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쓸한 사창가 골목 옆, 창문 앞에 하얀 눈이 쌓여 있다.
연못에는 원앙이 혼자 있지 않고, 텐트 안의 수헤는 아직 텅 비어 있다.
화면은 밝은 달을 의도적으로 가리고, 혼자 자고 있는 나를 가차 없이 비추고 있다.
봄에는 랴오닝 서부의 물이 얼어 붙는데 지 베이에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찾아옵니다!
하루빨리 돌아가시길 바라며, 후궁 도리변시연도 그리울 것입니다.
이 시의 처음 6행은 어느 겨울밤, 텅 빈 방에서 혼자 잠을 자고 있어 서러움을 느끼는 젊은 여성의 슬픈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청루"는 녹색 페인트로 칠해진 건물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조지의 『미인편』에서 “창업소는 길에 가깝고, 높은 대문은 많은 문으로 연결되어 있다.” 이 시의 첫 줄은 조지의 시에서 따온 것이다. 부유한 집의 정자에는 손님과 친구들이 가득하고, 도로도 가깝고, 마차와 말이 시끄럽게 떠야 한다. 그러나 '침묵'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면 상상될 수 있다. 내부와 외부는 조용하고 황량하며 외롭습니다. 따라서 첫 번째 문장에서는 장소를 지적할 뿐만 아니라 제목을 언급하기 시작하는데, 이는 다음의 친구들 간의 불화를 묘사하는 환경과 분위기를 암시한다. 두 번째 문장은 계절이 겨울임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조각된 창밖으로 하얀 눈이 차례로 춤추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신부의 황량한 분위기와 혼란스러운 생각을 강조하기 위해 "하얀 눈"을 사용합니다. 위에서 이어진 세 번째 문장은 여전히 야외에서 쓰고 있다. 젊은 여자는 심심하게 창밖을 바라보고 있는데, 연못 위에서 서로 껴안고 있는 원앙을 보면 벌써 외로움이 마음에 와 닿는다. 차가운 눈 속에 친밀감과 따뜻함이 느껴지며, 그녀는 새만큼 좋지 않은 '인간'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네 번째 문장은 실외에서 실내로 변경되며, 원앙은 자신의 외로움과 연결됩니다. 그녀를 보면 방을 돌아보지 않을 수 없다. 텅 빈 내실에는 텐트 안의 스티락스 향만이 소리 없이 타오르고 있다(동시에 타오르는 '란'). 방. '공허함'이라는 단어는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하여 환경의 공허함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등장인물의 마음 상태도 공허함을 암시합니다. 이 외로움의 무게에 그녀는 대신 달이 보름달이고 달이 둥글지 않아서 슬퍼하지 않도록 달이 둥글지 않도록 우울하고 밝은 달을 창밖으로 막아주고 위안을 주는 스크린에 감사했습니다. 그녀의 기분도 일그러져 있었다. 그녀는 분명히 어둠과 외로움이 두려웠고 감히 불을 끄지 못했지만, 차갑고 무자비한 녹색 빛이 외로운 잠자는 사람에게 직접적으로 비추어 고통을 더했다. 혼자이고 혼자라는 것. 두 문장은 의인화를 통해 현장에 공감하고, 여자를 그리워하는 슬픔을 극도로 완곡하고 심오하게 표현한다.
'서요녕'이라는 두 문장이 갑자기 또 한 획을 더해 공간을 수천 마일 떨어진 곳으로 옮기며 국경에 선 남편의 모습을 상상한다. 부인은 장강 남쪽의 '하얀 눈'에서 남편이 살았던 만리장성 북부의 극심한 추위를 자연스럽게 생각했고, 오랜 침묵 속에서 그녀는 길고 어려운 길을 자연스럽게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랴오닝 서부의 국경은 오랫동안 춥고 춥고 눈이 내렸습니다. 남편이 요청하더라도 장강 남쪽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지베이 만리장성 밖에서는 그곳의 봄 풍경이 거의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홍옌이 메시지를 전달하려면 수천 개의 산과 강이 가로막아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두 문장은 서로에 대한 외로움과 그리움, 편지를 보내는 어려움을 상상하면서 서로가 가까워짐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며느리를 향한 애틋한 그리움을 전진시킨다. 또 다른 수준.
마지막 두 문장은 아내의 간절한 기대와 깊은 고민을 표현하고 있다. 남편이 하루빨리 산강을 건너 자신의 곁으로 돌아와 자신을 위로해주기를 바라는 마음, 아내를 늘 생각해야 합니다. 비록 내 아내가 청춘이지만 그 젊음은 지나가고 그 아름다움도 빛나고 아름다워지는 것이 잠시뿐이듯이, 그것들도 시들고 말 것입니다. 봄이 돌아오듯이. 그러므로 젊음을 소중히 여기고 시기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두 번째 문장은 국경에서 당신 앞에 있는 내실까지 이어지며, 이전 문장을 반영합니다. 은유와 과장을 사용하면 실종된 여성이 슬퍼하고 돌아오고 싶어한다는 사실이 더욱 분명해집니다.
이 시에 쓰여진 장면들은 모두 여인의 눈에 보이고, 마음속으로 느끼는 감정이기 때문에 여인의 강렬한 감정이 담겨 있으며, 여인의 외적인 표현이 된다. 마음은 형태와 정신이 혼합된 장면이라 할 수 있다. 기사 전체의 대화가 깔끔하고 자연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