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수전은 반복적인 시도를 거쳐' 독존신' 이론을 창설했다.
도광 23 년, 1843, 영남에서 군계군으로 군립한 한 남자 (약 1.78m) 가 국자감 밖에 붙어 있는 포스터를 응시하고 있다. 왁스 같은 얼굴은 근심으로 가득 차 있다.
이 30 대 광대뼈 오목한 목적의 남자는 홍수전이다.
1 814 65438+10 월1,홍수는 광저우 화현에서 태어나 형제자매 5 명으로 4 위를 차지했다. 어렸을 때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했기 때문에, 홍수는 아버지 홍경양의 사랑을 많이 받았고, 일곱 살 때 서당으로 보내졌다.
도광 9 년부터 16 세의 홍수전은 연이어 시험을 치르며 언젠가는' 전사랑, 황혼의 황제' 가 될 수 있기를 꿈꿨다. 그러나 현실은 매우 잔혹하여 도광 16, 17 년 연속 실패를 겪었고, 도광은 23 년 전후로 네 번의 시련을 겪었다. 15 기간 동안 나는 하루 종일 열심히 공부했지만, 나는 실패하고 또 다시 시도했다. 증오의 불길이 점차 가슴에 솟아올랐다.
4 위 후 홍수는 화가 나서 이를 갈며 미친 듯이 이를 갈았다. 그는 집에 돌아와 하루 종일 궁핍한 짐승처럼 마당에서 뛰어다니며 "청조를 다시 시험하지 않으면 내가 직접 시험을 보겠다!" 라고 중얼거렸다. 화가 나자 그는 호미를 들고 집에서 모시는 공자 패티를 깨뜨렸다.
이 활현군의 총각이 그해 청나라 제 1 삽묘를 파낸 사람이 될 줄은 아무도 몰랐다.
사실 일찍이 도광 16 년, 홍수전이 광저우에 두 번째로 시험을 보러 갔을 때, 그의 인생의 전환점이 이미 나타났다. 어느 날 홍수는 용장가의 궁원 앞에서 소책자 한 권을 무료로 받았습니까? 인도 게으른 목욕 처벌? 구멍 하나? 덤핑 및 저 어?
양발은 광둥 () 고명현 () 의 일반 조각판 인쇄공으로 문자에 대해 조금 알고 있다. 18 1 1 년, 그는 영국 선교사 모리슨의 은화 몇 냥을 받아들이고, 위험을 무릅쓰고 그를 위해 중국어 판' 성경' 을 새겼는데, 당시 살인죄였다.
모리슨은 모험심이 풍부한 기독교 선교사이다. 그의 설득과 계발로 양발은 1823 에서 중국 최초의' 중국 목사' 가 되었다. 그 후로 양발은 더 이상 땀을 흘리며 블록을 옮기거나 물건을 인쇄하는 것이 아니라, 반생의 옷을 입고 몰래 설교를 하며 런던의 프로테스탄트 교회에서 월급을 받는다. 1832 년 양발은' 세상에 좋은 충고' 를 썼는데, 그의 선생님 모리슨이 직접 검토하고 발표하여' 공부를 잘해라' 라고 서명했다.
홍수전은' 권세서' 를 맹렬히 읽으며 과학 연구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네 번째 실망 후, 그는 병으로 쓰러졌고, 4 일 연속 고열 40 도가 넘었고, 눈앞에 많은 환상이 나타났다.
큰 병이 막 나았던 홍수는 모두 연꽃당촌에서 교사의 직업을 구해서 식량을 좀 벌어 생계를 유지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권세서' 를 꺼내서 자세히 연구하여 점차' 백가를 면직시키고 신을 독존한다' 는 생각이 싹트면서 대략적인 이론 체계를 형성하였다.
