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폴리스로 유명한 그리스 아테네는 대중의 상상 속에서 국가 전체를 상징하게 되는데, 이유가 없지는 않다. 이곳에는 상징적인 유적과 유명한 피레우스 항구가 있을 뿐만 아니라, 고대 작가 덕분에 그 역사는 대부분의 다른 고대 그리스 도시 국가보다 더 잘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도시는 미케네 문명(기원전 1700~1100년)의 작은 공동체로 시작해 전성기에는 민주주의, 철학, 과학, 수학, 연극과 문학, 예술, 예술과 연관된 도시로 성장했다. 올림픽 게임을 포함한 세계 문화와 문명의 다른 많은 측면. 기원전 480년 페르시아 침공 때 소실된 이 도시는 정치가 페리클레스(기원전 495~429년)에 의해 재건되었으며 군사력과 부를 통해 고대 세계의 초강대국이 되었습니다.
제2차 펠로폰네소스 전쟁(기원전 413~404년) 이후 스파르타의 손에 떨어졌으나 338년에도 마케도니아의 필립 2세(기원전 359~336년)에게 정복당하면서 중요한 지도적 역할을 재개했다. 기원전 카이로네아 전투에서 승리한 후 도시 국가에서. 기원전 31년 악티움 전투 이후, 이 도시는 로마의 속주로 취급되었고 많은 로마 황제, 특히 하드리아누스(재위 117-138 AD)가 선호하는 도시가 되었으며, 하드리아누스는 이곳을 아름답게 하기 위해 건설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사도 바울은 아테네 사람들에게 설교한 것으로 묘사되어 있으며 나중에 기독교 신학의 중요한 중심지로 발전했습니다.
그리스가 1458년 오스만 제국에 의해 정복된 후, 아테네는 19세기 1821년 투르크로부터 독립할 때까지 되돌릴 수 없는 오랜 쇠퇴의 시기를 겪었습니다. *** 파르테논 신전과 아고라 같은 고대 장소와 기념물 및 사원의 복원 및 보존에 중점을 둡니다. 오늘날 아테네는 그리스의 수도이자 세계에서 가장 방문객이 많고 높이 평가되는 문화 중심지 중 하나입니다.
아침과 전설
아테네인들은 오래된 관습을 고수했고 따라서 이웃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아크로폴리스와 아고라 아래의 아고라 주변 지역에 거주했다는 증거는 신석기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며, 보다 발전된 문화가 발달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원전 5000년, 아마도 기원전 7000년쯤. 전설에 따르면 아테네의 키클롭스 왕은 자신의 이름을 따서 도시 이름을 짓고 싶었지만, 신들은 그 도시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보고 불멸의 이름을 가질 자격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아크로폴리스에서는 신들 사이에서 콘테스트가 열렸으며, 케크롭스와 시민들은 어느 신이 그 영예를 차지할지 결정하기 위해 지켜보았습니다.
포세이돈은 삼지창으로 바위를 쳐서 물이 솟아오르자 이제 더 이상 가뭄을 겪지 않을 것이라고 백성들에게 장담했습니다. 아테나는 두 번째로 씨앗을 땅에 던졌고 올리브 나무처럼 싹이 났습니다. 올리브 나무는 물보다 더 가치 있는 것으로 여겨졌습니다(일부 이야기에 따르면 물은 포세이돈의 왕국과 마찬가지로 짠맛이 났기 때문에). 아테나는 수호 여신으로 선택되었고 도시는 그녀의 도시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학자 로빈 워터필드(Robin Waterfield)에 따르면:
이 신화는 오랫동안 잊혀진 역사적 사건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아테네의 고대 그리스 이름은 복수형 단어입니다. 한때 여신 아테나("아테나의 공동체")의 후원 아래 여러 마을이 함께 모였기 때문입니다. 이 원시 마을 중 하나의 주요 신이 포세이돈이라면 신화는 그가 아테나에게 패배한 것을 반영합니다. (36)
나중에 이 신화는 아테네 여성의 이류 지위를 정당화하는 데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아테네 여성들이 포세이돈의 선물 대신 아테나의 선물을 선택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신화는 포세이돈의 분노를 막기 위해 도시에서는 여성의 이름이 출생 기록에 어머니로 기록되지 않았고(여성의 아버지 이름이 기재됨) 여성은 종교 활동에 참여하는 것 외에는 정치적 목소리와 시민권이 거부되었습니다.
