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첫 번째가되는 출처와 중요성
1. 출처: 장원이라는 단어가 당대에 처음 등장했는데, 사원 이상을 보유한 수험생이 자신의 이름을 주재시험 관료가 쓴 명단에 올리는 것을 가리킨다.
2. 의미: 장원이 되는 것은 과거제도 수험생의 최고 영예이자 사회 엘리트의 상징이자 지위의 상징이다.
둘째, to beNo. 1 인식 및 선택 기준.
1. 인정 방법: 장원이 되려면 과거시험의 성적과 순위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시골 시험 후 사원, 그는 공 씨를 끌어낼 방법을 강구할 것이다. 진사향시험, 입궁시험에서 1 등을 했기 때문에 그는 작위를 쓸 수 있었다.
2. 선발기준: 과거시험은 엄격한 마킹과 감독제도를 채택하여 학과 지식뿐만 아니라 수험생의 품행, 수양, 문화적 소양을 중시한다. 장원 대표가 된 것은 수험생의 학업 성적뿐만 아니라 도덕과 가치관의 구현이다.
셋째, 첫 번째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된다
1. 사회적 지위 향상: 장원이 되는 것은 후보자의 최고 영예이자 사회 각계의 인정과 존중의 상징이다. 작위를 받은 수험생은 특권과 영광을 누릴뿐만 아니라 관직과 문화의 중견력이 되어 사회의 진보와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2. 문화 전승 촉진: 과거제도와 장원은 중국 고대 문화의 전승과 혁신의 중요한 상징으로 중화문명의 형성과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To beNo. 1 의 출현과 인정은 현대 초중고등학교와 고등교육의 시험 제도에 대한 참고도 제공한다.
지식 확장:
1. 당송 이후, beNo. 1 은 점차 독립적인 의미의 어휘로 발전했다. 장원이 되는 것은 더 이상 과거시험에서 장원이 부르는 칭호가 아니라, 사람들이 각 분야에서 얻은 최고 영예와 인정을 표현하는 데 널리 사용된다는 것이다.
2. 과거제도와 함께 중국 고대 문화와 사상의 깊은 변화와 진화이다. 과거제도의 퇴출은 중국 문화가 새로운 발전 단계에 직면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동시에 학자들이 전통문화와 현대문화의 융합과 혁신을 재검토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