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결 (1923-1971년), 본명, 본명 오, 현대의 유명한 시인. 장쑤 단도인. 역대 신화사 서북총사 취재부 주임, 신장지사장, 중국작가협회 제 2 회 이사, 란저우 지부 부주석. 문걸의 창작은 시를 위주로 하며, 주요 작품은' 조국! 휘황찬란한 10 월' (작가 출판사 출판, 1958),' 생명송' (인민문학출판사 출판, 1959),' 하서 복도 여행' (작가 출판사 출판
중국어 이름: 문걸
별칭: 본명, 일찍이 이름 오를 사용했다.
국적: 중국.
출생지: 장쑤 단도
생년월일: 1923 (계해년)
사망 날짜: 197 1 년 (19 1 1 년)
직업: 현대 시인
주요 실적: 1952 신화통신신강지사장.
대표 작품: "조국! 휘황찬란한 10 월',' 생명송',' 천산목가',' 복수의 불꽃' 등.
생활경험
문걸 1923 6 월 12 는 장쑤 주 단도현의 철도 노동자 가정에서 태어났다. 내가 십 대였을 때, 한 석탄 공장에서 견습생이 되었다. 1938 년 초, 우한 가서 항일구망극에 참가하다. 1938 입당. 65438 년부터 0940 년까지 연안으로 가서 북문공단에서 일하고, 북공학에서 공부하며, 섬서성 간녕 변두리의 군민 생활을 반영하는 시, 산문, 소설, 극본을 창작하였다. 해방전쟁 시기에 그는 기자로 서북 해방 전투에 참가하여 부대를 따라 신장으로 갔다. 신화사 서북총지사 취재부 주임을 역임한 적이 있다. 1952 신화사 신강 지부 사장. 나중에 _ 시 창작을 전공하다. 문걸은 해방 전부터 문학 창작을 시작했지만, 그는 시를 쓰는 것을 위주로 광범위한 관심을 끌었다. 문걸은 신강에서 일하는 동안 시를 쓰기 시작한 것은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이다. 1955 는' 인민문학' 에서' 트루반 발라드',' 보스텐호숫가',' 선원의 마음',' 사향고산가',' 사거리 전단지' 등 일련의 시와 서사시를 발표했다. 이 작품들은 동남연해 선원의 생활과 농업협력화 운동을 일부 묘사한 것 외에 대부분 신강 형제의 새로운 생활을 표현했다. 나중에 저자의 신장 풍모를 표현한 다른 시와 함께' 천산목가' (1955) 로 수입되었다.
천산목가' 의 서정시에는 대부분 간단한' 줄거리' 가 있다. 작가는 생활사건과 화면을 단순하고 조화롭게 다듬고, 천산산기슭 _ 과 석초원 _ 투르판 분지, 보스텐호의 카자흐족 _ 위구르족 _ 몽골 등 민족의 생활장면을 아름다운 필조로 묘사하며 새로운 생활에 대한 그들의 강렬함을 표현했다 이들 가사 _ 형제민족 청년남녀의 내면세계를 파고들며 삶의 격변으로 그들의 사상적 감정 속에서 싹트는 새로운 요소 _ 조국에 대한 충성 _ 새로운 삶을 창조하려는 소원 _ 그리고 순결한 사랑을 드러낸다. 사랑시는' 천산목가' 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진지하고 강렬하게 사랑을 표현하는 것은 건국 초기의 시 창작에서는 흔치 않다. 이 사랑시가 주목받는 것도 사랑과 노동, 그리고 새로운 삶을 창조하는 것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드러내기 때문이다. 그들은 해방된 노동인민의 사랑 _ 노동을 가장 높은 선택 기준으로 하는 사랑을 칭송한다. 사과나무 밑에서 나이팅게일이 날아가고, 포도가 익었고, 무도회 후 경마 등이 이 특징을 표현했다. 1958 정도 _ 문걸은 간쑤성 하서 복도에 살고 있다 _ 현지인의 개산 치수 노동에 참가하다. 그는 시인 이기와 함께' 제목시' 등 다양한 형식으로 당시의 생산운동과 중앙업무에 협조했다. 이 시기의 시는 광범위하게 취재하여 좋은 작품을 써서 노동자들의 새로운 정신적 면모를 보여 주었다. 그러나 현실에 대한 감정이 깊지 않아 예술상의 정성과 단련도 부족하고, 많은 시가 생활현상에 대한 표면 묘사에 머물러 있다.
