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왕보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잘못하지 않으면 아이가 수건을 묻힌다.
참고 사항:
1, 성궐: 당나라의 수도 장안을 가리킨다.
보조: 동반.
삼진: 이 산시 성; 삼진을 보좌하고 삼진을 보좌하다.
무진: 쓰촨 장강의 5 개 나루터.
운율 번역:
삼진 고국에서 장안 성벽의 궁궐은 아치형이다.
풍연이 휘몰아쳐 주수 민강무진을 볼 수 없다.
내가 너와 악수를 하고 작별 인사를 할 때, 나는 서로 동정한다.
너와 나는 모두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벼슬을 하러 나간 사람이다.
사해 안에는 네 지기만 있으면,
우리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든 간에, 우리는 모두 함께 있는 것 같다.
이별의 길에서 슬프게 울지 마세요.
다정한 젊은 남녀처럼, 그들은 서로 눈물을 흘렸다.
의견:
이 시는 작별의 걸작이다. 시적 위로: 이별할 때 슬퍼하지 마세요. 첫 번째 문장은 엄격하게 대립하고,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분산으로 승전하며, 실질적으로 허황되고, 문경이 다운된다. 삼중'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가지고 있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우뚝 솟은 산봉우리는' 깊은 우정, 산과 강은 거부할 수 없다' 는 장면을 높이 요약했다. 큰 말은 부끄러워하지 않고, 천고에 낭송하며,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대련의 결말은' 보내기' 라는 주제를 지적했다.
시 전체가 갑자기 좌절하고, 맥동이 흐르고, 의경이 활달한다. 고대 송별시 속의 슬픔을 씻어내고, 색채가 시원하고, 싱그러우며, 멀고, 유일무이한 비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1: 작별도독입촉 작가: 삼진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겹을 사이에 두고 오강을 강으로 합쳤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잘못하지 않으면 아이가 수건을 묻힌다.
2. 천자앙 유주의 성루에서, 저기, 내 앞에 있는 것은 지나간 세월인가? 내 뒤에, 다음 세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3.' 산거추야' 당 왕비가 내린 후 공산이 가을밤에 세워졌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4. 연해평은 춘조 속에 있고, 해상명월은 조 속에서 태어난다.
나는 파도에 따라 천리를 쫓는데, 어디 강변의 달빛이 없는가?
강물이 방디안 주위를 흐르고, 달빛이 꽃숲에 비친다.
서리가 공중에서 흐르고, 너는 날 수 없지만, 정위의 백사는 볼 수 없다.
강 위의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고독한 달이 있다.
누가 강변의 달을 처음 보았습니까? 강열은 연초에 언제 찍은 사진입니까?
인생은 대대로 그치지 않고,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나는 강월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지만, 나는 장강이 물을 배달하는 것을 보았다.
흰 구름이 이미 갔으니, 단풍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오늘 밤 누가 배를 타러 갑니까? 명월루를 어디에서 그리워합니까?
불쌍한 사람이 위층 달을 배회하니, 남을 남겨 거울을 보충해야 한다.
옥주전자의 커튼은 말릴 수 없지만 모루에 다시 칠해졌다.
이 시점에서, 나는 서로를 모른다. 나는 중국이 매달 너를 비추길 바란다.
기러기가 하늘을 날고, 어룡이 잠재적으로 물속에서 뛰다.
어젯밤 꿈에서 한가한 못이 떨어지는 꿈을 꿨는데, 가난한 봄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봄에는 강물이 흐르고, 연못은 달이 지고 서쪽으로 진다.
사월은 바다 안개를 숨기고, 연석은 xiaoxiang 길은 무한하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매달 돌아올지 알고 싶습니다. 낙화는 나무를 흔들어 강을 가득 채웠다.
5. 노인촌 맹호연을 지나갑니다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산에서 방학이 되면 국화 시간에 다시 오겠습니다.
다른 사람을 도와주세요, 제가 해볼게요!
작별을 고하고, 촉중에서 부임하다.
저자: 왕보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잘못하지 않으면 아이가 수건을 묻힌다.
