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쓰기 배경.
당경종 발리 2 년 (826) 겨울, 유우석이 낙양으로 돌아와 양주를 거쳐 쑤저우 도사에서 파시를 한 뒤 낙양으로 돌아온 백거이와 만났다. 같은 경험을 통해 그들은 같은 언어를 갖게 되었다. 석간에서 백거이는' 취기 유십팔사' 한 곡을 유거이에게 증정하여 유우석의 장기적인 불만을 토로했다. 유우석은 지난 일을 회상하며 깊은 감동을 받아 이 시를 백거이에 대한 보상으로 썼다.
독서 인식에 익숙합니다.
테이프를 들으면 학생들은 자유롭게 낭독할 수 있고, 교사는 예를 들어 낭독할 수 있으며, 교사와 학생은 시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함께 느낄 수 있다.
3. 읽기와 감상의 결합.
(1)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시의 예술미를 느끼다.
제 1 련: 마음을 직접 표현하세요. 유우석은 왕 지도자의 변법운동에 참여해 산천의 황량한 땅으로 강등됐으며, 지금까지 23 년이 지났는데, 그 사이 고난은 상상할 수 있다. 절망' 과' 버림' 이라는 두 가지 감정적인 단어의 렌더링은 시인의 억눌린 분노를 표현했다.
전련: 두 가지 전고로' 웬디푸' 로 피해 전우왕에 대한 추모를 표현하고,' 썩은' 으로 시인이 세월이 흘러가고 인사변천에 대한 감탄을 표현하며, 전고가 적절하고 감정이 깊다.
목걸이: 천고의 명구. 침몰선' 과' 병나무' 는 시인 본인이 오랫동안 비하된 은유이다. 시는 내가 비록 멀리 떨어져 있지만 후배는 여전히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왜 나 혼자 불쌍해? 그것은 시인의 개방적인 심정을 보여준다. 이러한 연결은 자연 경관의 변화를 빌려 사회의 발전을 암시하며, 새로운 사물이 반드시 발전해야 하며 반드시 낡은 사물을 대신할 것이라는 심오한 철학을 담고 있다.
미련: 정성의 필치로 상과 선물의 의미를 지적하면서 친구를 격려하고 작가의 확고한 의지와 낙관적인 정신을 구현한다. "장기" 라는 단어는 의미심장하여 시인의 인내와 끈기를 표현했다.
(2) 시의 예술적 특색을 음미하고 시의 구조미를 느끼다.
시에서는 점진적이고 질서 정연한 방법을 채택하였다. 첫 번째 대련은 비하된 이야기로 시 전체를 위해 곡을 정했다. 대련이 전우를 애도하고, 그가 귀향했다고 쓰면서, 더욱 분노한 정을 깊어지게 했다. 네크라인이 갑자기 진동하여 앞의 슬픈 감정을 바꿔 시인의 활달한 가슴을 표현했다. 마지막 대련은 파도에 따라 흘러가며, 스스로 마지못해 시 전체를 끝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 전체가 세련되고 심오하며, 시정이 소탈하고, 노여움이 얕지 않고, 정이 깊지 않고, 근심이 퇴폐적이지 않고, 울중호방하여 유우석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셋째,' 적벽' 을 배운다.
1. 학생들에게 낭독을 요구하며, 작가의 우울증은 낭독에 드러날 것이다.
2. 읽기와 감상의 결합.
(1) 이 시는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작가는 주유와 조조의 이야기로 시인과 영웅의 고민과 불만을 표현했다.
(2) 한두 마디 감상한다.
이 두 서술문은 그들이 흥분한 원인으로, 한 골동품의 흥기로 전조의 인물과 사적을 한탄하며, 그 전쟁에서 남겨진 낡은 철창이 수중의 모래밭으로 가라앉았다. 600 여 년이 지났고, 시간에 침식되지 않았고, 지금은 발견되었다. 한 차례 연마와 세탁을 거쳐 적벽전의 유물로 인정받아' 향수의 정' 을 불러일으켰다. 시인은 이 작은 일에서 동한 말년의 분열격동의 시대, 그 의미심장한 전투, 그리고 네가 죽고 사는 투쟁의 주요 인물인 조조와 주유를 떠올렸다.
