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o Yuanming 의 정보와 소개

도연명 (352 또는 365-427 [1]), 글자는 밝고, 일명 돈, 사사는' 경지' [2], 세명은 경지 선생이라고 부른다. 순양 장작산 사람. 동진 말기 남송초의 위대한 시인, 시인. 강주 제주, 건위군, 진군, 펑택현령을 역임했으며, 마지막 관직은 펑택현령이었다. 그는 직장을 떠난 지 80 여 일 만에 정년퇴직하여 시골로 내려갔다. 그는 중국 최초의 산수전원시인으로' 고금의 은둔자 시인의 종 [3]' 으로 불리며 도연명집이 있다.

조기 생활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 (정련갈매기 국화화) (2 장)

명명의 증조부는 도칸 (아직 논란이 있지만, 양자의 친연 관계는 긍정이다 [4]) 이다. 할아버지 멩 지아 진 다이 유명 인사, 타오 칸 의 열 번째 딸 과 결혼했다. 우리 할아버지는 지사 (우리 할아버지에 대해 두 가지 호칭, 즉 다이 (Dai) 또는 마오 (5)) 이고, 우리 아버지는' 운유풍운,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의 구체적인 사적은 고증할 수 없다. 또 다른 평범한 여동생이 있는데, 소연명은 세 살 위였는데, 나중에 성가에 시집갔기 때문에 타오는 그녀를 길의 여동생이라고 불렀다. 그의 아버지가 아직 첩이 있는 한, 원명의 초기 가족 배경은 그리 나쁘지 않다. 여덟 살 때, 원명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가도가 점점 쇠약해졌다. 어머니는 열두 살에 돌아가셨고, 원명은 나중에 이 지난 일을 회상하는 문장 속에서 "착함은 일찍, 패션은 유치하다" 고 썼다. 나는 올해 스물여섯 살이고, 나는 겨우 아홉 살이다. 스무 살 때 집이 특히 가난했을 때, "약할 때 집이 가난하다" ("회의 일") 라는 시가 있었다.

어린이 대기자 명단

원명은 "어려서부터 경학을 공부하고, 한가함을 좋아하고, 선행을 읽고, 고독을 품고, 산을 사랑하고, 뜻이 높고, 풍속이 각기 다르다" 고 말했다. [6] "모용서" 는 "총각 냄새", "음주 16 부", "소년 인사가 가난하고 육경 여행이 좋다" 고 말했다. 초창기에는 유교 교육을 받았고, "사해로 도피하고, 방랑하고 멀리 생각하다" 는 뜻이 있었다 ("잡시"). 그 노장이 성행하던 시대에도 그는 도가 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그는 오래전부터 자연을 좋아했다.' 속운에 맞지 않고, 자연스럽게 가을산을 좋아한다' ('귀원' 제 1 부), 그도 금서를 좋아했다.' 소학금서, 나는 한가함을 좋아하고, 책을 열자마자 흔쾌히 음식을 잊는다. 나무 그늘 아래 새가 변했고, 그들은 다시 행복했다. 속담에, 5 월 중순에, 나는 북쪽 창문 아래에 누워, 찬바람이 오자, 나는 서제 나리라고 자칭한다. 그 뜻을 얕게 알면 말이 보증된다. "("연자 등 스파 스 "). 그에게는 도가 수양과 유가 수양이 있다. [7]

벼슬살이를 하다

산을 빌려 은거하다

스무 살 때 원명은 그의 벼슬길을 시작하여 생계를 꾸렸다. "음주" 제 10 부: "나는 동해의 뿔까지 멀리 헤엄쳐 갔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비바람이 길을 막는다. 누가 이번 여행을 했습니까? 굶주림에 이끌린 것 같다. 배불리 먹으면 조금만 오세요. 이것이 유명한 계획이 아닐까 봐, 나는 은밀한 곳으로 돌아갈 것이다. "그의 관원 생활을 회상하는 것이다. "이 단계에서, 그가 생활압박을 받는 하급관원의 세부 사항은 아직 없다. 집에서 짧은 생활을 하고, 29 세에 주시중주 (이 관직의 구체적인 사무는 아직 고증해야 한다) 가 되었는데, 오래지 않아 벼슬을 견디지 못하고 사직하여 귀국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국가가 그를 주책으로 불렀지만, 그는 사직하고 여전히 집에 살고 있다. 융안 2 년 (기원 398 년), 연명은 환현에 가입했다. 융안 4 년 (기원 400 년) 초 수도에 파견되어 5 월에 수도에서 귀국했다. 계림은 강풍에 의해 진로를 막았고,' 경자는 5 월에도 여전히 수도 밖으로 막혀 있다' 는 시구가 있어 귀향의 소망과 원내 옛집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1 년 후, 나는 순양으로 돌아가 어머니를 애도했다. 3 년이 만료된 후 원명은' 40 무지, 두려움' 이라는 이념을 안고 다시 벼슬을 하며 진군 장군 유옥군이 되었다. 이때 그의 심정은 모순적이다. 그는 벼슬을 위해 거창한 계획을 세우고 싶었지만, 그는 벼슬을 한 후에도 여전히 농촌을 그리워했다. "그는 천중외지를 싫어하고, 마음은 산과 강으로 가득하다" ("제 1 진군 입대" 곡아좌). 예서 원년 (기원 405 년) 3 월 원명은 건위 장군 유군 입대로 서건도를 옮겼다. "네 살 때, 산시 () 를 지나는 수도" 라는 시가 있는데, "아침저녁으로 산하를 보면 모든 것이 예전과 같다", "내가 가진 것은 신경 쓰지 만, 내가 가진 것은 신경 쓰지 않는다", "나는 매일 원예를 꿈꾸며 오래 헤어졌다" 는 시가 있다. 이것은 관원과 관원의 격동이다. [8]