이 체계는 기독교의 겉옷을 입고 있지만 교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성경도 읽지 못했기 때문에 홍수전은 유교 경전에서' 신' 을 띠는 문장을 통해 자신의 이론을 덧붙일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 제임스 성경, 독서명언)
시경에는' 신이 네 근처에 있다', <역경> 속에는' 신이 추천하다',' 시경' 에는' 오직 신' 이 있지만, 모두 기독교의' 신' 의 의미와는 거리가 멀다. 홍수전은 창의적으로 "반고에서 3 대까지 군신이 하나니 모두 경건하다" 고 생각할 수 있다. 한편, 그는 세 번째 시험 후에 고열이 나고 이사천한 경험을 대대적으로 안배하여, 자신의' 전생의 죽음' 이 사실상 하느님을 만나기 위해서라고 주장하며, 악마를 처벌하여 세상을 구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동시에, 그는 또한' 신' 의 상대인' 염라악마' 를 꾸며내고, 이 가상의 적을 언제든지 어떤 상대에게 붙였다.
영국인 포리스트는 이런 가짜 버전의' 기독교' 에 대해' 천경 여행기' 라는 책에서 "교황이 홍수를 다스릴 권리가 있다면, 그는 이미 불에 타 죽었을 것이다!" 라고 울며 웃을 수 없었다. 홍수는 이 문제들을 모두 무시했다. 그는 어린 시절 놀이 친구 풍운산, 형 홍인준과 함께 신을 사업으로 삼아 제자를 발전시키고' 교리' 를 선포하며 참배하기 시작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화현에는 많은 기독교인들이 모였다.
신도가 생기자 홍수전은 기개가 생겼다. 그는 교구 주민들이 기부한 돈으로 대장장이를 찾아' 요검' 을 만들고 자신의 야망을 축하하기 위해 노래를 불렀다.
양급한 중생지는 풍운산을 구출했다.
침을 뱉고' 설교' 를 하는 것 외에도 홍수전은 공자의 패석을 부수기 위해 여념이 없었다. 이 조치는 현지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광저우 개화가 일찍 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려 했지만, 그들은 여전히 심리적으로 공자를 매우 추앙하고 있다. 홍수전의 행동은 사람들의 반감을 불러일으켰고, 결국 그는 교사의 직업을 잃게 되었다.
실업한 홍수전은 낙담하지 않았다. 그는 풍운산과 몇 명의 젊은이들을 데리고 고향을 떠나 주강 삼각주 지역에서 선교하는 여정에 올랐다.
아쉽게도 몇 달 동안의 여행은 길을 따라 붓을 파는 것 외에 작은 돈을 벌었고, 선교의 결과도 이상적이지 않았다. 총 50 명만이 교회에 가입했고, 그중 많은 사람들이 종이와 벼루를 할인구입하는 행사에 참여했다고 구두로 말했다. 실망한 나머지 일행은 광시에 가서 발전하기로 결정했다.
1844 년, 홍수전, 풍운산이 귀현 구촌에 왔습니다. 내가 여기에 머무르기로 선택한 이유는 홍수전 사촌 왕승군이 여기에 살았기 때문이다. 그들은 남아서 가르침과 선교로 생계를 유지한다. 존신 배외' 로 현지 백성들의 제사를 거절하는' 토지신' 이 민분을 불러일으켰다. 몇 달밖에 살지 못하자 그들은 더 이상 머물 수 없었고, 기분이 우울하게 고촌을 떠나야 했다.
홍 Xiuquan 다시 huaxian, 여전히 교사 입니다. 2 년 동안, 그는' 원도 구원의 노래',' 원도 깨우기 세훈' 등 많은 문장 (예:' 원도 구원의 노래',' 원도 깨우기 세훈' 등) 를 썼다. 대부분 민요에서 선량함을 권하는 징글징글이다. 홍수전은 부처를' 컬트' 라고 통책했을 뿐, 오히려 공맹의' 좋은 말' 을 했다. 고민을 가라앉힌 후 홍수전은 공맹의 국인의 마음 속 지위가 흔들리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비판' 에서' 이용' 으로 바뀌었다.
홍수전이 창작에 종사하는 동안, 그해 광시에 머물기로 선택한 풍운산은 자징산 지역에서 선교하는 것이 점점 더 효과적이었다. 그는 당원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신을 숭배하라' 는 관명을 얻었다. 자징산은 광시에서 가장 낙후된 산간 지대 중 하나로, 도랑이 깊고 넓어서 유격하기에 특히 적합하다.
