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의 모습은 연꽃이 피고 지는 것과 같다.
동풍이 오지 않고, 3 월 버들개지가 날지 않는다.
네 마음은 작은 고성 같다. < P > 는 밤을 향하는 청석거리와 같다. < P > 소리가 하나도 없으면 3 월의 봄막이 열리지 않는다.
너의 마음은 굳게 닫힌 작은 창이다. < P > 제가 받은 말굽 소리는' 죄송합니다' 인가요? < P > 저는 귀국하지 않습니다. 저는 나그네입니다. 。 。 。 。 。 。
참고 자료:
고등학교 교과서 초시험 제 3 과
이 시의 풍격은 명쾌하고 노골적이지 않고 함축적이고 모호하지 않으며, 오랜 이별의 남녀의 정을 묘사하며 슬픈 느낌을 가지고 있다. 연꽃은 여성을 비추고, 오랫동안 헤어진 연인의 슬픔과 함께 할 수 없는 서글픔을 우여곡절로 표현한 것은 사랑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잘못에 대한 감상 < P > 정근심이 주는 시' 잘못' 은 경쾌하고 명랑하며 지금도 널리 알려져 있다.
입의 걸작. 정근심이 주는 작품이 사람들의 관심을 가장 끌 수 있다면, 사람들의 마음을 가장 감동시킬 수 있다. < P > 아름다움과 애정보다 더 깊은 것은 없다. 그래서' 잘못' 이라는 시는 가장 아름다운 곡이라고 할 수 있다. < P > 는 시인을 위해 대만성 시단에서의 지위와 영향력을 다졌다. < P > 제가 이 시를 처음 읽었을 때 가장 먼저 느낀 것은 중국이었습니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노래 < P > 중국의 시로 중국인의 시로, 영원하고 아름다운 중국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야기. 그래서 이 시의 껍데기는 서학 동점화를 배우는 모더니즘을 표방하고 있지만, < P > 가 전달한 중국의 더 깊은 전통의식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 P >' 잘못' 이라는 시는 중국 고대의 궁원을 물려받아 줄곧 내 마음 속에 있던 시라고 할 수 있다.
전통. 시 속 주인공' 나' 는 말을 타고 강남으로 가서 한 여자를 빈규방에 홀로 남겨 두었다. < P > 밤낮으로 기다리며 애인' 나' 의 귀환을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여자 측의 어리석은 정이 변했다.
다음은 길고 지루한 기다림이다. 그래서 그녀의 마음은' 작은 외로운 도시' 였다. < P > 는' 동풍' 이 그녀에게 소식을 전하지 않았지만, 하늘을 날고 있는 봄날' 버들개지' 는 없었다. 그래서 그녀의 < P > 마음은' 작은 창' 으로 항상 청석길의' 소리', 심지어 커튼까지 주시하고 있다. < P > 열지 말고 창밖의 오색찬란한 봄빛을 보세요. 유우석' 봄의 단어' 에서' 새 화장이 적당함' < P > 아래 주루, 봄빛을 잠그고, 근심일원' 은 이런 원한과 이곡이 같은 묘함을 갖고 있는 것 같아 함축적이다.
노출이 아니라 오래되고 광범위합니다. 마침내' 나' 가 돌아왔는데, 다다의 말굽 소리가 그녀에게 아름답게 보였다. < P > 네, 밤낮으로 바라던 애인이 돌아왔기 때문에 순식간에 무한한 기쁨이 < P > 무한한 실망으로 바뀌었습니다. 왜냐하면' 나' 는 그냥 지나가는 것이지' 집' 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런' 미' < P > 샐리의 실수는 마치 하늘이 그녀를 놀리는 것처럼 그녀를 놀렸다. " < P > 아마도 어떤 사람들은 시 속의' 나' 를 탕자가 돌아갈 집이 없는 슬픔으로 이해할 것이다.
그리고이 이해는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그 격동의 시대에 대만 성의 마음가짐은 하나이다. < P > 종유랑, 어느 날 자리를 기다리고 있는데, 그들은 대만 성 섬의 통행증일 뿐이다. < P > 손님, 언젠가 고향에 돌아가 가족과 재회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러나 정치적인 이유로 < P > 그들의 소망은 실현되지 않아 상실감과 우울감이 생겼다. 하지만 < P > 와 정근심을 비교해서 다른 잘못된 시를 주려고 한다면, 유력한 면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인증서. 예를 들어 정근심이 준' 여주인' 에서' 외로움과 기다림이 여자에게 좋다고 생각한다' 와' 내가 자주 귀가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 이라는 대사들은 모두 여자가 내실 깊숙이 살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기다림, 기다림, 기다림, 기다림, 기다림, 기다림)
주인공이 반환할 주제입니다. 또 다른 시' 창밖의 노예' 에서 "나는 남방의 신이다. < P > 노출된 팔이 아사 같은 야경에 싸여 있다. 그래서 내 손목에 걸려 있는 별은 나의 노예이다. "< P > 도 길고 외로운 세월 동안 여자가 남자가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처량한 마음을 드러냈다.
조건.
"오류" 시 9 행 94 자. 전체 길이는 길지 않지만, < P > 의 예술적 기교가 칭찬받을 뿐만 아니라 구두로 전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구조적으로 보면 매우 은밀하다.
