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가
지은이:백거이
한나라 황제는 아름다움에 집착하여 나라를 제압하려 했으나 그러지 못했다. 수년 동안 Yu Yu에게서 얻으십시오. 양씨네에는 이제 막 성장한 딸이 있는데, 그녀는 내실에서 자라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합니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포기하기는 어렵습니다. 한번 선택하면 왕의 편에 서게 됩니다. 뒤를 돌아보며 웃고 있는 여섯 번째 궁전에는 색깔이 없다.
차가운 봄에는 화청지(Huaqing Pool)에서 목욕을 할 수 있으며 온천수는 지방을 씻어냅니다. 웨이터는 그녀의 연약한 몸을 일으켜 세웠고 이것이 그녀의 새로운 은혜의 시작이었습니다.
금빛 계단에 사찰의 꽃들이 흔들리고, 무궁화 텐트가 봄밤을 따뜻하게 해준다. 봄밤은 짧고 해는 높으니 이제부터 왕은 일찍 궁에 들어가지 아니하리라.
성환에게는 연회를 베풀 여유가 없으며, 봄부터 밤까지 여행을 하며 시간을 보낸다. 하렘에는 삼천 명의 미녀가 있고 삼천 명이 그녀를 사랑합니다.
황금집은 밤에 매력적인 하인 역할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고, 옥집은 연회가 끝난 뒤 술에 취해 봄을 맞이한다. 자매들과 형제들은 모두 땅에서 왔으며 가난하고 영광스럽습니다.
이는 전 세계 부모들의 마음을 남자로 태어나지 않고 여자로 다시 태어나게 만든다.
청운은 이궁의 높은 곳에서 왔고, 선녀의 음악은 어디에서나 들을 수 있다. 느린 노래, 느린 춤, 비단과 대나무, 왕은 하루 종일 그것을 충분히 볼 수 없습니다.
우양의 날아다니는 코뿔소 소리가 땅을 뒤흔들며 화려한 옷과 깃털의 노래를 충격에 빠뜨렸다. Jiuzhong City Tower에서 연기와 먼지가 발생했고 수천 마리의 말이 남서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수도에서 서쪽으로 100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 녹색 꽃들이 흔들리다가 멈춰 섰다. 6군은 할 일도 없이 돌아서서 말 앞에서 죽고 말았다.
땅에 있는 꽃과 꽃을 주워주는 사람이 없고, 푸른 새싹과 옥이 머리를 긁적거리고 있다. 왕은 얼굴을 가리고 그를 구하지 못하여 뒤를 돌아보니 피와 눈물이 흐르고 있었습니다.
노란 나뭇잎이 바람에 흩날리고, 검각에 구름이 머문다. 어메이 산 기슭을 걷는 사람이 적고 깃발이 어둡고 태양이 가늘습니다.
수강 물은 푸르고 슈산은 푸르다. 거룩한 주님은 밤낮으로 그를 사랑하신다. 궁궐에서 달을 보는 것은 슬프고, 비오는 밤에는 종소리가 울리는 것을 듣는다.
하늘이 돌고 태양이 Long Yu에게 돌아서 머뭇 거리며 갈 수 없습니다. Mawei 경사면 기슭의 진흙 속에 Yuyan Kong이 죽은 곳은 없습니다.
황제와 대신들은 옷차림으로 서로를 보살피고, 수도가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동쪽으로 바라보았다. 내가 돌아왔을 때 연못과 정원은 여전히 그대로였고, 물과 연꽃은 많지만 버드나무는 거의 없었습니다.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으니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봄바람이 불면 복숭아와 매화가 밤에 피어나고, 가을비는 플라타너스 잎을 떨어뜨린다.
서궁 남쪽에는 가을 풀이 많고, 낙엽에도 휩쓸리지 않는 붉은 단풍이 가득하다. 여원의 제자들은 백발이 새로 생겼고, 교방의 죄수 청아는 늙었습니다.
저녁궁의 반딧불이는 조용히 생각에 잠겨 있고, 고독한 등불은 잠들기도 전에 소진됐다. 종소리와 북소리는 늦어지고 밤은 길어지며 별들은 곧 새벽을 맞이한다.
원숭이 타일은 서리로 무겁고, 에메랄드색 이불은 차갑다. 삶과 죽음 사이의 오랜 세월 동안, 내 영혼은 결코 잠들지 않았습니다.
임경도사 홍두가의 진심이 영혼을 감동시킬 수 있다. 왕의 생각을 이해하기 위해 그는 연금술사들에게 부지런히 탐색하도록 가르쳤습니다.
텅 빈 공기는 번개처럼 돌진해 하늘로 올라가 땅에 들어가 모든 것을 구한다. 위로는 푸른 하늘, 아래로는 노란 봄이 가을이 되어 두 곳 모두 보이지 않습니다.
갑자기 바다 위에 선산이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 산은 공허 속에 있었다. 절묘한 정자는 다섯 개의 구름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중에는 많은 요정이 있습니다.
책 속에는 눈 피부에 화려한 외모를 지닌, 지나치게 현실감 넘치는 캐릭터가 있다. 황금궁 서쪽 방에 있는 옥을 두드리고, 샤오우에게 두 배의 성공을 보고하도록 가르칩니다.
한씨의 황제 사신 냄새를 맡고 구화 천막에 갇힌 꿈은 겁이 난다. 옷을 집어들고 베개를 밀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면 구슬과 호일로 만든 은막이 펼쳐진다.
관자놀이를 반쯤 맑게 한 채 잠자리에 들었고, 화관을 정돈하지 않은 채 복도를 나왔습니다. 바람이 불고 선녀의 망토가 휘날리며 들려오는데 마치 형형색색의 옷과 깃털이 춤을 추는 것 같습니다.
옥얼굴은 쓸쓸하고 눈물이 가득하고, 배꽃가지가 봄비를 내린다.
왕을 애정 어린 눈빛으로 바라보는 그의 목소리와 모습은 아련하다. 조양궁에는 사랑이 넘치고, 봉래궁에는 해와 달이 길다.
돌아보고 세상을 내려다보니 장안의 먼지와 안개가 보인다. 오래된 것만이 깊은 애정을 나타내며, 라인스톤 합금 머리핀은 미래로 보내집니다.
머리핀 한 가닥은 남겨두고 부채 모양으로 묶어주고, 머리핀을 금빛으로 나눠서 두 개로 묶어준다. 그러나 가르치는 마음은 금처럼 강해서 우리는 하늘과 땅에서 만날 것입니다.