대규모 농업 계획에 불리한 토양으로 인해 아테네는 주로 피레우스 항구를 통한 해상 무역으로 전환했습니다.
미케네 시대 초기에는 그리스 전역에 거대한 요새가 세워졌고, 아테네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미케네 궁전의 유적은 오늘날에도 아크로폴리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호메로스의 일리아드와 오디세이(기원전 8세기)는 미케네인들을 에게해와 지중해 지역에서 광범위하게 교역하는 위대한 전사이자 선원으로 묘사하는데, 이는 그가 호메로스의 위대한 영웅의 직계 후손이라고 믿었던 아테네인들에게 자부심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기원전 1200년경 바다민족은 남쪽에서 에게해에 있는 그리스 섬들을 침략했고, 동시에 도리아인들은 북쪽에서 그리스 본토로 들어왔습니다. 바다 민족이 명시적으로 아티카(아테네 주변 본토 지역)를 침공했을 때 도리아인은 도시를 우회하여 미케네 문화가 살아남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그리스의 나머지 지역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침략은 청동기 시대에 경제적, 문화적 쇠퇴를 가져온 것으로 보입니다). 나이 붕괴). 나중에 아테네인들은 그리스어인 도리아어 대신 이오니아어를 사용하고, 더 오래되고 따라서 이웃 국가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관습을 고수했기 때문에 특별한 지위를 주장했습니다.
솔론과 법률
부유한 귀족들이 땅과 그리스를 지배했고, 시간이 지나면서 가난한 지주들은 노예가 되었습니다(또는 거의 그렇게). 또한 시의 다른 법률들 사이에도 일관성이 뚜렷하게 부족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작성된 최초의 법률은 정치가 Draco(Dracon/Drakon이라고도 함)c에 의해 제공되었습니다. 621 BC이지만 너무 가혹한 것으로 간주되어(대부분의 범죄에 대한 형벌은 사형) 위대한 입법자 솔론(BC 630 - 560 BC)에게 이를 개정하고 개정하도록 요청 받았습니다. 솔론은 귀족이었지만 시민의 정치적 권력을 균등화하기 위한 일련의 법률을 제정하여 아테네 민주주의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기원전 594년.
솔론은 또한 아테네 정책뿐만 아니라 수익성도 높이는 데 노력했습니다. 그는 고대 아테네에서 매춘을 합법화하고 개인 매춘부와 매춘업소에 세금을 부과했습니다. 아테네는 인기 있고 수익성이 높은 무역 중심지였기 때문에 많은 청년들이 도시로 와서 여성의 서비스를 구했고, 아테네의 청년들은 대개 30세가 될 때까지 결혼하지 않았으나 성적인 경험이 없어도 결혼할 수 있었습니다. 혼전 성관계를 통해 처녀의 아버지와 남자 친척을 짜증나게 할 위험이 있습니다. 솔론은 젊은 남성들에게 매음굴에 가도록 장려하여 도시에 혈통의 근원을 퍼뜨렸습니다. 왜냐하면 좋은 가문의 젊은 여성은 남편으로 선택된 사람 외에는 어떤 남성과도 결혼할 수 없다는 것이 이해되었기 때문입니다.
