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자앙 소개.

천자앙 (약 659-700) 은 당대의 한 작가이다. 단어 위보, 단어 하위 주 (이 쓰촨) shehong 사람들. 앞의 오른쪽 습득자로서, 뒤는 진습득자라고 불린다.

그가 십 대였을 때, 천자앙의 가정은 매우 부유하여 임협에게 관대하게 대했다. 성인이 된 후, 나는 열심히 공부하고, 광범위하게 읽고, 글쓰기를 잘하기 시작했다. 동시에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정치 공적을 요구하다. 스물네 살, 수재 출신, 승진은 우측으로, 감히 말한다. 무측천이 정권을 잡았을 때 청렴하고 잔인하여 무고한 사람을 마구 죽였다. 그는 박해를 두려워하지 않고 여러 차례 편지를 써서 훈계했다. 무측천은 촉산을 파고 아주로를 통해 창인을 공격할 계획이다. 그는 또 편지를 써서 반대하며, 국민과 동침하자고 주장했다. 그의 발언은 비교적 직설적이어서 자주 채택되지 않고,' 반당' 이 무측천의 연루를 모함하여 감옥에 갇힌 적이 있다. 686 년에 그는 좌측에 다리가 부족하지 않은 군대와 함께 서북의 거연해와 장계 강으로 갔다. 만세 원년 (696 년), 손만영에 충실한 거란 사람 이변은 군대와 함께 건안을 출정하였다. 두 차례의 군 입대는 그로 하여금 국경 형세와 현지 인민의 생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했다. 양력 원년 (698 년) 에 아버지는 해직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돌아가셨다. 장례 기간 동안, 권신 오삼삼삼은 사홍현의 단건기소를 명령하여 옥중 (심아의' 상구강이 정시군서') 으로 죽었다.

초당시의 문학 창작은 육조의 습관을 답습했고, 정교한 풍격이 있었는데, 천자앙이 나서서 이런 경향을 반전시키려 하였다. 주수편과 동진 좌씨서' 라는 글에서 그는 "한위는 강렬하고, 진송은 설 수 없다" 고 감탄했다. "제나라 리앙 사이의 시는 아름답고 복잡하지만 천박하다" 고 비판하다. 그는 미국 동양인 구구의' 고동푸' 시를' 호마이, 울퉁불퉁함, 상큼함, 금' 이라고 불렀다. "소리를 내고 싶지는 않지만 건안 작가가 서로 마주보고 웃게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발언들은 그가 시가 시경' 시경' 에서' 아속공유상' 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할 것을 요구하며 비교 희망과 정치사회의 내용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동시에 건안과 황초의 풍격, 즉 사상감정 표현이 또렷하고, 언어가 우렁차고, 선명하고 웅장한 풍격이 형성되어 육조 이래 파란만장한 시풍을 일소해야 한다. 그의 시 창작은 이 진보 명제의 구체적인 실천이다.

천자앙은 현존시 100 여 곡을 보유하고 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곡은 38 곡, 7 곡은 추길 증여루거석 소장품, 유주성 위층에 있습니다. 느낌' 이라는 시는 일시적인 작품은 아니지만 내용이 풍부해 더 넓은 사회생활과 복잡한 사상감정을 반영하고 있다. 그중에서' 창정릉세' 와' 조여운종군' 은 북방 변방의 군민의 고통을 반영한다. "노년에 정해" 라는 글은 무후가 촉산을 파내어 벼랑주로를 통해 승창한 계획을 반영하고 비판했고, "성인은 이기적이지 않다" 는 글은 무후숭불대건을 비판하며 모두 강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귀인은 자만하기 어렵다", "남해옥둥지" 등 문장, 우여곡절 방식으로 무후난형을 풍자하여 관리들이 잘 죽지 못하게 한다.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라는 기사는 뼈 장관이 탈출구가 없다고 진술했습니다. 란약생의 춘하' 라는 글은 자신의 야망이 시전 할 수 없다는 것을 한탄하며, 모두 다른 각도에서 시정을 비판한다. 어떤 시는 시운이 변덕스러워서 신선의 은둔을 동경하며 소극적 은둔의 답답한 심정을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감" 시는 의식적으로 응우안의 "영회시" 를 배웠고, 오언고체, 소박한 언어로 시정의 어둠과 시인의 고민을 함축적으로 우여곡절해 표현하며, 확실히 응우안과 가까워졌다. 하지만 국경의 풍경과 하층 민중의 질고에 관심을 갖는 소수도 있다. 풍격이 대담하고 선명하며 뚜렷한 창조성을 보이고 있다.

\ "추길시 \", \ "유주 성루시 \" 7 곡, 오우의북벌거란 에서 진자앙이 만든 것이다. 천자앙은 우우의 막하에서 군부에 건의를 했지만, 그의 여러 차례의 건의는 채택되지 않았다. 실의에 빠져서 친한 친구 노장영을 위해' 고산방문' 일곱 편의 시를 쓰고, 북지역의 상고를 읊음으로써 자신의 애도를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 "온 산이 나무이고, 왕이 여기에 부르겠습니다! 클릭합니다 ('연소왕') 이시안 상병의 연소왕에 대한 그리움은 사실 그가 현재 지음을 만나지 못한 것에 감탄하고 있다. 한편, 유주성 위층에는 "내 앞에서 지나간 세월은 어디에 있는가?" 라는 글과 함께 오래 낭송된 노래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을 흘린다! " 더욱이, 그는 넓은 맥락에서 자신의 깊은 슬픔과 분노를 표현했다. 청 옹방강은 "위보' 추길관곡' 이 꽉 찼고 류월씨 (류쿤) 는 줄어들지 않았다" ('주시시화') 며 이 장들의 후한 비가의 특징을 지적했다.