1959 _ 문걸부터 장편 서사시' 복수의 불꽃' 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계획대로 _ 장시 * * * 3. 첫 번째 책인' 격동의 시대' 와 두 번째 책인' 반항의 초원' 은 각각 1959 와 1962 에서 출판되었다. 세 번째 부분은 10 년 혼란의 영향으로 완성되지 않았다. 창시는 해방 초기에 신장 동부 바리쿤 초원을 산산조각 낸 반란을 배경으로 한다. 인민 해방군을 써서 중국 * * * 산당의 민족정책 _ 교육 _ 단결이 속인 군중 _ 군사진멸과 정치투쟁 _ 카자흐민족 중 반동파를 고립시켜 평역한 승리를 거두었다. 창시는 더 넓은 역사적 배경, 즉 몇 가지 줄거리 단서의 병행 인터레이스, 각 업종의 수많은 인물들의 묘사를 통해 이런 복잡한 투쟁을 표현하여 장시가 웅대한 서사시의 성격을 띠게 하려고 시도했다. 몇몇 주요 인물들은 각각 특색이 있다. 첫 번째 부분은 젊은 유목민 바할의 이미지가 뚜렷하고 깊이가 있다. 장시는 이 인물의 성격의 복잡성을 묘사하여 그의 마지막 깨달음 과정을 보여 주었다. 또한 바리쿤 초원의 경치, 카자흐인들의 생활 풍습은 장시에서 잘 묘사되어 있다. 이 긴 시와 관련된 사건이 복잡하게 얽혀 있어, 묘사한 인물들이 많고, 어떤 장들은 줄거리 서술에 치중하고 있다. 197 1 년 1 월, 4 인방의 박해로 사망했다.
캐릭터 사랑
3 월 7 일, 1970, 상하이 협동조합이 모두 5,7 개 건교로 들어갔다. 이때 데이후영은 장기간 별거해 남편과 감정 불화로 이혼했다. 죽마고우의 감정이 터져 대후영이 고통스러웠고, 시험을 거쳐 해방된 문걸은 외양간에서 살았지만 힘이 세서 회사 산하의 생산대장이 되었고, 사장은 대후영이었다. 돼지 한 마리와 음식 두 사람이 함께 일상적인 생산과 노동의 안배를 책임진다. 간교와 밭 사이의 제방에서 두 사람은 문학, 시, 인생, 미래, 투기에 대해 이야기하며 점차 서로 정이 들었다. 65438+ 10 월 1 일 오후, Dai Houying 은 문걸의 문을 두드렸고, Dai Houying 은 수필에 당시 그녀의 감정을 기록했다. 문걸은 바다처럼 그녀를 완전히 품에 안았고, 바다의 침윤과 애무 아래 눈을 감고 바다를 거닐었다. 이때, 세상에는 그 거칠고 사나운 파도가 없고, 그들 둘만 남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결혼 신청서 한 부를 공선대에 제출했고, 두 사람은 연정을 공개했다. 그들은 가능한 한 빨리 결혼해서 서로를 돌보기를 원한다. 한 달이 넘었는데 아직 결혼 신청 소식이 없어 불길한 분위기가 두 사람을 가득 채우기 시작했다. 문혁은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매우 복잡하게 만든다. 두터운 영봉을 끼고 많은 사람들의 미움을 샀다. 장 Chunqiao 의 총격 사건은 Dai Houying 에게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누군가는 Wenjie 와의 관계에 대해 뭔가를해야합니다. 월말에 회사는 4 일간의 휴가를 냈다. Dai Houying 과 Wenjie 가 4 일간의 결혼식 준비 방법을 논의 할 때, 회사 지도자들은 갑자기 Wenjie 가 계속 근무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두 사람은 곧 인위적인 방해라는 것을 깨닫고 이날 제방을 오랫동안 배회했다. 그들에게는 상황이 갈수록 나빠지고 있다. 휴일마다 문걸 당직을 남기지만, 대후영은 곧 길림으로 전근할 것이다. 