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부터 이유까지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표 1 절은 고 () 주에게' 개성회 ()' 라는 건의를 했지만, 상황 속에서 서술하면 계발 역할을 하여 유산 상속의 감정을 자극할 수 있다. 문장 시작은 "선제 창업이 반도 되지 않아 중도붕" 이라며 유비닝의 사불신의 포부를 깊이 찔렀고, 후세 사람들에게 아버지의 공을 헛되게 해서는 안 된다고 깊이 경고하며 선제 공적을 추모하는 말로 시작하며 충절의 정이 전문을 주도했다. 그리고' 오늘의 3 점' 으로 내일의 대세를 가리키며 사슴을 쫓는다. 누가 이길지 미지수이다. 솔직히 말하면,' 익주의 폐해' 는 자신의 조건이 매우 나쁘고, 토지가 부족하며, 인민이 가난하고 척박하다. 그런 다음 그는 큰 소리로 외쳤다. "이것은 생사의 가을이다." 밤에는 큰 위험이 있다. 나라를 구제하지 않으면 나라가 망한 비참한 국면이 나타나고 필법이 험준하고 웅장하다. 형세가 두드러진 상황에서 그들은 여전히 위험에서 안전할 희망이 있다. "근위 대신들은 집에서 지칠 줄 모르고 일하고, 자신의 야심에 충실한 사람들은 밖에서 자신의 몸을 잊는다" 고 말했다. 이를 바탕으로,' 개성회',' 선제의 덕에 영광과 인인지사의 정신을 남기라' 는 건의를 제기하고, 국가 존망의 관점에서' 허망한 뜻을 인용하고 충신의 길을 막는다
주요부터 다음까지 질감이 섬세합니다. 감정으로 사람을 감동시키지만, 도리로 사람을 설득해야 한다. 추리가 명확하고 질서 정연하다. 비문은 주로 고 () 의 주께 건의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처음으로' 개성회' 를 열어 건의를 위한 길을 열었다. 충언의 길을 뚫는 전제 하에 다시 법 집행의 정의에 대해 이야기하고 선현에게 가까이 다가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법 집행의 공정성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먼저' 궁정이 일체이고, 처벌해서는 안 되고, 동일해서는 안 된다' 는 말을 한 다음, 다시 궁정 양방면에서 토론한다. 해명할 때도' 개성청청' 의 정신에 바짝 달라붙어, 곽우지, 페이, 동충 등 충의순결을 가르침을 청하고,' 크든 작든 모두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성덕군 무평' 의 총애를 대영에서 계책을 묻다. 마지막으로' 성인에게 가깝고 소인보다 훨씬 멀다' 는 문제를 제기했다. 이 세 가지 건의는 독립적일 수도 있고 서로 관련될 수도 있다. 넓은 의미에서 충서의 도리이지, 편리한 문이 아니라 악이다. 친현 대신은 소인과는 거리가 멀다. 구오 유유, 총애 등의 좋은 말을 받고,' 그 진실을 드러내다',' 사악한 기운이 득세하는 것을 막기 위해 내외에 차이가 있어 상벌을 알 수 없다. 군주의 졸용은 주로 사물에 대한 무지에 있다. 그래서 그는 충간, 덕우, 옳고 그름, 상벌을 구분하지 않는다. 제갈량이 열거한 세 가지는 전제가 개도이고, 관건은 공정한 법 집행이고, 핵심은 친현이다.
