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청 이후 도교는 기본적으로 발전을 멈췄습니다. 도교가 쇠퇴한 다섯 가지 근본적인 이유
1. 도교 원리가 체계화되어 있지 않고 체계적인 입문서도 없다.
2. 속인들이 할 수 있는 간단한 수련 방법은 글을 모르더라도 불경과 비슷하지만 도교의 연금술과 다른 방법은 너무 어렵고 실천하기가 어렵습니다. 일정 수준의 교육을 받지 못한 채.
3. 궁극적인 관심은 모호하다. 예를 들어 불교는 부처님 명호를 외우고 서양의 행복에 다시 태어나는 것이다. 이해하기 쉽고, 환경이 매력적이고, 쉽다. 부처님 명호만 부르면 성공률이 매우 높습니다(어쨌든 사후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릅니다). 연금술의 길도 어렵고, 삶과 죽음의 문제에 대한 명확하고 간단한 해결책은 없습니다.
4. 미신적이고, 투박하며, 표절적이고, 대중을 배려하지 않는 도교의 이미지는 개선되어야 한다.
5. 세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도교를 전파하는 명확한 영적 지도자가 부족합니다. 이유
1. 도교의 원리가 제대로 정리되어 있지 않고 체계적인 소개서가 없습니다.
이 문제에 관해서는 중국 도교 협회 내에서 높은 이상을 가진 많은 분들과 많은 도교 연구자들이 도교의 현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이 문제를 연구하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중국도교협회의 도사인 장지위(張吉玉)는 《중국도교》에서 중국 도교의 가르침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발표했고, 천야오팅 교수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도교의 가르침에 대한 연구와 이해를 발표했습니다. 현재 연구 단계에 있으며 몇 편의 논문만 나왔습니다.
2. 속인들이 할 수 있는 간단한 수련법은 글을 모르더라도 불경과 비슷하지만 도교의 연금술이나 다른 방법은 너무 어려워서 말하기 어렵다. 일정 수준의 교육을 받지 못한 채. 두 번째 질문에 대해서는 몇 달 전에 이런 생각이 들었지만 스승님의 지시를 받은 후에 내가 왜 이렇게 할 수 없는지 깨달았다. 예를 들어, "모든 사람이 대학 과정은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고등학교 과정은 쉽다고 생각한다면 대학에서도 고등학교 지식을 가르치도록 해야 할까요?" 우리 도교에서 설한 '도'는 매우 광범위하고 심오합니다. 나는 모든 사람이 그것을 이해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지만, 누구나 도를 성취할 수 있습니다. 세속인들은 자신의 사악한 장애물이 너무 깊기 때문에 결단력과 인내력을 갖기가 어렵고 세상의 모든 것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어렵기 때문에 불멸자가 되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 불교도 전체가 하락 추세에 있고 기독교인보다 속도가 훨씬 느리다고 말합니다. 주된 이유는 불교 계율이 기독교보다 엄격하기 때문입니다. 이 말에는 참으로 일리가 있는데, 이는 현대인들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성급하고, 계율을 말하면 계율의 색깔이 변하고, 계율을 지키는 것이 더욱 어렵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교훈. 더욱이 불교를 공부하더라도 대부분은 원리와 명상에 집중하고 계율을 무시합니다. 그 결과 그들은 여전히 누출 없는 불교의 가르침에 부합하지 않는 미친 명상과 미친 지혜를 배웁니다. 계율, 선정, 지혜의 세 가지 학문을 통합하는 것은 기껏해야 불교에 지나지 않으며, 학자들은 진정한 불교인이 아니며 삶과 죽음과 관련이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세상에 법을 남겨두고 중생들이 그것을 이해할 기회를 가질 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3. 궁극적인 관심은 막연하다. 예를 들어, 불교는 부처님 명호를 염송하고 서방의 행복에 다시 태어나는 것이다. 이해하기 쉽고, 환경도 좋고, 염불만 하면 된다. 부처님의 이름은 성공률이 매우 높은데(어차피 사후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릅니다), 도교의 선경은 어떻게 가는지 설명할 수 없고 연금술의 길도 어렵습니다. 삶과 죽음의 문제에 대한 명확하고 간단한 해결책은 없습니다.