(3) 서너 문장을 감상하다.
이 두 논평에서 저자는 적벽전의 과정과 정치적 영향을 정면으로 묘사하지 않고, 반대로 붓을 내리고, 동풍이 주유에게 편의를 주지 않으면 조조가 이길 수 있고, 역사가 다시 쓰여질 수 있다는 독특한 관점을 표명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런 다음 조준이 승리하고, 오전패한 후의 상황을 상상하지만, 정치군사정세의 변화를 직접 묘사하지는 않고, 두 오동명원이 감당할 운명을 간접적으로 묘사하며 소견으로 크게 경고하고 있다.
넷째, 비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주는 독서 노트.
1. 쓰기 배경.
당현종 대중에서 5 년에서 대중까지 9 년, 즉 85 1-855 년, 이상은은 우리나라 주동천 (오늘 쓰촨 3 대) 대사 유충영 막부에서 비서 (현재 비서와 동일) 를 맡고 있다. 가을비 중 어느 날, 그는 장안에 멀리 있는 친구 (아내) 로부터 언제 장안으로 돌아갈 수 있는지 묻는 편지를 받았다. 친구 (아내) 의 천리 편지 한 통이 시인의 무한한 감개감을 불러일으켰고, 시인은 창가에 기대어 비를 바라보며 이 시를 불렀다.
2. 읽고 감상한다.
(1) 제목에서' 북쪽' 이라는 단어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이 시의 제목은' 야우송내' 이고' 내' 는 이상은의 아내일 것이다. 너는 또한' 북' 을 북방의 사람으로 이해할 수 있다. 아내나 친구가 될 수 있다.
(2) 시의 예술미를 느끼다.
\ "6 월, 반환 기간이 아직 오지 않았다, 황혼 비가 가을 수영장 을 상승 물었다. 클릭합니다
이 두 문장은 작가가 집에 갈 수 없다는 슬픔을 표현했다. 시의 시작 부분에 피할 수 없는 모순이 있다. 귀국의 희망과 미래에 대한 실망은 대립된다. 슬픔이 문장 전체를 뒤덮었다. 표면적으로 보면,' 가을풀 밤비' 는 즉흥적인 지점이다. 그러나 이 장면은 일정 기간 돌아오지 않는 슬픔을 더욱 생동감 있고 풍부하게 표현했다. 한 사람이 바산, 이국 타향에서 가을, 심야, 비오는 밤의 광경 자체가 슬프다. 특히' 가을풀' 이라는 단어는 계속되는 가을비로 연못을 물로 가득 채웠다. 시인은 이 정교하고 현실적인 그림을 포착하여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했다. 가을못에서 떠오르는 것은 가을물이 아니라 시인이 벗어날 수 없는 고통인 것 같다.
"언제 * * * 서창초를 자르지만 늦비에 대해 이야기 할 때. 클릭합니다
이 두 문장은 시인의 미래 모임에 대한 동경을 묘사한다. "언제 서창초를 자를 것인가" 라는 이 말은 붓을 펴서, 지금부터 미래를 상상하며 바산에서 북방 (장안) 으로 뛰어올라 시인의 소원을 써냈다. 때' 는' 언제 가능할까' 를 의미하며, 첫 번째' 아직' 를 돌보는 것은 간절한 희망과 예측할 수 없는 서글픔이 있다. 네 번째 문장은' * * * 서창가위' 를 답습하고, 늦비는 다시 사용한다. 서창가위' 와 함께 따뜻하고 동적인 그림을 구성해 고향에 대한 시인의 동경과' 군' 에 대한 깊은 감정을 표현하며 시에 기쁨의 느낌을 더했다. 그러므로 미래의 재회의 기쁨은 우리 앞에 반영된 것은 귀향의 고통이다.
다섯째, 수업 요약.
시 예술의 풍부한 내포를 더 잘 이해하고, 그 속의 내면을 직접 발굴하고, 작가의 미묘하고 깊은 시심을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는 시의 경지의 아름다움을 깊이 이해해야 한다. 이 수업에서 우리는 시의 의경을 중점적으로 분석하는데, 네가 앞으로 시의 의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여섯째, 숙제를 배치하다.
