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안사석건물은 북송 경덕진 시대 (1004- 1007) 의 전형적인 석조예술의 보물이다. 건축 높이 12. 18m, 하향식 소개:
1. 팔면천불상
상부는 높이가 2.96 미터이고, 각 변의 폭은 0.36 미터이다. 남쪽, 남서쪽, 동남면이 잘 보존되어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모두 풍화가 심하다. 각 면의 윗부분에는 높이 0.29-0.3 1, 폭 0.295-0.3 1 m, 아랫부분에는 57 개의 작은 사당이 있고, 각 줄마다 19 개의 사당이 있다 각 벽장 안의 조각상은 모두 다르다. 남서쪽에 있는 큰 사당으로, 이 동상은 얼굴이 풍만하고, 옷을 입고, 왼손을 가슴에 얹고, 검지를 내밀고, 네 손가락을 꼭 잡는다. 오른손 법 집행관은 맨발로 서 있다. 두 번째 제자들은 신과 같은 옷을 입고 맨발로 서서 두 손을 합쳤다. 남방의 한 큰 사당, 상투, 동그란 얼굴, 지렁이, 두 손을 합친 10, 팔꿈치 숄더백, 코르셋에 앉아 있다. 좌우에는 각각 두 제자가 있는데, 옷을 입고, 왼쪽 제자는 양손을 합치고, 오른쪽 제자는 양손을 합친다. 제자들 앞에는 두 개의 보살이 있었는데, 머리는 왕관을 쓰고, 얼굴은 약간 안쪽과 바깥쪽에 있었고, 짧은 저고리 바지 주름을 입고 팔꿈치에 비단 책을 날리며 두 손을 합친 채 한쪽 다리는 속복석에 무릎을 꿇었다. 동남부의 본존은 키가 크고, 살결이 크고, 얼굴형이 풍만하며, 어깨를 걸치고 있는 외투를 입고 가슴을 드러내고 있다. 그는 품에 연꽃 한 송이를 안고 오른손이 밖으로 드러났다. 그는 연꽃자리의 허리띠 등에 앉았다. 양변의 제자와 보살과 남방을 공양하는 조상과 마찬가지로 보살만 등 뒤에서 덮인 연꽃에 무릎을 꿇었다.
작은 신전의 조각상들은 모두 헤드라이트, 상투, 풍만한 얼굴, 귀여운 외투를 가지고 있다. 손짓과 옷깃으로 보면 손가방 있는 사람, 손가방 있는 사람, 두 손을 합친 사람, 왼쪽 팔꿈치 가방 있는 사람, 연꽃을 들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팔등천불상 아래에는 연꽃자리, 두께가 0.25 미터, 양쪽이 각각 0.6 미터이다.
2. 계락선녀
연꽃 밑에도 팔면이 있는데, 주전자 문에는 예기 선인이 새겨져 있는데, 바로 송대' 건법법' 중의 갈갑이다. 예기 선인은 상투, 동그란 얼굴, 손에 악기를 들고 등에 날개가 있고 새발이 달린 남자다. 남방은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3
갈갑은 네모난 석두, 긴 1.5, 두께 0.25m 로 연꽃이 새겨져 있습니다.
3. "옌청현 배포사 비문"
석루 중앙에는 비문이 새겨져 있고, 사방은 정사각형이고, 사방은 닳았다. 높이 3.06 미터 두께 1.04 미터. 비문은 작은 인감으로 서예가 유창하다. 누가 썼는지 모르겠다. 이 비문은' 서주 () 현 벽안사 비문 재건' 으로 부식이 심하여 여러 군데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다. 비문은 태평흥국년 (976-984) 제종사가 염성의 벽안사에 가서 15 년 동안 돈을 모아 벽안사를 재건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야성현지' 는 비문에 대해 상세히 고증했다." 비문은 서주야성현 건너편사에 있다 ... 7 종의 주인도 도쿄 위씨족이다. 송 () 시대 개봉부 () 는 도쿄 () 이고, 위씨현 () 은 개봉부 () 로 분류되어 송진의 풍비 () 로 볼 수 있다. 비석의 처음 몇 줄은 폐지된 것이니, 아마도 사당 건립의 유래일 것이다. 오직 독자만이 채금은 재앙이고 주량은 폭력이라고 말할 수 있다. 채금, 진종권, 주량, 주문도. 이 절은 만당으로 파괴되었다. 흥국의 길로 말하면 전방위적으로 주석을 배울 수 있다. "싱" 단어 전체 단어, 조화 되어야, 그래서 옌 청에 지종. 태평흥국 중계종시, 이후 15 년 경영 ... 그리고 명문이 완성되면 경덕진 연맹에서 (1004) 이 된다. ""
4. 사천왕상
석두 건물 가운데 사면에는 4 대 천왕의 조각상이 조각되어 있다.
