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수는 금릉에서 감상과 시 속의 어두운 인물의 역할을 감상한다.

금릉회고' 금릉회고 < P > 길은 멀고 멀리 수리되어 궁중방초봄이다. 비통하여 조정을 취하고, 북방의 옛 신하를 취하다. < P > 삼국에서 5 대 6 조 도성 금릉은 시인 영사의 중요한 소재이다. 사편의' 금릉회고' 선재의 전형은 정교하고 독창적인 사용이다.

처음 두 문장은 비교적 현실적이다. 작가는 눈앞에 보이는 것을 묘사하기 위해 두 가지 전형적인 장면을 선택했다. 필묵은 많지 않지만 고도 금릉의 퇴폐적 처량한 광경을 매우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다. 전차길은 황제가 차를 타고 지나가는 길이다. 그해 황제는 출행했고, 깃발은 숲과 같고, 북악은 하늘을 진동시켰고, 전후안은 매우 기세가 있을 것이다. 이때 이 장면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길가에서 이미 산전수전을 맛보았던 강단풍만 남아 높고 크고, 하늘을 가리고, 짙은 그림자를 드리우고, 한산한 길을 더욱 어둡고 음산하게 만들었다. 강단풍 어두움' 의' 어두움' 이라는 글자는 현실적이면서도 작가의 이 순간의 무거운 심정을 드러낸다. 공감감과 쌍관입니다. 화룡점정입니다. < P > 이 길을 따라가면 육조 궁전의 잔류건물을 볼 수 있습니다. "6 대 타이성이 사치를 다투다", 옛날 궁전은 으리으리했는데, 하물며 백화비홍, 새어 가무의 봄은 말할 것도 없다. 지금 이곳은 온통 황량하고 곳곳에 잡초만 자라고 있는데, 마치 궁전 전체가 그들의 세계가 된 것 같다. 들풀 봄',' 봄' 이라는 단어는 계절을 가리킬 뿐만 아니라 이 성장 중인 들풀만 봄을 점재하고 있다고 일부러 밝혔다. 이 두 문장은 전쟁이 단정하고, 로궁과 강단풍, 들풀이 강한 대조를 이루며 독자들이 현상과 역사를 비교하도록 고무시켰고, 기복이 자연스럽게 그 속에 포함되어 있다. < P > 다음으로 큰 차례, 실물 진입, 교묘한 암시로 감정을 표현한다. 전고는 자연히 적절하고 풍부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 P > 먼저 성질의 여개복은 여신이라고 말하는데, 일찍이 관원 개부 3 사가 있었기 때문에 불렀다. 유신은 양대의 유명한 시인이다. 초창기에 금릉에서 벼슬을 했다. 그와 그의 아버지는 건무와 함께 양무제의 인정을 받았다. 이른바' 부자는 동궁에 출입하는 것을 금지하고, 서로 양보하지 않는다' 고 한다 시인이 길과 궁궐에서 지난 일을 회상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물론, 저자의 눈앞의 장면과 일치하는 것을 쉽게 생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P > 또한, 북조와 서위 () 를 출사할 때, 양이 서위 () 에서 세상을 떠나 장안 () 에 머물도록 강요당하는 것이 적절하다. 북주위 이후 주조에서 벼슬을 하고 북조에 머물도록 강요당하고, 결국 수문제 원년에 세상을 떠났다. 그는 북조의 몇 차례의 개조를 거쳐 남조의 마지막 두 왕조의 멸망을 목격했다. 그의 인생 경험은 그 시대의 격동과 변천을 가장 잘 반영한다. 이 밖에 그는 오랫동안 북방을 여행하면서 고국과 고향을 자주 그리워했다. 그의 시는 대부분' 향수의 정' 을 가지고 있는데, 유명한' 강남부' 가 바로 이 방면의 대표작이다. 이 시인의 생활은 유신의 생활과 약간의 유사점이 있다. 그는' 안사의 혼란' 을 겪으며 당제국이 전성기에서 쇠퇴로 가는 것을 목격했다. 안사의 혼란 속에서 그는 고향을 멀리 떠나 남방에서 피난했다. 반란 후, 그는 한동안 장안으로 돌아가지 못하여 집이 매우 그립다. 따라서 시인은 유신의 전고를 운용하는데, 역사상 6 조의 흥망에 대한 애도와 당나라의 망망에 대한 감탄이 모두 있는데, 여기에는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생명체험에 대한 깨달음이 담겨 있다. 확실히 적절하고 안정적이며 의미가 풍부하다. "상심" 이라는 단어가 무거워서 즐길 만하다. 유신 () 은 일찍이' 근심푸' 를 쓴 적이 있다. 애절하고 애절하며, "상처받은 것은 사별의 일이지만, 나는 오히려 슬프다." 라고 말했다. "상서 ()" 라는 이름은 당연한 것이다. 유신 () 의 인생 경험을 요약하며, 이 선배 시인에 대한 작가의 깊은 동정을 기탁했고, 이 때 그의 슬픈 심정이기도 하다. < P > 이 시는 21 개의 십자가가 적고, 내포가 풍부하고, 감정이 깊으며, 서사시의 걸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