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불 이단은 일반적으로 주류 불교계에서 부불, 비뚤어진 노래, 불의 변조, 역사의 신흥파, 종교, 종파, 학설을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외도는 불교 용어로 불교 철학과 다른 철학이나 교파 또는 조직을 가리킨다. 부회의 불교는 이단이라고 불리며 이단으로 여겨진다.
첫째, 민족사와 불교에 의존하는 각종 외도사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나타낸다.
첫째, 그의 지도자는 대부분 제자가 부처라고 자처하거나, 스스로 고행계몽 혹은 현신마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북조의 법경, 수당 () 의 자현 (), 항해명 () 등이 있다. 모두 미륵불, 긴 머리 흰옷, "선관해, 재난길" 이라고 자칭한다. 송자현도' 선환상',' 부처형' 이었는데 지금은 빛, 빛, 불구덩이 등에 있어' 거리에 현혹됐다' 고 말했다. 해명 마음 속으로 돌아갈 수 있는 사람은' 좋은 꿈' 을 꾸는데, 이는' 인운운',' 대성' ('수서' 권 23) 이기 때문이다. 나교조사, 어려서부터 부처님을 숭배하며 각지를 두루 방문하고, 13 년을 고생스럽게 공부했고, 깨달음을 얻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양 대승 불교의 시조 여씨니는' 방해도' 라는 신이관념을 가지고 관음보살이나 자식이 없는 어머니의 화신으로 추앙받고 있다. 문향교 창시자 윌슨은 독선을 구해서 이향술을 얻었다고 한다. 사람은 그 향기를 맡고, "마음이 혼란스럽고, 뭔가 잘못되었다" 고 한다. 황천교만의 조사 이빈은' 푸밍불' 과' 어구불' 로 불리며, 그의 아내는' 푸광불' 로 불리며, 그의 둘째 딸은' 푸틴불' 과' 조프불' 으로 불린다. 딜리아, 진공 창시자,' 무량한 성인의 개종' 으로 초빙되었다. 이관도 창시자 왕각일 () 은' 왕고불 ()' 이라고 불리며 손바닥에 고불자 무늬가 있다고 전해진다. 일관도 제 13 조 양은 관음 미륵아로 불리며, 그 전신인 청련의 오조는' 선천적인 오고불' 의 화신이라고 불린다. 원턴 조사가 늘 공저한' 고불 천진고증용화보경' 에서 아미타불, 진무노조, 천진고불이라고 자칭한다. 부처를 부회하는 다른 교주도 고불보살이라고 자칭한다. 이것은 분명히 민중의 불교에 대한 숭배로 세상을 속이고 민중을 교교에 끌어들이는 수단이다.
둘째, 불도 창시자는 대부분 문화 수준과 사회사회적 지위가 낮은 가정에 있지만 지위가 너무 높아서 공생을 할 수 없어 자녀들에게 물려주는 경우가 많다. 승니조차도 대부분 불법을 지키지 않고 불법을 모르는 가짜 스님이다. 그들은 불교계율을 깨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예를 들면 북위의 법경은 탕 무덕 원년 (6 18) 에 세워진 니켈 등과 결혼했다. 황제를 반대하는 샤머니즘은 이씨를' 패배황후' 로 선언하고 서양에서 대승 불교를 전수했다. 황고모묘의 모든 중니가 발작했다. 정통 불교의 창시자인 불교 고승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대부분 불교도들이고, 지식이 깊고, 계율이 순수하며, 이해력이 뛰어나며, 문화수양이 높습니다.
셋째, 불교의 외도에 붙어 표면적으로는 불교나 불교신파의 기치로 불교의 종교명 (예:' 백련화',' 대승',' 진공',' 원턴' 등) 을 숭상하고 있다. 백련교는 불교에서 진화했고, 나교, 대승교, 계족산대승교, 황다도학, 원턴교, 일관도 등은 자칭 다모, 혜능 등 교파의 이름으로 선종 6 세 조사를 조상으로 꾸며냈다. 그들도 부처를 숭배하지만 귀의대상은 정통 불교와 다르다. 그들은 많은 신과 부처를 숭배한다. 예를 들어 닭발 산의 대승, 무량성, 옥, 황제, 황, 불, 홍양이' 혼조' 를 숭배하는 유일한 최고의 신은 로, 진공, 원도, 도학이다. 자칭 달마, 혜능 하에서는 순전히 허무맹랑하여 증거가 없다.
넷째, 부불의 외도는 불교의 명목이지만, 불교삼보, 특히 승가를 핵심으로 하는 불교질서에는 진정한 귀의하지 않았다. 부처님, 토정, 불법을 대표하는 부처대덕의 긍정적인 관점도 없다. 정통 불교와 방장 승가를 더욱 반대, 부정, 배척한다. 예를 들어 북위의 법청중은' 신불출세, 구마소멸' 을 구호로,' 구마' 로 지목된 정통 불교를 미친 듯이 파괴한다. "그가 가는 곳마다 승니를 도살하고 책을 불태워 경을 찾다." ("슈웨이 야오 원전") 정말 악마가 부처를 멸했다. 나교, 진공교, 도교 등은 선조의 후예라고 주장하지만, 육조 이후의 불교는 그들의 가문에 전파되지 않고, 그들의 가족 (그들이 봉사하는 종교 지도자 참조), 선조의 혈통을 부인하며, 사실상 등 종교 지도자에게만 귀의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그 활동의 대부분은 합법적인 절과 절에 있지 않고 정부 관련 부처가 관리하지 않는 정통 불교가 합법적인 절과 절을 전파 센터로 삼고 있는 것과는 크게 다르다.
