척했다. 예를 들어' 음주' 라는 시는 술이라고 불리는데, 사실 조용하고 담담한 인생 태도를 표현하고 있다. 그중'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흥미진진한 말이다.

(2) 언어가 유창하고 주제가 깊다. 대표작' 도화원기' 중 허구의 이상사회인 세외도원은 후세 문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 중' 갑자기 명랑하다',' 어찌 된 일인지 한 명 있다',' 아무도 묻지 않는다' 는 지속적인 매력이 있다.

(3) 이 사람은 "가난을 따지지 않고 부귀도 배우지 않는다", "영욕리를 탐모하지 않는다", "쌀 다섯 마리를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 기개가 높고 도도하며,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 이풍양비 자원망 정리

채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6. 도연명 고문, 문제가 있는 도화원, 도연명.

김태원 시대에는 무릉인들이 고기잡이로 생계를 이어가며 시냇물을 따라 걸으며 길의 원근을 잊어버렸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해안을 수백 보 잡았다. 안에는 잡나무가 없다. 풀은 맛있고 영어는 다채롭다. 이로 인해 어민들은 매우 다르다. 더 앞으로 가면 가난해지고 싶다. 만약 삼림에 물이 부족하다면, 너는 작은 입이 있는 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빛이 있으면 배를 떠나 입구에서 들어가는 것 같아요. 처음에는 매우 좁아서 몇 걸음 걸어서야 깨달을 수 있었다. 땅이 평평하고 널찍해서 집도 마찬가지다.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습니다. 건물 안은 차들이 어수선하고, 닭과 개는 서로 냄새를 맡는다. 그중에는 남자와 여자가 있어 낯선 사람처럼 차려입었다. 노란 털이 늘어져 스스로 즐기다.

어부를 보고 그는 놀라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냐고 물었다. 받아주세요. 너는 집에 가서 술을 차려서 닭을 죽이고 밥으로 먹어야 한다. 마을에서 이 사람을 듣고 현이가 와서 알아보았다. 윤 마스터 는 진 혼란 을 피하기 때문에, 그래서 외부인 과 분리, 이 절망 에 아내를 이끌었다. 너는 이것이 무슨 세상인지 물었는데, 위진 () 에 관계없이 한인 () 이 있는지 모르겠다. 이 사람의 글씨는 소리가 나서 한숨이 나지 않는다. 나머지는 모두 자기 집으로 돌아가 음식을 뿌렸다. 며칠 멈추고 사직하다.

이 이야기 속에는 한 편의 글이 있는 운운이 있어, 외부인이 될 만한 것이 못 된다. 배에서 내리면 길을 도우며 곳곳에 결심이 있다. 그리고 군, 이순신 지사 는 말했다. 지사 는 그와 함께 사람을 보내 그가 원하는 것을 찾아 길을 잃고 길을 잃었다는 뜻이다. 남양 유자마, 고상한 씨도 이 일을 듣고 기꺼이 가려고 했지만, 열매를 맺지 못했다. 병의 끝을 구하다. 그 후로는 아무도 관여하지 않았다.

1. 본문에 추가된 단어를 설명합니다. (2 점)

속: 까지:

2. 도화원에서 사람의 정신상태를 표현하는 문장을 찾아 아래에 적는다. (2 점)

작가는 문장 속에서 그의 이상 사회를 개괄했는데, 당신의 이상 사회를 묘사해 주십시오. (3 점)

4. 현대한어로 다음 문장의 뜻을 적는다. (4 점)

(1) 아내를 이런 궁지에 끌어들여 돌아오지 않아 외부인과 헤어졌다.

(2) 당신은 이 세상이 무엇인지 물었고, 한인이 있는지 없는지, 위진 () 을 고려하지 않았다.

이 문장 단서는 무엇입니까? 이 단서에 대해 작가는 무엇을 썼습니까? (4 점)

원문 대답: (3 점)

(1) 어부들이' 가난을 원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2) 도화원에 있는 사람의 정신 상태를 묘사한 문장은 다음과 같다.