서로를 알기로 다짐하는 진심을 담아 다시 한 번 이별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7월 7일, 영생의 전당에는 한밤중에 아무도 속삭이지 않았습니다.
하늘에는 날개 달린 새가 되고 싶고, 땅에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시간이 지날수록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참고: 골든 하우스: 당신이 살고 싶은 여성을 위한 멋진 집입니다. 리: 현재 산시성 린퉁에 있는 리산산은 화청온천을 포함해 현종의 오락을 위한 화청궁이 있던 곳입니다. Jiange: 현재 쓰촨성 Jiange 현 북쪽에 위치하며 Jianmen Pass라고도 불립니다. 마웨이포: 오늘 산시(陝西)성 싱핑(興平)현 서쪽에서 후궁 양귀비(楊貴隆)가 이곳에서 목을 매었습니다. 태진(Taizhen): 양귀비(楊貴隆)는 여도사(女師師)의 별명이다. 샤오위는 전설에 나오는 서왕모의 시녀이다. 여기서 그녀는 양귀비와 동행한 선녀를 가리킨다.
[1] 한 황제: 당 중기 이후 많은 시인들은 한 무제(유철)를 당 현종 황제를 지칭하는 말로 사용했다. Qingguo: 아름다운 여성을 말합니다. 유유: 나라 전체를 다스리세요.
[2] 양씨에게는 딸이 있다. 후궁 양씨는 서주의 시호인 양선염의 딸로 어렸을 때 숙부인 왕귀의 집에서 자랐다. , 그녀의 별명은 Yuhuan입니다. 개원 23년, 수왕(현종의 아들 이왕모)의 첩으로 시성되었다. 28년에 현종은 그녀를 도사로 삼고 태진궁에 거주하며 이름을 태진으로 바꾸었다.
천보(Tianbao)는 4년 만에 귀족 후궁으로 시성되었습니다.
[3] 여섯 번째 궁전: 첩이 거주하는 곳. 펜다이(Fendai): 원래 여성용 화장품이지만, 여기서는 여성용 대명사로 사용됩니다. 무색 : 육궁과 양귀비의 후궁이 이에 비해 아름답지 않다는 뜻이다.
[4] 화청지(Huaqing Pool): 온천궁은 개원 11년에 리산에 지어졌으며, 천보 6년에 화청궁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온천 수영장의 이름도 "화칭 풀(Huaqing Pool)"로 변경되었습니다. Ningzhi(닝지): 피부가 하얗고 부드러우며 매끄러움을 표현합니다.
〔5>성은택: 황제의 총애를 받는 것을 가리킨다.
〔6>보야오(Bu Yao): 금색과 은색의 철사를 꽃가지 모양으로 꼬아서 구부려 만든 것인데, 진주와 옥으로 장식하고, 빵 속에 꽂아 놓은 것입니다. 걸을 때 몸이 흔들리기 때문에 부야오(Bu Yao)라고 불린다.
[7]남매 : 양씨 가문을 가리킨다. 양옥환이 시성된 후, 그녀의 큰 누이는 조선부인, 셋째 누나는 곽국부인, 여덟째 누나는 진국부인이 되었다. 삼촌의 형인 양지관홍록경(楊志關洪陸), 양치치관석우사(楊秀官官吉), 양소(楊趙)를 국종(國宗)이라 칭하고 천보 11년(752)에 우재상이 되었기 때문에 '만국(萬地)'이라 한다. 나쁨: 귀여워요.
[8] 리궁(Li Palace): 리샨유(Li Shanyou)의 궁전. 당나라 현종 황제는 이곳에서 양후궁과 자주 술을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9]우양: 천보 원년에 하북성 기주(河州)를 어양현(河陽縣)으로 개칭하였다. 현재의 지현, 핑구 및 기타 현을 포함하여 원래는 핑루, 판양, 허둥 진의 주지사인 안록산의 관할하에 있었습니다. Gebei: 고대 군대에서 사용되는 작은 북과 승마용 북. 화려한 깃털의 노래: 유명한 춤 이름
〔10>Jiuzhongchengque: 수도를 가리킨다. 연기와 먼지 : 전쟁재난이 일어나는 것을 말한다. 서남으로의 여행: 천보(Tianbao) 15년(756) 6월, 안록산(Anlu Mountain)이 동관(Tongguan)을 돌파하자 당현종(Tang Xuanzong)은 진현리(Chen Xuanli) 장군에게 "6군"을 이끌고 출격하도록 명령했습니다. Guifei와 다른 사람들은 Yanqiu Gate에서 그를 따라 남서쪽으로 향했습니다.
〔11>취화(Cuihua) : 황제의 근위대에 물총새의 깃털로 장식한 깃발을 말한다.
〔12>모메이(毛梅) : 아름다운 여성을 일컫는 별명, 여기서는 양귀비(楊貴伯)를 가리킨다.
[13] 추이차오(Cuiqiao): 물총새의 꼬리에 있는 긴 털을 '차오'라고 부른다. 이것은 "Cui Qiao" 모양의 머리 장식을 나타냅니다. 황금새(Golden Bird) : 황금빛 새 모양의 머리핀. 옥이 머리를 긁적이다: 옥호스타. 이 문장은 온갖 종류의 보석과 자개를 땅에 던졌다는 내용입니다.
〔14>Yunzhan: 구름 위의 널빤지 길. 잉규: 우여곡절. Jiange : Jianmenguan은 현재 쓰촨성 Jiange 카운티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5] 어메이산: 현재 쓰촨성 어메이현에 위치. 당(唐) 현종(玄宗) 황제가 사천(沙南)에 갔을 때 아미산(峨居山)을 지나고 싶지 않았다. 이는 일반적으로 오늘날의 사천에 있는 산을 가리킨다.
[16] 『명제잡기』: “명나라 황제는 운이 좋게도 촉에 있었다. 그는 남서쪽으로 여행하여 처음으로 사곡곡에 들어갔다. 장마 열흘째 되는 날 판자길에서 빗소리를 듣고 산 너머에서 들었다. 그의 후회."
[17] 하늘은 돌고 태양은 돌고 있다. 이는 나라가 전복에서 회복되는 것을 비유한다. 회룡위(回龍伯) : 현종(玄宗)이 슈중(葉中)에서 장안(長安)으로 돌아오는 것을 가리킨다. 이곳은 양후궁이 자살한 곳을 가리킨다.