두 가지 단서가 있습니다. 뚜렷한 세로줄은 큰 뷰에서 작은 뷰까지 계층이 뚜렷하다. < P > 앞의 두 문장은 광활한 강남을 배경으로 한 다음 작은 도시로 렌즈를 타고 거리로 갔다. < P > 길, 커튼, 창잎, 마지막에 말발굽에 떨어져 말굽 앞의 적막을 깨뜨렸다. < P > 이런 표기법은 류종원의' 강설' 과 마찬가지로' 백산무새' 의 큰 장면으로 시작해 필묵으로 끝난다. < P > 어부가 혼자 강을 낚는 작은 장면은 공간 처리에서 상당히 유사하고 시적층이다.
클라이맥스로 밀다. 가로선으로 보면 처음 두 문장은 끝이어야 하는데, 바로' 나' 가 < P > 강남에서 한 여자에게 걸어온 곳에서 들어오지 않기 때문이다. 여자의 기대는' 얼굴이 연꽃 같다' 이다.
기다리는 열정이 절망으로 변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나는 해귀가 아니지만 ... < P > 한 명의 나그네' 이기 때문에' 나의 말굽은 아름다운 잘못이다' 는 시인이 여기에 사용한다.
약간 거꾸로 된 문장. 이런 안배가 구조상의 불균일한 층을 조성한 것은 더욱 두드러진다.
시적, 불협화에서 빛난다. 이 시의 또 다른 감동적인 점은 그 언어의 아름다움, 특히' 아름다운 실수' 의 수 < P > 라는 단어다. 이 말은 본래 모순이다. 다다의 말굽' 은 여자의 재회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마음속 깊은 곳에서 이렇게 아름답다. 그러나, 이 말굽은 단지 앞을 지나가는 것이지, < P > 를 위해 멈추고 기다리는 것은 잘못이다. 이렇게 함께 떨어지면서 앞뒤 장면의 반전으로 < P > 는 고도의 드라마틱을 만들어 기복이 심한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 시의 중국 성격과 맞닿으면. < P > Lenovo 는 왕한의' 야광잔 와인' 처럼 즉시 비파를 마시라고 재촉한다. 한편 정근심은 그의 시에서 < P >' 연꽃',' 버들개지',' 말굽',' 봄올빼미', 특히' 동풍' < P > 사진 등 중국 전통 고전시의 이미지를 활용했다 그리고 동풍이 일면서 백화일제의' 가지' < P > 의 뜻으로 정근심이 주는 중국성이 가장 근본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정근심전' 의 양목 < P >' 이상함' 장문은 "정근심은 중국 시인으로 중국에서 중국을 잘 이용한다" 고 말했다. < P > 한자는 정확하고, 목소리가 아름답고, 절대적으로 현대적이다 "며, 정추 < P > 중국시 언어를 강조하며 중국의 사상과 감정을 반영한다.
문필이 순수하다는 것은 이 시의 또 다른 장점이다. 정근심이 시를 쓰는 기교에 대해 이야기하자, < P > 는 "시를 쓸 때는 자신에게 충실해야지 허장성세를 부리지 마라" 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짝수 < P > 를 썼다면, 당신이 확실하지 않다면, 그것은 불충실한 것입니다. " 따라서 정근심이 준' 실수' 는 순결을 강조한다. < P > 민첩하고, 신선하고, 가볍고, 글놀이도 하지 않고, 글도 편성하지 않고, 가장 충실한 자신을 위해 노력한다.
진실한 글은 시인의 가장 충실한 감정을 표현했다. 이것은 진실되고 진실한 시입니다. < P >' 오류' 는 지금도 수많은 독자들의 심금을 울린다. 나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 P > 말로 이기는 것이 아니라 내면의 감정으로 사람을 감동시킨다. 이런 감정은 숨기지 않는다. < P > 는 조각하지 않고, 시 속 풍경이 조화롭고, 끝없는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 P > 감상' 잘못'
1. 문제 해결 < P > 정근심은 현대시사의 주요 회원으로 완곡한 시를 잘하며, 그 사랑시는 신선하고 완곡하다. "잘못" 강남 소도시를 중심으로 여성에 대한 사고와 사람에 대한 동경을 그린' 현대 서정시의 절창' 으로 불린다. < P > 양목: "근대부터 중국에 외국 시인이 생겨났는데, 그들은 자신의' 현대감' 을 익숙하지 않고 좋지 않은 중국 문학에 썼지만 정근심은 중국의 중국 시인이다. 그는 한자를 잘 썼고, 이미지가 정확하고, 시사가 화려하며, 절대적으로 현대적이다. " 정씨의 시는 여행자를 서정적 주인공으로 많이 내세워' 탕자 시인' 으로 불린다. "저는 항일전쟁에서 자라서 중국의 고난과 인민이 떠돌아다니는 불안한 생활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이것들을 시에 썼고, 누군가 나를 탕자라고 불렀다. 사실, 내 어린 시절과 청년기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전통적인 인의정신이다. " (인자정신과 탕자의 정서의 결합) 그의 시는 대만에서 이후주, 이상은만큼 널리 알려져 있을 것이다. 그의 시 중 하나는 호방하고 솔직하며 활달한' 인의' 정신이다. 이백처럼; 다른 하나는 완곡한 분위기, 일파삼할인, 감정이 감동적이고 수줍은 말, 이상은처럼. 이 두 가지 자질은 시인의 두터운 고전 문학 수양을 충분히 보여 준다. 바로 이런 소양으로 대만성 현대파 시의 단점을 피하고 중국의 전통의식과 서구 현대주의의 표현 수법을 하나로 융합시켜 완벽한' 중국 시인 중국' 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