(3) 도화원 선민이 도화원에 정착한 이유는:

7. 문중에서 도원인이 어부의 말을 듣고 도화원에 살고 싶다는 말이 있습니까? 그들은 왜 떠나지 않습니까? (3 점)

8. 도연명은 정치적 어둠, 전란이 빈번하고 인민 빈곤의 시대에 살고 있다. 그가 쓴' 도화원' 은 사실 존재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도연명이 이 세외도원을 묘사한 목적은 무엇일까? (3 점)

7. 도연명 중학교 고문은 그 1 과' 오류선생전' 이 있다.

원문:

나는 왕 선생이 누구인지, 그의 성이 무엇인지 모른다. 집 옆에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는데, 나는 이 번호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조용하고 조용하니 욕심내지 마라. 좋은 독서, 심지어 솔루션 을 추구 하지 않습니다; 내가 뭔가를 알 때마다, 나는 즐겁게 밥 먹는 것을 잊는다. 성과음은 가정 형편이 가난하면 늘 얻을 수 없다. 늙어서 알겠는데, 역시 술을 사서 자백했다. 마신 후에 취하다. 내가 술에 취해 퇴직한 이후로, 나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머물렀다. 고리가 벌거숭이를 막아서 바람과 하늘을 가릴 수 없다. 짧은 갈색 매듭, 무당벌레는 비어 있습니다. 나는 늘 문장 쓰기로 스스로 즐겁게 지내는데, 나의 야망을 알 수 있다. 득실을 따지지 않고 그로 인해 죽다.

짱: 치루의 아내는 "가난에 신경 쓰지 말고 부에 신경 쓰지 마라" 는 말이 있다. 그의 말은 사실입니까? 시를 써서 그 뜻을 감상하고, 임신하지 않은 사람은 평화? 통용석천의 사람?

번역:

나는 오육 선생이 어디 사람인지, 그의 성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집 옆에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기 때문에, 나는 이것을 번호로 삼았다. 그는 조용하고, 거의 말을 하지 않으며, 부귀를 부러워하지 않는다. 그는 독서를 좋아하고, 축 어적 해석을 연구하지 않는다. 책 속의 내용을 이해할 때마다 나는 기뻐서 밥 먹는 것조차 잊어버렸다. 그는 천성적으로 술을 좋아해서 집안이 늘 가난하다.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그의 상황을 알고 있으며, 때로는 연회를 열어 술을 대접하기도 한다. 그는 술 마시러 가서 통쾌하게 마시고,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기를 바란다. 술에 취하면 집에 가고, 가겠다고 하면 가겠다. 허름한 방은 텅 비어 추위와 뜨거운 태양을 막을 수 없었다. 자루천 재킷에는 패치가 가득 찼고, 쌀이 든 바구니와 식수를 담은 바가지는 늘 비어 있었지만, 그는 여전히 득의양양했다. 그는 늘 문장 글을 써서 스스로 즐기며, 자신의 흥미를 조금 드러낸다. 그는 득실을 따지지 않고 그때부터 자신의 생활을 했다.

칭찬은 말했다: Qianlou 의 아내는 한 번 말했다: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부자가되고 공무원이되는 것에 열중하지 않는다. 이 사람이 아마 오육 씨 같은 사람이겠죠? 술을 마시면서 시를 쓰는데, 확고한 포부가 있어서 나는 더할 나위 없이 즐겁다. 그가 혜씨 시대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아니면 갈석천시대의 사람인가?

2. "정원으로 돌아 가기"

원문: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번역:

소년 시절의 나는 세속적인 천성에 영합하지 않았다. 자연은 본래 산수 전원생활을 좋아했다.

잘못 관직의 그물에 빠진 지 13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그들이 사는 숲에 연연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는 그들이 사는 깊은 담을 그리워한다.

남방의 벌판에 가서 황무지를 개척하고, 어리석음을 견지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전원생활을 하다.

집 주변에는 10 여 묘의 땅이 있고, 8,9 채의 초가집이 있다.

느릅나무 버드나무가 뒷처마를 덮고, 복숭아나무 이수열당 앞.

멀리서 사람이 사는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의 밥 짓는 연기가 바람에 가볍게 솟아올랐다.

깊은 골목은 개가 짖고, 뽕나무는 닭이 운다.

문 안에는 세속적인 잡일이 없고, 빈방에는 한가한 시간이 많다.

