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나는 왕 선생이 누구인지, 그의 성이 무엇인지 모른다. 집 옆에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는데, 나는 이 번호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조용하고 조용하니 욕심내지 마라. 좋은 독서, 심지어 솔루션 을 추구 하지 않습니다; 내가 뭔가를 알 때마다, 나는 즐겁게 밥 먹는 것을 잊는다. 성과음은 가정 형편이 가난하면 늘 얻을 수 없다. 늙어서 알겠는데, 역시 술을 사서 자백했다. 네가 술을 마시면 너는 술에 취하게 될 것이다. 내가 술에 취해 퇴직한 이후로, 나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머물렀다. 고리가 벌거숭이를 막아서 바람과 하늘을 가릴 수 없다. 짧은 갈색 매듭, 무당벌레는 비어 있습니다. 나는 늘 문장 쓰기로 스스로 즐겁게 지내는데, 나의 야망을 알 수 있다. 득실을 따지지 않고 그로 인해 죽다.
짱: 치루의 아내는 "가난에 신경 쓰지 말고 부에 신경 쓰지 마라" 는 말이 있다. 그의 말은 사실입니까? 시를 써서 그 뜻을 감상하고, 임신하지 않은 사람은 평화? 통용석천의 사람?
번역:
나는 오육 선생이 어디 사람인지, 그의 성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집 옆에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기 때문에, 나는 이것을 번호로 삼았다. 그는 조용하고, 거의 말을 하지 않으며, 부귀를 부러워하지 않는다. 그는 독서를 좋아하고, 축 어적 해석을 연구하지 않는다. 책 속의 내용을 이해할 때마다 나는 기뻐서 밥 먹는 것조차 잊어버렸다. 그는 천성적으로 술을 좋아해서 집안이 늘 가난하다.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그의 상황을 알고 있으며, 때로는 연회를 열어 술을 대접하기도 한다. 그는 술 마시러 가서 통쾌하게 마시고,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기를 바란다. 술에 취하면 집에 가고, 가겠다고 하면 가겠다. 허름한 방은 텅 비어 추위와 뜨거운 태양을 막을 수 없었다. 자루천 재킷에는 패치가 가득 찼고, 쌀이 든 바구니와 식수를 담은 바가지는 늘 비어 있었지만, 그는 여전히 득의양양했다. 그는 늘 문장 글을 써서 스스로 즐기며, 자신의 흥미를 조금 드러낸다. 그는 득실을 따지지 않고 그때부터 자신의 생활을 했다.
칭찬은 말했다: Qianlou 의 아내는 한 번 말했다: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부자가되고 공무원이되는 것에 열중하지 않는다. 이 사람이 아마 오육 씨 같은 사람이겠죠? 술을 마시면서 시를 쓰는데, 확고한 포부가 있어서 나는 더할 나위 없이 즐겁다. 그가 혜씨 시대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아니면 갈석천시대의 사람인가?
2. "정원으로 돌아 가기"
원문: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번역:
소년 시절의 나는 세속적인 천성에 영합하지 않았다. 자연은 본래 산수 전원생활을 좋아했다.
잘못 관직의 그물에 빠진 지 13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그들이 사는 숲에 연연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는 그들이 사는 깊은 담을 그리워한다.
남방의 벌판에 가서 황무지를 개척하고, 어리석음을 견지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전원생활을 하다.
집 주변에는 10 여 묘의 땅이 있고, 8,9 채의 초가집이 있다.
느릅나무 버드나무가 뒷처마를 덮고, 복숭아나무 이수열당 앞.
멀리서 사람이 사는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의 밥 짓는 연기가 바람에 가볍게 솟아올랐다.
깊은 골목은 개가 짖고, 뽕나무는 닭이 운다.
문 안에는 세속적인 잡일이 없고, 빈방에는 한가한 시간이 많다.
우리에 갇힌 지 오래되어 마침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3. 술을 마시다
원문:
쇠퇴와 휘황찬란한 불확실성, 서로가 더 * * *.
소생의 과전은 동릉보다 낫다!
냉열에는 모두 신진대사가 있는데, 인간성은 바로 이렇다.