작가: 영명무적 제갈량 2115-11-1 16:48 이 발언에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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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선생님의 시계' 감상 < P > 작가: 총명하고 무적인 제갈량풍 2115-11-31 18:47 이 발언에 답해 이 발언을 삭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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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선생님의 시계' 감상
는 가깝고 먼 곳에서 활달했다. 표문은 성현에게 가까이 가는 장단점을 설명하기 위해, 이전 한' 성' 후한' 쇠퇴' 의 역사적 사실을 전차의 교훈으로 삼았고, 이전에 환제에 대한 황제의 한탄과 영제의 우매를 경계로 하여 후자를 성현에게 가까이 오라고 촉구하고,' 한실의 성일' 을 전차감의 격려로 삼았는데, 이는 마치 굽은 것처럼 보이게 했다 제갈량은 선주가' 망자박하고, 그 말을 오인한다' 는 졸한 사람이기 때문에, 말을 똑똑히 해야지, 너무 많은 언어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설득으로 계몽해야 하고, 수하의 계략을 잃어야 한다. 그래서 상대방은' 정' 에 흔들리고,' 정' 에 감동한다. 그리고 "조치" 로 가르치고, 나라를 다스리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사업" 에 고무되어, 경고를 받은 후, 그들은 주로 의지가 높고, 정신을 가다듬고, 초황제의 미완의 사업을 완성하여 천하를 통일시키고, 한나라가 번영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비문은 각 방면에서 고 대사에게 훈계를 하여 감정이 충만하고 말이 간절하다. 그래서 추도표이지만 감동적이다. < P > 표의 두 번째 부분은 그의 생애에서 벌위의 의미를 이야기하며' 한실 부흥, 고도로 돌아가라' 는 그의 결심도 관대하고 심오하며 감동적이다.
사람부터 자신까지 문학 처지가 기복이 심하다. 첫 번째 부분의 간언서에서 두 번째 부분까지 표문은 갑자기' 나는 천을 입는다' 로 시작하여 다른 길을 개척하였다. 자신의 21 년 동안의 상황을 묘사하고, 시황제의 특수한 경험을 상세히 서술하다. 우선, 나는 초가집을 관리해서 그것이 돌아가게 했다. 둘째로, 나는 전복되었을 때 군정을 그에게 맡겼고, 나는 은둔자로 삼군 통수가 되었다. 이 절의 서술은 산만해 보여서 문맥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지 않다. 사실, 그것은 문맥과 조화를 이룬다. 첫째, 21 년간의 평범하지 않은 경험을 거슬러 올라가 감사와 감사를 표하고, 이 같은 말이 순전히 충언이라는 것을 설명하면서 후주를 편안하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둘째, 선제의 비범한 경험을 저버리지 않고 선주가 선인의 유지를 잊지 않는 모범으로서 선주의 노력을 더욱 격려한다. 셋째, 21 년의 평범하지 않은 여정으로 창업의 어려움을 설명하고, 중도에서 포기하지 않도록 격려하며, 이전의 모든 노력을 포기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넷째, 선제의 예를 쓰고 후제의 예를 들어라. 다섯째, 21 년 동안 충직하고 영명신무로, 앞으로도 변함없이 충직하고, 노력을 아끼지 않고, 선주가 봉기군 부흥의 중책을 너에게 맡기길 바라며, 네가 부북벌, 소인이 입국하여 대국을 망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제갈량의 서술은 선주를 더욱 감동시켜 그가 이전의 건의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이 이별 고백은 확실히 깊은 뜻이 있다. 문장 (WHO) 는 하나의 건의에서 자기서술 생활로 바뀌어 필묵을 열어 문필을 더욱 기복이 심하고 더욱 인상적으로 만들었다.
선서한 이야기는 절정에 이르렀다. 21 년의 고난을 겪으면서 표문은 백티가 고아에게 부탁한 후의 심정과 일을 계속 묘사함으로써 그가 북방에 중원에 정착하겠다는 결심을 표명했다. 앞서 세계, 충고, 서정에 대한 논의가 끝나면 선생님의 표현도 완전히 명확해졌다. 토고의 이야기를 거슬러 올라가 이런 사제 관계의 역사적 연원을 설명했다. "임임 이후 하룻밤 한숨, 탄식, 선제명" 으로 이런 사제 관계의 사상적 기초를 설명했다. "5 월을 가로지르는 필터는 척박하다. 오늘, 남방은 이미 결정했다. "이런 시작의 물질적 준비를 지적했다. 조건을 충분히 묘사한 기초 위에서 "삼군 보상, 북방은 중원을 정하고, 탁랑은 한강간, 한실 부흥, 고도로 복귀한다" 고 제안했다. 경찰의 재능이 넘쳐흐르다. 이 시점에서 "모델" 은 내려서 주제로 곧장 갔다. 앞의 건의는 네가 창업 조건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증하는 것이고, 중간 서술은 네가 창업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다. 이 점에서, 두 선은 통일되어 있다. 그것은 마치 멜론 같다.
