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가도의' 이녕이 그윽하다',' 외딴 이웃이 적고, 풀길이 빈 적막원에 들어간다' 등의 예가 있다. ○새가 연못가에서 머물며 스님이 문을 두드렸다. 다리를 건너서 분판을 만들고, 돌을 옮겨서 운근을 옮기다. 잠시 여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차분한 기간 동안 제 말을 저버리지 않겠습니다. " 제목 중의' 여행' 자는' 눈' 으로 시 전체를 이해하는 관건이다. 시 전체의 각 대련은 모두' 은거' 라는 단어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첫 번째 대련은 거처의' 은거' 라고 쓰여 있다. 한 구석에 살고, 아무도 없고, 풀길은 조용하고, 텅 빈 화원이 듬성하다. 조문과 목련은 환경의' 정적' 을 묘사한다. 조문 안감 소리, 연못가의 새 울음소리,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스님이 가볍게 문을 두드려 환경의 고요함을 드러내지 않는다. 목걸이 글쓰기는 어두운 밤부터 낮까지, 또는 환경적 관점에서 출발하지만, 시야는 훨씬 넓어야 하고, 작은 다리를 건너고, 돌맹이를 우회하고, 길을 따라 곳곳이 조용하고, 야취가 넘치고, 시인의 마음속의 기쁨이 저절로 생겨난다. 대련은 시인의 은거에 대한 동경을 드러냈다.
시를 읽는 열쇠는 "시 눈" 과 "질문 눈" 을 파악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