참고 사항:
1, 성궐: 당나라의 수도 장안을 가리킨다.
보조: 동반.
삼진: 이 산시 성; 삼진을 보좌하고 삼진을 보좌하다.
무진: 쓰촨 장강의 5 개 나루터.
운율 번역:
삼진 고국에서 장안 성벽의 궁궐은 아치형이다.
풍연이 휘몰아쳐 주수 민강무진을 볼 수 없다.
내가 너와 악수를 하고 작별 인사를 할 때, 나는 서로 동정한다.
너와 나는 모두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벼슬을 하러 나간 사람이다.
사해 안에는 네 지기만 있으면,
우리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든 간에, 우리는 모두 함께 있는 것 같다.
이별의 길에서 슬프게 울지 마세요.
다정한 젊은 남녀처럼, 그들은 서로 눈물을 흘렸다.
의견:
이 시는 작별의 걸작이다. 시적 위로: 이별할 때 슬퍼하지 마세요. 첫 번째 문장은 엄격하게 대립하고,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분산으로 승전하며, 실질적으로 허황되고, 문경이 다운된다. 삼중'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가지고 있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우뚝 솟은 산봉우리는' 깊은 우정, 산과 강은 거부할 수 없다' 는 장면을 높이 요약했다. 큰 말은 부끄러워하지 않고, 천고에 낭송하며,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대련의 결말은' 보내기' 라는 주제를 지적했다.
시 전체가 갑자기 좌절하고, 맥동이 흐르고, 의경이 활달한다. 고대 송별시 속의 슬픔을 씻어내고, 색채가 시원하고, 싱그러우며, 멀고, 유일무이한 비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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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오니 외롭고 슬프다. 언뜻 따뜻해도 추울 때는 호흡을 멈추는 것이 가장 어렵다. 술 세 잔 두 잔, 너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니? 늦게 와서 급하다. 곽염 슬픈, 하지만 이것은 오래 된 지 인입니다.
노란 꽃이 온 땅에 쌓여 있고, 시든 것이 파손되었다. 지금 누가 그들을 고를 수 있습니까? 창밖을 보면 한 사람이 어떻게 어두워질 수 있습니까? 오동나무는 더욱 보슬비, 황혼에 물방울이 떨어진다. 이번에, 얼마나 슬픈 말인가?
이청조는 남송 말년의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의 아버지 리는 당시 유명한 학자였고, 그의 어머니 왕도 선물을 어떻게 쓰는지 알고 있었다. 따라서 사상이 보수적이고 시대에 뒤떨어진 봉건 중기에도 조경은 시, 단어, 글이 모두 뛰어나 좋은 말이라고 할 수 있다.
느린 소리' 는' 소세옥사' (이청조어집) 에서 뽑혔다. 정강의 치욕 (1 127) 이후 국가가 망한 후 조경의 풍격이 돌변해 이전의 아름다움과 경량과는 달리 주로 참담하고 낮다. 느린 목소리에서 그녀의 고통스러운 감정은 흔적을 드러내지 않았다. 한 나라가 분열됐지만 산천 강은 여전히 존재하고 나무와 잔디의 봄은 다시 푸르러지고 꽃잎은 눈물처럼 흐르고 외로운 새는 슬픔을 노래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서도' 무잔주 곤히 잠들다',' 나상을 가볍게 취하고 홀로 랜으로 갈 수 있을까'? 느린 속삭임 속에서 그녀의 고통스러운 감정 세계도 흔적을 드러내지 않았다.
예전에 시인은' 소리가 느리다' 는 곡조를 만들 때 항상 운율을 평조로 하여 곡조가 비교적 온화하였다. 그러나 작가는 이 단어를 만들 때 더 이상 형식에 얽매이지 않았다. 매력, 문자는 단지 감정의 흐름을 동반할 뿐이다. 운율을 서약으로 바꿀 뿐만 아니라, 겹친 글자를 반복해서 사용함으로써 완급에서 급으로, 완곡에서 서늘하게 변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기서 청조는 그녀의 감동적인 예술적 창의력을 보여 주었고, 이 때문에 어작이 크게 빛났다.