남단, 정중앙의 왕, 머리에 연꽃관을 쓰고, 얼굴이 풍만하고, 갑옷을 입고, 비파를 들고, 동쪽 허리수염미 위에 앉아, 무릎에 비파를 얹고, 한 나라의 군이다. 양쪽에 각각 세 명의 종업원이 있다. 왼쪽에서 그는 머리에 크라운 짱 옷을 쓰고 두 손을 합친 채 서 있었다. 왼쪽에서 그는 심하게 침식되었다. 왼쪽에 그는 손에 무언가를 들고 있고, 오른쪽에는 귀신처럼 보이고, 큰 막대기를 들고, 짧은 외투를 입고 있다. 오른쪽 두 옆으로 서서 양손을 가슴에 얹고 반바지와 허리를 입는다. 오른쪽 세 머리에 수건, 짧은 반바지, 허리가 묶여 있다.
동단의 왕은 중앙에 칼을 들고 남단과 같은 옷차림을 하여 성장의 왕으로 삼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양쪽에 각각 네 명의 종업원이 있는데, 왼쪽은 짱, 하나는 손을 들고 있다. 왼쪽 두 머리는 높은 왕관을 쓰고, 옷을 자랑한다. 왼쪽 세 눈은 짧은 외투를 입고 양손에 작은 망치를 들고 있었다. 좌사 침식이 심하여 그 모양만 볼 수 있다. 오른쪽 끝에 모자를 쓰고, 짧은 저고리와 허리를 입고, 창을 손에 쥐고, 두 다리를 교차시켜 서 있다. 오른쪽의 두 번째 허리는 짧고, 다리는 교차하며, 손에는 큰 칼을 들고 있다. 세 번째 네 번째 오른쪽은 노출이 심해서 보리수 아래에 서 있는 것만 볼 수 있다.
북단 중천왕 가운데, 오른손은 보루를 들고, 왼팔은 뻗어 왼쪽 무릎, 왼쪽 무릎 밖으로 뻗고, 왼쪽 종아리는 구부리고, 발끝은 아래로, 오른발 밖으로 뻗고, 종아리는 서서, 여러 자리에 앉아 광목의 왕이다. 양쪽에 각각 세 명의 종업원이 있는데, 천왕의 왼쪽 옆에 한 명이 있고, 한 종업원이 짱 한 명을 쓰고 있다. 왼쪽에는 화관을 쓰고, 양손에는 월계수 () 를 가슴에 안고 있다. 왼쪽 2, 3 침식이 심하여 짧은 외투만 볼 수 있다. 오른쪽은 상반신이 드러나고, 두 번째는 짧은 외투를 입고, 세 번째는 위로 올라가고, 오른손은 아래로 향하고, 손에는 네모난 물체를 들고, 치마는 아래로 향한다.
서단, 중왕, 침식이 심하여 갑옷을 입고 오른쪽 팔꿈치를 내밀고 오른손을 위로 향하였다. 왼쪽 팔꿈치는 바깥쪽으로 뻗고, 왼손은 위로 올라가고, 앉은 자세는 남단과 같다. 다미의 왕이어야 한다. 양쪽에 각각 세 명의 종업원이 있는데, 왼쪽에는 아첨하는 외투를 입고, 다른 한 명은 재킷을 입고, 두 손은 가슴 앞에 까치발을 하고 있다. 왼쪽 세 짧은 외투를 입고 발끝을 돋우고; 오른쪽에 있는 하나는 짧은 외투를 입고 침식이 심하고, 오른쪽에 있는 두 개는 짧은 외투를 입고, 두 손은 가슴에 한 가지를 받치고 있다. 오른쪽 3 분의 1 은 갑옷을 입고, 양손은 주먹을 쥐고 가슴에 대고, 왼쪽 주먹은 위에, 오른쪽 주먹은 아래에 있다.