풍운산도 마지막 수재이지만 고전을 숙독하고 수백 권의 책을 읽었다. 그는 정치적 두뇌도 있고 조직적인 재능도 있다. 그는 태평천국 초기의 핵심 기획자이며, 그 중요성은 홍수전보다 훨씬 더 컸다.
1847 년 가을 홍수전이 광시에 두 번째로 왔을 때 풍운산이 2000 여 명의 기독교인을 발전시켰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쁘다. 이들 신인 중 석달개 양 쇼조귀 등은 앞으로 태평천국의 중류 기둥이 되었다.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풍운산은 향주의 유명한' 왕건사' 를 선택했다. 광서 민간에서' 간왕' 은 여자와 아이들이 모두 아는 제사 대상이다. 역사상' 간왕' 은 5 대 샹저우 사람이다. 그는 남한에서 전공을 세우고, 사후에 현지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며' 간왕묘' 라고 부른다.
1847 10, 홍수전, 풍운산 등 손에 무기를 들고 왕건사에 뛰어들어 금신향로를 부수고, 사내 백벽에 시를 붙여' 왕간' 을 사악한 신으로 선언했다.
상주 사람들이 모여 홍수전결산을 하려고 하자 12 세의 현지 소년이 갑자기 거리로 넘어졌다. 그는 입에 거품을 뱉으며' 간왕' 이 빙의되었다고 주장하며 큰 소리로 외쳤다. "나를 때린 이 사람들은 신성불가침이니, 너희는 그들을 다치게 할 수 없다!" 군중들은 놀라서 잇달아 흩어졌다. 그 후, 귀신을 부리던 이 소년은 홍수전의 풍성한 상을 받았다.
자랑스러운 홍수전 등은 연이어 조각상을 파괴하는 행사를 벌여 자정산 주변의 절에서 조각상을 찾아 일단 찾으면 파괴된다. 광시는 이런 "신성" 을 미신한다. 현지 민중들이 절을 파괴한 사람들이 처벌을 받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자, 점점' 신' 에 대해 확신하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신 숭배사' 에 가입하기로 했다.
그러나 결국 절에 일이 생겼다. 1847 년 말, 석인촌 신사왕은 가족을 이끌고 절을 파괴하고 사서를 퍼뜨린 혐의로 풍운산을 체포했다. 곧, 풍운산의 사촌 동생 유로가 일부 교인들을 소집하여 풍운산을 영접했다. 왕은 용서하지 않고 계평현 정부에 풍운산 불법 * * *, 연맹이 인심을 현혹시키고 국가 신을 해치는 것에 대해 불만을 제기했다. 왕은 주요 통제자로서 당당하고 당당하며, 불법 * * * 청정부 공공건물을 파괴하는 것은 확실히 범죄이다. 풍운산과 유로는 관저로 호송되어' 신회' 가 잠시 군룡이 우두머리가 되지 않아 전례 없는 위기에 빠졌다.
홍수전은 광동으로 돌아가 * * * 양광총독을 준비했다. 그는 선배가 신앙의 자유를 허락하겠다고 약속했기 때문에 풍운산을 석방하는 것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순진하게 생각했다. 불행하게도 현실은 공식적인 약속만큼 아름답지 않다. 본래 무명이었던 작은 사람이 진실을 꿰뚫어 보았고, 그는 나서서 하느님에 대한 숭배를 구했다. 이 사람이 바로 양이다.
양은 다섯 살에 아버지를 여의고, 아홉 살에 어머니를 여의고, 모두 외삼촌의 양육에 의지한다. 성인이 된 후 양은 숯불로 생계를 꾸려 나갔고, 생활은 매우 어려웠다. 그는 키가 작고 날씬하며 수염이 희박하여 한쪽 눈이 멀었다. 하지만 이 사람은 야심만만하고, 교제가 광범위하며, 돈을 대범하게 주고, 정서와 지능 지수가 매우 높다.