〔18>마웨이포(Maweipo) : 현재 산시성 싱핑현 서쪽. 그곳은 이전에 "수도에서 서쪽으로 100마일 이상 떨어진 곳"이라고 불렸던 곳입니다.
〔19>타이예: 수영장 이름은 장안시 북동쪽 대명궁에 있어요. 웨이양(魏陽) : 장안현 북서쪽에 위치한 궁궐의 이름. 둘 다 한나라 시대의 옛 이름입니다. 이는 당나라 시대의 연못, 정원, 궁전을 가리킨다.
[20] 서궁: 『당·내시 신서』 기록: 이복국이 최고 황제(이용기)를 흥청궁에서 '신네'(당나라에서는 태극궁이라 불렀다)로 옮기도록 강요했다 "시네이").
[21] 리위안: 두보의 『공손아줌마 제자들이 검과 무기를 들고 춤추는 모습』의 주석을 참조하세요. 교방 : 왕비가 사는 궁궐의 이름. 벽은 따뜻함과 향을 위해 후추(Zanthoxylum bungeanum)와 진흙으로 코팅되어 있습니다. 아견(Ajian) : 궁궐의 측근으로 당나라 6품 또는 7품의 여관의 이름. 청어: 젊고 아름다운 궁녀를 가리킨다. "Qing'e Lao"는 이전 문장 "White Hair is New"에 대한 대위법입니다.
[22] 외로운 등잔을 뽑아라: 옛날에는 등잔불을 켜는 데 사용했는데, 잠시 후 등잔디를 앞으로 뽑아서 쉽게 태울 수 있었습니다. Pick out all the Lights : 밤이 깊고 불빛을 모두 꺼낸다는 뜻이다.
[23] Geng Geng: 밝다. 갤럭시: 은하수. Yushutian: 하늘이 무너지려고 할 때.
[24]원양기와: 기와를 구부리고 서로 엮어 만든 것을 '원양기와'라고 합니다. Shuanghua : 서리 꽃. 무겁다(Heavy): 두꺼운 서리를 가리킨다. 옥이불(Jade Quilt) : 에메랄드 새를 수놓은 이불.
〔25>영(靈) : 양후궁의 혼을 가리킨다.
〔26>린치옹(빈곤으로 발음) : 현재의 쓰촨성 충라이현. 홍두(紅du) : 낙양(洛陽) 북궁문(白宝文)의 이름. 홍두커: 이 사천 연금술사는 한때 낙양에 살았다는 뜻입니다. "홍두 손님"이라는 용어는 손님으로 교토에 온 Linqiong Taoist 승려를 의미합니다.
[27]Poor: 여기저기 찾아다닌다는 뜻이다. Biluo : 하늘을 가리킨다. 황취안(黃泉) : 지하를 가리킨다.
[28] 우윤: 오색구름. Chuoyue: 아름다운 외모.
〔29>차이점은 그런 것 같습니다.
[30] 옥문을 두드리라 : 옥으로 만든 문을 두드리라. 扃: 원래는 문 걸쇠 또는 문 문고리를 말하지만 여기서는 문짝을 의미합니다. Xiaoyu: 저자의 "Nishangyu Dance Song"은 "Xiaoyu, Wu King 남편의 딸입니다. Shuangcheng: 성은 Dong입니다." "한나라 무제 내전" 기록에 따르면 서왕모는 옥녀 동상성에게 윤화의 성 역을 맡으라고 명령했습니다. Xiaoyu와 Shuangcheng은 양후궁의 하녀로 고용되었습니다.
[31]주화 텐트(Jiuhua tent): 주화 문양을 수놓은 화려한 텐트.
[32]비드 포일: 비드 커튼. 화면. 권선: 연속 연결.
[33]랑간 : 눈물의 모습.
[34] Ningsui: 시선.
[35] 조양궁: 조비연이 살았던 한궁의 이름. 이 시대는 양후궁의 옛 거주지를 가리킨다. 봉래궁(Penglai Palace): 바다 위의 전설적인 선녀산. 이것은 동화의 나라를 가리킨다. 천하(Tianhe): 금꽃이 박힌 보석함. 보내주세요: 보내주세요.
[36]昘: 분리하다. 이 두 문장의 의미는 머리핀 한 가닥과 한 가닥을 상자에 넣어두는 것입니다. 머리핀을 분리하면 안에 금색 상자가 들어 있고, 분리하면 안에 금속 꽃조각이 들어 있습니다.
[37] 창성궁: 화청궁에 있다.
[38]Lianlizhi: 두 나무의 뿌리는 다르지만 줄기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분석:
이 시는 당나라 명제와 후궁 양귀비의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첫 문장만 한나라와 당나라를 언급하고 있다. 다른 지명과 인명은 모두 실제입니다. 이 시는 현종 원화 6년(806년) 겨울에 지은 것으로, 시인은 한때 진훙(陳洪), 왕치(王志)와 함께 오(현 산시성 주지) 현부사를 지냈을 때 지은 것이다. 왕의 제안으로 진홍(陳洪)과 약속을 잡고 선종(玄宗)과 사랑하는 후궁에 대한 대중적인 사랑 이야기를 작품에 썼고, 진홍(陳紅)은 『영원한 슬픔의 노래』를 썼고, 백은 이 시를 썼다. . 이 시는 희극으로 시작하여 비극으로 변한다. 비록 작가의 의도는 '아름다운 여인을 징벌하는 것'이지만 사랑에 대한 찬가가 된다. 이 서사시의 가장 성공적인 부분은 서정성이다. 다소 복잡한 줄거리를 간결한 몇 문장으로 설명하고, 당나라 명제와 양후궁의 사랑의 강렬함을 치밀하게 묘사하여 감정 표현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리고 첩의 죽음 이후 양측의 그리움. 많은 유명한 대사들은 깊은 감동을 주며 수천 년 동안 낭송되어 왔습니다. 시에 담긴 극적이고 신화적인 묘사와 강한 낭만주의가 강한 예술적 매력을 지닌 이유이기도 하다.