궁극적 관심의 모호함에 관해서는 다양한 도교 경전을 살펴보면 그 어느 것도 연민을 일깨워주는 것은 아니지만 모두가 그것에 눈을 감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포스터의 내용은 "불교가 부처님 명호를 부르면 서양의 지복 속에 왕생하리라. 알기 쉽고, 환경도 좋고, 찾아가기도 쉽다. 부처님 명호만 부르면, 그리고 성공률은 극도로 높다(죽은 뒤에는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른다)." 우리 도교는 단지 삶과 죽음의 문제에 대해서만 말한다면, 좀 더 이해하기 쉬운 상황을 옹호한다면, 매력적인 환경을 갖고 있고, 구현하기 쉽고, 성공률이 매우 높다면, 우리 도교는 막다른 골목에 도달할 것입니다. 만약 진리를 추구하는 종교가 더 많은 사람들이 실천하도록 하기 위해 자신이 확신할 수 없는 거짓말을 한다면, 그러한 거짓된 번영을 누리지 못할 것입니다. 종교가 자기의 보물을 버리고 거짓을 꾸며 중생을 미혹한다면 이것이 가장 큰 죄입니다.
생사를 면하는 것이 그토록 쉬웠다면 왜 조상들은 우리에게 모범을 보이기 위해 열심히 수행해야 했을까요?
블로그에서 Yue Wu 스승님의 말씀을 빌리겠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 불교도가 전체적으로 하향 추세에 있고 기독교인보다 훨씬 덜 발전했다고 말합니다. 주된 이유는 불교 계율이 이 말씀에는 참으로 현대인들이 마음과 몸이 성급하고 욕심이 많고 걱정이 많다는 것을 보여주는 확실한 진리가 있습니다. 더욱이 불교를 배우더라도 대부분 원리와 명상에 집중하고 계율을 무시하므로 여전히 계율을 배우지 못합니다. 그리고 기껏해야 진정한 불교도가 아닌 불교 학자일 뿐이며 삶과 죽음의 해방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질문에 답하는 데 다소 도움이 됩니다. 불교 수행 방법이 단순하다고 생각한다면 불교 수행을 이해하지 못한 것이므로 그렇게 말할 것입니다. 도교도 마찬가지다. 왜냐하면 현대인들은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성급하고, 계율을 말하면 색이 변하고, 계율을 지키는 것이 더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더욱이 도교를 배우더라도 대부분 혼란스러워하고 계율을 무시하므로 도교에 대해 절반만 이해하고 있으며 여전히 도교에 대한 허점을 갖고 있으며 기껏해야 도교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단지 도교를 좋아하는 사람들이지 진정한 도교 신자들이 아닙니다. 그들은 생사를 면한 사람들입니다. 4. 도교에 대한 미신적이고 조잡하며 표절적인 불교, 대중을 배려하지 않는 이미지는 개선되어야 한다.
이 문제는 조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도교에는 미신도 있지만 막대기로 때려서 죽일 수는 없습니다. 도교가 조장하는 것이 모두 미신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매우 비과학적인 것입니다. 게다가 도교는 불교를 표절하는데,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서로 배우지 못한 종교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서로 배우는 것을 표절이라고도 한다면, 남에게 조언과 교정을 요구하는 것도 표절이 되는 것이 아닐까?
대중을 배려하는 것에 대해 다시 언급하겠습니다. 많은 도교 고전에서 도교는 모든 생명체를 배려하고 조상은 모든 생명체에 대한 자비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삼관경, 북두경, 구명경, 우수보석경, 구해경 등 많은 고전은 창시자의 자비로운 가르침이자 모든 중생에 대한 보살핌입니다. 왕창웨 총주교는 심지어 도교인들에게 "용문심법"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과 지침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5. 세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도교를 전파하는 명확한 영적 지도자가 부족합니다.
이 문제에 관해서는 많은 선인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도교의 쇠퇴 현실은 여전히 쇠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교를 장려하는 활동에서 도교의 발전에 헌신하는 많은 사람들. 종교의 발전은 종교가 실제 사회와 더 잘 통합될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도교의 변혁을 이끌기 위해서는 송, 금, 원 시대의 추장과 청나라의 왕장월과 마찬가지로 필연적으로 지도자가 나타날 것입니다. 왕조, 지도자는 필연적으로 나타날 것이며, 도교를 사랑하고 도교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더 많이 노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