조경은 단어를 만드는 방면에서 매우 독창적이다. 꿈처럼' 의' 녹색비료, 빨강, 날씬함' 이라는 단어는 참신하지만,' 찾아 찾고, 외로움, 서늘함' 이라는 네 글자가 문장 속에서 반복되고, 감정이 흐르는 물처럼 쏟아지면서 의외로 경이로울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분노. 그래서 "술 세 잔 두 잔, 어떻게 이겨낼 수 있어, 바람이 너무 늦었어." 라는 말이 다시 한 번 억눌렸다. 한 사람, 늦가을,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는 것을 보니 옛날이 생각난다. "노란 꽃이 온 땅에 쌓여 초췌하고 파손되어 지금은 따야 할 가치가 있다." 사람이 이미 움직여서 더 이상 과거로 돌아갈 수 없다. 하필이면 사람을 놀리는데, "오동나무는 더욱 멋있고, 황혼에는 물방울이 떨어진다." " 가을바람에 서 있는 시인은 감개무량할 수밖에 없다. "이번에는 얼마나 슬픈 단어인가?" 시인은' 근심' 을 잡아서 펴냈지만, 그의 사작은 오히려 분위기가 충만하여, 자유자재로 노래하고, 꾸밈이 없고, 불쑥 튀어나와 작가의 독특한 수양과 정서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징 강 변화 후, 이청조 국가 파괴, 가정 사망, 남편 사망, 인사 부상. 이 기간 동안 그녀의 작품은 더 이상 신선하지도 않고, 더 이상 얕지도 않고, 우울하고 슬프며, 주로 죽은 남편 조명성에 대한 그리움과 그녀의 외롭고 처량한 처지를 표현했다. 느린 소리를 찾는 것' 은 이 시기의 전형적인 대표 작품 중 하나이다.
이 단어의 첫 번째 문장은 평범하지 않고, 연속 7 조의 겹친 단어를 사용했다. 가사뿐만 아니라 시사가부에도 있다. 하지만 그 이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이 7 개의 겹이 겹쳐진 글자도 음악성이 있습니다. 송사는 노래를 부르는 데 쓰이기 때문에 음색의 조화는 매우 중요한 내용이다. 이청조는 멜로디에 조예가 깊기 때문에 이 일곱 조의 겹이 겹쳐진 단어를 읽어 보니 마치 크고 작은 진주가 옥석 한 판에 쏟아지는 것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단지 내 혀와 혀가 반복해서 노래를 부르고, 슬럼프를 헤매고, 슬픈 사람이 속삭이는 것을 듣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그러나 그녀가 입을 열기 전에, 그녀는 청중들에게 그녀의 슬픔을 느끼게 할 수 있다고 느꼈고, 그녀가 말을 끝낸 후에도 슬픔의 감정은 여전히 사라지지 않았다. 알 수 없는 슬픔이 내 마음 속에 가득 차 있고, 공기 속에 가득 차 있고,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슬픔명언)
기분이 좋지 않고, 게다가 이 춥고 더운 날씨까지 더해서 시인은 잠도 못 잔다. 잠을 잘 수 있다면, 짧은 시간 안에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지만, 잠을 자려고 할수록 잠을 잘 수가 없다. 그래서 시인은 당연히 그녀의 죽은 남편을 떠올린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옷을 입고 일어나 따뜻한 몸을 한 잔 마시다. 하지만 감기는 외로움으로 인한 것이다. 술을 마시는 것은 차를 마시는 것과 같다. 너만 혼자 있을 때 쓸쓸함을 느낄 뿐이다.
