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레미제라블>을 읽은 후

누구나 유명한 책을 읽고 나면 삶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과 관점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독서 노트를 쓰는 것이 어떻게 더 전염될 수 있을까요? 나는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소설 레미제라블에 대한 리뷰를 여기에 정리했습니다.

소설 레미제라블 1에 대한 리뷰입니다. >

<레미제라블>에서 장 발장은 ​​원래 가난한 여동생을 도와 일곱 명의 가난한 아이들을 키우던 정직하고 법을 준수하는 노동자였으며, 아이들이 굶는 것을 막기 위해 서슴지 않고 빵을 훔쳤습니다. 그들의 생존을 보장합니다. 비록 이 움직임은 옳지 않지만, 그가 충분히 친절하고 그의 삶이 친절의 빛으로 빛나야 한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합니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선하지만 삶은 비천하고 선을 행할 수 없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창고가 탄탄하면 예절을 알며, 먹을 것과 입을 것이 넉넉하면 명예와 불명예를 안다.” 우리가 굶주림에 시달리고 생명이 위험에 처해 있다면 약한 양심과 수치심을 이용해 인간의 타고난 강력한 생존본능에 맞서 싸우는 것?

인간이 작은 이유는 고통을 겪을 수도, 겪어서도 안 되기 때문이다. 이것이 우리의 가장 큰 한계입니다. 우리가 나쁜 일을 하거나 심지어 나쁜 일을 할 때도 우리가 원해서가 아니라 외부 세계의 강요를 받아 그렇게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습관이 되고 영혼이 계속 타락하게 되어 소위 나쁜 놈이 되는 것입니다.

위고는 <레 미제라블> 서문에서 “이 세기의 세 가지 문제는 남성을 비참하게 만드는 가난, 여성을 비하하게 만드는 배고픔, 어린이를 약하게 만드는 어둠이다”라고 지적했다. 이로 인해 Jean-Avallis Jean은 배고픈 조카에게 먹이기 위해 빵을 훔치러 갔고 결국 19년의 중노동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감옥에서 나온 그는 황인종이라는 이유로 차별을 받고 살아남지 못했다. 이 모든 것이 장발장으로 하여금 사회에 대한 맹목적인 보복을 하게 만들었다. 사생아의 생존을 유지하기 위해 몸과 영혼을 팔았던 소팅을 죽인 것은 배신과 차별이었다. 그들의 삶이 비참하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하며, 그들의 고통의 근본 원인은 의심할 바 없이 사회, 즉 법과 관습에 의한 사회적 억압과 누구도 구제할 수 없는 사회적 현상임을 인정해야 합니다.

'레 미제라블'이 두껍고 위대한 이유는 바로 이러한 비극적인 사회 현상이 초래한 인간 본성의 왜곡을 심오하게 드러내고 풍자하고 있다는 데 있다. <레미제라블>이 우리에게 주는 것이 장발장이 사회 각계의 억압을 견디면서도 여전히 원한의 흔적을 보이지 않고 선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는 점이라면, 필연적으로 주인공이 세상에 무관심하고 피도 피도 없는 고기는 사랑도 미움도 없는 인간이라기보다 성자라는 점은 다소 비현실적이다.

인간은 결국 인간이고, 고통 속에서도 여전히 선한 태도를 유지할 것이라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영혼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용서와 구원, 고통받는 영혼의 구원뿐이다.

장발장은 감옥에서 풀려나 살 곳을 찾았지만 거의 모두에게 거절당한 후, 지역에서 존경받는 밀리 주교의 집 문을 열고 친절한 주교의 영접을 받았다. 그는 밤을 지새웠고, 주교의 은그릇을 훔쳐 체포된 뒤 주교가 그를 변호해 체포를 면했다. 이때 장발장의 친절한 본성이 깨어났고, 그 자신도 자신이 더 이상 예전과 같은 사람이 아니라고 믿고 마음이 완전히 바뀌었다. 단지 19년의 감옥 생활이 이미 사회법에 대한 증오를 모든 선과 순수와 정의에 대한 저항과 증오를 포함하는 사회 전체에 대한 증오로 변화시켰을 뿐입니다. 그는 여전히 완전히 반대되는 이런 양심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그의 결심에. 어린 리엘웨이에게서 40수를 강탈한 후, 마침내 그의 내면의 갈등이 터졌습니다. 그는 자신의 과거의 추함을 깨닫고 용감하게 자신의 영혼이 깨어나는 것을 받아들였습니다.

소설 <레미제라블2>를 읽고 난 후의 생각

<레미제라블>은 '프랑스 셰익스피어'로 알려진 유명 작가 위고의 손에서 탄생했다. 나폴레옹의 워털루 패배부터 7월 군주제에 반대하는 민중 봉기까지의 역사적 현실을 묘사하고, 사회, 정치 생활의 큰 그림을 그려낸다.

현재 '키 크고 잘생기고 돈 많은' 사람과 결혼하는 것이 사회 전체의 주요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성격 형성을 무시하고 일방적으로 돈의 향락을 추구합니다.

세상에 필요한 것은 기술의 도약뿐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인간의 마음을 구원하는 것입니다.

소설 <레미제라블>을 읽고 난 뒤의 생각4

위고의 책 <레미제라블>을 읽고 나서 깊은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이 세상에 아직도 사랑이 있을까?

불쌍한 장 발장은 ​​빵 한 조각을 훔쳐 19년 동안 감옥에 갇혔습니다. 감옥에서 풀려난 후 원래는 인류에게 복수하고 싶었지만, 마음씨 좋은 주교님의 영향을 받아 다시 친절한 사람이 되기로 결심한다. 그래서 그는 지정된 장소에서 탈출하여 가난한 마을에 이르렀고 그곳에서 신성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의 존재로 인해 마을은 번영했고 그는 모두에게 존경받는 시장이 되었습니다.

