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하다
\ "파빌리온 외부, 고대 도로 가장자리, 잔디 녹색. 저녁바람이 버들피리를 불고, 석양이 산 밖에 있다. " 홍의대사의' 송별' 은 100 여 년 동안 전창한 불후의 악장으로, 고도상의 친지들에게 송별한 무한한 그리움을 불러일으킨다. 좀 더 일찍 원대의 말은' 천정사 추사' 에서 우리에게' 마른 덩굴나무 한 그루, 울음소리,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옛길 마른 말 한 마리' 를 남겼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하늘 끝에 있다. 클릭합니다 영원한 화면. 이것들은 어떤 고도입니까? 애틋하고, 가시지 않고, 가시지 않고, 가슴이 찢어지는 것을 참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세상일이 변천하고 세상일이 변천하다. 눈 깜짝할 사이에 옛길은 이미 우리에게서 멀어진 지 오래되어서, 우리는 이미 오래된 옛 길을 잊어버렸다. "십리정" 과 "버드나무 가지 꺾기" 라는 단어는 송별한 장면을 깨우기가 더 어렵다. 부서진 담벼락을 매달아도 옛 길의 흔적을 찾기가 어렵다. 우리, 고도에서 비틀거리는 가족, 고도에서 걸어온 민족, 고도에서 걸어온 가국은 이미 고도를 묻었다.
다행히도, 내 주변에는 고대 도로가 있습니다. 이 고도는 중국 역사의 장하에서 시종일관 중화민족의 생사, 앞날, 운명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바로 이 고도로, 3000 년 동안 이곳에서 발생한 짜릿한 사건을 완전하게 기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역시 이 고도는 제국의 인후, 중국의 터틀넥으로, 너무 많은 왕조의 부상, 교체, 흥망을 목격했다. 심지어, 이 고대 도로, 쉽게 세계 를 취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옛 도를 잃은 자는 세상에 보기 드물다. 이 역사의 고도는 중화민족의 명맥이다! 한 고도의 운명이 온 나라의 생사, 민족의 흥망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때, 우리가 어떻게 이 고도의 중요성을 과대평가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습니다. 이 고도는 산시 태원과 허베이 석가장 사이의' 정천고도도' 입니다. 이 고도는 반석고도와 삭산고도와 마산고도와 동채고도가 포함된다. 그러나, 이 중국 역사상 유명한' 정천고도도' 인데, 오랫동안 잠잠해졌고, 지금은 멸종에 직면해 있다. 만약 이 고도가 우리 손에 완전히 파괴된다면, 그것은 중화민족의 헤아릴 수 없는 손실이자 우리 수천 년 문명의 대재앙일 것이다. 의미가 중요하기 때문에, 나는' 정천고도도' 보호를 신청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호소한다! "징 징 고대 도로" 는 역사적인 교통망, 선형 문화 노선, 선형 문화 경관 유산 또는 자연 문화 유산 신고로 임박했습니다. 대운하와 실크로드 유치에 성공한 뒤 쓰촨 촉도 유치를 시작했고, 수도 베이징은 베이징 중축선 유치를 시작했고, 산시 () 진 () 의 도 () 의 유물도 시험할 의향이 있었다. 우리 주변의 자연사 문화의 보고인' 정영고도도' 는 무관심하다. 만약 네가 귀담아듣지 않고, 눈을 멀게 한다면, 그것은 네가 역사에 대한 천박하고 무지한 것이니, 나는 매우 걱정된다. 만약 당신이' 우물의 옛 길' 이 이런 매력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불필요하며, 나는 깊이 경멸할 것이다.
양천은 300 여 킬로미터의 고도자원을 평정하고 있는데, 이는 전국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보기 드문 일이다. 귀중할 수 없다! 이것은 흥미진진하고 씹는 진동과 전성 문장 한 편이다!