담주 한 잔을 들고 먹구름이 낮고 찬바람이 세차게 불 때 갑자기 외로운 기러기의 울음소리가 들렸다. 애원한 소리가 하늘을 찢고 시인의 치유되지 않은 상처를 다시 한 번 찢었다. 내 머리는 하얗고 남편은 나와 함께 날아간다. 아이고, 연아, 너 너무 슬퍼서 울어. 당신은 나처럼 노년 사별입니까? 저처럼 여생을 홀로 만리산과 천산모설에 직면해야 하나요? 망상 아래 어리둥절한 눈물 속에서, 나는 갑자기 외로운 거위가 이전에 자신에게 러브레터를 보낸 사람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할 일이 없고, 꽃이 피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옛 사랑의 사자는 아직 있지만, 추모와 소랑이 죽은 후에 헤어지고, 사람과 귀신은 각기 다른 곳으로 달려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물건은 시비이고, 사람은 옳고, 눈물은 먼저 흐른다. 이 기발한 생각에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슬픔이 얼마나 포함되어 있는가!
이때 나는 그 국화꽃들을 보고 꽃이 초췌하고, 온 땅이 붉어지고,' 동울타리 속의 술, 황혼 후에 어두운 향기가 가득하다' 는 그런 우아함을 발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전에 그녀의 남편이 살아 있을 때, 시를 부르고, 고서를 정리하고, 얼마나 아름다웠는지, 하지만 지금은? 이 끝없는 외로움 속에 나 혼자만 남았다. 그래서 사물은 옳고 그름이고, 사람은 완전히 다르다. "낡은 날씨, 낡은 옷, 감정만 있으면 과거처럼 될 수 없다." 혼자 외로운 기러기와 국화를 마주하니 더욱 처량하다. 나는 두 손으로 뺨을 받치고 있었고, 눈에는 눈물이 가득했다. 황혼을 두려워하여 낮을 얻다. 이 어두운 하루를 마주하고, 한 사람이 어떻게 황혼까지 버텨낼 수 있을까? 기나긴 외로움이 더 무섭게 만든다. 한 사람은 시간도 느리다고 느낀다.
마침내 황혼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조금씩 똑딱 똑딱, 끝없는 비가 슬픔처럼 가늘어서 더욱 짜증이 난다. 집 밖에 있는 오동나무 두 그루를 다시 보자. 비바람 속에서 서로 버티고 서로 기대고 있지만 비교하면 혼자 있는 것이 훨씬 처량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갑작스러운 비바람, 쓸쓸한 거위, 깨진 국화와 오동나무, 눈앞에 있는 모든 것이 시인의 슬픔을 겹치게 하고, 형용할 수 없을 때까지 겹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시인은 더 이상 비교나 렌더링, 혹은 부흥보다 더 좋은 것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는 단지 간단히 말했다. "이번에, 내가 어떻게 슬픈 말 한 마디를 빠뜨릴 수 있을까?" " 간단하고 직설적이지만, 오히려 더 신기하고, 더 매력적이고, 씹는 힘이 있다. 이후주의'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을까,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것조차 무색할 정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강춘수는 끝이 없지만, 결국 형용할 수 있다. 시인의 우울함은 형용할 수 없기 때문에 그는 자연히 더 좋다.
곽고인장
맹호연
패자 소개
맹호연 (689 ~ 740), 당상양양 (오늘 호북 양양) 사람.
초창기에 집에서 열심히 공부하여 사슴문산에 은거한 적이 있다. 마흔 살에 장안을 돌아다니며 시험을 보지 않는다. 장구령은 경주장사로, 일찍이 그것을 짧은 저녁으로 이끌었다.
맹호연은 일찍이 동남 각지를 떠돌아다녔다. 전원산수를 소재로 한 시는 왕웨이와 함께' 왕몽' 이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담백하여 은둔 생활을 많이 반영한다. 그는 또 육조시를 잘 활용해 청초한 명성을 가지고 있다. 전당시는 그의 명문이 "고대인보다 낫다" 고 말했다 왕호연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문제가 해결되다
이 시는 맹향양 시집에서 뽑혔다.
이것은 맹호연의 전원시 대표작으로, 그가 일찍이 사슴문산에 은거했을 때 지은 것이다. 마을에 사는 친구의 초청으로 시인은 즐겁게 떠났지만 그는 길에서 푸른 나무와 산들을 보았다. 만나 농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전원시적, 짙은 생활 정취를 가득 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농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농사명언) 시 전체가 신선하고 쾌적하며, 사회의 안정과 농민에 대한 안거낙업의 송가이다.
