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당 시대의 장기 발전은 어떻습니까?

당나라 보응년 동안, 중심점 순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어느 날 한밤중에 갑자기 귀청이 터질 듯한 북소리를 듣고, 그를 깨울 수 없었다. 그는 지금이 태평성세라고 생각했는데, 어떻게 드럼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꿈속에서 들었어?

다음 날, censhun 은 이웃에게 물었다. 과연 이웃은 북소리를 듣지 못했는데, 그는 자신이 꿈을 꾸고 있다고 생각했고, 항상 북소리를 듣는 것이 좋은지 나쁜지를 꿈꿨다.

며칠 후, censhun 는 깊은 생각에 빠졌고, 그 동안 두 군대, 검은 색과 붉은 색을 꿈꿨다.

북소리가 하늘을 진동하다. Censhun 은 양측이 싸우는 것을 들으면서 구호를 외쳤다.

천마가 비스듬하게 날고, 장군이 사방으로 횡행하고, 병거가 하늘로 치솟아 항목이 되지 않아 6 위가 좋지 않다.

전투가 매우 격렬하다. 전북 소리 속에서 쌍방 장군은 성벽에 군대를 파견하여 장병들의 격전을 지휘하였다. 호탕한 병거, 기병 여단, 장거리 탄사기가 반복적으로 힘을 발휘한다. Censhun 는 매우 높은 관심, 끓는 보았다. 이 꿈에서 홍군이 이겼다.

이후 여러 날 동안 순도는 홍흑군단의 전투를 꿈꿨다. 매일 꿈에 대한 집착 때문에, 순순은 고립무원이 되어 더욱 허약해졌다.

나중에, censhun 은 술에 취해 가족과 친구들에게 들켰다. 그래서, 우리는 censhun 의 땅 을 파고, 아래에 고분 을 발견했다. 고분에는 사실 금속으로 만든 상판판이 있는데, 바둑말은 이미 잘 차려져 있어, 과거의 사람들이 바둑을 두기를 기다리고 있다.

보응은 당대종 이유의 연호로 사용기간은 762-763 년이다. 당나라 재상 우상유가 쓴 바둑보에 관한 이야기이다.

당태종 이세민은 장기를 매우 제창하고, 무측천은 더욱 보급하였다. 당시의 사회 풍조는 바둑을 매우 중시했다. 독서인이 바둑을 둘 수 있는지, 수준이 어떠한가는 모두 이 사람의 사회적 지위와 관련이 있다.

당대의 명신이 바둑으로 시국을 해결하는 것은 바둑이 정치를 위해 봉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백거이는 당대의 유명한 시인으로, 기예가 뛰어나 자못 자부심이 있다. 그는 일찍이 시 한 수를 쓴 적이 있다. "바둑은 무적이고, 시는 부끄럽다." 동시에 백거이도 장기 애호가인데, 그 중' 병동차' 는 그가 장기를 암송하는 명문이다.

백거이의 아내는 우승유당의 중요한 인물인 양의 여동생이다. 이 관계로 백거이는' 미스테리 사건 기록' 에서 우상예를 위해' 바경인' 을 한 편 썼는데, 처음으로 소설 형식으로 당대의 바둑제를 썼는데, 멀리서 백거이의 시를 반영해 당대의 바둑사에 빛을 더해 주었다.

"바존인" 의 취지는 한 명의 바존인이 있고, 집에는 귤밭이 하나 있다. 그는 모든 귤을 다 따고, 큰 귤 두 개만 남았다. 바존인은 따서 절개했다.

귤마다 노인 두 명이 바둑을 두고 있다.

귤중극은 후세 소설, 희곡의 제재가 될 뿐만 아니라 많은 시인들의 제재이기도 하며, 유명한 바둑보' 귤중비' 와' 귤중악' 의 제목도 이와 같이 나왔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시 "20 곡 깊은 핑안 봄";

심천이 어딨어, 심천 게임인. 먼저 눈을 깨고, 여섯 개는 꽃으로 싸운다. 드럼은 냄비를 던져서 말을 던져야 하고, 병사는 차를 타고 때려야 한다.

바둑을 두는 가장 큰 장점은 길게 기우는 것이다.

서기 829 년에 쓴 이 시는 바둑사에 의해 당대의 기풍을 반영하는 중요한 자료로 여겨진다. 당시 당나라 도성 장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번화한 대도시였으며, 백거이시에서 언급한' 게이머' 는 사실 귀족의 개인 클럽이었다.

이 개인 클럽들은 당시 유행했던 게임오락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시에서' 병처럼 달리는 것' 은 장기를 가리킨다. 당대에 이르러 전문 바둑사가 출현했을 뿐만 아니라, 기구를 만드는 재료도 상당히 사치스러워, 바둑사의 범위가 당대의 달관 귀인으로 제한되고, 기예가 민간에 보급되기 어렵게 되었다.