솔론이 사임한 후 다양한 파벌의 지도자들이 권력을 장악하려고 했고, 최종 승자인 페이시스트라토스(기원전 528년)는 솔론의 개정판의 가치를 인정했고, 그의 개정판은 그의 수정본으로 보존되었습니다. 자비로운 폭군 통치 기간 동안 형성되었습니다. 그의 아들 히피아스(BC 528~510)는 히파르코스가 연애 관계로 암살된 BC 514년까지 그의 형제 히파르코스(BC 528~514)와 공동 통치 정책을 계속했다.
폭군과 민주주의
상류층 남성 시민만이 정치적 목소리를 갖고 여성, 외국인, 그리고 아테네 인구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많은 노예들의 권리를 박탈했습니다.
히파르코스는 하르모데우스라는 청년에게 매력을 느꼈지만, 하르모데우스가 이미 다른 남자, 즉 아리스토기톤과 연루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의 접근은 거부되었습니다. Hipparchus는 거절을 잘 받아들이지 않았고 Harmodios의 여동생을 그녀의 매우 눈에 띄는 위치에서 제거하고 권위있는 위치에서 제거했습니다. 학자 Sarah B. Pomeroy는 “후보자가 행사에 참석하는 것을 막는 것은 후보자의 평판을 떨어뜨리는 것”이라고 지적합니다(76). 히파르코스는 그 소녀를 데려가는 것은 그 소녀가 처녀가 아니라고 주장하여 그 소녀와 그 가족을 모욕하는 것과 같았습니다.
Harmodius와 Aristogiton은 축제 기간 동안 Hipparchus를 살해했으며 나중에 체포되어 처형되었습니다.
그 후 히피아스는 그의 통치 기간 동안 점점 편집증적이고 불안정해졌으며 기원전 510년 아테네 반란으로 정점에 달했습니다. 이는 실제로 그들의 왕 클레오메네스 1세(기원전 519년 - 기원전 519년 - 기원전 490년), 아테네인들은 히피아스를 제거하라는 초대를 받았습니다. 그 후 아테네인들은 스파르타에 속박되기를 원하지 않고 자신들의 역사를 다시 썼고, 하모디오스와 아리스토기톤을 자유를 향해 첫 총격을 가하고 민주주의를 도시 이상으로 회복시킨 "폭군"이라고 불렀습니다. 사실 그들은 둘 다 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단지 개인적인 모욕에 대한 보복일 뿐이었습니다.
쿠데타 이후 다양한 파벌과의 문제를 해결한 후 정치가 클레이스테네스(기원전 6세기)가 ***과 법률을 개혁하도록 임명되었습니다. 기원전 507년에 그는 오늘날 민주주의로 인정받는 새로운 형태의 정부를 수립했습니다. 클레이스테네스는 '아테네 민주주의의 아버지'로 평가되지만 이러한 형태의 민주주의는 오늘날의 민주주의에 대한 이해와는 매우 달랐습니다. 아테네 민주주의에서는 상류층 남성 시민만이 정치적 발언권을 갖고 여성, 외국인, 그리고 아테네 인구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많은 노예들의 참정권을 박탈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새로운 형태의 ***는 시민들이 정치적 의사 결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게 해 주었고, 투표가 허용되지 않은 사람들조차도 이제는 정보를 갖춘 다수의 시민이 결정을 내린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폭군보다 . 아테네 민주주의는 아테네를 고대 세계의 문화적, 지적 중심지로 만드는 데 필요한 안정성을 제공할 것이며 이는 현대에도 지속될 것입니다. 패디 해설:
공공 생활에 폭넓게 참여하는 데서 오는 자부심은 아테네인들에게 내부적으로나 이웃과의 관계를 통해 도시를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을 부여했습니다. (62)
아테네인들은 자신들이 폭군과 같은 영웅들을 포함한 위대한 영웅들의 후손이라고 믿었고, 이제 그들이 다른 곳에서 장려해야 할 가장 좋은 형태의 ***를 갖고 있음을 이해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소아시아의 그리스 공동체를 선동하고 페르시아 아케메네스 제국(BC 550-330)의 지배하에 반란을 일으키기로 결정했습니다.