만약 어떤 사람이 그의 만남을 이해한다면, 그의 죽음은 더 이상 의심을 받지 않을 것이다.
갑자기 술 한 병이 생겨서 밤낮으로 행복했다.
번역:
길을 잃은 새 한 마리가 여전히 황혼에 혼자 배회하며 날고 있다. 적당한 서식지를 찾지 못했다. 어두운 밤은 슬프게 울며 떠나고 싶지 않다. 외로운 소나무 때문에 날개가 모여서 돌아온다. 차가운 강풍으로 모든 나무가 시들었지만 소나무는 외롭지 않았다. 이 새처럼, 나는 마침내 귀착점을 찾았고, 천 년도 위반하지 않을 것이다.
2. 도연명 중학교 고문은 그 1, 오육선생이 전한다. 원문: 오 선생은 그가 누구인지, 그의 성이 무엇인지 모른다. 집 옆에 대여섯 그루의 나무가 있는데, 왜냐하면 그는 숫자가 애매모호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조용하고 조용하니 욕심내지 마라. 좋은 독서, 심지어 솔루션 을 추구 하지 않습니다; 내가 뭔가를 알 때마다, 나는 즐겁게 밥 먹는 것을 잊는다.
성과음은 가정 형편이 가난하면 늘 얻을 수 없다. 늙어서 알겠는데, 역시 술을 사서 자백했다. 네가 술을 마시면 너는 술에 취하게 될 것이다.
내가 술에 취해 퇴직한 이후로, 나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머물렀다. 고리가 벌거숭이를 막아서 바람과 하늘을 가릴 수 없다. 짧은 갈색 매듭, 무당벌레는 비어 있습니다.
나는 늘 문장 쓰기로 스스로 즐겁게 지내는데, 나의 야망을 알 수 있다. 득실을 따지지 않고 그로 인해 죽다.
짱: 치루의 아내는 "가난에 신경 쓰지 말고 부에 신경 쓰지 마라" 는 말이 있다. 그의 말은 사실입니까? 시를 써서 그 뜻을 감상하고, 임신하지 않은 사람은 평화? 통용석천의 사람? 나는 오육 선생이 어디 사람인지, 그의 성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집 옆에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기 때문에, 나는 이것을 번호로 삼았다. 그는 조용하고, 거의 말을 하지 않으며, 부귀를 부러워하지 않는다.
그는 독서를 좋아하고, 축 어적 해석을 연구하지 않는다. 책 속의 내용을 이해할 때마다 나는 기뻐서 밥 먹는 것조차 잊어버렸다. 그는 천성적으로 술을 좋아해서 집안이 늘 가난하다.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그의 상황을 알고 있으며, 때로는 연회를 열어 술을 대접하기도 한다. 그는 술 마시러 가서 통쾌하게 마시고,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기를 바란다. 술에 취하면 집에 가고, 가겠다고 하면 가겠다.
허름한 방은 텅 비어 추위와 뜨거운 태양을 막을 수 없었다. 자루천 재킷에는 패치가 가득 찼고, 쌀이 든 바구니와 식수를 담은 바가지는 늘 비어 있었지만, 그는 여전히 득의양양했다. 그는 늘 문장 글을 써서 스스로 즐기며, 자신의 흥미를 조금 드러낸다.
그는 득실을 따지지 않고 그때부터 자신의 생활을 했다. 칭찬은 말했다: Qianlou 의 아내는 한 번 말했다: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부자가되고 공무원이되는 것에 열중하지 않는다.
이 사람이 아마 오육 씨 같은 사람이겠죠? 술을 마시면서 시를 쓰는데, 확고한 포부가 있어서 나는 더할 나위 없이 즐겁다. 그가 혜씨 시대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아니면 갈석천시대의 사람인가? 2. "귀원" 원문: 적당한 운율 없이 자연스럽게 가을산을 사랑합니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소년 시절의 나는 세속적인 천성에 영합하지 않았다. 자연은 원래 전원생활을 사랑했다.
잘못 관직의 그물에 빠진 지 13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그들이 사는 숲에 연연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는 그들이 사는 깊은 담을 그리워한다.