[첨부] 전 학자 진홍(陳洪)이 지은 영원한 슬픔의 노래
개원왕조 시대에는 나라가 평탄하고 모든 것이 순조로웠다. 현종은 오랜 집권을 하여 밤마다 먹고 마시는 일에 지쳤으며, 정치적인 일이 크거나 작지 않아 우익에게 맡겨져 은둔생활을 하며 유흥을 즐겼다. 그림 물감. 우선 원헌왕후와 후궁 무술이 모두 총애를 받아 속속 이 세상에 왔다. 궁궐에는 좋은 가족이 수천 명이나 있지만 눈에 보이는 사람은 하나도 없습니다. 마음이 갑자기 불행해집니다. 그 때, 매년 10월에 화청궁(淮淸殿)을 방문했는데, 그곳에서 풍경 속에 밝게 빛나고 있는 아내가 반갑게 맞아주고, 해의 여파로 목욕을 하고, 국을 목욕을 하였는데, 봄바람은 영적인 액체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내 마음은 기쁨으로 가득 차 있고, 무엇인가를 만나면 주위를 둘러보면 그 색깔은 흙처럼 분홍빛입니다. Gao Lishi는 비밀리에 외궁을 수색하라는 명령을 받았으며 Shou의 집에서 Hongnong Yang Xuanyan의 딸을 발견했습니다. 이제 머리카락은 직모이고, 머리카락은 기름지고 매끄러우며, 머리카락은 중간 정도의 가늘고, 머리카락은 캐주얼하며, 머리카락이 아름답게 보입니다. 매우 즐겁습니다. 방문 당일에는 '색깔옷과 깃털옷의 노래'를 연주해 안내해주었다. 사랑이 성립된 밤에는 금비녀와 비녀를 주어서 사랑을 굳건히 했다고 합니다. 그는 또한 Dai Buyao에게 금(Wang Dang)을 떨어뜨리도록 명령했습니다. 내년에는 책을 황실 후궁이 가져갈 예정이다. 이것이 바로 그가 외모를 다듬고, 말을 날카롭게 하고, 온갖 표정을 우아하게 표현함으로써 최고의 의미를 얻고, 최고의 결과를 얻는 방법이다. 그때 구주의 바람과 진흙오금산, 여산의 눈 내리는 밤, 상양의 봄아침, 그리고 상흥과 같은 마차가 같은 방에 살면서 특별한 잔치를 베풀고 잠을 자고 있었다. 특별한 방에서. 3명의 아내, 9명의 첩, 27명의 아내, 81명의 왕비, 후궁의 재능 있는 사람, 월부 창녀가 있지만 황제는 개의치 않습니다. 당연히 여섯 번째 궁전에 들어갈 만큼 운이 좋은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아름답고 우아할 뿐만 아니라, 재능이 있고, 지적이고, 능숙하고, 아첨하는 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Kun 삼촌과 그의 남동생은 모두 Qingguan에 등재되어 있으며 직함은 Tonghou입니다. 자매에게는 봉건 부인, 부유한 왕실, 자동차, 옷, 주거지, 그리고 큰 공주와 함께 하렘이 있지만 인애와 영향력은 그것들을 뛰어 넘습니다. 금단의 문에 들어갈 때나 나갈 때 누구에게도 묻지 않았고, 수도의 관리들도 그를 곁눈질로 바라보았다. 그래서 당시 발라드에는 “딸을 낳아 슬퍼하지 말고, 아들을 싫어하라”고 했고, “남자가 딸을 첩으로 삼지 않고 딸로 본다”고 했다. 그의 가족의 상인방이니라." 이것이 그의 백성의 부러움이니라. 천보 말기, 나라의 충성스러운 형제가 총리의 자리를 빼앗고 나라의 지도자를 속였습니다. 그리고 안록산은 양씨 가문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이끌고 Que로 갔다. 동관은 지켜지지 않았으나 취화남은 운이 좋게 선양로를 떠나 마위각 옆에 이르렀다. 세상에 감사하기 위해서다. 국중은 술을 삼고 물을 젓다가 도주(道州)에서 죽었다. 왼쪽과 오른쪽의 의미는 빠르지 않습니다. 위에 질문했습니다. 그 때
감히 목소리를 낼 수 있다면 황후를 이용해 세상의 분노를 멈춰주세요.
상관은 불가피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가 죽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어 두 손으로 얼굴을 가리고 끌고 갔다. 옅은 노란색이 자 그룹 아래로 퍼지다가 사라집니다. 그러자 현종은 청두를 사냥했고, 숙종은 선종의 정신무술을 받았다
-다음은 이계주가 편찬한 『당나라 최고의 시 감상』에서 인용/
7월 7, 영생의 전당 ① 한밤중 아무도 속삭이지 않을 때?
하늘에는 날개 달린 새가 되고 싶다 ② 땅에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3
① 장성전(長聖殿) : 당나라 화청궁에 있는 궁전의 이름, 천보 원년 11월 신을 숭배하기 위해 건립하여 길릉이라 명명하였다. 당나라에서는 황제의 침실을 영생의 궁전이라고도 불렀습니다. 그러므로 시에서 언급된 영생의 전당은 반드시 지링 플랫폼을 구체적으로 지칭하는 것은 아닙니다. ② 바이윙새(Biwing Bird) : 한쪽 눈과 한쪽 날개만 가지고 있는 전설의 새. 수컷과 암컷이 나란히 날아다닌다. ③연결가지 : 두 나무의 가지가 함께 자란다. ④영한가(永恨歌): 영원히 잊히지 않는 장편의 시로, 당나라 현종 원년 겨울에 지은 시이다. 그는 친구 Chen Hong, Wang Zhifu와 함께 Xianyou Temple을 방문했고 Yang Guifei의 은혜와 행운이 마침내 Mawei 사건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래서 나는 Wang Zhifu의 제안을 바탕으로 이 시를 썼습니다. Chen Hong도 이를 위해 "영원한 슬픔의 노래"를 썼기 때문에 시와 전기가 서로 통합되고 보완되었습니다.
