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를로스 아로요는 뛰어난 농구선수다. 코트에서 그의 가장 뛰어난 업적은 의심할 여지 없이 푸에르토리코가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미국 남자 농구팀을 꺾고 16년 만에 처음으로 상대에게 패배를 안겨준 것입니다.
이후 Arroyo는 NBA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통계는 평균이지만 9년 통산 경기당 평균 득점은 6.6득점에 그쳤지만 여러 상황에서 그의 활약은 돋보였다. 2010-11 시즌에 제임스는 히트에서의 첫 해에 마이애미의 선발 포인트 가드였습니다.
그러나 히트 시대 이후 아로요의 경력은 쇠퇴하기 시작했다. 2011년 봄, 그는 NBA 경력을 마감했습니다. NBA에서 자리를 잡는 것은 어려웠지만 그는 계속해서 전 세계를 다니며 농구를 했다. 지난해 여름에도 큰 인기를 끌었던 빅3 리그에 출전해 다시 한 번 세간의 이목을 끌었다.
이와 동시에 아로요는 음악 분야에서 자신의 또 다른 재능을 발견했다. 그가 겨냥한 스타일과 분야는 레게였다. 올해 3월 아로요는 유명 듀오 '자이언 앤 레녹스(Zion and Lennox)'와 협업해 '발리아 레게톤(Balia Reggaeton)'이라는 싱글을 발매했다. 그가 노래에 도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Arroyo의 첫 번째 싱글 릴리스는 2010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의 가장 인기 있는 노래는 460만 번 재생되었습니다.
아로요의 성장에는 음악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Arroyo의 아버지는 음악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Arroyo와 그의 네 형제자매는 미국 록과 팝 음악을 들으며 자랐습니다. Arroyo는 자라면서 자신만의 선호도를 발전시키기 시작했습니다.
아로요는 NBA에서 8년간 활약한 뒤 2008년 이스라엘 팀 마카비스 텔아비브와 계약했다. 이스라엘에 사는 동안 그에게는 이전보다 더 많은 자유 시간이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NBA에서는 일주일에 4경기만 뛸 수 있었지만, 이스라엘 리그에서는 일주일에 2경기 이상 뛸 수 없었다. 이런 환경에서 아로요에게도 여가 시간을 보낼 방법이 필요했다.
미국으로 돌아온 후, 특히 마이애미 같은 대도시에서 아로요는 뮤지션들을 만날 기회가 더 많아졌다. 그가 노래를 작곡한 팝 뮤지션 요모(Yomo)를 만난 것은 마이애미에서였습니다. 그는 팝 음악 차트의 라틴 디지털 송 차트에 등장해 45위를 기록했다.
마이애미는 미국 남부에 위치하고 해변과 가까워서 라틴 아메리카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기도 하다. Arroyo는 이곳이 집처럼 느껴집니다. 히트의 라커룸에서도 아로요는 팀원들과 함께 다양한 스페인 노래를 자주 연주한다. 기분이 좋으면 모두 탈의실에서 춤을 추기도 한다.
2016년, 아로요는 농구 인생을 마무리하고 가족과 함께 마이애미에 정착했습니다. 이번에 그는 수많은 라틴 음악가들을 만나 그들과 친구가 되었다. Arrow는 데이트에 그들을 집으로 초대했고, 그들은 모두 뒷마당에서 농구를 하고 음악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프로농구의 여정은 끝났지만 아로요의 삶은 여전히 충만하다. 그는 돌봐야 할 세 자녀가 있고 푸에르토리코 농구 협회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Arroyo는 농구 경력의 다음 단계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로요는 이러한 탐색 방법이 낯설지 않습니다. Arroyo에는 쌍둥이 형제가 있습니다. NBA의 꿈을 이루기 위해 그들은 함께 고향을 떠나 미국 조지아주로 와서 호스트 패밀리를 찾았습니다. 그들은 이런 방식으로 더 많은 NBA 스카우트들이 그들에게 관심을 갖기를 희망합니다. 하지만 2주 후에 형이 향수병에 걸려 푸에르토리코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Arroyo는 계속해서 주장했습니다.
이렇게 아로요는 음악계에 진출하겠다는 의지를 더욱 다졌다. 2020년, 그는 음반사와 계약을 맺고 새로운 분야에서 새로운 여정을 시작했다. 그는 회사 사람들과 매일 접촉하고, 프로듀서들을 뒷마당으로 초대하여 그의 음악적 목표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했습니다. 코로나19로 세상이 멈춰도 그는 일을 멈추지 않았다.
아로요가 자이언, 레녹스와 함께 해당 곡을 작업한 것도 이런 배경에서였다. Arroyo에 따르면 그들은 노래를 빨리 녹음했다고 합니다. Arroyo는 처음에 직접 데모를 녹음한 후 어느 금요일에 Zion과 Lennox에게 접근하여 데모를 재생해 주었습니다. 다음주 수요일, 세 사람은 함께 스튜디오에 들어가 전곡을 녹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