유거

예원년 (기원 405 년) 8 월 원명은 마지막으로 관원으로 임명되어 펑과 이별했다. 11 월, 쳉 Shimei 무창 으로 사망, 위안 명나라 는 \ "반환 Xi \" 를 썼다

도연명

사직',' 은카이 사직',' 은거' 가 본격적으로 그의 은둔 생활을 시작하여 생명이 끝날 때까지. 이때 인식이 깊어 정치적 태도가 명랑기에 접어들고 사상도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이전에 농사를 짓던 그의 생활과는 달리, 그는 지금 의식이 있다. 그는 이렇게 하고, 자신이 왜 이렇게 하는지 이해한다. 그의 과거 농촌 생활은 중소지주로 보였는데, 지금은 노동력이 많아 일반 농민의 생활에 더 가깝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농촌 생활을 반영하는 시를 많이 창작했다. 예를 들면, 5 곡의' 귀원' 과 12 곡의' 잡시' 와 같다. 예사이 4 년 (기원 408 년), 6 월 중순, 연명네 집에 불이 나서 집이 완전히 파괴되어 어쩔 수 없이 이사를 갔다. 예서 11 년 (기원 4 15 년), 법원은 그를 공좌랑으로 모집했지만, 원명은 자신이 병이 나서 응모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예사이 14 년 (기원 4 18 년), 왕홍은 강주 도사로, 약 1 ~ 2 년 후에 원명과 친분을 맺었다. 그들 사이에는 기문이 있어 술을 공짜로 보낸다. 원가 원년 (기원 424 년), 안연지는 처음으로 연명과 교제했고, 연연이 돈을 내고 술을 샀다는 일화도 있었다. 원가 4 년 (기원 427 년), 담도제는 원명의 이름을 듣고 그를 만나러 가서 양육을 선물하고, 관원명을 하라고 권했지만, 그는 거절하고, 그의 양육도 받아들이지 않았다. 같은 해, 원명은 양양으로 죽었다. [9- 10]

2 문학 성취 편집자

시와 산문 작품

도연명 전세작 * * * 시 125 곡, 문장 12 편, 후세 편찬' 도연명집' [1/Kloc-0

도화원 (사진 2 장)

볼륨 시 네 단어:

정운 (평행령), 발적 (평행령), (평행령), 창사공 (평행령), 상정채산, 다방군 (평행령), 권농, 영장, 반납새.

시 제 2 권 다섯 글자:

그림자 (합서), 9 일 한가한 (합서), 귀원시 5 수, 유사천, 시조 사경의삼랑 구걸식, 민중 * * * 주가의 백하묘 방문, 원망시 추 () 가 주공 방덩치 중 (), 군 입대 (합서) 등을 알렸다.

볼륨 iii, 시 iv:

\ "노래 왼쪽 \", 진 군대 첫 번째 군대 를 위해, 5 월 중순 경자는 조림 2 곡으로 돌아가고, 신추휴가 후 7 월 강릉 2 곡, 계묘춘 초 회고 2 곡, 계묘가 죽은 후 12 월 고향 경디 2 곡, 을사가 죽은 후 3 월 2 곡, 무신이 죽은 후 6 월 옛집에 돌아가 불 2 수를 만났다.

볼륨 4 시 5 단어:

고시 9 수, 잡시 12 수, 빈시 7 수, 숙시 2 수, 좋은 시 3 수, 가시시 13 수, 산해경 13 수, 애가시 3 수를 흉내낸다.

볼륨 v \ "푸 연설 \":

익숙하지 않은 문인 (문서) 을 부여하고, 한가한 정을 부여하고, 단어는 귀로한다.

제 6 권 찬양:

도화원기' (합시),' 맹주전',' 진 장군 서징전',' 오류선생전',' 화선송',' 구장사 읽기'.