페르시아 전쟁 중
이때 페르시아 제국은 다리우스 1세(기원전 522~486년 재위)가 주도하여 반란을 신속히 진압한 뒤 이에 맞서 군대를 파견했다. 아테네. 기원전 490년 마라톤 전투에서 페르시아군은 아테네 장군 밀티아데스(기원전 554~489년)의 뛰어난 전술에 힘입어 6,000여 명의 병력을 잃고 192명만 잃었다. 당시 페르시아 군대는 무적이라고 여겨졌기 때문에 이 승리로 인해 아테네인들은 스스로에 대한 높은 평가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원전 480년 다리우스 1세의 아들이자 후계자인 크세르크세스 1세(재위 486~465 BC)는 당시 세계 최대 규모의 군대를 모아 아테네군을 이끌고 그리스 침공에 나섰다. 아버지에게 가해진 모욕에 대한 복수의 목적. 그의 군대는 스파르타 왕 레오니다스(기원전 480년)와 그의 유명한 300명의 전사들에 의해 테르모필레에서 붙잡혀 있었지만, 그들을 물리치고 죽인 후 그리스는 정복을 준비했습니다.
페르시아 해군은 살라미스 해전에서 아테네가 이끄는 군대에 패했지만, 아테네 장군 테미스토클레스(기원전 524~460년)가 이를 제압하고 격파했고, 이 패배 이후 또다시 육상전쟁이 벌어졌다. 플라타이아와 메카레 사이의 충돌은 기원전 479년에 발생하여 페르시아인들을 그리스에서 몰아내고 아테네를 초강대국으로 세웠습니다. 논에 대한 참고 사항:
지금은 아테네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순간입니다. 테미스토클레스는 그리스의 구세주로 인정받았고, 도시는 범그리스주의의 깃발을 분명히 휘두르며 모든 그리스인의 공통 기반을 표현하고 페르시아와의 전쟁을 계속했습니다. 보잘것없게 시작되었던 작은 마을이 무명에서 시작해 강력하고 유명해졌습니다.
(72)
페리클레스 치하에서 아테네는 페르시아의 추가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도시 국가들 사이에 응집력 있는 그리스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표면적으로는 틸레아 동맹을 결성했습니다. 다른 도시 국가들은 델로스 동맹과 아테네에 국고를 지불했고, 아테네는 그 대가로 페르시아의 침략으로부터 그들을 보호하기로 동의했습니다. 페리클레스는 동맹의 자금을 사용하여 아테네를 미화하고 강화했으며, 그의 지도력 아래 도시는 매우 강력해져서 아테네 제국은 아티카와 에게 해 섬의 모든 이웃 국가를 효과적으로 지배할 수 있었습니다.
황금 시대
페리클레스 치하에서 아테네는 위대한 사상가, 작가, 예술가들이 도시에서 번성하면서 황금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역사의 아버지”인 헤로도토스(BC 484-425/423)는 아테네에 살면서 글을 썼습니다. "철학의 아버지"인 소크라테스(lc 470/469-399 BCE)는 시장에서 가르쳤습니다. “의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히포크라테스(기원전 460-370년)가 그곳에서 의학을 실천했습니다. Phidias (d. 480-430 BCE)는 그리스 조각의 위대한 작품, 아크로폴리스의 파르테논 신전, 올림피아의 제우스 동상, 그리고 고대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를 만들었습니다.
데모크리토스(BC 460~370경)는 원자 우주를 상상했습니다. 아이스킬로스(lc 525 - c. 456 BCE) 에우리피데스(lc 484-407 BCE), 아리스토파네스(lc 460 - c. 380 BCE) 및 소포클레스(l. 496 - c. 406 BCE)는 그리스 드라마, 희극과 비극을 제작했습니다. 그리스 문학의 또 다른 중요한 인물인 유명한 서정시인 핀다로스(기원전 518년~기원전 448년)는 그의 "송시"를 썼습니다. 이 유산은 플라톤(428/427-348/347 BCE)이 기원전 385년에 아테네 성벽 밖에 아카데미를 설립하고 아리스토텔레스(1. 384-322 BCE)가 시내 중심에 리시움 학교를 설립하면서 계속되었습니다.