우리에 갇힌 지 오래되어 마침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3. 술을 마시다

원문:

쇠퇴와 휘황찬란한 불확실성, 서로가 더 * * *.

소생의 과전은 동릉보다 낫다!

냉열에는 모두 신진대사가 있는데, 인간성은 바로 이렇다.

만약 어떤 사람이 그의 만남을 이해한다면, 그의 죽음은 더 이상 의심을 받지 않을 것이다.

갑자기 술 한 병이 생겨서 밤낮으로 행복했다.

번역:

길을 잃은 새 한 마리가 여전히 황혼에 혼자 배회하며 날고 있다. 적당한 서식지를 찾지 못했다. 어두운 밤은 슬프게 울며 떠나고 싶지 않다. 외로운 소나무 때문에 날개가 모여서 돌아온다. 차가운 강풍으로 모든 나무가 시들었지만 소나무는 외롭지 않았다. 이 새처럼, 나는 마침내 귀착점을 찾았고, 천 년도 위반하지 않을 것이다.

8. 중간고사 16 문어문 저자소개, 긴급 1,' 논어 10 칙' 저자: 공자 공구, 글자.

춘추시대의 노국인. 공자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유교 학설의 창시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문화 유명인 중 한 명이다.

중국 최초의 편년체 사서' 춘추' 를 편찬했다. 공자의 언행 사상은 주로 진나라와 진한시대에 보존된 산문집' 논어' 와' 사기 공자 세가들' 에 실려 있다.

2.' 도화원기' 작가: 도연명, 자량, 호오류씨, 후호경개명, 개명돈. 동진 말기 남송초 시인, 문학가, 어가, 산문가.

동진 순양 목상인. 그는 몇 년 동안 소관으로 일한 후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가 은거했다. 전원생활은 도연명시의 주제로, 그의 관련 작품으로는' 음주',' 귀원',' 도화원기',' 오류선생전',' 귀XI 사',' 도화원시' 등이 있다.

3.' 누추한 실명' 작가: 유우석 소개: 유우석, 자몽, 당대 문학가, 철학자. 중만당의 유명한 시인은' 대시인' 이라고 불린다.

정치혁신을 주장하는 것은 왕파 정치혁신 활동의 핵심 인물 중 하나이다. 나중에 영정 혁신이 실패하여 랑주 사마 (현재 호남 상덕) 로 강등되었다.

4.' 애련설' 저자: 주돈이소개: 주돈이, 자무수, 호영계, 북송 유명 철학자는 학계에서 공인한 이학 창시자이다. 5.' 삼협' 작가: 이도원 소개: 이도원, 북위 범양현 윤현인, 우리나라의 유명한 지리학자, 문학가.

그는 지리학의 거작' 수경주' 를 썼다. 6, "Tian 사원 야유" 저자: 수시 소개: 수시, 단어 zizhan, 단어 hezhong, 번호 "동포 거사", 세계는 "소동파" 라고 부릅니다.

한족, 메이저우인, 본적 걸성. 북송 () 의 저명한 문학가, 화가, 시인, 미식가, 당송 () 8 인 중 한 명인 호방파 시인 대표.

그의 시, 단어, 푸, 산문은 모두 매우 높은 성과를 거두어 서예와 그림에 능하다. 그는 중국 문학예술사에서 얻을 수 없는 전재이자 중국 수천 년 역사상 공인된 문학예술에 조예가 가장 뛰어난 사람 중 한 명이다. 그의 산문과 Ouyang xiu 는 oushao 라고 불린다. 시와 황정견은 소황이라고 불렀다. 단어와 신 qiji 는 함께 suxin 이라고 말했다; 서예는 북송 4 대 서가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수, 황, 미터, 채. 그의 그림은 호주화파를 개척했다.

7.' 마석' 작가: 한유 소개: 한유, 자등, 한족. 자칭 군왕 창리, 세칭 한창리.

당대의 고문운동의 창도자, 수시는 그를 송대' 8 대 문학의 쇠퇴' 라고 불렀고, 명인칭 그를 당송 8 인의 우두머리라고 불렀고, 유종원과 함께' 유한' 이라고 불렀다. 문종 위인',' 문종 백대' 로 불리며' 한창리집' 40 권,' 외집' 10 권,' 세설' 등이 있다. 8.' 마성동양서 보내기' 저자: 송영 소개: 송영, 자경영, 호치서, 별호 현정자, 도사, 돈로.