이것은 5 언율시입니다.
평론
나를 위해 닭고기와 밥, 오랜 친구, 오랜 친구: 오랜 친구, 오랜 지인을 준비한다. 장비: 설정 및 준비. 닭과 좁쌀: 육계와 좁쌀, 밭집의 집요리를 가리킨다. 너는 너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한다. 초대: 초대입니다. 받는 사람: 자. 논가: 옛 친구의 집. ○ 이번 여행의 유래를 설명한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근처: 근처, 환촌 그린. 곽: 본의는 외성을 가리킨다. 성곽과 함께, 성곽은 내성벽을 가리키고, 곽은 외성벽을 가리키거나, 성벽을 가리킬 수 있다. 확장 후, 사방과 밖은 모두 곽이라고 불리는데, 이곳의 곽은 마을 곽-사면촌을 가리킨다. 경사: 헤엄쳐 가다. ○ 노인마을의 클로즈업과 전망을 묘사하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개방: 개방. 창문이 있는 복도나 작은 방. 필드: 타작장; 종묘장: 채소밭; 한 단어로, field nursery 는 field 나 nursery 또는 그 중 하나를 가리킬 수 있는데, 복합어는 편향되어 있다. 놓기: 가져 가라, 끝내라. 말: 말하면서. 삼마: 누에와 마류 작물, 고대 의류의 원료는 주로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뽕나무 생사 양잠이고, 하나는 대마로 짜서 삼끈으로 짜는 것이다. 이곳 삼마도 농사를 가리킨다. ○ 고인을 만났을 때의 장면과 활동을 적고' 논가' 를 호응한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중양: 일명' 중양절' 은 여름력 9 월 초 9 일을 가리킨다. 한인의 음양학설로 인해 숫자에도 음양이 붙고, 구산은 양으로 흩어지기 때문에' 중양' 이라고 불리며, 일명' 중구' 라고도 불린다. 그냥: 동사. 가까이, 여기, 여기, 가까이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중양절은 한족의 명절이다. 술과 국화와 게를 함께 먹는 것은 문인들이 가을에, 특히 중양절의 우아한 일이다. ○ 오늘 모임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내일 다시 만날 것을 기대합니다.
번역
나의 오랜 친구는 닭고기와 샤오미 음식을 준비하여 나를 그의 농장에 초대했다. 그러나 마을 주변에는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마을 밖에는 청산이 면면하게 뻗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방을 열 때 장소와 채소밭을 보았다. 술을 집어 들자 양잠과 대마 농사에 대해 이야기했다. 가을 중양절이 되면 국화를 보러 올 것이다.
간략 분석
이 시의 경우, 언어는 평평하고, 서술은 자연스럽고 유창하며, 조각한 흔적이 없다. 그러나 감정이 진지하고 시적이 순하며,' 맑은 물, 자연히 조각할 수 있다' 는 심미적 재미가 있다. "국가" 는 "방문", "방문" 을 의미한다.
나를 위해 닭고기와 밥을 준비해라, 오랜 친구, 네가 너의 농장에서 나를 초대한다' 는 것은 가정생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만큼 쉽고 간단하며 느긋하다. 샤오미' 는 다나카가 거두고' 닭' 은 집에서 기르는 것이다. 둘 다' 논가' 라는 단어와 일치하여 생각나게 한다. 늙은 허브에는 아직도 현재가 남아 있다' 와' 뽕나무 꼭대기의 까마귀' 의 농가 생활 특색이 또' 닭기장' 이 가족의 맛이기 때문에 친구를 초대하여 옛 단어를 맛볼 수 있다. 닭 한 마리와 좁쌀일 뿐,' 오랜 친구' 의 특성도 보여줬고, 사치스러운 이야기도' 양기' 도 아니었다. 이는 사랑하는 친지들 사이의 친밀한 애정의 표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래서' 오랜 친구' 가 나를 초대했을 때, 나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그것을 한가한 일로 여겼다. 이것은 확실히 약한 언어이지만, 얇은 언어는 아니다!
