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을 볼 수 없을 때 사람들을 슬프게 하는 마지막 문장은 구름이 언제나 태양을 가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출처:
당나라 이백의 『금릉봉오름』에서 발췌.
원문:
봉황은 봉황 플랫폼을 타고 이동하고 봉황은 플랫폼을 떠나 공강 강이 스스로 흐릅니다.
한적한 길에는 오궁의 꽃과 식물이 묻혀 있고, 진나라의 의복은 고대 언덕이 된다.
세 개의 산이 반쯤 무너진 푸른 하늘 너머로 백로주는 두 개의 바다로 나뉘어져 있다.
떠있는 구름은 언제나 태양을 가릴 수 있고 장안의 부재는 사람들을 슬프게 한다.
번역:
봉황 플랫폼에는 봉황이 있었는데, 봉황이 플랫폼을 떠났을 때 여전히 강물만 흐르고 있었습니다. 오궁의 꽃과 향기로운 풀이 황량한 길을 덮고 있으며, 진 왕조의 많은 왕가는 황량한 무덤과 고대 언덕이 되었습니다. 세 개의 산이 구름과 안개 속에 마치 푸른 하늘이 내리는 것 같았고, 강은 백로주에 의해 두 개의 강으로 나뉘었습니다.
떠다니는 구름은 언제나 태양의 찬란한 빛을 가리고 있습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장안의 도시를 볼 수 없으면 슬프고 우울한 기분이 듭니다.
시 감상 및 작가 소개:
1. 감상:
"구름은 항상 태양을 가릴 수 있고 장안이 없으면 사람들을 슬프게 합니다. ." 이 두 시에는 깊은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장안은 황실의 소재지이고, 태양은 황제의 상징이다. 이백 시의 이 두 줄은 황제가 악령에 둘러싸여 나라를 섬길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장안을 보지 못함"은 시 제목에 "등"이라는 단어를 강조하여 상황을 접할 때 슬픔을 불러일으키는 우화적인 의미를 가지며 뒷맛이 가득합니다.
운율은 시가 다 생각이 나고 자연스럽게 운율이 되는 거죠. 언어도 부드럽고 자연스러우며 꾸밈이 없고 자유롭고 우아하다. 고대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작품으로서 이씨의 시는 그 자신만의 독특한 감정, 역사적 암시, 눈앞의 풍경, 시인 자신의 감정을 엮어 쓰며 조국에 대한 관심과 포용을 표현하고 있다. , 그 의미는 특히 광범위합니다.
2. 이백 소개:
태백(Taibai), 청련거사(Qinglian Jushi)라고도 알려진 이백(701-762)은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이었습니다. 현재의 산시성(陝西省) 시안(西an)에서 태어난 그는 당나라의 가장 영향력 있고 재능 있는 시인 중 한 사람이다.
리바이는 대담한 시적 스타일과 독특한 글쓰기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그의 작품에는 낭만적인 감정과 영웅적인 열망, 자연 풍경에 대한 묘사가 가득합니다. 그의 시는 주로 술을 마시고 노는 것, 풍경을 묘사하는 것, 역사적 인물을 노래하는 것 등을 다루며 자유와 야성을 추구하는 것과 진리를 추구하는 것을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