한족, 포강인, 원말명 초문학가. 일찍이 명나라 개국 황제 주원장에 의해' 개국 문신의 우두머리' 로 칭송받았다. 9.' 소사 연못기' 저자: 류종원 소개: 류종원, 글자두께, 세명' 류합동', 벼슬에서 유주도사까지' 류유주' 로 불린다.

한족, 본적 하동. 당대 문학가, 철학자, 산문가, 사상가, 한유와 함께 당대 고문 운동을 제창하며 이를' 유한' 이라고 부른다.

유우석과 함께' 유류' 라고 불렀다. 왕위, 맹호연, 웨이와 함께' 왕몽' 이라고 부른다.

당대의 한유, 구양수, 수현, 수시, 소정, 왕안석, 쩡공 () 과 함께' 당송팔인' 이라고 불린다. 10,' 악양루기' 저자: 범중연 소개: 범중연, 자희, 본명 주석.

사후 북송 정치가, 문학가, 군사가. 한족, 본적 섬서성빈주.

8 년 (10 15), 신종 대중진사, 복범씨, 후관 (부총리). 1 1,' 취옹정기' 저자: 구양수소개: 구양수수, 자영숙, 호취옹, 호거사.

한족, 지안영풍인, 자칭 루릉인. 호문충, 구양문충, 북송의 걸출한 문학가와 역사학자.

한유, 류종원, 송대 왕안석, 소진, 소시, 소철, 쩡공, 당송팔족이라고 불린다. 창작 성과도 대단하다. 시, 단어, 산문은 모두 현재 최고다.

산문은 웅변적이고 서정적이며 완곡하다. 시풍은 산문과 유사하며 기세를 강조하고 자연스럽다. 그의 말은 깊고 아름다워서 남당의 느린 바람을 물려받았다. 12,' 본보기' 작가: 제갈량 소개: 제갈량, 글자, 호 와룡 (일명), 한족, 랑야 총리, 삼국 시대의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발명가, 군사가.

살아 있을 때는 무향후라고 불리며, 사람들은 종무후라고 부른다. 나중에 동진 정권은 제갈량의 군사적 재능에 탄복하기 위해 그를 오흥왕으로 봉했다. 대표 작품으로는' 전모',' 후모',' 계율서' 등이 있다.

목소 유마, 공명등롱 등을 발명했다. 청두에는 무후사가 있다.

또한, 위대한 시인 du fu 는 유명한 책 "책 향" 을 가지고 있습니다. 13' 안락으로 우환에서 태어났다' 작가: 맹자 소개: 맹자, 명코, 전국시대 노국인.

중국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 교육자, 전국시대 유가의 대표 인물. 그는 맹자의 저자이다.

공자의 사상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공자에 버금가는 세대의 유학 대가가 되어' 성인' 으로 불리며 공자와 함께' 공맹' 이라고 불린다. 한 작품' 맹자' 가 후세에 전해졌다.

14,' 나는 물고기를 원한다' 저자: 맹자 소개: 위 참조. 15, 조규의 변론과 조규의 변론은' 좌전' 중 한 편의 문장,' 좌전 장공 10 년' 에서 나온 것으로 후세 사람들이 창작한 제목이다.

이 문장 제목도' 지루 장수전' 이나' 장수전' 으로 역사상 유명한 전례 중 하나이다. 좌전' 은 춘추시대의 문학과 역사 명작이다. 열전' 은 좌추명이 춘추시대 루의 사료에 근거하여 편찬한 편년체 사서로서 역사와 문학의 거작이다.

연대기는 서기로 인용년 (기원전 722 년) 부터 루도공 4 년 (기원전 453 년) 까지 이 기간 (춘추시대) 제후국의 정치, 경제, 군사, 외교, 문화 상황을 기록했다. 16, 조기는 제왕나간언을 풍자하고, 조기는 제왕나간언을 풍자하며, 유명한 국사 저서' 전국책 제책' 에서 선정하여 전국시대 제국모사가 국군에게 간언을 권하고, 그 사상을 개방시키고, 정치를 제고하는 것을 묘사한다.

이 영화는 문장 국책의 고전이다. 전국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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