남방의 벌판에 가서 황무지를 개척하고, 어리석음을 견지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전원생활을 하다. 집 주변에는 10 여 묘의 땅이 있고, 8,9 채의 초가집이 있다.
느릅나무 버드나무가 뒷처마를 덮고, 복숭아나무 이수열당 앞. 멀리서 사람이 사는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의 밥 짓는 연기가 바람에 가볍게 솟아올랐다.
깊은 골목은 개가 짖고, 뽕나무는 닭이 운다. 문 안에는 세속적인 잡일이 없고, 빈방에는 한가한 시간이 많다.
우리에 갇힌 지 오래되어 마침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3, "음주" 원문: 몰락과 휘황찬란한 불확실성, 서로 더 * * *.
소생의 과전은 동릉보다 낫다! 냉열에는 모두 신진대사가 있는데, 인간성은 바로 이렇다. 만약 어떤 사람이 그의 만남을 이해한다면, 그의 죽음은 더 이상 의심을 받지 않을 것이다. 갑자기 술 한 병이 생겨서 밤낮으로 행복했다.
당황한 길 잃은 새 한 마리가 여전히 황혼에 홀로 배회하며 날고 있다. 적당한 서식지를 찾지 못했다.
어두운 밤은 슬프게 울며 떠나고 싶지 않다. 외로운 소나무 때문에 날개가 모여서 돌아온다.
차가운 강풍으로 모든 나무가 시들었지만 소나무는 외롭지 않았다. 이 새처럼, 나는 마침내 귀착점을 찾았고, 천 년도 위반하지 않을 것이다.
Tao Yuanming 의 고전적인 대답 "Tao Yuanming 컬렉션 순서" 독서 훈련
소통
도연명의 시에 술이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나는 술의 문제가 아니라 술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그의 문장 은 붐비지 않고, 글이 휘황찬란하고, 기복이 뚜렷하며, 남보다 우수하고, 글이 시원해서 북경과 비교할 수 없다. 원소파를 가로질러 헤엄쳐 곧장 올라가다. 언어 시사는 생각할 수 있지만 병종론은 광진이다. 충성을 멈추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고, 힘든 생활을 하고, 고생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돈이 모자라지 않고, 대성을 도리로 삼지 않고, 도를 부패로 삼지 않고, 어떻게 이렇게 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소통" "도연명 집서"
참고: ① 흔적: 마음의 흔적, 마음의 진실. 2 기복: 문장 변화가 가득합니다. 그리고 징: 아무도 그를 능가할 수 없습니다. 베이징, 대. ④ 베네딕트: 확고하다. ⑤ 스케일링: 기복. 오염, 쇠퇴. 용, 일어나
10. 다음 단어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1) 기복 ()
(2) 농사를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
1 1. 소통은 도연명의 창작과 인격을 높이 평가했다. 당신은 그와 동의합니까? 당신의 독서 축적과 함께 그의 시, 그의 문장 또는 기타 어떤 각도에서 당신의 견해를 발표하십시오.
"Tao Yuanming Ji sequence" 독서 훈련 참고 답변
10.① 중요한 ② 직접
1 1. 도연명의 시, 산문, 인격의 어떤 각도에서 논술할 수 있지만 평일 독서의 축적을 반드시 반영해야 한다. 관점은 소통과 같을 수도 있고, 독특할 수도 있지만, 스스로 말해야 하며, 과격해서는 안 된다.
답의 예:
① 그의 시 언어는 소박하고, 의경이 심오하여 전원파를 개척했다. 예를 들어' 음주' 라는 시는 술이라고 불리는데, 사실 조용하고 담담한 인생 태도를 표현하고 있다. 그중'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흥미진진한 말이다.
(2) 언어가 유창하고 주제가 깊다. 대표작' 도화원기' 중 허구의 이상사회인 세외도원은 후세 문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 중' 갑자기 명랑하다',' 어찌 된 일인지 한 명 있다',' 아무도 묻지 않는다' 는 지속적인 매력이 있다.