문걸은 마침내 지도자와 다투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외양간에 사는 흑선 문예 인물과 악당의 두목이 싸우는 것은 계급투쟁의 새로운 추세이다. 형세가 즉각 더 나빠졌다. 65438 년 2 월 30 일 오후, 오칠간학교에서 비판문걸 회의가 열렸다. 비판회에서 문걸은 자신의 죄를 반성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자신이 후영을 사랑한다고 더욱 굳게 말했고, 대후영을 떠날 수 없었고, 대후영과의 연애는 걷잡을 수 없었다. 그의 비판에 불을 붙이는 것과 다름없다. 문걸은 대항운동으로 묘사되어' 문혁' 에 대한 불만과 반격이었다. 심지어 문걸은 개굴에서 기어 나온 한강간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대후영은 묵묵히 이 모든 것을 듣고 있다. 회의가 끝난 후 그녀는 그들이 서로 의지하는 제방에 뛰어들어 눈물을 글썽였다. 다음날 아침 아침, 극좌학교 전체가 "한간 문걸은 회개하지 않고 문예 흑선을 고수하고 무산계급을 공격하며 혁명의 악당을 공격하며 악파를 부식시킨다" 는 포스터를 방송했다. 번갈아 가며 두 사람의 정신을 검사하면 거의 무너질 것 같다. 문걸은 대후영을 좀 더 편하게 하기 위해 잠시 연애를 중단하자고 제안했지만 두 사람의 관계를 유지했다. 대후영의 성격은 불굴이다. 그녀가 문걸에게 준 답은 단호히 깨는 것이다.
197 1 설날을 앞두고 5 ~ 7 개 학교 전체가 상해로 돌아가 훈련을 했고 문걸도 예외가 아니었다. 5438 년 6 월+10 월의 상하이는 마치 두후영과 문걸의 심정과 같다. 대후영이 문걸 앞에 서서 자기 집 열쇠를 돌려주자 키1.9m 의 동북남자가 무릎을 꿇고 울음을 터뜨렸다. 대후영도 문걸 앞에 무릎을 꿇고 울면서 문걸에게 그녀가 그의 사랑을 받을 자격이 없다고 말했다.
그녀는 영혼이 없는 여자이다. 문걸은 완전히 절망했다. Dai Houying 이 Wenjie 를 마지막으로 본 것은 시 당 대표회에 있었다. 회의는 밤이 되어서야 끝났다. 문걸은 같은 회의장에 있는 데이후영을 한 번도 보지 않고 몸을 돌려 떠났다. 대후영은 문걸에 대한 관심에서 그를 따라 청두로에서 남경로까지 갔다. 데이후영이 문걸을 따라 문걸의 집 100 미터 떨어진 곳으로 갔을 때 그녀는 멈춰 섰다. 그녀는 그녀가 더 이상 문걸을 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긴 통증은 짧은 통증보다 못하다. 대후영은 문걸에 대한 동경을 참으며 돌아서서 돌아갔고, 그날 밤 문걸과 집에서 자살했다. 시인은 그의 마음속의 로맨틱한 사랑을 사랑하게 되었다. 문걸의 사망 다음날 상하이 협동조합은 문걸에 대한 비판회를 즉각 열었다. 후영을 입고 검은 옷을 입고 거울을 나오니, 매우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 회의는 짧았지만 분위기가 매우 긴장되었다. 사람들은 주먹을 휘두르며 문걸에게 죽어도 회개하지 않는다고 욕했다. 다이 houying 에서 죽는 것은 매우 고통 스럽습니다. 대후영은 7 일 7 박 동안 눈을 붙이지 못했다. 그녀는 그날 밤 문걸을 따라 집에 가지 않은 것을 후회했다. 스리랑카 사람들은 이미 세상을 떠났지만, 살아있는 사람들은 깊은 회한에 빠졌다. 데이후영은 문결이 죽은 후 갑자기 배에서 파도가 용솟음치는 바다로 뒤집힌 듯 기슭을 볼 수 없고 배를 볼 수 없고 다리를 볼 수 없고 숨을 쉬게 하는 석두 한 조각도 볼 수 없다고 썼다.