이 네 문장은 7월 7일 자정, 당나라 현종과 양후궁이 영생궁에서 서로 맹세했다는 뜻이다. 하늘과 땅에서 서로 연결되어 있는 가지가 되어 영원히 사랑하는 부부가 되고 싶습니다. 이 시는 감동적이고 감동적인 방식으로 쓰여졌으며, 사랑에 대한 충성심을 표현하기 위해 후대에 자주 인용됩니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은 ① 포기하기 어렵다 ② 한번 선택하면 왕의 편에서 ③
① 아름다움 : 아름다움. ② 자기를 포기하기 어렵다: 아름다움을 타고나기 때문에 자기를 포기하고 그에 부응하기 어렵다. ③선택 : 첩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당나라 현종 황제는 실제로 그의 아들 이모에게서 양옥환을 빼앗았다. Yuhuan이라는 별명을 가진 Yang Guifei는 Puzhou의 Yongle (현재 Shanxi의 Ruicheng)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어렸을 때 삼촌 Yang Xuangui의 집에서 자랐습니다. 개원 23년(735년)에 수려호왕의 첩으로 시성되었습니다. 개원 28년(서기 740년) 현종은 그녀를 첩으로 삼고자 했으나 시아버지와 며느리의 지위 때문에 그녀를 여도사로 삼아 살았다. Taoist 이름 Taizhen으로 Taizhen 궁전에서 이것은 그녀를 다른 사람들로부터 숨기기위한 임시 조치였습니다. 천보 4년(745년)에 후궁이 되어 당나라 현종의 총애를 받았다. ④ 측면 : 측면.
이 두 문장은 양후궁이 천성적으로 아름답고 아름답다는 뜻인데, 어찌 무시할 수 있겠습니까? 그녀가 당나라 현종 황제의 첩으로 "선택"되면 그녀는 극도의 총애를 받게 될 것입니다. 이는 양후궁이 당나라 현종의 며느리인 수공주이기 때문에 사실을 토대로 쓴 솔직한 진술이라 아이러니하고 생각이 깊다. 자극하는.
영원한 세계는 결국 끝난다 ①? 이 미움은 지속된다 ③ 끝이 없다 ④
① 긴 하루의 문장 : 하늘이 아무리 길어도, 아무리 길어도 지구가 존재하는 한, 언제나 끝이 있을 것입니다. ②이 증오는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의 비극을 가리킨다. ③미안미안(Mianmian):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모습. ④마감시간 없음 : 종료시간이 없습니다.
이 두 문장은 하늘이 길고 땅이 너무 길어 사랑과 증오의 비극은 끝나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이 시는 일반적으로 '영원한 후회'를 지적하고 있으며, 양후궁에 대한 사랑의 서약을 이행하지 못한 당현종의 영원한 후회를 표현하고 있다. 이 두 문장은 후세들이 자주 인용하며 끝없는 후회를 표현합니다.
Jiuchongchengque ①연기와 먼지 ②? 남서쪽으로 여행하는 수천 명의 사람들 ③
①Jiuchongchengque: 수도를 말합니다. 황제가 살던 곳에는 구중(九宗)이라는 9개의 문이 있었는데, 1개 문, 2개의 영문, 3개의 꿩문, 4개의 고문, 5개의 고문, 6개의 성문, 7개의 교외문, 8개의 교외문, 9개의 문이 있었다. ②연기와 먼지: 전쟁이 발발합니다. ③전성문: 남서쪽으로 여행하다, 쓰촨성으로 도피함을 가리킨다. "고당서·현종기": 천보 15년 6월, 통관이 지켜지지 않아 수도는 큰 충격을 받았다. "가우의 이른 아침에 촉에게 복을 줄 계획이다. ... 이웨이의 이른 아침에 나는 안구문에서 나갔다. 비가 살짝 젖었다. 하인은 총리 양궈종뿐이었고, 위건소(魏建蘇), 고력(高利)과 태자(君子)는 이미 많은 신하를 보냈다. 『자지동견·당기』 제34권: “양국종… 슈를 축복하는 전략을 노래했는데, 그것이 최고였습니다." ... Jiawu, ... 내륙을 공격하기 위해 북쪽으로 이동했습니다. 같은 날 저녁, Longwu Chen Xuanli 장군은 6 군에 대한 총체적 조사를 명령하고 아낌없이 돈과 비단을 제공하고 선발했습니다. 마구간에서 나온 말이 900마리가 넘었습니다. 익위가 새벽에 황제는 첩, 누이, 왕자, 첩, 영주, 손자, 양국중, 위건소, 위판진, 진현리, 그리고 측근과 궁궐 관리들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과 함께 연추문을 떠났다. 영주와 손자들은 가십시오. "이번 탈출이 극도로 성급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당현종은 겁에 질려 당황했습니다. 그는 양귀비와 함께 탈출해야 했습니다. 당시 그는 당황한 상태였습니다. "육군 추종자들은 천 명뿐이다.” 시에서 “말 천 마리, 말 천 마리”는 과장된 말은 믿을 가치가 없다.
이 두 문장은 부유한 황제 당현종(唐玄宗)이 너무 겁에 질려 후궁과 수천 명의 기병을 데리고 급히 쓰촨성으로 도망갔다는 뜻이다. 비록 시인이 '존자에 대한 금기'라는 족쇄를 완전히 버린 것은 아니지만, '행'이라는 단어에는 시사점을 주는 풍부한 함축적 의미가 담겨 있다.
마웨이포 ① 토양에는 우옌쿵이 죽은 곳이 없다 ②
① 마웨이포 : 산시성 싱핑시 서쪽, 즉 “백여 개가 넘는다” 서쪽의 수도에서 나온 사람들" "리"는 장소를 가리킨다. ② 누락문장 : 양후궁 실종, 사망장소만 있음. Yuyan: 양귀비를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은 당나라 현종이 촉에서 장안으로 돌아올 때 마위포에 있는 양후궁이 묻힌 곳을 지나가다가 사람을 보내 관을 모셨다는 뜻이다. 매장. 무덤을 발굴했을 때 시체는 부패하고 주머니만 남았다. 그러므로 마위포의 땅에는 양후궁이 보이지 않고, 죽는 곳만 보였다. '공허함'이라는 단어에는 당나라 현종 황제의 내면의 슬픔과 아픈 기억, 끝없는 그리움이 담겨 있습니다.
윗부분이 별로다 ① 파란 하늘 ② 아래 부분이 노란 샘이다 ③ 두 곳 모두 눈에 띄지 않는다
① 가난한 것 : 철저하다, 만연하다. ②벽뤄: 도교에서는 동쪽 하늘의 첫 번째 층, 푸른 구름이 가득한 하늘을 "벽라"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천국을 가리킨다. ③황취안(黃泉): 사람이 죽은 뒤 매장되는 지하실. 지하세계를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은 당나라 현종 황제가 연금술사들에게 천상에서 땅까지 황실 후궁을 열심히 찾으라고 명령했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는 양후궁에 대한 당현종의 깊은 그리움을 보여준다.