좋은 시절은 오래가지 않았고, 스카우트 자베르는 죄수로서의 자신의 정체성을 발견하게 됐다. 그때부터 불쌍한 장발장은 다시 탈옥생활을 시작하는데… , 그의 길을 바꾸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것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까? 그런 친절한 사람에게 보상은 무엇입니까?

나폴레옹 시대 동안 사람들은 모든 것을 익사시키는 소용돌이였습니다. 파리에 들어가는 것은 가난한 사람들로 가득 찬 바닥 없는 구덩이에 들어가는 것과 같았습니다. 부자는 가난한 사람들을 억압할 수 있습니다. 파리 전체가 너무 더럽고 더럽습니다...

배신적인 떼나르디에 부부와 친절하고 자비로운 장발장의 모습은 극명한 대비를 이루고 있지만, 착하고 올바르고 사심 없고 친절한 사람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의무에 대한 충성심에 대해? , 그는 수천 피트를 보냅니다. 사람을 죽이는 데는 빛이 깜박이지 않으며 실제로 매우 위대한 정신을 가지고 있지만 선과 악을 구별하지 못합니다.

모두가 장발장처럼 우리의 세상을 사랑으로 가득 차게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소설 <레미제라블 5>를 읽고 난 후의 생각

『레미제라블』은 프랑스어입니다. 소설 작가 빅토르 위고가 1862년에 발표한 소설. 19세기의 가장 유명한 소설 중 하나이다. 이 소설은 나폴레옹 전쟁과 그 이후 12년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는 주인공 장 발장의 죄를 속죄하려는 시도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프랑스 역사, 건축, 정치, 도덕 철학, 법, 정의, 종교적 신념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레미제라블>은 풍부한 내용과 심오한 함축성으로 인해 작품의 깊은 무게감을 느끼게 하며 많은 독자들을 감동시켰다.

장발장의 속죄 과정에서 꼭 언급해야 할 인물 중 한 사람이 바로 자베르이다. 그는 무자비하고 냉혹하며 법을 준수하며 친절이 악의 근원이라고 믿으며 장 발장을 맹렬하게 추적합니다. 그러므로 세상은 그에 대해 부정적인 평가를 많이 합니다. 나도 그 중 하나라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고 이 캐릭터를 다시 살펴보면서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됐다.

장 발장은 ​​용기와 친절, 각성을 구현하지만 이 모든 것은 자베르의 대조를 통해 표현됩니다. 더욱이 Javert의 일부 특성은 숙고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그는 결코 부주의한 사람이 아닙니다. 법을 엄격하게 지키는 사람은 악인이 되지 않습니다. 법이 최고의 도덕 규범인 사회에서. 자베르는 사랑스럽지는 않지만 신사로 여겨진다. 그는 부도덕하지 않습니다. 그의 도덕성에 관해서 그는 일생에 단 한 번만 위반했습니다. 그리고 그 대가를 목숨으로 지불했습니다.

그의 신념에 따르면 법은 정의롭다. 이것이 그가 동일시하는 진리이자 선함입니다. 이는 그가 평생 동안 지켜온 신념이기도 했다. 아마도 그의 눈이 멀게 된 것은 이러한 끈기 때문이었을 것이며, 왜 그 '낮은 사람들'이 음식을 훔치고 계속해서 법을 위반했는지 잊어버렸을 것입니다. 아니면 망각하는 것이 아니라 무시하거나 회피하는 것입니다. 그의 평생 신념은 법이 유일한 진리라는 것입니다. 그의 신념은 실제로 국가의 단점이자 단점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이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를 피한다고 해서 사실이 달라지는 것은 아니다. 그 전쟁에서 자베르는 마리우스를 업고 있는 장발장을 만났을 때 이미 이를 깨닫고 평생 쫓던 남자를 놓아주었다. 그는 신앙이 무너지는 것을 견디지 못하고 순교했습니다.

그런 점에서 자베르는 비극적인 인물이다.

자베르의 죽음은 당시 사회 발전의 법칙을 보여줍니다. 그 법은 부자들을 위해 존재합니다. "낮은 사람들"만을 위해 제정된 법률은 더 이상 사회의 발전에 적응할 수 없습니다. 이른바 공정성과 정의는 자베르의 죽음으로 무너졌다. 인간사회의 발전은 법의 건전성을 통해 반영될 수 있다. 레미제라블에서는 혁명이 실패했다. 그러나 자베르의 죽음. 사실, 그것은 그 사회의 종말을 암시합니다. 혁명은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는 믿음을 강화하십시오. 자베르의 신앙과 장발장의 속죄. 사실, 그것들은 모두 그 사회에 대한 진정한 풍자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가까운 장래에 점점 더 많은 국가적 각성을 엿볼 수 있을 것이며, 이는 저자의 기대일 수도 있다.

하지만 지금 우리 사회에서 자베르처럼 법을 지키는 사람들은 정말 칭찬하고 배워야 할 대상이다. 부패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이 많아지면 우리나라는 더 좋아질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무슨 일이 있어도 조국을 사랑합니다. 나는 평생 동안 미국을 비판했지만 결코 조국을 떠나지 않았던 유명한 미국 비평가를 기억합니다. 누군가 그에게 왜 이민하지 않았느냐고 묻자 그는 눈물을 흘리며 이렇게 말했다. “이 나라가 더러운데도 젠장, 나는 이 나라가 너무 좋다. 그러니 무엇을 하든 초심을 기억해야 한다.”

당신은 처음부터 끝까지 이 나라를 사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