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경에 빠진 기승이 친히 마주 절에 와서 복을 빌며, 마주 씨가 그가 대만성에 순조롭게 도착하는 것을 도와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역시, 기승은 출항이 매우 순조로워서 제때에 대만성에 도착했다.
야오 qisheng 는 법원에 돌아온 후, 엄마 조상 에게 감사 하기 위해, 엄마 조상 사원 을 재건 하고, 재건 후 하늘 파빌리온 은 본전 으로 개명되었다.
야오 qisheng 재건 Meizhou 마조묘 이후, 여러 차례 기공을 세웠다. 나중에 태포 태자 겸 병부 상서로 승진하여' 공친왕' 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중에 기승이 재건한 본전을' 태자전' 이라고 불렀다.
마주 사찰이 재건된 후에도 여전히 많은 삼나무와 석두 () 가 남아 있어 요요기생은 산문 옆에 사찰을 지었지만, 그는 잠시 사찰의 이름을 알지 못했다.
야오 qisheng 는 마주 일 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그는' 천리안' 과' 천리안' 이라는 두 장군이 있지만, 아직 지휘관이 한 명 부족하다. 이 새로 지은 절은 종군사라고 합니다! 하지만 종군의 조각상은 어떻게 만들어져야 할까요?
야오 qisheng 잠시 아무것도 생각할 수 없다, 먼저 돌아갔다. 떠날 때, 그는 마조에게 기도했다. "절이 건설되어 중국군이 한 명도 없어졌다. 마주 () 는 영성이 있다. 선택하십시오. "
기승이 귀국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세상을 떠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때 절의 조상이 막 완성되자, 절 주인은 부인을 절에 초대하여 제사를 지냈다. 야오 부인은 사당에 와서 분향 제사를 지낸 후, 또 종군묘에 왔다. 그녀는 조각상을 바라보며 당시 남편과 약속했던 소망을 떠올리며 눈물이 멈추지 않고 흘러내렸다.
현장에 있던 종업원도 이 장면을 보고 눈물을 흘렸다. 갑자기 한 사람이 고개를 들어 눈물을 머금은 진흙을 보았다. 모두가 매우 놀랐습니다.
이때 종업원 한 명이 쓰러져 중얼거렸다. "저는 기승입니다. 작년에 내가 엄마에게 종군묘에 종군이 없다고 말했기 때문에, 하녀는 나를 시청에 초대했다. 오늘 아내가 우는 것을 보고 슬펐다. 그래서 나는 눈물을 흘리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
원래 야오 qisheng 의 영혼은 그의 신자 에 빙의되었다. 부인은 듣고 "아" 하고 소리를 지르며 즉시 조각상에 뛰어올라 자살하고 싶고 남편을 따라가고 싶었다. 조각상은 재빨리 한 걸음 뒤로 물러서서 얼굴이 붉어지고 슬픈 표정을 지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누군가가 종군의 조각상을 개조했다. 당시 얼굴은 색깔이 없었지만, 밤이 지나자 조각상의 얼굴이 빨갛게 변했고, 조금 괴로웠다.
이 이야기가 퍼지자 사람들은 이 종군이 기승의 우상이라고 추측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사원 의 오른쪽 문 에, 야오 qisheng 좋아하는 흰 말 을 만들어, 타고, 좋은 일을 그에게 물었다.
나중에 명말 청초에 정해후시 랑야가 탈의실, 천각, 관음당 등 건물을 지었다.
천각은 본전 뒤의 산비탈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3 층 팔각형의 보탑식 건물이다. 그것의 건축 구조는 특이하고 엄격하여 매우 화려해 보인다. 정자의 신전은 마주 모시는 것이다. 마주 동상은 모두 검은 얼굴이고, 사람들은 그녀를' 검은 얼굴 마주' 라고 부른다.
이 검은 얼굴 어머니들은 1683 년 메주 조묘에서 대만 사슴항 천후궁을 지나온 것 같다. 대만성의 신도들은 모두 경건하고 향불이 오랫동안 계속 타오르면서 어머니조의 피부도 점점 검게 변했다.