궁궐 안의 반딧불이 조용히 생각하고 있다 ① 고독한 등불이 켜진다 ② 잠들기 전
① 조용히 생각하다: 쓸쓸하고 쓸쓸한 상태. ②외로운 등잔을 뽑아라: 고대에는 등잔초를 사용하여 등잔불을 켰고, 잠시 후 등잔초를 앞으로 옮겨 계속 불을 붙였습니다. "모든 등불을 뽑으라"는 것은 이미 밤이 깊어 등불을 다 꺼리려 한다는 뜻이다. 밤에 잠 못 이루는 상황을 설명해보세요.
이 두 문장은 고궁이 밤이면 황량하고 반딧불이만 날아다니는 황량한 풍경이고, 불은 모두 꺼지고 밤은 깊어 사람들은 여전히 편히 잠들 수 없다는 뜻이다. 양귀비에 대한 당현종의 그리움을 최대한 과장하여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는 쓸쓸하고 비참한 상황을 초래했다.
제6군 ① 보내지 않으면 ② 무력하다? 만전 ③ 모메이 ④ 말 앞에서 죽는다
① 제6군 : 황제의 호위군. 주나라 체제에서 황제의 6군은 각각 12,500명으로 구성되었고, 이후 황제의 호위병은 일반적으로 6군이라 불렸다. 당 현종때에는 실제로 4개의 군대가 있었는데, 즉 좌우 용오군과 좌우 위림군이 나중에 좌우 신세군을 더해 6개 군대로 되었다. ②보내지 않음: 앞으로 나아가기를 꺼린다. "Zi Zhi Tong Jian" 기록: Maweiyi까지 군인들은 배고프고 피곤하며 화가났습니다. Chen Xuanli는 문제가 Yang Guozhong에 의해 발생했다고 생각하고 그를 죽이고 싶어했으며 국가의 충성스러운 말을 보호하기 위해 20 명이 넘는 티베트 사절을 만나 음식이 없다고 불평했습니다. 궈중이 대답하기도 전에 중사는 "궈중과 호루족이 반란을 모의하고 있습니다. 궈중이 도망가고 있으니 우리가 그를 추적하겠습니다."라고 소리쳤습니다. 그는 지팡이를 차고 초소 밖으로 나가 병장을 위로한 뒤 팀 폐쇄를 명령했지만 병장은 응하지 않았다. 사신 고려사가 이에 대해 묻자 현리는 "나라의 충신이 반란을 일으켰으니 황후를 봉안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습니다. 폐하께서 자비를 베풀어 법을 바로잡으시기를 바랍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황후는 깊은 곳에 살고 있는데, 나라의 충신들이 그녀를 반대할 음모를 꾸미고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유력자는 "황후는 무죄인데 군인들이 나라의 충성된 백성을 죽였습니다. 어찌하여 후궁이 폐하와 화목할 수 있겠습니까? 폐하께서 잘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군인들은 평안하니 폐하도 평안하시리라' 강력한 전사는 고귀한 후궁을 불당으로 유인하여 목을 매어 죽이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시체를 우체국에 남겨둔 후 Xuanli와 다른 사람들이 소환되어 살펴 보았고 군대 전체가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③완주안(Wanzhuan): 아직도 퍼지고 있고, 슬프고 여운이 남는 상태이다. ④모메이: 원래는 미인의 눈썹을 뜻하는데 나중에 미인을 가리키는 말로 빌려서 여기서는 양후궁을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은 수도에서 서쪽으로 불과 100리도 안 되는 거리에 있는데 6군이 진격을 거부했다는 뜻인데, 양후궁은 그 앞에서 목이 졸려 죽었다. 그녀의 말은 계속되는 비참함 속에 있습니다. '육군의 실패'를 반성하고 양후궁의 처형을 요구한 것은 당나라 현종이 술과 성에 집착하여 나라와 국민에게 해를 끼치는 것에 분노했기 때문이다. 이 시는 희생양의 죽음을 이용하여 당나라 현종 황제를 재치 있고 암묵적으로 비판하며 끝없는 뒷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람이 분다 불멸의 소매 ① 흔들리고 들림, 마치 화려한 깃털의 춤처럼
① 소매: 소매.
이 두 문장은 양후궁이 선산 위에 서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녀는 마치 궁궐에서 춤추는 것처럼 우아하고 자유롭고 여유로운 아름다움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 때, 화려한 깃털의 우아한 춤. 시인은 상상의 도움으로 선경에 있는 양후궁의 이미지를 재현했으며, 그 이미지는 생생하고 감동적이어서 양후궁에 대한 당현종의 그리움을 더욱 심화시키고 '영원한 후회'라는 주제를 더욱 과장했습니다.
--리지저우(Li Jizhou)가 편찬한 "당나라 최고의 시 감상"에서 인용/
"영원한 노래"는 백거이(Bai Juyi)의 시 중 잘 알려진 시입니다. 원화 원년(806년)에 쓴 글이다. 당시 시인은 우희현(지금의 산시성 주지)에서 현수로 재직하고 있었다. 이 시는 그와 그의 친구 Chen Hong, Wang Zhifu가 Xianyou Temple을 방문했을 때 Tang Xuanzong과 Yang Guifei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지었습니다.
이 긴 서사시에서 작가는 간결한 언어, 아름다운 이미지, 서사와 서정적 기법의 조합을 사용하여 안시 반란 당시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 비극을 서술합니다. 그들의 사랑은 그들이 일으킨 반란으로 인해 망가졌습니다. 끝없이 이 영혼의 쓴약을 먹고 있는 것입니다. 당나라 현종과 양후궁은 모두 역사적 인물이다. 시인은 역사에 집착하지 않고, 당시 사람들의 전설과 이웃의 노래를 바탕으로 역사의 작은 그림자에 의지하여 작품을 창작했다. 우여곡절과 감동적인 이야기를 감상적인 예술 형식으로 묘사하고 노래해 보세요. 시에 등장하는 이야기와 인물은 모두 예술적이며, 현실의 인물을 복잡하고 진실하게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연령층의 독자들의 마음에 파문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영원한 후회'는 '영원한 후회'라는 노래다. 무엇을 미워해야 하는지, 왜 "영원히 미워해야 하는지"에 대해 시인은 직접적으로 서술하고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글에 담긴 시적 이야기를 통해 층층히 독자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사람들이 그것을 알아차리고 성찰할 수 있도록 한다. 그것에 대해 스스로 이해하십시오.
