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장은 진나라와 한 시대에 상서로운 글이 새겨진 도장에서 진화했고, 송원은 이후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것은' 레저 장' 이라고 불리지만,' 레저' 는 아니다. 근대에 이르러, 한가장은 이미 중국 서화예술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발전하여, 한가장의 내용이 매우 광범위하고 재미가 넘친다. 화가들 혹은 스스로 편찬하거나 한가한 장에서 격언 경구를 발췌하여 생활과 예술에 대한 이해를 나타낸다.
확장 데이터
중국 서화를 감상하고 소장할 때, 작가 이름의 도장 외에 명언경구를 표현하는' 한가장' 도 항상 볼 수 있다. 이 한가한 장들은 작지만 책, 그림, 시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예술작품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그 재미있는 한가한 장들에서 우리는 종종 유명인들의 생활상황과 포부를 엿볼 수 있고, 작가의 예술생애와 사상정서를 엿볼 수 있으며, 재미가 넘친다.
한가장은 고대의 길상인장에서 유래한 것으로, "하루 천만 원" 과 같다. 기록에 따르면 조몽은 원대 최초의 도장을 직접 만든 문인 화가로 기록되어 있다. 원말 화가 왕관은 우연히 오색꽃같은 오단백석을 얻어' 혜제가의 산수' 라는 도장을 새겨 그림에 붙였다. 이때부터 문인 묵객들은' 주농시' 를 연구하여 천고에 경의를 표했다. -응?
제백석 노인은 일찍이 목수로 일한 적이 있다. 그가 유명해졌을 때, 그는 늘' 루반 문 아래' 의 도장으로 그가 과거의 빈곤한 생활을 결코 잊지 않았다는 것을 나타냈다. 그는 예비 우표 한 장을 가지고 있다. "나는 구원의 앞잡이가 될 것이다."
그의 자제시 \ "등나무 먼 배아, 만년에 재능이 없다; 나는 구원이 앞잡이가 되고, 세 사람이 돌아가길 원한다. 설형과 노유는 각각 유명한 화가 주영과 오창석의 별칭으로,' 세 사람이 번갈아 온다' 는 그의 박채장의 학습정신을 보여준다.
그는 칠팔살 때부터 거의 매일 그림을 그렸다. 그의' 천도를 알아야 하고 근면을 감상해야 한다',' 한 세대의 귀신은 화초로 돌아간다',' 노익장, 신선을 거부한다' 등의 시는 그가 예술에 헌신한 희로애락을 표현했다. 그러나 그의' 먹극',' 그림 없음',' 외부인',' 과장된 이름' 도 화가의 겸허한 정신을 반영한다. -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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