(3) 이 사람은 "가난을 따지지 않고 부귀도 배우지 않는다", "영욕리를 탐모하지 않는다", "쌀 다섯 마리를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 기개가 높고 도도하며,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 이풍양비 자원망 정리
채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4. 도연명의 고문 《오육선생전》을 씁니다
원문
나는 왕 선생이 누구인지, 그의 성이 무엇인지 모른다. 집 옆에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는데, 나는 이 번호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조용, 조용
무리용. 좋은 (하오) 독서, 많은 해결책을 찾지 않는다; 내가 뭔가를 알 때마다, 나는 즐겁게 밥 먹는 것을 잊는다. 술을 목숨처럼 즐기면, 가정 형편이 가난하면 왕왕 얻을 수 없다. 늙어서 알겠는데, 역시 술을 사서 자백했다. 음료 (zhé) 를 만들고 나중에 취하다. 내가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은퇴할 때, 나는 내 감정에 대해 매우 관대하다. 고리가 벌거숭이를 막아서 바람과 하늘을 가릴 수 없다. 짧은 갈색 (H) 매듭, 짧은 갈색 (D-N) 과 짧은 갈색 (Pi-O) 이 반복적으로 비어 있고 얼굴도 마찬가지이다. 나는 늘 문장 쓰기로 스스로 즐겁게 지내는데, 나의 야망을 알 수 있다. 득실을 따지지 않고 그로 인해 죽다.
짱: 돈 (qián) 과 건물 (lóu) 의 아내는 "가난 (qρ) 에 신경 쓰지 말고 부 (jí) 에 신경 쓰지 마라" 고 말했다 그의 말은 정말 남의 말과 같습니까? Shāng 은 그의 야망을 즐기기 위해 시를 썼다. 혜씨 (Y) 가 없는 사람? 통용석천의 사람?
번역
왕선생은 그가 어디 사람인지, 그의 이름과 비문도 모른다. 집 옆에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기 때문에, 나는 그것을 내 번호로 여긴다. 그는 조용하고, 거의 말을 하지 않으며, 부귀를 부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독서를 좋아하지만, 글에 너무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 책의 내용을 이해할 때마다 나는 기뻐서 밥 먹는 것을 잊었다. 천성적으로 술을 아주 좋아하고, 집이 가난해서 자주 술을 마실 수 없다.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그가 이런 취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때로는 술로 그를 맞이한다. 그가 술을 마시러 갔을 때, 그는 마음껏 마셨다. 나는 그가 술에 취했으면 좋겠다. 술에 취하면 돌아가지만 아쉬워하지 않는다. 누추한 방은 텅 비어 바람과 햇빛을 가릴 수 없다. 자루천 재킷은 패치되고, 쌀광주리와 바가지는 늘 비어 있지만, 그는 오히려 침착하고 태연자약하다. 나는 늘 문장 쓰기를 소일거리로 하는데, 이것은 나의 흥미를 충분히 보여준다. 그는 여태껏 득실을 마음에 두지 않고 이것으로 일생을 보낸 적이 없다.
칭찬: 치루의 아내는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부자가 되는 것에 열중하지 말라고 말했다. 이 사람이 아마 오육 씨 같은 사람이겠죠? 술을 마시면서 시를 쓰면서 자신의 확고한 포부에 더없이 행복하다. 아마 혜씨가 없는 일반인인가, 아니면 갈석천에 있는 일반인인가?
저자 소개
도연명 (약 365-427), 일명 돈, 글자가 선명하여 돈을 말할 때 글자가 깊다. 5, 6 호 이후, 만년에 돈을 개칭했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친척과 친구들은 사적으로 정승선생과 결혼했다. 장작산, 보양 (이 구강시) 사람, 동진 말 남송초 시인, 어가, 산문가, 전원시인, 은일 시인.
도연명은 무너진 벼슬집에서 태어났다. 증조부 도칸, 동진 개국훈, 군공이 탁월하다. 그는 8 국 군무통수인 푸의 관원이고, 징 () 강 () 양주 () 는 창사도사 () 이다. 할아버지 도모와 아버지 도예들은 모두 총독이다.