"우리는 푸른 나무가 너의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이" 는' 노인촌' 의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마지막 문장은 근경이고, 푸른 나무가 둘러싸고, 천지가 다르고, 조용하고 신비롭다. 다음 문장은 환상이고, 밭의 배경이다. 마을 뒤의 청산이 먼 곳까지 뻗어 있는 것은 밭이 외롭지 않고 외부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눈앞의 먼 산이 녹색으로 변하는 광경은 마치 기묘한 녹색 경관처럼 사람을 매혹시키고, 상상을 떠올리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당신의 창문을 열고, 정원과 들판을 건너고, 우리 컵을 손에 들고 뽕나무와 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라고 한 오래된 가족의 생활 장면에 적혀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현관 창문을 열고 채소밭을 향해 술잔을 들어 농사와 오디 이야기를 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마지막 문장에서 "단어" 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시 전체의 경지로 볼 때, 이 대화는 분명 유쾌할 것이다. 맹호연은 일찍이 사슴문산에 은거했고, 이후에는 다시는 벼슬을 한 적이 없다. 그래서 그의 마을 환경은 조용하고 아름다우며, 농민도 기꺼이 일을 한다. 논가의 안일한 생활이 이 시인을 노래하게 했다. 이때 시인은 벼슬길의 고민과 도시의 번잡함을 잊고 시적인 심미 향락에 빠져 고인의 소박하고 진지한 우정에 동화되었다. 그는 자신이 이런 상황에서 귀착점을 찾았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위에서 물려받은' 산절을 기다리면 국화가 오면 다시 오겠다' 는 시인은 전원풍광과 농가 생활에 끌렸지만 배불리 먹어도 아직 끝나지 않았다. 그래서 떠날 때 그는 중양절에 옛 친구를 다시 방문하겠다는 소망을 솔직하게 표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두 편의 간단한 시는 고인의 열정과 소박함, 하객의 즐거움과 만족, 주객 간의 친밀한 애정을 담고 있다. 이런' 즐기고 있다' 는 욕망은 이 문장의 내용을 더욱 심화시켜 첫 번째 대련에서' 귀환' 과' 초청' 을 비교하는 것이 재미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2. 천자앙 유주의 성루에서, 저기, 내 앞에 있는 것은 지나간 세월인가? 내 뒤에, 다음 세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3.' 산거추야' 당 왕비가 내린 후 공산이 가을밤에 세워졌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4. 연해평은 춘조 속에 있고, 해상명월은 조 속에서 태어난다.
나는 파도에 따라 천리를 쫓는데, 어디 강변의 달빛이 없는가?
강물이 방디안 주위를 흐르고, 달빛이 꽃숲에 비친다.
서리가 공중에서 흐르고, 너는 날 수 없지만, 정위의 백사는 볼 수 없다.
강 위의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고독한 달이 있다.
누가 강변의 달을 처음 보았습니까? 강열은 연초에 언제 찍은 사진입니까?
인생은 대대로 그치지 않고,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나는 강월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지만, 나는 장강이 물을 배달하는 것을 보았다.
흰 구름이 이미 갔으니, 단풍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오늘 밤 누가 배를 타러 갑니까? 명월루를 어디에서 그리워합니까?
불쌍한 사람이 위층 달을 배회하니, 남을 남겨 거울을 보충해야 한다.
옥주전자의 커튼은 말릴 수 없지만 모루에 다시 칠해졌다.
이 시점에서, 나는 서로를 모른다. 나는 중국이 매달 너를 비추길 바란다.
기러기가 하늘을 날고, 어룡이 잠재적으로 물속에서 뛰다.
어젯밤 꿈에서 한가한 못이 떨어지는 꿈을 꿨는데, 가난한 봄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봄에는 강물이 흐르고, 연못은 달이 지고 서쪽으로 진다.
사월은 바다 안개를 숨기고, 연석은 xiaoxiang 길은 무한하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매달 돌아올지 알고 싶습니다. 낙화는 나무를 흔들어 강을 가득 채웠다.
나머지는 네가 직접 확인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