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남송(南宋)의 유명한 시인 루유. 그는 젊었을 때 가문의 애국심에 영향을 받아 고종(高宗) 때 예부에 응시하다가 진회(秦惠)에게 폐위되었다. Xiaozong 황제 통치 기간 동안 그는 Jinshi 배경을 부여 받았습니다. 그는 중년에 촉에 들어가 군생활에 전념하였고, 보장각에 부임하여 부임을 기다리고 있었다. 말년에 그는 고향으로 은퇴했습니다. 오늘날 존재하는 시는 9,000개가 넘고 내용이 매우 풍부합니다. 그는 "건남시 원고", "위남 전집", "남당 서", "노학 안 노트"등의 저자입니다.
2. 북송시대의 유명한 작가, 서예가, 화가인 소식. 가유 2년(1057년)에 소시는 진사가 되었다. 송(宋)나라 신종(沈宗) 재위 기간에 봉상(鳳祖), 항저우(杭州), 미주(密州), 쉬저우(徐州), 후저우(湖州) 등 여러 곳에서 복무하였다. 원봉 3년(1080년), '오대시 사건'으로 인해 황주단련부사로 강등되었다.
말년에는 신당의 집권으로 인해 후이저우와 단저우로 강등됐다. 송(宋) 희종(慧宗)이 사면되어 북으로 돌아갔으나 도중 창저우(長州)에서 병으로 사망하였다. 송(宋) 고종(高宗) 재위 때, 대사(大師)에게 시호(死祭)로 '원종(文忠)'이라는 시호를 받았다. 확장된 정보
1. 루유의 시는 남송 초기 사회생활의 거의 모든 분야를 포괄하며 내용에 따라 크게 네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① 저항의 끈질긴 진, 투항세력에 맞서는 성전. 육유는 "자족과의 화합은 고대의 장기적인 정책이 아니다", "화목하는 것은 태어날 때 가장 해로운 일이며 일 년 수레의 황금 고양이를 후에게 잃습니다"라고 직설적으로 말했습니다. Qiang"이라고 말하며 "모든 왕자는 평화와 우호의 정책을 고수하지만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들은 젊음을 헛되이 바친다"고 폭로했습니다.
그의 월부시 『관산월』은 주요 전쟁과 평화 진지에서 상층 통치자와 국경을 지키는 군인, 적 점령 지역 주민들 사이의 모순을 높게 요약하고 있으며, 남송 왕조 통치 집단의 타협과 평화 추구에 초점을 맞춘다. 육유의 시는 특유의 호전성과 타당성을 바탕으로 금나라에 대항하는 민중의 투지를 고취시켰고, 고상한 이상과 인애를 지닌 사람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②나라에 봉사하려는 뜨거운 열정과 실현되지 못한 야망에 대한 슬픔과 분노를 표현합니다. 육유는 어렸을 때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것을 자신의 사명으로 여기고 침략한 적들을 격파하고 점령지 회복을 일생의 최우선 과제로 여겼으나, 적에 저항하려는 그의 이상은 거듭 좌절되었다.
그 결과 그의 시에는 의욕 넘치는 투지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깊은 슬픔과 분노를 표현한 시가 많다. 예를 들어, 시 "책의 분노"에서 시인은 국가에 봉사하기 위해 헌신하지만 그의 야망은 달성하기 어렵습니다. 그는 고양되고 영웅적이지만 황량함과 슬픔이 뒤섞인 것은 시인의 개인적인 경험만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는 국가 운명의 전형이기도 하다.
③목가적인 풍경과 일상생활을 묘사한다. 루 유는 삶을 사랑하며 다양한 삶의 상황에서 시적 소재를 발견하는 데 능숙합니다. 산과 강, 식물, 나무, 곤충과 물고기든, 시골의 평범한 일상이든, 공부방의 한가로운 즐거움이든, "풀, 나무, 물고기, 새 모두가 시로 잘려져 있다." ?
시 '산시 마을을 방문하다'는 밝은 색감과 풍경 묘사에 철학적 사상이 담겨있다. 그 중 '산강은 의심으로 가득 차 있고 길이 없다. 검은 버드나무와 밝은 꽃이 있는 마을." 이 말은 널리 퍼진 유명한 문장이 되었습니다. 그의 "린안의 첫 봄비"는 양쯔강 남쪽의 봄을 가상의 장면과 실제 장면으로 묘사하며 섬세하고 아름답고 매력이 가득합니다.
2. 소식은 ``자``의 창작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문학적 발전 측면에서 소식의 역사적 공헌은 소문과 소식을 능가합니다. 유용(劉永)에 이어 소식(記節)은 츠(筆)의 문체를 전면적으로 개편하여 마침내 츠(至)의 전통적인 양식을 타파하고 츠의 문학적 위상을 향상시켰으며 츠를 음악의 부속물에서 독립된 서정시로 변모시켰다. .스타일은 Ci 역사의 발전 방향을 근본적으로 바꾸었습니다.
수시의 Ci 변신은 시와 Ci를 통합한 Ci 시 개념과 '독특함'에 대한 그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바탕을 두고 있다. 당나라 말기부터 오대(五代) 이래로 자는 '작은 길'로 여겨져 왔다. 유용은 자를 쓰는 데 평생을 바쳐 자를 쓰는 데 힘썼지만 자의 문학적 위상을 높이는 데는 실패했다. Su Shi는 시가 우월하고 Ci가 열등하다는 개념을 이론적으로 먼저 타파했습니다.
시와 시는 근원이 같고 한 몸에 속하며, 말은 '시의 후예'라고 믿는다. 일관성을 유지하십시오. 그러므로 그는 종종 시를 시와 비교하는데, 이는 문체적 관점에서 시를 시와 동일한 지위로 격상시키기 때문에, 이는 시가 시적 양식에 더욱 가까워지고 시와 시의 상호 소통과 침투를 이룰 수 있는 이론적 근거를 제공한다.
시의 미적 취향이 진정으로 시와 보조를 맞추도록 하기 위해, 수시는 시가 "같은 가문에 속해야 한다"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도 내놓았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한 가족이다'라는 이념은 유용의 시와는 다른 '맛'을 내포하고 있으며, 그 함의에는 웅장한 문체와 폭넓은 예술적 개념을 추구하고, 가사의 질이 일관되어야 한다는 의미가 포함된다. 그 사람의 성격과 독특한 삶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시를 쓰는 것과 같아야 합니다.
그래야만 '글이 그 사람과 같을 수 있고'('장원첸 현 총리에게 답장하다') 가사 창작에 있어서도 독특할 수 있기 때문이다. Su Shi는 항상 자신의 기사의 진실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지만 문학에서 다른 사람의 발자취를 따르는 것을 반대했습니다. 따라서 그는 "Liu Qi의 가사에서 배우기"에 대한 Qin Guan의 "성품"이 부족한 것에 불만을 나타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루유
바이두 백과사전-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