어릴 때 집이 몰락했다. 아홉 살 때, 나는 아버지를 잃고 어머니와 여동생과 서로 의지하며 살았다. 고아와 과부는 대부분 그들의 할아버지 맹가의 집에서 산다. 맹가는 당대 유명 인사이다. "하늘을 함께 쓰지 않고, 여러 해 동안 자화자찬하지 않고, 영원히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 좋은 술, 많고도 어지럽지 않다. 교만을 잊는 것에 관해서는 아무도 없다. "("진대 징서 장군 맹보군전 ") 원말명" 의도적으로 세상에 살고, 사람은 그 조상을 많이 흉내낸다. "앞으로 그의 개성과 수양은 대부분 그의 할아버지의 유산이다. 할아버지 댁에는 장서가 많아 고서를 읽고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했다. 진나라에 이르러 문인은 장로로 육경을 모사했고, 그는 일반 문인처럼 노자 장자를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유교 육경과 문학, 역사, 신화 등' 이서' 도 공부했다. 시대사조와 가정환경의 영향으로 그는 유도의 두 가지 다른 사상을 받아들여' 지존고원' 과' 본성애산' 의 두 가지 다른 흥미를 키웠다.
Tao Yuanming 의 고전 중국어 원본.
도화원
김태원 시대에는 무릉인들이 고기잡이를 직업으로 삼았다. 개울을 따라 걸으니, 길의 머나먼 곳을 잊는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해안을 수백 보 잡았다. 안에는 잡나무가 없고, 풀은 맛있고, 가지각색이다. 어민들은 매우 다르다. 더 앞으로 가면 가난해지고 싶다.
숲에 물이 없으면 산을 만들고, 산에는 작은 입이 있는데, 마치 빛이 있는 것 같다. 배를 떠나 입구에서 들어오다. 처음엔 편협해야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 몇 걸음 걸으면 너는 갑자기 밝아질 것이다. 땅이 평평하고 널찍해서 집도 마찬가지다.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습니다. 건물 안은 차들이 어수선하고, 닭과 개는 서로 냄새를 맡는다. 그중 남자와 여자가 낯선 사람처럼 옷을 입는다. 노란 털이 늘어져 스스로 즐기다.
어부를 보자 그는 깜짝 놀라 말하지 않은 말을 물어 대답했다. 너는 집에 가서 술을 차려서 닭을 죽이고 밥으로 먹어야 한다. 마을에서 이 사람을 듣고 현이가 와서 알아보았다. 윤 마스터 는 진 혼란 을 피하기 때문에, 그래서 외부인 과 분리, 이 절망 에 아내를 이끌었다. 너는 이것이 무슨 세상인지 물었는데, 위진 () 에 관계없이 한인 () 이 있는지 모르겠다. 이 사람의 글씨는 소리가 나서 한숨이 나지 않는다. 나머지 사람들은 각자 집으로 돌아가 모두 먹고 마셨다. 며칠 멈추고 사직하다. 중국에는' 외부인도가 남의 뜻대로 되지 않는다' 는 속담이 있다. "
배에서 내리면 길을 도우며 곳곳에 결심이 있다. 그리고 군, 이순신 현, 그래서 말했다. 지사 는 그와 함께 사람을 보내 그가 원하는 것을 찾아 길을 잃고 길을 잃었다는 뜻이다.
남양 유자마, 고상한 씨도 이 일을 듣고 기꺼이 목숨을 걸었다. 실패하면 병을 발견하고 흥미가 없어진다.
도화원기' 는 동진 문학가 도연명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도화원시서' 로 도연명집에서 뽑았습니다. 이 글은 무릉어부의 행적을 단서로 현실을 이상경지와 연결시켜 도화원의 평화와 행복, 자유롭고 평등한 생활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가 아름다운 생활을 추구하는 이상과 당시 현실 생활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작품명' 도화원기' 입니다
창작 시대, 진 말 송초.