풍운산이 감금되는 동안 신에 대한 숭배가 분산되어 거의 붕괴의 위기에 이르렀다. 1848 년 3 월 3 일, 애타는 양이 갑자기' 아버지' 에 빙의되었다고 자처하며 신을 떨어뜨리는 속임수를 썼다. 그는 대중 앞에서 꽈당 소리를 내며 쓰러진 후 갑자기 뛰어올라 안색이 무겁고' 아버지 신' 이라는 헛소문을 퍼뜨리며 황씨 가문의 흔들림을 회의에서 쫓아냈다. 광서에서 귀신이 들린 풍습이 유행하기 때문에 회중들은 모두 진짜라고 믿었다. 양은 높은 위망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하느님을 숭배하는 공황도 안정시켰다. 얼마 지나지 않아 양의 숯불 타는 동료인 쇼조가 귀당탕 소리를 내며 땅에 쓰러졌다. 잉어가 뛰어올라' 천형' 이라고 자처하며 양과 쌍스프링을 쳤다.
동시에 양은 뇌물 위주로 풍운산을 구조할 것을 주장했다. 그는 숯불을 태우는 신도들에게 100 근의 숯을 팔 때마다 숯세에서 일부를 추출하여 성고 () 를' 코탄 ()' 이라고 부르며 풍운산 () 을 구제하기 위한 특별 자금으로 사용하라고 명령했다.
지난 5 월 계평지사 양은 뇌물을 받고' 비적 위법 행위' 를 이유로 풍운산을 화현으로 호송한 뒤 풀려났다. 풍운산의 성공적인 구조는 태평천국 역사상 매우 중요한 전환점으로 여겨진다. 많은 역사가들은 양이 없었다면 태평천국은 이미 이때 멸망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태평천국은 남경을 때렸고,' 코탄 구풍' 의 유명인들은 모두 한 층 위였다.
"토지 분쟁" 은 김전 봉기에 불을 붙였다.
결정을 내린 후 홍수전과 풍운산은 양과 쇼조고가' 아버지' 와' 천형' 을 위해 말할 권리가 인정되면 교우들은 이 두 사람이 앞으로 홍풍의 종교적 권위를 능가할 수 있다는 것을 확고히 믿게 된다. 그러나 인정하지 않으면 멤버 내분을 일으킬 수 있다. 생각해 보니 양은 소조귀와 정말 야망이 없다고 느꼈고, 홍풍 두 사람은 이 사실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홍수는 자신이 신의 아들, 예수 형제라고 주장했다. 그 결과, 하늘에 계신 아버지 천형의 "대변인" 의 지위는 당연히 "하느님의 친아들" 을 넘어설 수 없었다. 앞으로 태평천국의' 야강절' 과' 강고절' 은 양과 쇼조귀에서 기념할 예정이다.
1850 년, 홍수전은 신 숭배에서의 지위가 더욱 공고해졌고, 그의' 예언' 은 여러 차례 검증되었다. 게다가 그 자신도 치료의 편법을 알고 점차 회중에 의해 "눈먼 사람이 물건을 볼 수 있게 하고 벙어리가 말을 할 수 있는 신인" 으로 렌더링되고 있다. 이와 함께 김전촌의 부자인 위장휘는 가족을 거느리고 회문에 가입하여 신을 숭배하는 데 큰 물질적 보장을 제공했다. 모든 준비가 다 된 후 오랫동안 질질 끌던' 토지분쟁' 이 김전 봉기의 가장 직접적인 촉매제가 되었다.
그동안 광시의 일부 지역에서는 대규모 무장 구타 사건이 있었다. 이른바' 짐꾼' 이란 주로 광동에서 광시로 이주한 객가를 가리킨다. 이른바' 원주민' 이란 주로 광서 현지 원주민을 가리킨다. "토지 분쟁" 은 결코 민족 분쟁이 아니다. 광시의 현지 장대 요인은 명확한 입장이 없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은' 사람이 온다' 를 지지하고, 어떤 사람은' 토인' 을 지지한다.
"타향" 으로서 민간 결투는 광서에서 줄곧 인기가 있었다. 특히 도광말년에는 토지합병이 치열했고, 내부 갈등이 치열했고, 많은 광동, 민, 샹류민이 광시에 진입하여 땅이 적은 사람들이 많은 국면을 조성하였다. 정부는 종종 현지 원주민들이 유민들과 땅을 다투도록 은밀히 장려하기 때문에 원한이 점점 깊어진다. 우물, 밭, 며느리를 다투기 위해 온 마을 사람들이 서로 무장하여 서로를 죽였다. 때때로, 10 여 년 후, 수많은 사람들이 이런 대규모 원한으로 죽었다.