주칼은 돌과 같고, 왕도는 흔들리는데, 어찌 귀중한가
징징고도는 3000 여 년 전의 굽은 길이다. 이 점은 줄곧 사람들에게 무시당했다. 결국 먼 저우 왕조는 오랜 역사 속에서 너무 오랫동안 잠잠해져서 우리 모두 그것이 존재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사실, 지난 3000 년 동안 800 여 년 동안 지속된 주조가 거의 3 분의 1 을 차지했다. 우리가 오늘 말하는' 화하' 라는 단어는 주조가 창조한 것이 아니라 그것의 대명사이기도 하다. 이주의 통치가 확립됨에 따라 종법제, 분봉제, 징톈 제도가 시행되면서 예제를 핵심으로 하는' 예의의 나라' 가 생겨났는데, 이는 중국인들이 항상 자랑스러워해 온' 예의의 나라' 의 원천이기도 하다. 주나라 * * * 30 대전 37 왕. 우리 옆에 있는 우물의 옛 길에서 서주 5 대 황제 희만만은 문자 기록이 있는 이래 처음으로 걸어갔다가 돌아온 황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하지만 당시에는' 우물의 옛 길' 이라고 부를 수 없었고, 당시에는 이 주도를 기껏해야' 삭산 터널' 이라고 부를 수 밖에 없었다. 가장 신기한 고대 사서' 무다자전' 중? 제 1 권의 시작 기록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기록을 보았다.
\ "우 음, 황제 북쪽 반환, 하지만 결코 물을 얻지 못했다. □ 에 관해서는 첸 지, 바위 위에 황제. 천자가 활락을 연주하다. 나는 포기할 수 없다, 산기슭까지. 계미, 비와 눈, 천자가 산서를 사냥하다. 그래서 나는 여산의 터널을 얻었고, 나는 북쪽의 태양을 따라갔다. " 이 말은 너무 오래되고, 말은 간결하지만, 또 심오하여, 우리의 인내심과 세심한 해석이 필요하다.
주무왕은 중국 고대 역사상 가장 전설적인 황제 중 하나로 세계에서' 무다자' 라고 불린다. 사기' 에 따르면' 무왕이 즉위, 춘추 50 세',' 55 년 무왕졸' 은 50 세 즉위 주천자가 재위 기간이 길뿐만 아니라 서주 재위 기간이 가장 길고 수명이 105 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로 이 장수한 무다자인데, 왕임 13 년에서 17 년 (기원전 963-959 년) 의 5 년 동안 세상을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게 하는 큰일인 세계 일주를 했다.
6 권의' 무전' 을 보면 당시 무는 이미 13 년 동안 집권했다. 즉, 63 세의 주무왕은 방대한 왕실 팀을 이끌고 35,000 마일의 서행 여행을 했다. 무는 중국 관광의 원조라고 할 수 있지만 무의 이번 원정은 결코 관광만큼 간단하지 않다. 고대 중국 황제들은 모두 세계를 여행하려는 열망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위대한 공적을 큐슈에 세우고, 그들이 자신을 위해 비석을 세우는 꿈이기도 하고, 더욱이 자신의 문학무공을 퍼뜨리기 위해, 명성을 떨치는 효과를 얻기 위해서이다. 사실 더 많은 고대 황제들도 최선을 다해 세계를 여행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우희' 는 중국 역사상 매우 중요한 문화 현상이다. 우 () 가 물을 다스리는 것은 중국에서 널리 알려져 있고, 부녀자 () 와 어린이 () 가 모두 알고 있다. 왜요
좌전'? Messire 4 년' 에서 강위는' 무서운 잠언' 의 한 구절을 인용했다.' 무모한 흔적, 큐슈 같은 그림, 개구길. "대우가 물을 다스릴 때 전국을 두루 돌아다니며 전국을 큐슈로 나누어 많은 길을 열었다. 도로는 서로 다른 곳을 연결하지만 물류 수송이 편리하다고 간단히 이해할 수는 없다. 이런 거리감은 인간성의 관점, 즉 예의의 관점에서 파악해야 한다. 우공은 우우를 기록하여 물을 치료한다. 그러나, 대우치수는 단지 수로를 준설하고 물류체계를 구축하는 위대한 공사일 뿐만 아니라, 그 진정한 위대한 업적은 큐슈의 친밀한 공간과 기본적인 공간 정치 질서를 확립하여 중화민족의 기본 지리와 인문공간 질서를 형성하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규슈를 떠나지 않고 산천을 따라 토공을 하다. 당대공은' 정의' 에서 "이 사서는' 산천 마시기' 를 시작으로 우치큐슈의 물, 물 피해, 산천 순위, 주 순으로 기술했다" 고 말했다. ""