다섯째, 금강경, 아미타불 등 불전을 낭송하는 사람도 있지만, 실제로는 조상들이 꾸며낸' 5 부 육경' 등 위경을 주로 경한다. 그 설법은 삼교가 뒤섞여 천박하고 심오하고 심오한 불교 삼장과 비교하기가 어렵다. 선한 일, 수도법, 진공무생, 청명깨달음 등 불교와 매우 비슷한 선전을 하고 있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반적으로 체계적이지 않고, 불학과 학문 수준이 매우 낮고, 불학 4 제 12 인, 삼법인 등 핵심 원리도 없고, 정확하지 않고, 종종 불학과 고전에 대해 위선과 곡해를 가한다. 상성경서에 여름에 태어난 부처가' 미래가 오래다',' 5 억 6 천만세' 라고 명시되어 있지만 부처에 붙어 있는 이단은 현세와 내세로 바뀌어 그들이 부처로 가장한 근거로 삼았다. 원명 이래 모든 부불의 불교도들이 교리의 버팀목으로 제창해 온' 삼불응적' 은 과거 불타는 불도사, 지금은 석가모니버가 승니를 강탈하고, 미래의 부처가 승니를 강탈하고, 집안의 가난한 남녀를 관리한다고 말했다. 이런 견해는 완전히 터무니없는 말이다. 5 부 6 권, 최고 수준, 최신 선어, 란봉중이 짱, 보편적으로 천지가 존재하기 전의' 움직이지 않는 허공' 을 인간의 자아로 여기는 것은 불교의 불법이다. 나조는' 고된 깨달음권' 이라는 책에서 그가 선수에 참가했을 때 "낡은 진공에서 자비, 남서쪽에서 하얀 빛을 비추고, 나를 따라 꿈속의 성에 따라" 비로소 활달했다 "고 말했다. 낡은 진공' 은 사실 인격화된 신으로,' 무한 성인' 이라고도 불리다가 나중에 또 한 단계 더 신화되었다. 나조도 반대한다. 그는 정토를 믿고, 정토를 추앙하며, 유석도를 혼동하고,' 삼교가 저속할 수 없다' 고 주장했다. 종문의 정면에서 볼 때, 이것은 빛과 그림자에 대한 오해로, 추억의 공허함 속에서 길을 잃었다. 그것이 보는' 진공' 은 불교의 기원이 아니다. 본질적으로 비어 있고, 본질적으로 비어 있고, 이단의 관점이다. 당시 연지대사와 백자는 진정한 형제였다. 미자-숨은 길을 열었을 때, 그들은' 거짓으로 진실을 어지럽히고 귀머거리를 겁주는 것' 이라는 비난을 받았다. 수행을 가르치고, 쿵푸를 단련하면, 종종 남을 욕하고 욕해야 한다. 사실 불도 수행에 대한 피상적인 이해일 뿐 도교의 진정한 본질을 설명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황천교는 도가의 방식으로 유혹하는 것이지만, 진정한 도가 방식은 아니다. 일부 도교 학교도 아미타불을 읽었지만 경종의 진정한 목적을 따르지 않았다. 불교에 부속된 외도는 종종 정치, 천하 통치, 정세 변화에 관한 예언을 꾸며 인심을 선동한다. 한마디로 불교도부회의 교와 의의 본질은 불교의 바른 길에서 벗어나' 도외유유' 하는 것이다.
여섯째, 불교에 첨부된 이단은 왕왕 역효과가 있다. 그 국의 정치와 통치의 목적은 왕왕 창조와 반반란이다. 불교에 첨부된 거의 모든 외도는 창조와 반대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교안' 은 수천수만개로 수업으로 검증할 수 있다. 부처님 부회의 도관이 여러 차례 개명된 것은 궁정진의 압력을 피하기 위해서이다. 비밀활동으로 불교에 의존하는 외도는 트라이어드와 쉽게 관련된다. 예를 들어, 청방, 일관도, 그들의 종교 지도자들은 지방 관리들과 연합하여 매매, 도박, 매춘, 인신매매 등 위법 활동을 한다. 근대에 그들은 황제에게 피신하고, 국가에 피신하고, 인민에게 피신하는 추악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부처에 붙어 있는 이단, 교회 지도자들은 종종 신앙을 요구하고 제자들을 착취하여 부자가 된다. 예를 들어, 나조는 자기가 지은 강당에서 설교한 후 집을 돌상자로 옮겼다. "그는 먼 길을 왔고, 먹을 것이 많고, 출가하여 부자가 되었다." ("병부의 기록이 소홀하다.") 그들의 후손들은 교권을 공격하여 가르치는 것으로 부자가 되었다. 연못의 대가는 당시 소조가 "청량부족이지만, 마음을 가다듬고, 무위라고 하며 귀가 있다" ("잘못을 바로잡다") 고 일축했다. 문상 시조 윌슨은 대가가 되어 곧 가난한 가죽 장인에서 부자로 변했고, 땅은 전 세계에 퍼져 있고, 장원은' 성처럼 우뚝 솟아 있다' 고 말했다. 신봉자들에게 향화돈을 요구하고 차근차근 넘겨주는 것은 그들이 부자가 되는 부의 원천이다. 엄밀한 봉수 관리 제도를 설치하고 등급제도를 수립하여 엄밀하게 통제, 통제, 신앙, 제자를 확보하여 모든 부도외도의 주특기가 되었다. 부불 이단은 여러 차례 금지되었고, 그 두목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불법 선교를 하고자 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로, 마약 밀매와 마찬가지로 엄청난 경제적 이익 추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