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에서는 백단향을 목욕향이라 부르는데, 목욕할 때 향을 피우는 데 사용되며 상진을 숭배하는 데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서우 제단에서 향을 피우면 무(無)로 돌아간다." 이 유명한 옥경산 북순치는 단식 의식을 거행할 때 제단을 열고 향을 피우는 도교 예절을 표현합니다. 향을 피우는 의식은 진리를 깨닫고 성자에게 도달하는 매개체로 사용될 수 있으며, 그 향기는 하늘의 궁전에 도달하여 진리의 강림을 환영한다고 합니다. 당나라 말기와 오대 시대의 고위 도교이자 천상 스승인 Du Guangti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도교를 수행할 때 향을 피우고 등불을 켜는 것이 가장 시급한 작업입니다. 향은 마음과 믿음을 전달할 수 있으며, 진정한 영혼은 어둠을 깨고 밤을 밝힐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지다오 태청옥서(The Emperor's Zhidao Taiqing Jade Book)"에서는 "긴급하게 기도해야 할 때마다 향을 피우면 신의 덕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향은 백단향입니다. 향은 조용하고 성스러우며 절제되어 있어 사람의 마음을 진정시키고, 걱정을 없애고, 생각을 집중하게 하며, 마음을 진정시키고 깨달음에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종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불교에서는 백단향을 흔히 '잔탄'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그리고 행복'이라는 뜻으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준다는 뜻이다. 당나라 샤먼 장원(Shamen Zangyuan)이 지은 『모든 경전의 소리와 뜻』 제21권에서 『전담』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질병을 치료하고 몸을 진정시키는 약이다." 그래서 이름과 즐거움이 있다고 한다. 불교와 도교의 큰 덕은 노공과 같은 경혈에서 향기를 발산할 수 있고, "자연의 향기"를 조절할 수 있다고 한다. 백단향이 발산되는 향과 유사하므로 불교, 도교 모두 백단향을 적극 권장합니다.
그러나 높은 평가를 받는 이 백단향은 도교의 단식 의식에 사용이 명백히 금지된 향종입니다. 도교 의식에서는 향을 사용하는 데 매우 까다롭습니다. 제단에서는 백합향, 강진향 등을 태워야 한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천황의 거처에 닿을 수 있다. 그러나 자이지아오 의식에서는 백단향, 벤조인, 유향의 사용이 명백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도교에서는 백단향, 안식향, 유향 등이 모두 입욕향이기 때문이다. 도교에서는 향을 두 가지 종류로 나누는데, 하나는 향과 타는 향이고, 다른 하나는 목욕 향입니다. 소위 도교의 향은 향을 사용하는데, 향은 진리를 숭배하기 위해 향로에 향료를 태우는 데 사용되며, 목욕 향은 목욕용 수프에 향을 넣는 데 사용됩니다.
도교에서는 향국 목욕을 강력하게 주장합니다. 소위 향국은 뜨거운 물에 다양한 향신료를 첨가한 것입니다. "향수로 경전을 씻지 않으면 영혼이 도망쳐 다른 귀신들에게 사로잡히게 된다." 백단향은 도교에서 자주 사용하는 '목욕용 오향' 중 하나로 소위 오향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삼황경』에는 “금식할 때나 목욕할 때마다 오향국을 씻어내야 한다. 오향국 방법은 난초 석드로비움, 형화 석드로비움, 영릉 석드로비움을 사용한다”고 되어 있다. , 그린우드 덴드로비움 1개, 백단향 덴드로비움 1개를 모두 물과 함께 잘라서 덴드로비움 1부셸과 2부셸을 끓여서 목욕에 사용하세요. 목욕하고 역풍을 치료하는 데 사용하십시오. "오향으로 목욕하면 일곱 가지 축복을 얻고 일곱 가지 열매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목욕 향으로 사용되는 백단향은 하나님께 예배하는 향을 피우는 데 사용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단식의례 외에 향로에서도 백단향은 제외되지 않고, 향을 바칠 때 사용하는 귀한 오향료 중 하나가 바로 백단향, 침향이다. , 구름향, 자색향, 난초 등이 있으며 가장 흔히 사용되는 것은 백단향이다. 백단향을 태우는 것도 매우 까다롭습니다. 향은 두께 1분, 길이 1인치로 잘게 썰어야 하며 특별한 백단향 버너가 필요합니다. 이는 도교의 독실한 신앙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