그도 상당히 괜찮은 서정적 단편 소설을 썼다. 예를 들어 오율, 만락향군, 도형문 망추, 봄밤 송별친구, 데이비드를 군대에 보내는 등 서정적이고, 이미지가 생생하고 음절이 또렷하며, 풍격이 두터워 현대시가 성숙에 가까운 특징과 그 본인의 두터운 시풍을 보여준다. 방회에서는 그의 오법이 동시대의 심전계, 송, 두와 견줄 만하다고 생각하는데, 모두 당대의' 법문조사' ('영수') 였다.

천자앙의 시가 창작은 당시혁신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루티베트는 한때 자신이 "파도를 조종하다" 고 말했다. 세상이 갑자기 변했다 "(진백우문집 서문). 유코장' 후촌시화' 는 "초당왕, 양, 심, 송은 이름을 잘 지었지만, 치량풍은 벗지 않고, 바람만 줍고, 아담한 소리를 제창한다" 고 말했다. 6 세대의 정교함을 쓸어버리면, 그것은 황초와 건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 김원호가 물었다.' 시론' 도 "심송은 서예 분야를 가로지르고, 제량은 초풍류를 폐지하지 않았다" 고 말했다. 공과를 논하면, 오평과 함께 앉아서 함께 금주조를 한다. 모두들 그가 당시혁신의 선구자라고 칭찬했다. 그러나, 그의 시 중 일부는 여전히 약간의 결점이 있다. 예를 들면 언어가 무미건조하고 이미지가 생동적이지 않다.

진자앙시는 진보하고 충실한 사상 내용과 소박하고 웅장한 언어 스타일로 당시를 통틀어 큰 영향을 미쳤다. 나중에 장구령의' 감' 시, 이백의' 고풍' 은 모두 그의' 감' 시를 학습 대상으로 삼았다. 두보는 그를 매우 높이 평가했다: "공생마 후, 이름은 해와 달이다. 결국 충성심을 쌓았고, "정" 은 유유유했다. " 두보는 국계 민생에 관한 시가 많아, 분명히 그의 영향을 받았다. 백거이의' 원구서' 와 원직의' 존시 기락천' 은 모두 그들이 풍자시를 쓰려고 하는 노력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모두 천자앙의' 감' 시에서 영감을 받았다. 바이 주이 (Bai Jiuyi) 는 또한 첸 지앙 (Chen Ziang) 과 두보 (Du Fu) 를 비교하면서 "두보 (Du Fu) 와 첸 지앙 ("첫 번째 부여 부록")

천자앙의 산문도 유명하다. 그는 당대의 고문 운동의 선구자이다. "신당서 천자앙전" 은 "당흥, 문장 유욱의 유지를 계승하고, 세조는 여전히 좋으며, 자앙은 유아하고 정직하기 시작했다" 고 말했다. 그의 산문은 비록 약간의 산문을 섞었지만, 전반적으로 간결하고 대범하여, 진나라 양한에 가까운 고문으로 초당의 문풍을 바꾸었다. 고대 중국 당대 작가는 늘 그의 산문을 높이 평가한다. 예를 들어 작은 석영은 "요즘 자앙의 문풍이 가장 바르다" 고 생각한다. 리앙 스와 (Liang su) 는 "번화하고 우아하다" ("리 지 서문") 고 말했다. 한유는 "국조흥 문장 (시 포함), 자제가 춤을 추기 시작했다" ("추천사" 시) 고 말했다. 류종원도 문보다 문보다 못하다고 말했다. 즉 문과 시를 똑같이 중시한다. 작가는 얻기 어렵고 아름다우며,' 선택하되 신경 쓰지 않는 자' ('양 평론집' 순서) 이다. 그러나 그의 산문 성취는 그의 시가만큼 두드러지지 않았다.

이 에피소드와 연구 자료는 천자앙이 죽은 후 그의 친구 노장영이 그것을 위해 10 권을 편찬했다. "진백우문집" 은 후세 사람들이 편집한 것이다. 이 책에는 10 권이 홍치년 양성이 편집한' 진백우문집' 과' 신당서' 등 관련 자료가 실려 있다. 네 편의 시리즈가 이 사진을 찍다. 세계 도서관은 명청 버전에 따라 여러 차례 개정되었다. 오늘날 서붕은' 천자앙집' 을 교정하고, 4 집을 기초로 하며,' 전당시',' 전당시',' 문원 화영' 등의 책도 있다. , 65,438+00 여 편의 시를 추가하여 비교적 완전한 책이 되었고, 나용의' 천자앙 연보' 가 첨부되어 있다. 오늘 펑경생은 천자앙시의 주석이 있고, 그 다음은 그의 천자앙의 연보와 각종 학자의 논평이다. 천저에는' 천자앙 사적과 그 문집' (부지 1, 2 기, 권 14) 이 있다.

(중국 백과 사전 중국 문학권, 중국 백과 사전 출판사, 1998 판)

참고 자료:

Www.CSIE.NTU.EDU.T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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