볼륨 7 스파 스 추도:

덩추',' 언니로 제사',' 동생으로 제사',' 자기희생'

작품 장르

음주시

도연명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로 음주시를 대량으로 창작한 시인이다. 그의' 취한' 목소리나 옳고 그름에 대한 비난은 뒤바뀌고 파괴되었다.

도연명

같은 명성을 가진 상류층; 또는 직업 불길한 반영; 또는 시인이 관직에서 탈퇴한 후의 기쁨을 표현한다. 시인의 어려움에 대한 억울함을 표현할 수도 있다.

마음의 시

도연명의 향시는' 잡시' 12 곡과' 산해경 읽기' 13 곡을 대표한다. 12 여 편의 잡시는 그들의 은퇴 후의 정치적 고민을 표현하며, 그들의 저속한 고상한 인격을 표현했다. 시인의 마음은 무한히 깊고 넓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산해경 읽기' 13 곡은' 산해경' 의 기물을 읊어 같은 내용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열 번째 시는 정위와 흥전을 찬양하여' 흉악한 뜻이 항상 있다' 는 것을 통해, 그 제세의 뜻이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임을 표현하고 표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원시

도연명은 전원시가 가장 많고 성과가 가장 높다. 이런 시가는 시인이 뜻을 지키는 고상한 기절을 충분히 표현했다. 검소한 전원생활에 대한 시인의 사랑, 노동에 대한 이해, 노동인민에 대한 우호적인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의 이상 세계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충분히 표현했다. 사의사로서 이런 사상 감정과 내용은 문학사에서 유례없는 것으로, 특히 문벌제도와 관념이 모두 엄격한 사회에서는 더욱 그렇다. 도연명의 일부 전원시도 그의 만년의 곤경을 반영하여 독자들이 당시 농민 계급의 비참한 생활을 간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었다. 도연명은 산수전원시의 창시자이다. 그의 산수전원시는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언어와 숭고한 경지로 중국 시단에 신천지를 개척하고 당대의 산수전원시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의 전원시에서는 더러운 현실에 대한 그의 지겨움과 조용한 전원생활에 대한 사랑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그의 실제 노동 경험으로 인해 그의 시는 근로자의 기쁨으로 가득 차서 노동자만이 느낄 수 있는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세 번째' 귀원' 은 그의 전원시의 진보라는 강력한 증거이다.

도연명의 전원 은둔시는 당송 시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두보시에서 말했다: "마음을 풀고 술을 마시면, 시를 보내는 것보다 기쁨을 보내는 것이 낫다. 내가 평생 너를 기다리고 있다는 뜻이다." 송대 시인 소동파는 도겸에 대한 평가가 매우 높다. "원명시, 언뜻 보면 느리게 들리지만, 익으면 기이한 문장이 있다. 비율이 높고, 의미가 묘하며, 언어가 정련되어야 그렇게 할 수 있다. 마치 큰 장인이 한 근을 메고 있지만 도끼의 흔적을 볼 수 없는 것 같다. " 소동포의 다른 작품으로는' 도금주',' 도독음료 2',' 도육권고농',' 도류와 9 일',' 도모조구 9 곡',' 도잡시 11 곡',' 도정지운4 곡',' 도정지운 4 곡' 등이 있다.

산문부

도연명의 문학사에서의 지위와 영향은 그의 산문과 단어에 달려 있으며, 그의 시 못지않다. 특히' 오류선생전',' 도화원기',' Xi 로 돌아가기' 라는 세 편은 성품과 사상으로 가장 유명하다.

오육선생전' 은 정사전기의 형식을 채택하여 인생 이야기를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인생의 재미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자기서술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도연명이 창작한 것이다. 귀향에서 온 단어는 벼슬길에서 농촌으로 돌아가는 선언이다. 문장 속에는 알록달록한 색채의 단락이 많은데, 그 기복이 심한 리듬과 편안한 키스는 시인의 황홀한 상황을 독자 앞에 드러낸다. 구양수는 "김무 문장, 도연명' 귀사' 는 한 편일 뿐이다" 고 평가했다. 도연명이 제공하는 이상 모델은 독특하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도화원에 사는 사람들, 평범한 사람들, 전란을 피한 사람들, 신선이 아니라, 세상보다 자연의 진정한 순수함을 더 잘 간직하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연명은 은퇴 초창기에 개인의 진퇴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다. 도화원기' 를 쓸 때, 그는 개인에만 국한되지 않고, 사회 전체의 출로와 많은 인민의 행복을 생각했다. 이 지경에 이르게 된 것은 다년간의 고생과 가난한 생활과 관련이 있다. 도화원은 단지 환상에 불과하지만, 이 환상을 제기하는 것은 매우 가치가 있다. [12]

문학사상

도연명은 중세의 위대한 사상가이다. 그의 문학 사상은 위진 남북조 문학 사상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진실에 대한 그의 이해는 역사와 삶의 진실에 초점을 맞추고 사상, 감정, 포부의 진실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완벽한 예술적 진실이다. 동시에, 자연에 대한 그의 이해도 그 문학 사상의 독특성을 보여준다. 그는 교화를 하지 않고, 물건을 조각하지 않고, 그는 감정의 자유표현, 시의 자연을 중시한다. 이것은 일종의 높은 경지이다. 그러나 예술의 진실을 숭상하든 문학의 본질을 숭상하든, 모두 자유롭게 삶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이것은 도연명 문학 사상의 영혼이다.