시 첫 문장: "한황제는 아름다움을 중시하고 조국을 생각했다." 마치 이야기가 여기서부터 시작되어야 할 것처럼, 작가는 그럴 필요가 없는 것처럼 보인다. 사실, 이 일곱 단어는 내용이 매우 풍부하고 시 전체의 윤곽을 이루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 전체를 환기시키고 이끌어 줍니다. 그 직후 시인은 당나라 현종 황제가 안시 난 이전에 어떻게 아름다움에 집중하고 추구했는지를 극도로 검소한 언어로 묘사했고, 마침내 양귀비는 "뒤를 돌아보며 그녀의 아름다움으로 미소를 지었고, 분홍색과 흰색의 여섯 번째 궁전에는 색깔이 없습니다." 양귀비의 미모와 매력을 묘사한 것으로, 그녀는 "새로 은총을 물려받았을" 뿐만 아니라 그녀의 "자매들과 형제들도 모두 땅에서 왔다"는 미모로 인해 총애를 받았다. 당현종이 황실 후궁을 얻은 후 궁궐에서 어떻게 성적 쾌락을 누리고, 즐겁게 지내고, 노래하고, 춤추고, 술 마시고, 성행위를 했는지 반복적으로 과장합니다. 이 모든 것이 안시 반란으로 이어졌습니다. "어양 부두가 땅을 뒤흔들고 화려한 옷과 깃털을 충격에 빠뜨립니다." 이 부분은 '영원한 증오'의 내적 원인을 적고 비극적 이야기의 기초가 된다. 시인은 이러한 현실적인 궁중 생활을 통해 이야기의 주인공, 즉 나라보다 성을 중시하는 황제와 매력적이고 사랑스러운 첩을 아이러니하게 소개합니다. 또한 당현종의 음란한 행위가 이 비극의 근원이었음을 우리에게 생생하게 암시한다.
아래 시인은 안시의 난 이후 황제의 병사들이 서둘러 남서쪽으로 도망치는 장면, 특히 이 혼란 속에서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이 파멸되는 장면을 자세히 묘사하고 있다. "육군은 어쩔 수 없이 눈썹을 찡그린 채 말 앞에서 죽었습니다. 꽃과 꽃은 가져가는 사람 없이 땅에서 떠났고, 녹색과 녹색의 금빛 새와 옥이 머리를 긁적였습니다." 왕은 얼굴을 가리고 그를 구하지 못했다. 뒤를 돌아보니 피와 눈물이 조화롭게 흘렀다.” 마웨이 포의 작별 장면에서 그들이 쓴 말이다. "육군은 파견하지 않았다"며 양후궁의 죽음을 요구한 것은 당나라 현종이 여인에게 미혹되어 나라와 백성에게 해를 끼치는 것에 화가 났기 때문이다. 양후궁의 죽음이 전체 이야기의 핵심이 되고, 이후 두 사람의 사랑은 비극으로 변해 '노란 나뭇잎이 바람에 흩날린다'부터 '영혼은 꿈도 꾸지 않는다'로 이어진다. , 시인 인물의 정신적 세계에 있는 가슴 아픈 '증오'를 포착하고, 신랄하고 감동적인 어조를 사용하여 양귀비의 죽음 이후 촉에서 당현종의 외로움과 슬픔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길을 가다가 궁으로 돌아와 사물을 본다. 사람을 생각하고, 장면을 만질 때 감정을 느끼며, 사물과 사람에 대한 온갖 감정을 일 년 내내 느낀다. 상사병에 대한 미련은 사람을 가슴 아프게 합니다. 시인이 인물의 감정을 이 정도로 과장했기 때문에 훗날 도사들의 도래와 선경의 출현은 사람들에게 현실감을 주고 더 이상 공중에 떠 있는 성이라고 생각하지 않게 된다.
<임경도사 홍두손>부터 시의 마지막 부분까지 도사가 당현종이 양귀비를 찾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적혀 있다. 시인은 갑자기 하늘로 올라가고 갑자기 땅으로 내려가는 낭만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위의 푸른 하늘은 가난하고 아래는 노란 봄이 있어 어느 곳도 보이지 않는다.” 나중에 양귀비는 바다 위의 영산에서 발견되어 '눈물에 외로운 옥얼굴, 봄비 내리는 배꽃'의 이미지로 선국에 다시 나타나 한씨의 사절을 열광적으로 맞이했다. 이 시는 이전의 맹세를 반복하고 당현종의 그녀에 대한 그리움을 반영하며 "영원한 후회"라는 주제를 더욱 심화시키고 과장합니다. 시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오래 지속되다가 때로는 끝나기도 하고, 이 미움은 영원히 지속된다"로 끝나는데, 이는 주제를 지적하고 시작에 응답하며, "명확하고 명료하다"는 독자들에게 감동을 준다. 연상과 뒷맛을 위한 공간.
'영생의 노래'에서 예술적 아름다움을 향유하게 하는 첫 번째 요소는 시에 담긴 감동적이고 감동적인 이야기와 더불어 시의 절묘하고 독특한 예술적 발상이다. 전체 글의 중심에는 '영원한 후회'라는 노래가 있는데, 시인은 '무거운 색'에서 출발하여 이를 정교하고 과장하려고 노력한다.