작품의 원천, "도연명집"
문학 장르, 산문
저자, 도연명
번역:
동진 원년에 무릉현에 한 사람이 고기잡이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어느 날 그는 개울을 따라 항해하면서 거리를 잊어버렸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개울 양쪽에서 수백 걸음 뻗어 있다. 중간에 다른 나무는 없고, 꽃은 신선하고 아름답고, 낙화는 땅에 흩어져 있다. 어부는 이 (눈앞의 경치) 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계속 항해하며 숲의 끝에 도달하려고 시도했다.
도림의 끝은 개울의 발원지였다. 그래서 산이 하나 나타났고, 산에는 작은 구멍이 하나 있었는데, 보기에 불이 켜진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그는 배에서 내려 구멍에서 들어갔다. 처음에는 개구부가 좁아서 한 사람만 통과할 수 있었다. 수십 걸음을 걷다가 갑자기 넓고 밝아졌다. 평평하고 넓은 땅, 가지런한 집들이 줄지어 서 있다.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 숲 등이 있습니다. 들판의 오솔길은 뿌리가 어긋나서 곳곳에서 닭견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다. 사람들이 밭을 오가며 농사를 짓고, 남녀가 입는 옷은 복숭아화원 밖의 세계와 똑같다. 노인과 아이들은 모두 편안하고 즐겁고 재미있게 놀았다.
마을 사람들은 어부를 보고 놀라서 어디서 왔는지 물었다. 어부는 상세한 대답을 했다. 마을에서 누군가가 그를 그의 집에 초대했다. 술로 닭을 죽이고 끓여 먹여 주다. 마을 사람들은 이런 사람을 듣고 모두 와서 소식을 알아보았다. 그들 자신은 그들의 조상이 진나라의 전란을 피하기 위해 아내, 아이, 이웃을 모두 이 세상과 단절된 곳으로 데려갔고, 다시는 나가지 않아 외부인과의 연락을 끊었다고 말했다. 그들은 어민들이 어떤 조대였는지 물었고, 그들은 한나라조차도 알지 못했고, 위진 () 은 말할 것도 없었다. 어부는 그가 아는 모든 것을 상세히 그들에게 알렸고, 그들은 듣고 모두 감탄했다. 나머지 사람들은 어부를 자기 집으로 초대했고, 모두 술과 쌀을 꺼내서 그를 대접했다. 어부는 며칠 동안 살다가 마을 사람들에게 작별을 고했다. 마을 사람들은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여기 밖에 있는 사람들에게 말할 가치가 없습니다!" "
어부가 나온 후, 그의 배를 찾아 옛 길을 따라 돌아가 여기저기 표시를 했다. 현에 이르러, 나는 지사를 찾아 이 경험을 보고했다. 지사 는 즉시 그를 따라 사람을 보내, 그가 전에 만든 표시를 찾고, 마침내 길을 잃고, 도화원으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없었다.
유자영은 남양에서 온 고귀한 은둔자인데, 이 말을 듣고 기뻐하며 갈 계획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남양, 남양, 남양, 남양, 남양, 남양) 그러나 실현되지 않아 곧 병으로 죽었다. 그 이후로, 나는 도화원길에 있는 사람들에게 다시는 묻지 않았다.
참조 데이터
바이두 백과. 바이두 백과 [인용시간 20 18- 1-26]
Wu Liu 의 과외 고전 중국어 전기
도연명
나는 왕 선생이 누구인지, 그의 성이 무엇인지 모른다. 집 근처에는 버드나무 다섯 그루가 있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숫자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조용하고 조용하니 욕심내지 마라. 좋은 독서, 심지어 솔루션 을 추구 하지 않습니다; 내가 뭔가를 알 때마다, 나는 즐겁게 밥 먹는 것을 잊는다. 성과음은 가정 형편이 가난하면 늘 얻을 수 없다. 옛것을 알고 있거나 술을 사서 자백하다. 만약 당신이 음료를 만들었다면, 당신은 술에 취하게 될 것입니다. 내가 술에 취해 퇴직한 이후로, 나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머물렀다. 고리, 바람이 가리지 않고, 짧은 갈색 매듭, 무당벌레가 비어 있는 것도 어색하다. 나는 늘 문장 쓰기로 스스로 즐겁게 지내는데, 나의 야망을 알 수 있다. 득실을 따지지 않고 그로 인해 죽다. 짱: 치루의 아내는 "가난에 신경 쓰지 말고 부에 신경 쓰지 마라" 는 말이 있다. 이렇게 말하는 것은 매우 터무니없는 것이다. 시를 지어 그 뜻을 즐겁게 하고, 임신하지 않은 사람은 평화? 통용석천의 사람?
