덩 (Deng) 의 서예 성취와 지위

덩, 본명이 엄격하고, 글자, 이름이 억척스럽고, 안후이와이닝족입니다. 옷감은 생계를 꾸려 나가고, 각서에 의지하여 자급자족한다. 그는 평생 서예 인감각을 연구하여 인감각의 성취에 선구적인 공헌을 하였다. 전서는 석고문, 태산석각, 산비석, 무카이석궐을 원형으로 하여 한비의 정취에 녹아들었다. 서체 방원 서로 필용, 자태가 참신하고, 필력이 깊고, 체태가 우아하고, 자세가 대범하며, 펜으로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골력이 강하여 당시의 강유상제를 쓸어버렸다. 또한 전서는 예서에서 예서까지, 예서에서 예서까지 옮겨져 자신의 풍격을 형성했다. 청나라 이후, 모든 전서가들은 모두 그의 영향을 받았다. 200 여 년 동안 전서의 예술 풍격이 다채로워 모두 배출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 휘황찬란한 장면은 정말 덩에서 시작되었다.

"덩전서" 는 가경 원년 이후 덩의 전세묵작으로, 필법이 날카롭고, 골력이 면으로 감싼 철과 같고, 필세가 차분하고, 붓놀림이 누에실을 뱉는 것과 같고, 특히 관필을 인의로 삼고 있다. 본첩을 공부할 때는 자세히 관찰하고 그 변화무쌍한 필법의 특징을 깊이 이해해야 한다. 소장의 경우 역소장, 내적 함축, 역진평출이 있어 가볍고 매끄럽다. 그의 원호 그림의 획은 원을 들어 올리거나 접어서 네모난 힘을 보는 것이다. 이런 붓의 미세한 변화는 반드시 제자리에 있어야 하며, 공부할 때 반드시 지나치게 해서는 안 된다. 반드시 손씨가 말한 것을 해야 한다. "보는 사람은 아직 정숙하고, 찾는 사람은 비싸다." " 꼬리의 측면에서, Deng Zhuanshu 는 모든 인감이 안정되고 평온 해 보이도록 통일 된 흰색 방법을 추구했지만, 공백에서 지연되어 스파 스, 실제 상황 및 실제 상황의 반대 통일을 형성했습니다. 균일하고 밀집된 흰 천을 처리할 때도 선의 평행, 대칭, 포용, 대립 관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게다가, 덩전서의 들쭉날쭉한 선도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방면이다. 전서선의 들쭉날쭉한 배열은 종종 생동감 있는 창작의 관건이다. 아청학자 왕숙운은 "전서에는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둥글고, 하나는 가늘어야 하고, 셋은 불공평해야 한다" 고 말했다. 원은 힘이고, 얇으면 얇으며, 불공평하면 가지런하다. 세 가지 중 하나는 실종되고, 노예서는 귀를 잃는다! " 이 점은 우리가 작은 인감을 쓸 때 명심해야 한다.

/javascript" src="/style/tongji.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