천왕사 위 2 층 평면은 정사각형으로 윗층 길이는 2.2m, 두께는 0.28m, 밖에는 바다 석류꽃과 두루마리풀이 새겨져 있다. 꼭대기 층은 4 개의 널빤지로 만들어졌으며, 모서리 길이는 2.86 미터, 너비는 0.28 미터, 밖에는 조각화가 있다. 오른쪽은 손으로 춤을 추는 선녀로 제비처럼 날고, 왼쪽은 연잎에 앉아 있는 선녀이다. 천왕 아래 1, 2 층은 바다 석류꽃, 뒹굴며, 폭은 천왕 상부와 같다. 천왕묘의 사각기둥 조각은 정교하고 아름답다: 뒷면에는 가련, 커튼, 구슬이 있다.
5. 6 면 조각상
6 면상은 석루 바닥에 위치하여 사면불신단과 같다. 그것은 용기둥으로 지탱되는 6 면 받침대이고, 가운데에는 6 면 조각상이다. 육면체의 상하에는 각각 두 개의 육각석이 있는데, 석류꽃과 두루마리 풀이 조각되어 있다. 6 면에는 각각 사당이 하나 있고, 사당 안에는 동상이 있다.
용주 6 면은 조각이 정교하고 쌍룡이 평평하며 아래에 산형 석조가 있다.
연못 및 방조제 동상
평면은 팔각형으로 8 개의 석조로 이루어져 있고, 가운데는 석두 건축물이다. 얕은 돋을새김에는 굴러다니는 파도가 새겨져 있고, 소용돌이 속에는 해마와 해양동물의 이미지가 있다. 이 바다 수영장은 불교 교리에 따라 설계되었습니다. 연못 바깥쪽에는 연못벽이 있고, 조각산은 기복이 있고, 안쪽에는 조각상이 있어 큰 그림처럼 보인다. 그 동상의 내용은 주로 불교 이야기, 즉 석가모니 성불 여행의 시리즈 이야기이며 불교 이야기도 있다.
동상은 동북에 있고, 산은 가파르고, 물흐름은 급하다. 세 사람이 물속에서 낚시를 하고, 하나는 재킷을 입고, 두 손은 외발자전거를 밀고, 여섯 명은 무기를 들고 깃발을 흔들고, 한 명은 말을 끌고 있다. 이것은 "왕자가 어부를 만나기 위해 여행한다" 는 이야기일 것이다.
북조각상의 내용은 여행지도입니다. 옷을 자랑하는 사람은 말을 타고, 말 뒤에는 깃발이 펄럭이고 있다. 말은 경비가 삼엄하고, 앞에는 경비병이 있고, 손에는 무기를 들고 있다. 말 앞에는 옷을 자랑하는 사람이 있다. 왼쪽은 무기를 든 세 명, 오른쪽은 야위고 구걸하는 사람이다. 이야기는 불교이야기' 여의주' 를 보고 레나바미양 왕자 나갈배의 한 제자가 거지를 만난 이야기를 묘사한다.
북서쪽 조각상: 어깨는 왼쪽에 있고 어깨는 네 뿔이 뾰족하다. 구름이 커튼에서 튀어나와 짧은 외투를 입은 사람이 들고 있었다. 길어깨의 왼쪽에는 두 개의 현수막과 나무가 있습니다. 어깨의 오른쪽에는 세 개의 나체 유령이 있는데, 하나는 몽둥이를 들고, 하나는 바퀴를 들고, 하나는 칼을 들고 있다. 오른쪽은 건물이고, 모두 절 꼭대기이다. 오른쪽은 대문이고, 하나는 반쯤 열려 있고, 하나는 반쯤 열려 있다.