도연명은 사회인사의 위선과 어둠에 대해 매우 각성한 인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의 은둔은 현실에 대한 수동적인 도피가 아니라 사회현실을 비판하는 데 깊은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는 기나긴 은둔 생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렸을 때 망설이고 흔들렸지만 결국 현실에 굴복하지 않고 가난을 선호하며 평생 정조를 지켜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난명언) 치안 판사 는 그를 만나기 위해 duyou 을 보내, xianli 는 그를 만나기 위해 옷을 잘 입으라고 했다. 그는 한숨을 내쉬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어떻게 마을 아이들에게 쌀 다섯 마리를 굽힐 수 있단 말인가! 그 이후로, 쌀 다섯 말 을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는 것이 좋은 말이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가 죽은 후 그의 친구들은 사적으로' 경절' 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절' 이라고 불렀다. 도연명은 술을 좋아한다.' 술을 흔적으로 부치다' 는 부패한 통치집단과 어울리지 않겠다는 그의 소망을 표현하며 시인의 담담담한 마음, 도도하고 고결한 품격을 표현했다. 이 때문에 그의 작품은 평범하지만 시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13]

예술적 특색

언어

도연명 작품의 언어는 평평하지만, 이것은 단순하고 평평한 언어로 깊은 감정과 풍부한 사상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표의는 아주 잘 읽혀지고, 내포는 세세한 맛을 필요로 하지만, 역시 정이 절실하다. Liang Shiqiu 는 "영광은 평범함에 기인하지만, 그 평범함은 평범함이 아니며, 그 평범함은 평범함이 아니며, 그 평범함은 도끼의 흔적을 드러내지 않는 예술적 매력이다" 고 말했다.

농민 구어처럼 창조된 예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선명하다. 수: "원명의 시, 언뜻 보면 느려서 읽기가 재미있어요. 예를 들어, 먼 마을에서, 이일 시장에는 연기가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또'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고 말했다 비율이 높으면 아름다운 의의가 있으면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위대한 장인은 도끼 없이 한 근을 메었다. 모르면 기진맥진하여 죽는다. 왕안석의 말로' 평범하고 평범하지 않은 것 같다' 는 교묘한 사고방식을 구현했다. [14]

기술

그는 경치를 잘 쓰고, 자유자재로 경지를 물들이고, 의경이 흐트러지고, 청고하며, 이성적인 정취로 가득 차 있다. 언어는 정확하고 진실하며, 소박하고 진실하며, 풍격이 명랑하고, 정취가 깊다. 그러나 도기시는 하늘하늘, 한가함, 자연스럽게 희석되는 면도 있고,' 가시송송',' 산해경 읽기' 등 금강의 관대함도 있다. 석도는 또한 흥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결합하는 데 능하다. 그의 작품 속의 풍경은 상징적이면서도 생활 속의 진실이다. 해가 지고 구름이 없는 날' 일곱 번째 모조인이 쓴' 운간월',' 예충화' 와 같이 달밤 봄빛이자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번화한 짧은 시간을 비유한다. 도연명 작품 속 경물은 소나무, 향국화, 귀새, 고운과 같은 의인화되어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이자 시인의 고상한 품격의 상징이다. [12]

스타일

도연명은 시문에 능하고, 그의 시는 자연 경관과 전원생활을 많이 묘사하는데, 이런 전원생활도 도연명시의 주요 선율이다. 그 중에서도 그의 우수한 작품은 관직과 세속사회에 대한 싫증을 표현하고, 자신을 깨끗하게 하고, 고개를 숙여 다른 사람의 흥미를 기쁘게 하는 것을 거부했지만,' 인생 무상',' 운명 행복' 등 부정적인 생각을 조장하기도 했다. 그 예술적 특색은 질박하고 상큼하며, 언어가 소박하고 자연스러우며, 매우 세련되고 독특한 풍격을 지니고 있다. 도연명은 중국 최초의 산수전원시인으로, 그의 시는 서정적 언지에 중점을 두고 있다. 서정, 경물 묘사, 의론이 긴밀하게 결합되고, 정경이 융합되어 작가의 개성을 반영하고, 작가의 숭고한 자아숭배와 세속에 대한 표류를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