당나라 총리인 승우는 그의' 기서' 에서 장기에 관한 글을 썼다.

금상 극장에는 레마가 가득 진열되어 있어 모두 금동 소재이다.

이 문헌에서 당대 문인들이 정교한 기구에 중점을 둔 것을 볼 수 있는데, 당시의 기풍이 얼마나 호화로운지 알 수 있다.

모두 알다시피, 바둑은 바둑과 바둑판을 가리키며,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은 바둑을 두는 데 꼭 필요한 도구이다.

소와 승우의 기록에 따르면 당대 문인들이 사용하는 바둑판 소재는 금 상아 흑목이다. 바둑말의 소재는 금, 옥, 코뿔소 뿔, 상아입니다.

이 진귀한 재료들은 비싸고 찾기 어렵다. 사람들이 이 재료들을 체스로 만든 것은 순전히 오락을 위한 것이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 도구들의 사용자 지위는 자명하다. 그 사람들은 부유하지 않으면 비싸고, 확실히 일반인이 따라잡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당나라의 경제는 매우 발달했고, 당시의 국력도 매우 강했다. 이 가운데 가무, 잔치 게임의 사치와 향락은 패션과 지위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이런 게임풍은 궁정부터 상류층 학자들이 참여에 열중하면서 점차 일종의 사회 패션으로 발전했다.

백거이는 장기를 좋아할 뿐만 아니라 당대의 다른 시인들도 여기에 매료되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리우 유시 (Liu Yuxi) 는 그의 "책" 에서 말했다:

그래서, 나는 육예견으로 사람을 견책하지만, 육박으로 사람을 견책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당나라에서 사람들은 바둑을 잘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바둑을 잘하지 못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사람이 바둑을 둘 수 있는지, 바둑의 수준은 왕왕 그의 사회적 지위와 일정한 관계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당대의 기풍이다.

이런 사회 분위기의 지도 아래 장기는 이미 더 문화적인 바둑을 압도하며 바둑판 게임에서 눈에 띄어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종목이 되었다.

당대에 바둑을 두는 것은 사람들의 사회적 지위를 보여주는 중요한 상징이다. 백거이를 예로 들다. 그는 젊었을 때 게임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다. 하지만 관직이 승진하면서 중장년이 되면 게임 애호가가 된 것은 장기에 대한 사회의 숭상을 보여준다.

수당 시대에는 기예 참여자 수가 많고, 지역이 넓고, 사회적 차원의 보편성과 정신적 내포가 심오하여 다른 문체의 문화 활동과 비교할 수 없었다. 장기는 수당 사회생활에 깊이 파고들어 그 후의 규모와 기세를 형성하여 그 자체의 깊은 역사적 문화적 뿌리를 가지고 있다.

체스 판을 보면 두 곳이 가장 눈에 띈다. 첫째, 전반적으로 볼 때, 그것은 9 세로 5 가로 나누어진 두 개의 동등한 가장자리로 나뉘며, 중간에' 초하한계' 가 있다.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양끝의 밑줄 중앙에 선분이 있어' 밭' 글리프 패턴을 구성한다는 것이다.

이 두 조합은 모두 9 를 빼놓을 수 없다. 전자는 95 에 대한 은유로, 후자는 95 의 호응과 보충으로' 구지의 밭' 을 의미하며, 9 개의 길목, 즉 속칭' 구궁' 이 있다. 체스에서 천자는 장군이 대표한다. 강계 양안은' 구오' 분쟁의 중심이어서 눈길을 끈다.

장기에 반영된 이런 내포에 대해 청대 철학자 초순은 나중에 "장기 게임에는 이닝 당 9 명, 이닝 당 5 명" 이라고 말했다.

즉, 강계 이쪽의 선은 수직이고, 하계 저쪽의 선은 수직이고, 수직이라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강계, 강계, 강계, 강계, 강계) 왜 여덟, 일곱, 열? 왜 수직 9 입니까? 이게 도대체 무슨 신경을 쓰는 거야?

고대의 소박한 전통문화 관념에 따르면,' 수직' 은 높고,' 9' 는 극수이며, 9 세로는 가장 높고, 9 일, 9 일, 9 일, 9 일 등은 모두 매우 높은 뜻을 가지고 있다. 가로는 너비와 방위를 가리키고, 5 가로는 정사각형과 중심을 가리키며, 모든 방위를 포함하고 폭은 무한하다는 뜻이다.

세로 9 가로 5 로 구성된 95 는 천하를 대표한다. 즉 황위를 대표한다. 고대 소설과 속담은 늘' 구오내',' 구오내상' 이라고 말하는데, 이는 황제의 자리에서 천자가 된다는 뜻이다. 이곳의 학문이 작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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