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홍은 야생에 있고, 백새는 북림에서 울린다. 방랑할 때 무엇을 볼 수 있고, 걱정할 때 슬퍼할 수 있다. < P > 응우엔 (211-263), 진류위 (오늘 하남 위씨 현) 에서 태어나 보병 대위로 전 세계에 응우엔 보병으로 불리며' 대림 칠현' 중 가장 유명한 시인이다. 영화' 는 응우옌적 인생시의 총주제이지, 한 번에 쓴 것이 아니다. 이 시는 그 중 첫 곡으로, 그가 보내고 싶지만 보낼 수 없는 절망에 대해 쓴 것이다. 처음 두 문장은 내가 한밤중에 잠을 잘 수 없다고 말했고, 일어나서 피아노를 연주했다. "안 된다" 는 것은 주관적으로는 자고 싶지 않지만 객관적으로는 잠을 잘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시인이 밤에 잠을 못 자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 시인은 대답하지 않고, 붓을 휘둘렀다. 시인의 회피는 주관적인 두려움이다. 사마의 잔혹한 정치 숙청에 직면하여 죽음의 그림자가 가시지 않았지만 시인은 말하고 싶었지만 감히 말하지 못했다. 소명문선' 에서 이선은 응우안의' 영회' 시를 평가하며 "네가 후계자라면, 항상 비방을 당하고 화를 당할까 봐 두렵다" 고 말했다. 그래서 당신은 당신의 삶에 대해 걱정할 것입니다. 조롱하기로 결심했지만, 더 많은 것은 회피였다. " 사실 피하지 않으면 할 수 없다. 지강은' 산거원과의 절교' 의 격렬한 언사로 비방을 받아 죽지 않았나요? 둘째, 객관적으로는 말할 수 없다. 너무 오래 숨겨둔 감정이' 밤' 에서 갑자기 솟아오르자 시인은 자신을 통제할 수 없었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적절한 단어를 찾을 수 없었다. 이렇게 하면 너는 거문고 소리로 환기할 수밖에 없다. 시인의 감정이 이 피아노 소리에 얼마나 깊이 숨겨져 있는지 상상할 수 있다!
"얇은 커튼은 밝은 달을 바라보고, 맑은 바람은 가슴을 불다." 네가 본 소감을 써라. 밝은 달빛이 얇은 커튼을 통해 비쳐 들어왔다. 달빛은 원래 정적이었지만 아사 같은 커튼이 굴절된 후 역동적인 몽롱감을 느꼈다. 이곳의 은은한 달빛은 당송사의 연무와 매우 흡사하여 마음속의 슬픔을 깨우고 인생의 무상한 슬픔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밤" 의 달이기 때문에, "그러나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달빛의 한기를 감히 한다." 달빛은 한기를 주고, 미풍이 불면 이런 한기가 깊어진다. 노신 선생의' 위진 풍채와 문장 약주의 관계' 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위진 명사들은 모두 넓은 가운 소매를 입고 찬바람이 치맛자락을 통해 피부로 직통해 온몸을 따르기 쉬운 것 같다. 도망갈 곳이 없는 이런 냉감감은 마침 시인이 난세에 처해 있고, 고독이 자취를 감추고, 두려움에 습격당하는 생동감 있는 전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고홍야가 나팔을 불고 북림새가 울린다' 는 것을 보고 들은 것을 적어라. 들판에 방랑기러기라는 별명이 붙자 놀란 새가 숲속을 쉬지 않고 날았다. 풍경에 대한 묘사, 고독한 울음소리, 새가 놀랐을 때 달빛 아래서 날아다니는 그림자를 보면 이런 소리와 동작은 각각 청각과 시각의 관점에서 밤의 적막을 부각시켰다. 묘사적인 관점에서 볼 때, 곡홍은 잃어버린 거위인데, 이것은 시인의 자아은유이다. 유명한' 죽림 칠현' 이 사마씨 정권의 억압 속에서 빠르게 무너지자 시인은 외롭고, 몸이 무너지고, 감정이 하소연할 곳이 없었다. 새들은 달빛 아래에서 유령처럼 날아다니며, 그림자에 대한 공포가 시인에게 잠시의 평온을 가져다주지 못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하필 밤의 그늘에서 밤은 당연히 사마씨 독점권이 조성한 공포분위기를 가리킨다. 끝없는 공포 속에서 시인의 인내는 이미 극한에 이르렀는데, 마치 놀란 새 한 마리와 같다. < P > 마지막 두 문장, 시인은 마침내 마음속의 물건을 풀어주지 못했다. 그는 방랑하고 싶었지만 방랑 후에도 어떤 빛과 따뜻함도 찾지 못했다. 결국 절망하고' 혼자 슬프다' 고 말했다. 이런 상황은 고시' 명월이 언제 있다' 는 것을 쉽게 떠올리게 한다. "한 사람이 집을 떠나면 누구를 고소해야 합니까? 그를 방으로 데려가면 옷에 눈물이 난다. " 응우옌적은 한때' 야심만만하다' 였다. 소년은 광무산 (초한 전쟁 유적지) 에 올라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영웅이 없을 때 입자 (항우, 유방을 가리킴) 의 이름." 자부심은 말로 넘쳐나지만, 결국 태어날 때를 만나지 못해 자신의 포부를 드러내지 못하고, 하루 종일 살얼음을 밟는 것처럼, 마음속의 괴로움은 상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응우엔 국적의 "역사 기록" 은 "혼자 운전할 때 길이 가난하고 궤도가 가난해서 울어야 한다" 고 말했다. 겉으로 보이는 척은 사실 네가 벗어날 수 없는 어쩔 수 없는 발설이다. < P >' 시품' 은 응우엔' 영회시' 에 대해 "말은 눈과 귀에 있고, 정은 팔황시계를 보낸다" 고 평가했다. 사실 이것은 시인이 재난을 피하기 위해 취한 일종의 우여곡절 은둔한 표현 방식이다. 우리가 시 전체를 읽어도' 밤에 잠을 잘 수 없다' 는 구체적인 원인은 찾을 수 없지만, 감동적으로 청각, 시각, 피부 감각의 집중식으로 우리가 보내고 싶은 외로움, 두려움, 슬픔을 전달한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동시에 시인은 말하고 싶지만 말하지 않은 거대한 모순과 고통도' 앉기',' 명월',' 청풍',' 새',' 사람의 방랑' 등 일련의 동작을 통해 시에서 드러났다. 이 동작들은 시인이 보내려고 하지만 보낼 수 없는 불안과 두려움의 외부화이다. 모든 강승은 절망으로 끝났지만, 시인의 악몽 같은 처지를 탈출하려는 강한 열망에서 우리는 절망 뒤에 생명에 깊이 집착하는 눈빛을 보았다. 프랑스 작가 뮤즈는 "가장 아름다운 시는 가장 절망적인 시" 라고 말했다. 이것은 이 유명한 시편의 가장 좋은 주석이 될 수 있는데, 바로 그 깊은 애착이 절망의 아름다움을 갖게 되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