"공 유" 기록에 따르면, 다우가 큐슈의 물과 토양을 통제한 직후 상복 "오복" 을 먼 곳에 주입하여 사해 일체, 전국이 일치한 치국책을 형성했다. 교토를 중심으로 가깝고 먼 곳에서 전, 후, 수, 야오, 황 5 개 군종으로 나뉜다. 그것은 질서를 존중하고 큐슈는 안정되었다. 대우가 물을 다스리고 도로를 보수하는 것은 모두 인간성의 공간을 넓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 "리 dianyi 오백 명: 리 총 백 명, 200 명, 리 네 잔디 옷 삼백 명, 스와 추 사백 명, 오백 명. 오백 푸: 백, 이백 봉, 삼백 리 제후. 오백 리 수이복: 삼백 이엄문교, 이백 위. 500 리 대기: 300 리 이순신, 200. 오백리 옷: 삼백 리, 이백 리. 클릭합니다 Zheng Xuan 은 "5 복 500 리는 야오의 오래된 시스템이다. 유필치 () 는 매 복마다 500 리를 늘리는데, 하물며 오천리 () 는 만 리 사이의 거리이다. " 정현은 오복제가 우의 요구제의 계승이라고 생각한다. 왕과의 거리에 따라 제후부터 백성까지 서로 다른 분업과 의무가 있어 존경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한다. 후부를 예로 들자면, 전부에서 500 리 떨어진 지역은 후부이고, 전부에서 가장 가까운 백리는 황제를 위해 봉사한다. 200 리, 전국 장교를 위해; 삼백화리, 정찰 업무를 맡다. 바로 이런 오복 공간관의 보살핌 아래 비로소' 동전해, 서함류, 남집합, 사해교' 의 예교 체계가 형성되었다.
공 "영달정의" 는 "오복을 제외하고는 점차 동해, 서유사로 들어간다" 고 말했다. 그 남북은 비록 옷 밖에 있지만, 문교로 유명하지만, 오면 북한에 입조하는 것은 사해 치수화에 기여한 것이다. " 이 다섯 벌의 옷을 제외하고는 모두 국왕의 목소리를 가지고 궁궐에 왔는데, 소문을 듣고 궁궐에 온다고 한다. "왕의 목소리는 멀리 방송되었고, 세계 각지에서 소문을 듣고 미덕을 느꼈고, 이는 희망의 도덕정책도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여기서' 건전한 교육은 어디에나 있다' 는 이념이 특히 중요하다. 즉, 개도는 중앙정부의 거대한 권력을 반영하지 않고, 길을 찾아 부를 축적할 수 있지만, 도덕윤리를 큐슈에 널리 퍼뜨릴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상서" 는 "천명에는 덕이 있고, 오의오장은 참으로" 라고 말했다. 공우가 기록한 인문지리공간은 큐슈 수운의 가장 기본적인 도로와 물질적 형태를 확립하고, 사면에서 도덕정치와 왕권을 핵심으로 하는 정의공간을 구축했으며, 도덕정치와 왕권은 도로와 강을 통해 점차 전 세계로 전파되고 있다. " "우우" 는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의 도로 주체인 선형 문화유산을 해석하기 위한 도덕적 계시를 제공한다. 가장 큰 계시는 오복으로 만든 이 중국 판도와 구도가 바로' 우길' 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우 () 는 물을 다스리고, 큐슈를 정하고, 구정 () 을 영정 큐슈 () 로 주조하였다. 이후 대우발자국이 도착하고 지나가는 곳을 통칭하여' 우적' 이라고 불렀고, 이런' 우적' 을 소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도로였고, 도로에 연결된' 우적' 은 중국 큐슈 대지의 중국 지도였다. 유기' 는 중국 큐슈 영토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우적' 이 가는 곳마다, 점차 우치 () 치수 () 의 위대한 공적으로 변해가고, 역대 성현이 우우 () 에 대한' 성적 ()' 이 될 뿐만 아니라, 역대 제왕이 모방하고, 꿈을 꾸고, 정공적을 창조하며,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왕적 ()' 이 되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잉어 점프용문' 은 산서하진이 황하용문을 건너며' 우희' 의 출발점이자' 중국' 의 기원이다. 아쉽게도 용문 고적은 지금 없어졌다.