아테네 제국의 권력은 당시 정책입안자들의 오만함을 부추겼고, 이는 주변국들이 용납할 수 없는 일이었다. 아테네가 헬롯의 반란을 진압하기 위해 스파르타를 돕기 위해 군대를 보냈을 때, 스파르타인들은 이를 거부하고 불명예스럽게 아테네 군대를 본국으로 돌려보내 오랫동안 끓어오르는 전쟁을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기원전 433년 시보타 전투에서 아테네가 동맹국인 코르키라(코르푸)가 코린토스의 침공을 방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함대를 보냈을 때 스파르타는 그들의 행동을 원조라기보다는 침략으로 해석했습니다.
결론
아테네와 스파르타 사이의 제1차 펠로폰네소스 전쟁(기원전 431~404년)(그리스 전체가 직간접적으로 관련되었음에도 불구하고)과 휴전이 끝났으나 아테네는 패배했습니다. 제2차 펠로폰네소스 전쟁으로 권력이 정점에서 떨어졌다. 제국과 도시의 부는 사라지고, 성벽은 파괴되었으며, 학문과 그리스 철학, 문화의 위대한 기관이라는 명성만이 도시의 몰락과 사람들의 노예화를 막았습니다. 아테네는 속국이라는 조건에서 벗어나기 위해 애썼고, 기원전 338년 카이로네이아에서 필립 2세가 이끄는 마케도니아 군대에 의해 패배할 때까지 약간의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아테네는 기원전 197년 키노스케팔라이 전투에서 로마에게 패배할 때까지 마케도니아의 지배를 받았고, 그 후 그리스는 로마 제국에 의해 조직적으로 정복되었습니다. 기원전 87~86년에 아테네를 약탈하고 인민을 학살하고 아고라를 파괴하고 피레우스 항구를 불태운 로마 장군 술라는 문화 중심지로서 아테네의 지속적인 명성에 대한 찬사로 항상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며 자신의 명령을 내렸다고 주장했습니다. 사람들은 그 도시를 잘 대접했지만 그들은 그를 무시했습니다.
사도행전에 따르면 성 바울은 아레오바고(화성의 언덕)에서 아테네인들에게 설교하면서 종교에 대한 그들의 관심을 칭찬하고 새로운 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로마제국에 의해 기독교가 받아들여진 후 기독교가 부흥한 후 아테네는 새로운 신앙의 중요한 중심지가 되었고, AD 6세기에는 이교도 학교가 문을 닫고 신전이 파괴되거나 교회로 개조되었습니다.
이 도시는 중세 후기에 소위 "야만 부족"이라고 불리는 많은 사람들에 의해 약탈당했고, 제4차 십자군(1202-1204) 이후 아테네 공국에 십자군 국가로 세워졌습니다( 1205~1458) 아테네는 1458년 오스만 제국에 의해 정복될 때까지 이 기간 동안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오스만 투르크인들은 이 고대 도시를 존경하지 않았으며, 이 도시는 그들의 통제 하에 꾸준히 쇠퇴했습니다.
그리스가 1821년 투르크로부터 독립한 후, 아테네는 예전처럼 다시 부활했습니다. 새 정권 하에서 복원과 보존이 우선순위가 되었고, 도시는 고대의 위대함을 되찾았습니다. 오늘날 아테네라는 이름은 여전히 고전 세계의 이미지와 지적, 시적 창의성의 정점을 연상시키는 반면, 아크로폴리스의 파르테논 신전은 고대 그리스의 황금 시대와 최고의 건축물을 상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