1. 문장 도연명이' 읽기 좋다' 고 하는데 왜 그는' 이해를 서두르지 않는다' 고 말합니까?
2. "왕 선생이 누군지 모르겠어요. 。 득실을 잊고 2 위에 올랐다. "
문장 _ _ _ _ _ _ _ _ _ _
1. 현대중국어에서' 심층적인 이해를 추구하지 않는다' 는 것은 심층적인 이해가 아니라 대략적인 이해를 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이해한다면, 단장을 끊고 의리를 취하고 편파적이다. 문학의 대가인 도연명이 항상' 잘 풀지 않는다' 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해 보세요. 한 마디의 뜻을 분석하는 것은 반드시 구체적인 언어 환경에 놓아야 한다. 그러므로 그것을 원문에 다시 넣고 아래 내용과 연결시켜야 그 진정한 의미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음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 가지를 알 때마다 행복하게 먹는 것을 잊어 버립니다." 체험만 하면 침식을 잊는다는 뜻이다. 도연명이 독서에서 깨달음을 중시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우리는 이렇게 생각할 수 있다. "책을 잘 읽고 깊은 깨달음을 구하지 않는다" 는 뜻은 도연명이 독서를 좋아하지만 문자에 대한 해석 (즉, 문자에 구애받지 않는 해석) 을 추구하지 않고 깨달음에 초점을 맞추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후세에는 잘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은 이 말을 단장하여 의리를 취하고, 부끄러움을 가리는 천으로 자신의 무지를 감추었다.
2. 문장 (WHO) 는 사상적 성격, 취미, 생활상태 등에서 세속과 무관한 은둔자 이미지를 만들어 그의 평화와 행복의 정신을 칭송했다.
번역:
이 선생은 자신이 어디 사람인지 모르고 자신의 이름도 알 수 없다. 그의 집 옆에 버드나무 다섯 그루를 심었기 때문에 그는' 버드나무 다섯 그루' 를 그의 별명으로 사용했다. 오육 선생은 조용하고 담담하여 말을 하기 어렵고 부귀를 부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독서를 좋아하지만, 한 글자의 자질구레한 설명에 얽매이지 않는다. 내가 무언가를 읽을 때마다 나는 기뻐서 밥을 먹는 것을 잊는다. 나는 천성적으로 술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만, 집이 가난해서 늘 마실 수 없다. 친지들은 그의 상황을 알고, 때때로 술을 준비하여 그를 대접한다. 그는 술을 마시러 갔는데, 늘 술에 취해 있었다. 술에 취하면 주인에게 작별을 고하고, 만류하거나 머무를 뜻은 전혀 없다. 그의 집 거실 벽은 비어 있어서 바람과 태양도 가릴 수 없을 정도로 낡았다. 그의 자루천 옷과 반바지는 패치로 가득 찼고, 그의 음식은 간단하고, 왕왕 짧지만, 그는 득의양양할 수 있었다. 나는 종종 시와 문장 들을 오락으로 써서 나의 흥미를 표현한다. 그는 세속적인 득실을 잊고 이렇게 평생을 보내고 싶어 한다.
찬양: 치루의 아내는 남편을 이렇게 평가했습니다. "가난 때문에 하루 종일 근심하지 않을 것이고, 부를 추구하기 위해 뛰어다니지도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녀가 말한 것을 추론해 보면, 오육 선생이 바로 천루 같은 인물이 아닌가? 술을 마시고 시를 써서 자신의 흥미를 만족시키는 것이 바로 혜씨와 갈석천시대에 사는 사람이 아닌가?
7. 도연명을 쓴 고문' 진서 도겸전'-'도겸은 글씨가 선명하며 푸담의 증손이기도 하다.
조무, 무창 현. 잠재 비싼, 박학선문, 총명하고 호방한, 임진득과 귀인은 이웃이다.