-응? 용문이 산을 내려오는 삼문협도' 우길' 의 소재지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대우가 물을 다스릴 때, 신도끼로 황하를 가로막는 산을 쪼개고 귀신문, 신문, 인문 세 개의 성문을 남겼기 때문에 삼문협이라고 한다. 특히 거북문도, 신문도, 인문도, 장공도, 화장대, 돌기둥도 6 개 산봉우리에서 돌기둥도는 중류 기둥으로 수천 년 동안 광풍과 폭우, 사나운 파도, 노사자, 강건함, 황하에 우뚝 솟아 있어 예로부터 중화민족정신으로 불렸다 기원 638 년에 당태종은 중류 기둥을 시찰하여 "남망중류 기둥, 북망용문, 망망한 폐허, 망망장춘" 이라는 시구를 적고, 명대신을 중류 기둥의 그늘에 남겨 두었다. 이것은 삼문협에 알려지지 않은 좋은 말을 남기고 문인 묵객이 갈망하는 성현이 되었으며, 관물, 사인, 정조 연마, 의지 파악, 노래 부르는 성지이기도 하다. 유명한 서예가 류공권도 여기에 장시를 쓴 적이 있는데, 처음 네 구절은 중류주 섬에 새겨져 있다. "옥채전 돌, 우뚝 솟은 지금까지 고봉이 물 위에 떠 있고, 한 기둥에는 못이 박혀 있다." " 중류 기둥' 이라는 말 한마디가 얼마나 많은 인인지사를 따뜻하게 해 주었는가. 당대의 시인 장샤오바오는' 저장동원원' 이라는 시에서 "왜 아무도 따라가지 않고 망망한 호수들이 새로워졌는가?" 라고 썼다. 삼문협은 20 여 개의 성어 전고를 탄생시켰는데, 중류기둥은 그 중 하나일 뿐이다. 이런 배경이 두터운 곳은' 여적' 이 아니다. 어떻게' 수많은 영웅들을 끌어들여 경쟁할 수 있을까'? 길을 본받아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서 자신의' 우길' 을 남길 수 있고, 사서에 번쩍이며, 사람들의 칭송을 받아 역대 제왕의 은우가 될 수 있다. 사실 이것이 바로' 왕도' 를 선전하는 지름길이다. 진시황은 이렇다. 한무제는 이렇다. 이세민도 마찬가지다. 물론 무다자의 퍼레이드도 예외는 아니다.
좌전'? 자가는 영왕에게 이렇게 말했다. "예전에 무왕은 자신의 마음을 방종하고 세계를 여행하려고 하면 상습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맞아, 이' 세계 일주' 의 개산작품은 확실히 획기적인' 왕의 여행' 이다. 그' 바퀴 자국' 은 얼마나 소중한가? !
무의 순항은 낙읍에서 출발하여 황하를 건너는데, 즉 진동남의 고평에서 출발하여 북쪽으로, 장지를 거쳐 강을 건너 시양, 평정, 거기에서 술을 마시며 즐긴다는 것이다. 그리고 오늘 구관 지역의 삭산 기슭까지 차를 몰고 사냥을 했다. 3 일 후, 나는' 삭산 터널' 을 지나 후투 강 북쪽 해안을 따라 항산을 오르고 서쪽으로 기러기 문을 떠났다. 오늘의 내몽골 하천에 도착하여 종과 후예의 영향을 받습니까? 따스한 환영식. 헌트는 여기서 제 6 사단을 사열한다. 뒤이어 서쪽으로 음산 기슭에 이르러 호종시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무황제는 이곳에서 신하들을 초청하고 성대한 의식으로 황하 하버에게 제사를 지내며 국가에 대한 존중과 위로를 나타냈다. 호종시의 소문은 의심할 여지 없이 무서징에 법적 근거를 제공했다. 이때부터 무의 선행자 역할을 하여 그의 서징길에 없어서는 안 될 길잡이와 통역사가 되었다. 의 지도 아래, 무일행은 사막을 가로질러 고비를 지나 하서 복도를 지나 서쪽으로 흐르는 모래로 천산 천지에 와서 서왕모와의 만남, 술을 마시고, 가무를 감상하고, 미옥을 즐기고, 아름다운 경치를 유람하며, 그 속에 빠져들고, 동쪽으로 돌아가지 않을 듯한 느낌이 들었다. 네가 어쩔 수 없이 돌아올 때까지 이것이 컴백의 길이다. 이번 5 년간의 순항은 일단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