"해가 높이 뜬다", "일찍 잠자리에 들지 않는다", "밤이 깊다", "아직 보이지 않는다" 등은 코미디 장면처럼 지극히 행복해 보이지만 극한의 행복이 반영된다. 그 뒤에는 끝없는 증오가 있습니다. 당현종의 방탕은 나라에 해를 끼쳤고, 이는 정치적 비극으로 이어졌고, 이는 결국 그와 양귀비의 사랑 비극으로 이어졌다. 비극의 창조자가 마침내 비극의 주인공이 되는 것은 이야기의 특별하고 구불구불한 부분이며, 시 속 남녀 주인공이 '영원한 증오'를 갖게 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과거 많은 사람들이 '영원한 노래'가 우화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는데, 바로 여기에 이 시의 우화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시인은 '영원한 증오'를 어떻게 표현하는가? 마위포에서 후궁 양귀비의 죽음을 묘사한 시인의 묘사는 매우 섬세하며, 당현종의 내면의 갈등과 헤어질 수는 없지만 구제할 수 없는 괴로운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했습니다. 피비린내 나는 눈물의 이별 때문에 끝없는 증오가 존재한다. 이후 시인은 여러 가지 펜과 잉크를 사용하여 양귀비에 대한 당현종의 그리움을 여러 방면에서 반복적으로 과장했지만, 시의 줄거리는 한 가지 감정적 지점에 머물지 않고 인물의 내면 세계의 층위를 따라가며 그의 풍경을 감지했다. . 끊임없이 변화하고, 시간과 이야기를 앞으로 나아가며, 등장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사용하여 줄거리의 발전을 촉진합니다. 당나라 현종은 작별 인사를 하고 촉에 갔는데, 촉으로 돌아오는 길에 옛 장소를 다시 방문하여 슬픈 기억을 되새기며 궁으로 돌아온 후 슬픔을 느꼈다. 낮에 이것저것 보다가 밤에 잠을 못자요. 밤낮으로 고민했지만 이루지 못해 꿈에 희망을 걸었지만 '탄생하고 죽은 지 벌써 몇 년이 흘렀는데 내 영혼은 한 번도 꿈을 꾸지 못했다'. 이 시점에서 '영원한 후회'라는 '미움'이 매우 감동적으로 쓰여졌는데, 여기서 이야기가 끝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문체를 바꾸어 다른 영역을 열었으며, 다채로운 상상의 날개의 도움으로 매력적이고 감동적인 선경을 구상하여 비극의 줄거리를 최고조에 이르게 하여 이야기를 더욱 반전시켰다. 그리고 기복과 파도와 함께 회전합니다. 이러한 상황의 전환은 예상치 못한 일이며 합리적인 일입니다. 주관적 욕망과 객관적 현실 사이의 끊임없는 갈등과 충돌로 인해 시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인물의 심리를 생생하게 표현하며 이야기를 더욱 생생하고 감동적으로 만든다.
'상심가'는 서정적 요소가 강한 서사시로, 시인은 중국 전통 시가가 잘하는 서정기법을 구사하여 서사와 장면묘사와 조화를 이루며 인물을 형상화한다. 서정성, 시의 서정적 반복 특성을 형성합니다. 시인은 때로는 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풍경에 주입하기도 하고, 풍경의 굴절을 이용하여 인물의 기분을 부각시키기도 하며, 때로는 인물 주변의 특징적인 풍경과 사물을 포착하여 인물의 감정을 통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기도 한다. 겹겹이 쌓아올려, 캐릭터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닿기 어려운 감정을 딱 맞게 표현합니다. 당나라 현종이 남서쪽으로 도피하는 길에는 곳곳에 황사가 있었고, 널빤지 길과 높은 산이 있었고, 태양은 어두웠고, 깃발은 흐릿했으며, 가을 풍경은 황량했습니다. 캐릭터의 슬픔을 강조하기 위해. 촉나라에서 푸른 산과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나는 아직도 밤낮으로 사랑을 잊을 수 없다. , 산의 "녹색"과 물의 "파란색"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은 평화로운 마음으로 즐겨야하지만 그렇지 않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그의 마음의 고통. 아름다운 풍경을 통해 슬픔을 글로 써서 그 감동을 더욱 깊게 만드는 것이다. 궁전 안의 달빛과 비 오는 밤의 종소리는 이미 매우 무더운데, 시인은 이러한 평범하면서도 특징적인 것들을 포착하여 사람들을 슬프고 상심하게 만든다. 게다가 그 광경과 냄새, 소리 하나, 서로 얽혀 있고, 언어와 말투에서도 캐릭터의 내면의 슬픔과 적막함을 한 단계 더 보여준다. 두두로 돌아가는 길에 '세상이 돌고 있었다'는 말은 원래는 행복한 일이었지만 옛 일이 또 지나고 아름다운 얼굴도 사라져 안타까움의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다. 내러티브는 고통스러운 기억의 또 다른 층을 추가합니다. 장안으로 돌아와서 "돌아와 보니 연못과 정원이 다 똑같았다. 태예의 무궁화는 버드나무 같았고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았는데 어찌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거 보고 눈물이 나?" 낮에는 환경과 풍경의 촉발로 인해 풍경은 그대로인데, 사람들은 사라져가는 모습을 보니 눈물이 나는 것 같다. 태예지의 무궁화와 웨이양궁의 수양버들에서 나오는 양후궁의 모습은 인물들의 지극히 복잡하고 미묘한 내면적 활동을 드러낸다. "궁궐 안의 반딧불이는 저녁에 조용히 서로 생각하고 있고, 외로운 등불은 잠들기도 전에 모두 타 버립니다. 밤 늦게 종소리와 북소리가 울리기 시작하고, 별이 새벽을 맞이하려고합니다. ." 황혼부터 새벽까지 쓰여진 이 곡은 밤에 감정에 사로잡혀 오랫동안 잠들지 못하는 장면에 초점을 맞춘다. 이런 쓰라린 그리움은 '봄바람에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필 때'와 같고, '플라타너스 잎이 떨어지는 가을비'에도 그러하다. 그 시절의 "리 위안 제자"와 "아 지안 청어"가 회색으로 변하고 희미 해져 과거의 기쁨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 일으키는 것을보고 슬펐습니다.
느슨한 노란 잎에서 촉의 푸른 산까지, 궁전의 비오는 밤부터 승리의 귀환까지, 낮부터 밤까지, 봄부터 가을까지, 나는 모든 것을 만지고 슬프고 사물을 볼 때 사람을 생각합니다. , 추구와 탐색의 모든 측면에서시 속 주인공의 고통을 반복적으로 과장합니다. 현실에서 찾을 수 없다면 꿈으로 가서 찾으세요. 꿈에서 찾을 수 없다면 선경으로 가서 찾으세요. 이러한 기복과 연출의 겹은 캐릭터의 감정을 나선형으로 오르게 하며 클라이막스로 치닫게 만든다. 시인은 이러한 표현의 겹을 통해 감정을 반복적으로 표현하고 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더욱 깊고 풍부하게 만들어 시를 '질감이 섬세'하고 예술적으로 매력적으로 만든다.
영원한 서사시로서 <영원한 슬픔의 노래>는 예술적 성취도가 높다. 오랜 세월에 걸쳐 많은 사람들이 이 시의 특별한 예술적 매력을 확인해 왔습니다. '영원한 슬픔의 노래'는 어떻게 예술적으로 독자들을 감염시키고 유혹합니까? 만지고 만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