문걸과 대후영의 사랑의 비극과 문걸의 죽음은 대후영의 마음 속에 있는 무덤이다. 데이후영과 문걸은 100 일, 100 일의 가슴 아픈 날들이 데이후영에게 다시 태어나는 느낌을 주었다. 이 고통스러운 경험에서 데이후영은 자신의 처지를 통해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무엇을 했는지 반성하기 시작했다. 문혁 이후 그녀는 펜으로 자신의 반성과 감정을 기록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한 시인의 죽음',' 사람과 사람',' 뇌분열' 등 인도주의적 정신을 반영하는 작품을 여러 편 썼다. 1980 년대 내내 그녀는' 문혁' 이후 부상한 상처문학의 대변인이 되었다. 그녀의 반성과 참회를 통해 대후영은 문혁에서 그녀가 비판하는 일부 사람들의 이해를 받았다. 특히 전곡융 선생님은 인도주의적인 문학관 때문에 대후영의 무정한 비판을 받았다. 그는 데이후영에게 네가 그때 너무 어렸다고 말했다.
그녀의 당시 선생님의 인도주의적 사상을 비판하는 것부터 나중에 인도주의적 정신의 거작을 쓰는 것에 이르기까지, 대후영은 대문자로 된' 사람' 이라는 글자가 그녀 앞에 밀려났고, 그녀와 문결의 사랑 이야기는 그녀가 인생과 인간성을 반성하도록 추진하는 중요한 동력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성숙한 작가가 사람과 세계에 대한 그녀의 새로운 인식을 기록하는 동안, 데이후영은 의외로 문을 부수고 들어온 악당의 칼에 쓰러졌다. 데후영은 문후 25 년 만에 그와 함께 죽고, 그녀의 인간간의 회복, 자존감, 그리고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를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보리스 레이지
1950 년대 후반, 정치투쟁이 심해지면서 문걸의 시가 더욱 격동되었다. 1959 년 이후 시인이 발표한 작품 내용은' 우리 곳곳에 붉은 깃발을 꽂는다',' 복수의 불꽃',' 격동의 시대',' 반항의 초원' 과 같은 제목에서 알 수 있다. 이 시들 때문에 문걸은' 대약진 운동의 전고' 라고 불린다. 이와 함께 문걸도 성격 때문에 권력 투쟁에 휘말리고 있다. 문혁이 발발한 후 문걸은 처음으로 청소된 대상 중 하나였다. 그는 상하이 문화차르 장춘교와 사이가 틀어졌기 때문이다. 1968 년 문걸은 검역심사를 위해 외양간' 외양간' 으로 보내졌다. 당시 그의 아내는 이미 뛰어내려 자살했고, 세 딸 중 두 명은 동북으로 가서 정착했고, 시인의 원고' 장강여행' 은 몰수되어 영원히 잃어버렸다. 가장 무서운 운명은 아직 오지 않았다.
