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 신자들은 인간의 본성이 본질적으로 악하다고 믿습니까?

도교 사상에서는 인간의 본성이 선하지도 악하지도 않음이 분명하며, 이는 도교에서는 인간의 본성이 선한지 악한지를 강조하지 않는 자연적인 속성이다.

고대 도교는 도교는 자연, 사회, 삶의 관계를 탐구하기 위해 "도"를 사용합니다. 도교는 도가 자연을 따르며, 아무것도 하지 않고 다스리며, 자연과 조화롭게 산다고 주장합니다. 도교 사상은 변증법적 요소와 무신론적 경향을 가지고 있으며, 전능하고 영원합니다.

춘추시대 노자는 고대 성현들의 위대한 지혜를 모아 고대 도교 사상의 본질을 정리하고 완전한 도교 체계론을 형성하여 도교 사상의 형식적 형성을 이룩했다. 그 교리는 '도'를 최고의 철학적 범주로 삼고, '도'가 세상의 가장 높은 진리이며, '도'가 우주 만물의 근원이며, '도'가 만물 생존의 근본이라고 믿습니다. 우주에 있는 것들.

"도의 흩어진 모습은 _이고, 모인 모습은 태상노군이다". ——"노자 생각에 관한 참고 사항"

도교의 대표적인 인물로는 Pangu, Fuxi, Guangchengzi, Huangdi, Yandi, Jiang Ziya, Laozi, Zhuangzi, Liezi, Guiguzi, Zhang Liang, Zhang Daoling, Sima가 있습니다. Hui, Zhuge Liang, Ran Min, Xu Maogong, Liu Bowen, Yan Zhenqing, Wang Xizhi, Zhang Sanfeng 및 기타 영웅.

도교는 중국의 유일한 토착종교이다. 도교는 황제(黃帝) 때부터 시작되어 노자(老子)에 의해 발전되어 장다오링(張道陵)에 의해 전파되었으며, 중국 철학, 문학, 과학 기술, 예술, 음악, 건강, 종교, 서예, 미술, 스포츠, 역사, 상업, 군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