서쪽의 조각상, 남쪽 상단의 석조는 이미 전해지지 않았다. 왼쪽은 세 명이고 중간은 추천복입니다. 그들은 키가 크고 앞뒤에 두 사람이 있고 경찰복을 입고 있지만, 그들의 몸매는 매우 작다. 세 사람은 산을 걷고, 한 사람은 오른쪽 산에 앉아 있다. 이것은 왕자를 위한 여행지도입니다.
남서쪽에 조각상이 하나 있는데, 오른쪽에 한 귀퉁이가 빠졌다. 산 한가운데 세 사람이 나무 밑에 서서 모두 좋은 옷을 입고 있었다. 가운데 하나는 높고, 양쪽은 짧고, 앞에는 구름이 있고, 산기슭에는 두 사람이 앉아 있다. 조각상의 내용은' 왕자가 노약자를 떠나는 것' 이어야 한다.
남쪽에는 두 세트의 조각상이 있다. 왼쪽에는 옷을 자랑하는 사람이 있는데, 머리는 네모난 관을 쓰고 왼손에는 물판을 들고 있다. 그의 앞에는 찬송복을 입고 등불을 달고 부처님의 두 손이 가슴에 교차되어 있는 부처님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방관을 쓴 사람 뒤에는 칭찬옷을 입은 사람이 있는데, 아마도' 왕자가 비구에 가는 것' 의 이야기일 것이다.
오른쪽에는 구름무늬 테두리가 있는 직사각형 벽단이 있다. 벽감, 왼쪽의 스님, 벌거벗은 것은 요왕, 오른쪽의 불상, 연꽃 위에 앉아 있고, 중간에 두 개의 작은 쪼그리고 앉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야기는 "태자가 성불할 때 도장에 앉아 있다."
동남의 조각상: 왼쪽에는 높은 산이 있고, 산 아래에는 구름이 하나 있고, 구름에는 두 사람이 나온다. 나무 오른쪽에는 한 사람이 큰 막대기를 들고 허리에 만금을 감고 전하에 서 있었다. 한 사람이 두 손을 합친 채 절에 앉았고, 절 뒤의 산이 겹쳤다. 절 뒤에서 두 사람이 걷고 있는데, 앞에 말 한 마리가 있다. 머리는 이미 노출되어 말의 몸, 말 안장, 포니테일만 드러났다. 조각상의 이야기는' 왕자가 산에서 수련한다' 는 것이다.
동상은 남동쪽에 있고, 산 아래에는 두 세트의 건물과 나무틀이 있고, 왼쪽에는 작은 정자가 있고, 왼쪽에는 나무가 심어져 있다. 정자에는 세 사람이 있는데, 왼쪽의 스님은 외투를 입고 오른손을 앞으로 뻗고 왼손은 가슴을 만지고 있다. 오른쪽에 한 남자가 있는데, 짱 쓰고 양손을 가슴 앞에 교차시킵니다. 한 사람이 그의 뒤에 서 있다. 오른쪽 5 열 4 실은 각각 계정입금이 있습니다. 하선정, 이불, 4 * * * 팔신, 대전의 오른쪽에 나무가 있습니다. 나무틀은 성전의 오른쪽에 있고, 가운데에는 네모난 플랫폼이 있고, 플랫폼에는 기둥이 있고, 기둥의 오른쪽에는 헤링본 프레임이 있고, 프레임과 나무 기둥에는 가로대가 있고, 가로대 왼쪽에는 종형 물건이 걸려 있고, 나무틀의 오른쪽에는 산이 있다.
염성 비안사석건물은 서기 1004- 1007 년에 건설되었다. 송초 불교 예술 석조의 보물로 송대' 건축법식' 연구의 전형이다.
높이 10.99 미터,' 용호' 를 등지고 학교 남문을 마주하고 있다.
의미: "꿈을 날고, 돛을 올리고 출항한다"
사방에 버드나무가 둘러싸여 있어 학생들이 아침 독서와 식후에 산책하기에 좋은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