탈의루는 침실의 하부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어머니의 조상을 모시고 있는 2 층짜리 단처마 복도 건물이다. 이 탈의실은 마주 씨가 평생을 바다에 바칠 확고한 의지를 보여준다.
어머니조 18 살 때, 부모는 그녀의 혼사를 걱정하기 시작했지만, 그녀는 단호히 결혼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녀는 단지 모든 정력을 마을 사람들을 돕고 침몰선을 구하는 데 쓰려고 한다. 그래서 마주 씨는 자신을 위해 작은 배 같은 헤어스타일을 정성껏 설계해 몸과 마음을 모두 바다에 맡겼다고 말했다.
마주 승천 후,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섬의 마을 사람들은 모든 처녀가 시집갈 때 그녀의 머리를 이렇게 빗었다.
머리 위의 헤어스타일은 돛 모양이고, 상투는 돛을 나타내고, 양쪽의 은집게는 노를 나타내고, 가운데 붉은 밧줄은 케이블을 나타내고, 윗부분의 머리핀은 닻을 나타낸다. 이 헤어스타일은 모두의 공통된 염원을 대표한다. 바로 가족이 바다로 나가 핑안 내내 순조롭게 항해하는 것이다.
신부의 복장에도 특별한 문화적 내포가 있다. 파란색 외투는 심해, 빨강, 검은색 바지, 빨간색은 길조, 검은색은 그리움을 나타낸다. 남편이 바다에 나가자 아내는 집에서 이렇게 치장하여 남편에 대한 충성과 그리움과 축복을 나타냈다.
관음사는 관음보살을 모시고, 세계 각지의 마주 신도들과 간절한 부모들이 모두 경배하러 왔다.
관음사 건설은 일반인의 마음 속에 관음보살의 탄생이 관음보살의 은사라고 한다. 어머니조의 자비제세의 정신은 관음과 일맥상통하기 때문에 청대 이전의 어머니조묘 건물에는 관음사가 주요 부속의 전당으로 자리잡았다고 한다.
1735 년 건륭이 즉위했을 때, 매주의 어머니조묘는 이미 상당한 규모를 갖추고 99 칸의 재식실을 보유한 웅장한 건축군이 되어' 해룡궁' 이라고 불렸다.
메이저우의 마조묘는 파괴되어 성모묘와 종군묘만 남았다. 마조묘의 유물도 파괴되고 분실되었고, 마조들의 조각상만 살아남았다.
몇 년간의 노력 끝에 메이저우 마조묘는 본지에 약간의 개조를 하여 설립되었다. 재건된 마조묘는 동북부에 위치하여 남서쪽을 향하고 축을 따라 분포되어 있다. 방앗간, 산책로, 산문, 향로, 성지문, 광장, 종고루, 본전, 침전, 천각, 등층 등이 있습니다. 불사, 관음사, 무설사, 종군사, 에향정, 용봉각, 향객산장, 사향산장 등 일련의 건물들이 방대한 규모를 형성했다.
산문에서 고탑에, 고탑에서 마조석상까지의 돌계단은 각각 323 급과 99 급으로 음력 3 월 23 일과 9 월 초 9 일을 상징한다.
큰 아치는 마주 사원 건물로 통하는 첫 번째 문이다. 삼중처마' 식, 기세가 비범하고 서예 대가인 임제에 의해' 매주 마조묘' 라고 쓰여 있다.
양쪽의 현관, 조각양화동, 산 주위를 굽이굽이 돌며 큰 방앗간과 하나가 되어 축을 따라 겹쳐져 있고, 오점이 있고, 배치가 정교하다. 공방이 정차하기 전에 너는 사당의 풍모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문은 일명 "어문" 이라고도 불린다. 공중에 세워진 웅장하고 장관이며 중간에' 성지' 가 걸려 있는 편액이 역대 제왕의 칭찬과 봉인을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