이런 맥락에서' 김전 봉기' 가 발생했다. 7 월 1850 부터' 토지분쟁' 에서 패배한 손님들이 잇달아 김전촌으로 달려가 노인을 부축하고 아이를 거느리고 있다. 인파가 용솟음쳤지만 청나라 지방은 이에 대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이 사람들이 반란을 일으킬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들이 단지 도망친 줄 알았다.
그러나 예배 는 weichanghui 홈 용광로 철 주조 무기 를 여는 동안, 기회를 포착, 봉기 를 준비, Jintian 에 지역 교회 를 통보 했다. 한편 홍수전은 역병이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고 신도들만이 구원받을 수 있었다. 양은 또한 내가 세상에 큰 재난을 보낼 것이라고 말했다. 8 월 이후에는 논밭도 없고 집도 없고, 나를 믿는 사람만이 구원받을 수 있다.
185 1 년 1 월 1 1 일 홍수전 생일을 축하하는 동안 김전 봉기가 발발했다. 1 만여 명이 김전촌에 모여 제기식을 거행하다. 땅에 떨어진 태평천국의 깃발이 기적적으로' 자동' 일어서서 바람에 나부끼다. 물론, 이것은 또한 봉기기획자들이 세심하게 감독한 것이다.
국기 게양식을 한 후 군중들은 매우 흥분했다. 홍수전의 지도 아래 교수들은 무기를 숨긴 코뿔소 담으로 갔다. 신비한 종교력이 다시 한 번 역할을 했다. 많은 사람들이 큰 칼과 호미의 차이를 아직 파악하지 못했을 때, 대부대는 이미 호탕하게 출발했다.
처음에는 뉘우치는 사람도 있었고, 이수성의 자서전에도 명확한 기록이 있었다. 하지만 퍼레이드가 시작되자 수백 리를 돌았고, 많은 사람들은 집으로 가는 길을 찾지 못하고 마음을 다해 따라야 했습니다.
그 이후로 태평천국은 파죽지세다. 안칭 () 에 갇혀 무창 스님 () 을 함락시킨 후 불과 2 년 만에 남경에 들어가 태평천국 정권을 세웠다. 그런 다음 그들은 대거 북벌 서정을 벌하여 청군의 봉쇄를 두 번 깨뜨렸다. 강남대영과 강남 반벽하산은 곧 태평군의 손에 떨어졌다. 오랫동안 청군 장군은 태평군이 왜 전력이 이렇게 강한가 하는 질문에 곤혹스러워해 왔다. 원래 홍수전은 태평천국의 모든 병사들에게 이른바' 작은 천국' 목표를 그렸는데, 이는 네가 앞으로 반란을 일으킨다면 반드시 영광과 부귀를 누리며 천국 같은 생활을 하게 될 것이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런 정신적 아편으로 그들을 끌어들이면 당연히 많은 사람들이 모든 것을 포기하고 최선을 다해 따라간다. 결국, 유토피아의 환상은 모든 중국인의 마음속 깊은 곳에 존재하며, 결코 사라지지 않았다. 그러나 천국은 모든 사람에게 속한 것이 아니다. 농민 해방을 외치는 아름다운 구호를 외치는 지도자는 용의자에 앉은 후 곧 등급관리가 되었다. 이런 식으로, 모든 잠재력을 파괴 하는 정권은, 하늘 한가운데, 급락 하 고, 빨리 쇠퇴 하 고, 쓰 러 졌다.
의로움을 키울 때, 눈빛은 날카롭고, 영원히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베이징에 들어간 후, 먼지와 눈이 가려져 생활이 썩었다. 역대 농민 봉기와는 유일하게 다른 점은 이번 봉기군이 서방에서 온 외래어휘를 접붙여 천계의 환상을 포장했지만 그 본질은 조금도 변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봉기, 봉기, 봉기, 봉기, 봉기, 봉기) 돈무의 말로 말하자면, "그들은 서구 기독교의 거친 흔적을 이용하여 바보를 감금했을 뿐, 서구 민주주의의 정신에 따라 새로운 기초를 창조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