1968 년 3 월, 당시 상하이 분회 혁명위원회 제 4 책임자였던 다이 후영은 문걸 수사팀 팀장으로 임명되고 문걸은 반당 반국가죄로 격리심사를 받았다. 그러나 수사가 계속됨에 따라 데이는 유죄 판결을 받은 시인에게 점점 더 동정을 느꼈다. 데비문걸은 열다섯 살 어리고 젊었을 때 문걸의 애국시를 읽었다. 그녀는 왜 이런 시인이 반역자가 되는지 이해할 수 없었다. 바로 이때 문걸의 아내가 자살했고, 세 딸이 집에서 쫓겨나 문걸에게 이 일을 알리라는 명령을 받았다. 1968 년은 중국 근대사에서 가장 터무니없는 순간 중 하나로 문걸과 다후영이 불행을 당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두 사람은 이렇게 열악한 환경에서 미친 듯이 사랑한다. 1970 년, 데이와 문은 건교로 보내졌다. 두 사람은 지위가 평등하여 상대방을 더 잘 안다. 같은 해 10 월, 두 사람은 공공연히' 오칠용사' 의 눈꺼풀 밑에서 밥을 먹고 산책을 하며 관계를 맺은 적이 있다.
문걸과 다후영은 당정 기계의 위압을 완전히 과소평가했다. 두 사람은 결혼을 신청했고, 규정에 따라 비준을 기다렸지만, 난폭하게 거절당했다. 한편, Dai Houying 은 재교육을 받기 위해 동북 길림에 재분배되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소문, 조롱, 압력에 직면하여 경청하고 호소하는 것은 헛된 일이다. 장춘교는 심지어' 계급투쟁의 새로운 트렌드' 라고 공개적으로 말했고, 공선대는 이 부부를 강제로 갈라놓았다. 문걸은 마침내 이 감정의 가망이 없고 어쩔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대후영과의 관계를 끊고, 그에게 가지 말라고 경고했던 길을 걸었다. 197 1 년 1 월 10 일, 문걸은 여생의 독가스를 삼켰다. 마치 그가 대후영과 사랑한 지 100 일이 된 것 같다.
글쓰기의 특징
문걸은 지방 색채와 생활 정취가 가득한 그림을 잘 잡아서 인물을 표현한다. 생동감 있는 서술, 격정적인 서정, 생동감 있는 이미지, 섬세한 심리묘사가 그의 산뜻하고 담백한 예술적 풍격을 구성한다. 천산목가' 는 변방 소수민족 청년의 아름다운 사랑과 행복한 노동생활을 보여 많은 찬사를 받았고, 문걸의 시는' 노동과 사랑의 찬가' 로 불린다. 트루반 발라드' 와' 셔벗 산가' 는 천산목가 중 가장 유명한 두 조의 사랑시입니다. 문걸은 소수민족의 생활 장면을 빌어 진지한 사랑을 썼다. 문걸의 사랑시에는' 강변',' 추구' 와 같은 훌륭한 시구가 많다. 이것은 당시에는 정말 보기 드물다. 문걸의 열정적인 사랑시는 이전에 모호하게 사랑을 묘사한 시와 크게 다르지만 50 년대 시대정신과 일치한다. 시인 이양은 문걸의 사랑시가 해방된 노동인민의 사랑, 노동과 긴밀하게 결합된 사랑, 노동에 복종하는 사랑, 노동을 가장 높은 선택 기준으로 하는 사랑, 숭고한 도덕 원칙을 지닌 사랑이라고 말했다. 문결의 사랑시는 사랑 생활에서 새로운 생활 내용과 시대적 분위기를 표현하고 사랑을 새로운 삶을 창조하는 노동과 연결시킨다는 것이다.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이 시들은 대부분 인물, 줄거리가 간단하여, 생활 화면의 묘사를 통해 감정을 표현한다. 문걸은 강렬한 정서적 요소를 지닌 생활현상에 관심을 갖고 있다. 시의 줄거리는 매우 간단해서 그의 시를 감정으로 가득 채웠다. 물론 문걸의 시는 사랑시뿐 아니라 다른 시들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