나는 오육 선생의 전기를 맛보며 말했다. "선생은 네가 누군지 모르니 이것으로 끝냅시다." 그것의 서문은 사람들이 기록이라고 부를 때 이렇다.
고향에 뽀뽀를 하기 위해 좀 가난해서 국가에 술을 바치기 시작했는데, 관직은 감당하기 어려워 며칠 만에 귀국했다. 국가가 석사서라고 하면 충분하지 않고, 자비하면 병이 난다.
읍군에 입대한 후 건위는 친지들에게 "노래 한 곡 부르고 싶어요" 라고 말했다. 이 세 가지 길이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클릭합니다 집사는 이 일을 듣고 펭이 분부한 줄 알았다. 현에서 공전은 나에게 곡식을 심으라고 하면서 "나는 자주 술에 취하면 충분하다" 고 말했다.
아내는 나에게 자포니카 쌀을 심으라고 초대했다. 벼 50 무, 자포니카 쌀 50 묘를 심는 것이다.
간단하고 비싸서 사람이 아니다. 현에서 두우를 현으로 보내면 이백은 반드시 그를 만나야 한다. 그는 한숨을 쉬며 말했다. "나는 쌀 다섯 말 때문에 허리를 굽힐 수 없다. 주먹은 마을 소인의 악이다! " 예사이 이듬해에 군으로 영입하고, 또 그것을 "돌아오다" 라고 파견했다.
그 수사는 ... "
8. 도연명 문어문 답안' 도연명 집서' 읽기 훈련
소통
도연명의 시에 술이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나는 술의 문제가 아니라 술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그의 문장 은 붐비지 않고, 글이 휘황찬란하고, 기복이 뚜렷하며, 남보다 우수하고, 글이 시원해서 북경과 비교할 수 없다. 원소파를 가로질러 헤엄쳐 곧장 올라가다. 언어 시사는 생각할 수 있지만 병종론은 광진이다. 충성을 멈추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고, 힘든 생활을 하고, 고생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돈이 모자라지 않고, 대성을 도리로 삼지 않고, 도를 부패로 삼지 않고, 어떻게 이렇게 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소통" "도연명 집서"
참고: ① 흔적: 마음의 흔적, 마음의 진실. 2 기복: 문장 변화가 가득합니다. 그리고 징: 아무도 그를 능가할 수 없습니다. 베이징, 대. ④ 베네딕트: 확고하다. ⑤ 스케일링: 기복. 오염, 쇠퇴. 용, 일어나
10. 다음 단어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1) 기복 ()
(2) 농사를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
1 1. 소통은 도연명의 창작과 인격을 높이 평가했다. 당신은 그와 동의합니까? 당신의 독서 축적과 함께 그의 시, 그의 문장 또는 기타 어떤 각도에서 당신의 견해를 발표하십시오.
"Tao Yuanming Ji sequence" 독서 훈련 참고 답변
10.① 중요한 ② 직접
1 1. 도연명의 시, 산문, 인격의 어떤 각도에서 논술할 수 있지만 평일 독서의 축적을 반드시 반영해야 한다. 관점은 소통과 같을 수도 있고, 독특할 수도 있지만, 스스로 말해야 하며, 과격해서는 안 된다.
답의 예:
① 그의 시 언어는 소박하고, 의경이 심오하여 전원파를 개척했다. 예를 들어' 음주' 라는 시는 술이라고 불리는데, 사실 조용하고 담담한 인생 태도를 표현하고 있다. 그중'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흥미진진한 말이다.
(2) 언어가 유창하고 주제가 깊다. 대표작' 도화원기' 중 허구의 이상사회인 세외도원은 후세 문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 중' 갑자기 명랑하다',' 어찌 된 일인지 한 명 있다',' 아무도 묻지 않는다' 는 지속적인 매력이 있다.
(3) 이 사람은 "가난을 따지지 않고 부귀도 배우지 않는다", "영욕리를 탐모하지 않는다", "쌀 다섯 마리를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 기개가 높고 도도하며,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 이풍양비 자원망 정리
채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