회귀 전 의리, 항상 전체 문장. 문장 끝나기 전에 선생님과 건의라는 두 가지 뜻을 한데 모으다. 한편, "폐하께서 회생의 효과를 장관에게 맡기시고, 효과가 없다면 신하를 엄벌하시길 바랍니다." 한편, "폐하께서 스스로 청하시고, 선도를 가르쳐 주시고, 아언을 심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갈량은 자발적으로 임무를 받아들이고, 만약 직무상 과실이 있다면 처벌을 받아' 정의' 를 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때 나는 비록 안심하지는 못하지만, 선주에게 "선제 유조를 깊이 쫓아가다" 고 간곡히 훈계했다. " (선제는 임종 전에 선주에게 훈계했다. "작은 악을 그 것으로 삼지 말고, 작은 선을 그 것으로 삼지 마라. 덕과 덕만이 사람을 섬길 수 있다. " 마지막으로' 개성당' 으로 돌아가는 문제도 처음 두 부분의 내면관계를 소통해 명수 내정과 북벌승리의 관계를 설명했다. < P > 본문의 끝은 "지금 멀리 떨어져 있어, 울고 있어,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 입니다. 그의 목소리는 눈물처럼 흐느끼며, 그의 감정은 풍부하고 충성스럽다. 두보는 일찍이 이렇게 썼다. "삼조는 국사를 중시하고, 2 대는 진심을 다한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고, 그 이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 ("서향") 문천상이 옥중에서 "또는 모범으로, 귀신은 호매를 울린다" 고 노래한다. ("송정치") 육유는 여러 차례 "사표" 를 언급했다. "사표는 오늘의 교훈이다. 밤중에 자세히 살펴보자." ("한 권의 책에서 병") "입문" 천년 ("제갈무후대 유람"). "누가 계속 선생님이 될 것인지를 보여주는" ("72 년 옛 노래"). 숙연한' 모범' 은 한 글자도 삭제할 수 없다. "("느낌 ")" 입문 "은 본명으로 천 년 동안 누가 비길 수 있는가. "("책의 분노 ") 요컨대, 이런" 패턴 "은 줄곧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모델을 지금 쓸 수 있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이 물건들은 모두 용도가 있다. 북벌이 임박했을 때 제갈량은 총수로서 군주에 대한 태도를 표명하고 싶었지만, 일례로 하는 것이 아니라 북벌대국에서 출발했다. 고 () 통치자는 정치를 수련해야만 북벌이 순조롭다는 것을 보장할 수 있다. 게다가 그것은 대상의 특성을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결코 통례와 서사 전략이 아니라 의론, 서사, 서정적인 융합으로 어리석은 자에게 계시를 준다. 제갈량은 선주의 재상이자' 토고' 의 중신이다. 그는 선주에게 문장 한 편을 썼는데, 질책에 적합하지도 않고 낮은 소리로 화를 내기도 불편했다. 비굴하지도 않고 거만하지도 않고, 매우 제격이다. 특히 글에서 시황제가 가장 적절하다고 한다. 전문은 시황제가 13 번이나 가본 적이 있다고 말하는데, 정설이 진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제갈량은 "선제는 신하가 신중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붕괴 직전에 신하를 파견하여 큰일을 하게 한다" 며 "제갈의 일생이 신중하다" 고 스스로에게 말했다. 이 문장 의 세심한 발휘 를 고려 에서 어휘 에 이르기까지 모두' 신중함' 의 정신 을 반영한 것 도 이 책상 이' 문지' 라고 불리는 중요한 이유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