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시 낭송 후 쓴 독후감입니다.
총통의' 단장' 을 다시 읽자, 나는 그것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 그것은 단지 4 개의 시가 있지만, 처음 두 문장과 마지막 두 문장은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은 진보적 인 관계이자 진보적 인 사고입니다. 나는 산산조각 난 장이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고 생각했다.
\ "당신은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봅니다.
풍경 관찰자가 위층에서 너를 보고 있다. ""
너는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본다. 풍경 위층에 아직도 너를 바라보는 사람이 있다. 위층에서 너를 보는 사람, 너는 그의 눈에도 풍경이 있다. 풍경에는 네가 있고 위층에는 풍경을 보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이것이 진정한 풍경이다. 바로 이런' 보기' 와' 보기' 에서 모두들 서로 풍경이 되었다. 경관에는 이 만물의 영의 생동감 있는 요소가 존재하기 때문에, 경관은 영성과 생명을 가지고 있다. 우리 각자는 다른 사람을 위해 정신 풍경을 꾸미고 있고, 다른 사람들도 우리를 위해 정신 풍경을 장식하고 있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쾌감을 가져다 주고, 다른 사람도 너에게 쾌감을 가져다 준다. 이 얼마나 조화되고 아름다운 세상인가! 우리는 단지 서로의 풍경입니까? 우리가 감사해야 하지 않겠는가? 시인은 시적인 마음을 품고 평범한 세상에서 이런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이런 감사의 마음을 발견하여 시인은 더 멀리 생각했다.
"달이 당신의 창문을 장식하고,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
경관에서는 사람이 할 수 없고, 자연도 있고, 사람과 자연이 하나가 되는 것이 완벽한 경관이다. 명월은 너의 창문을 장식하고, 자연의 존재이며, 창조물의 신기하다. 또한' 명월' 에 대한 헌신과 또 다른 자연에 대한 것-창문에 대한 고마움이라고 할 수 있다. 휘영청 밝은 달은 창밖을 더욱 시적이고 아름답게 한다. 창문은 감사해야 하지 않을까요? 밝은 달이 당신의 창문에 비치는 것은 감사할 따름입니다. 왜냐하면 창문이 밝은 달을 받아들이고 그녀의 광채를 싣고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그렇지 않으면 그녀의 존재는 아름다운 표현을 잃지 않을까요? 그래서 그녀는 매우 감격했다. 사람은 더욱 그렇다.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하고, 다른 사람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표현했다. 꿈속에서 다른 사람이 너를 꿈꿨고, 너는 다른 사람의 꿈속에서 아름다운 풍경이 되었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갈망과 즐거움을 가져왔다. 우리는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꿈을 꾸미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것을 안다. 깨어있을 때 다른 사람에게 얼마나 많은 관심과 도움, 지원, 격려를 주어야 하는가. 다른 사람이 너에게 고마워한다. 너는 다른 사람의 꿈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생활도 장식했다. 그리고 당신이 다른 사람의 꿈에 들어가 다른 사람의 꿈의 풍경이 될 때, 또 어떤 행복과 만족이 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다른 사람들의 감사와 보상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까?
이로써 시인은' 너의 풍경에는 다른 사람이 있고, 다른 사람의 풍경에도 네가 있다' 는 심미적 이미지에서' 인간성의 상호 감사' 에 이르는 철학적 명제의 승화를 완성했고, 처음 두 수와 마지막 두 수도 자연스럽게 전승과 도약을 완성했다. 처음 두 문장은 시인이 우연히 만난 자연현상일 뿐, 단지 그 속에 위대한 철리와 지혜가 함축되어 있다고 어렴풋이 느낀다면, 마지막 두 문장은' 명월이 창문을 장식했다' 와' 네가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는 주관적이고 상징적인 묘사를 통해 이런 사상의 승화를 완성했다. 그래서 나는' 단장' 이 끊이지 않고, 그것들 사이에는 진보적인 관계, 일종의 진보적인 사고라고 말했다.
세상의 만물, 정지와 운동, 생명과 무생명, 대지와 초월, 인간과 모든 것이 인간과 다른 자연의 존재는 모두 만물의 영, 즉 시인으로 대표되는 인류의 시야에서 깨달음을 완성하여 조화를 이루었다. 세상의 만물은 모두 상호 의존적이다. 더 아름다운 풍경을 위해 상대방에게 감사해야 하지 않겠는가? 상호 관심, 도움, 지원, 격려? 너희들은 상대방의 풍경을 더 아름답게 꾸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