1 .. 외우고 기억으로 이 세 편의 시를 써요.
2.' 산시촌 유람' 과' 정양 횡단' 을 예습한다.
세 번째 범주
우선, 새로운 수업을 소개합니다.
고시를 걷다 보면, 우리는 시사에서 율동하는 언어, 독특하고 신선한 의경, 깊고 영영 있는 철리를 좋아한다. 앞의 두 과목에서 우리는 당시 여섯 수를 번역하여 그들의 풍채를 맛보았다. 오늘 우리 사제는 송대 고시원에 함께 들어가 변함없는 문천상과 함께' 초심을 유지하고 역사를 빛낸다' 고 읊었다. 몽둥이로 문을 두드리는 육유와 전원생활의 평온과 즐거움을 나누다. 중리와 재미를 제창하는 송대시를 토론합시다.
둘째, "산시 마을 투어" 를 배웁니다.
1. 쓰기 배경.
육유는 정년퇴직 후 은산경호 (현재 저장사오싱) 삼산진에 살고 있다. 물론 시인의 마음은 분개하며, 서로 속고 속이는 관직과는 달리 당연히 고향의 소박한 생활에 대해 무한한 위안을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시에서' 산서촌' 은 삼산진 서쪽의 마을을 가리킨다. 이 시는 현지 풍속을 서술하여 매우 재미있다.
2. 읽기 촉진설로 읽으면서 즐기세요.
(1) 첫 번째 공동 렌더링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무엇을 보여줍니까?
첫 대련은 풍년 농촌의 조용하고 즐거운 광경을 보여 주었고, 농민들은 최선을 다해 손님을 대접하며 순박하고 후대를 나타냈다.
(2) 전욱이는 무엇을 썼습니까? 지금의 깊은 의미는 무엇입니까?
이 두 문장은 눈앞의 산천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산청수, 류암화명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며, 작가가 그늘진 길을 걷고, 혼란스럽고 갑자기 환한 진실한 느낌을 묘사한다. 이 두 문장은 세상 사물이 기복이 심한 철리를 드러내는데, 어려움에는 종종 희망이 함축되어 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지속적인 영감을 주며, 줄곧 사람들에게 낭송되고 있다.
(3) 중국의 민풍이 가장 뚜렷하다. 목걸이에 반영된 민속을 알려주세요.
이 두 문장은 남송 초년 순수하고 활발한 시골 풍속화를 묘사한다. "그녀" 는 토지신이다. 설날에 농민들은 토지신에게 제물을 바쳐 풍작을 기원하고, 피리를 치며 노래하고 춤을 춘다. 그리고 이곳의 농민들의 옷차림도 단순하고 소박하며, 오래된 풍속 습관은 여전히 남아 있다.
(4) 마지막 두 시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시인은 이때부터 달빛 여행을 통해 수시로 지팡이를 짚고 문을 두드리기를 기대하고 있다. 그는 육유의 소원을 썼을 뿐만 아니라, 그에 대한 애착도 말로 넘쳤는데, 저자와 현지 농민들이 잘 지내는 것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인들이 산서촌과 현지 농민에 대한 무한한 애착을 드러내는 진실한 감정도 충분히 드러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5) 이 시는 글쓰기에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시 전체는 "예" 라는 글자를 꽉 쥐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술하며, 계층이 분명하고, 언어가 생동감 있다.
셋째,' 영정양' 을 배운다.
1.
1279 년 정월, 원군이 주강 하구에서 나와 남송의 마지막 거점 (광동 신회 남해) 을 공격하여 문천상이 함께 출정하였다. 배는 영정양 (영정양은 광동 중산 이남의 주강구, 인근 해역에는 영정산이 하나 있다. 산 아래의 바다를 영정양이라고 한다. 원군 사령관 장홍범은 문천상이 산에 굳게 고착한 지휘관 장사걸에게 항복하도록 강요했고, 문천상은 그의 유언으로 이 시를 써서 명절을 축하하며 정중히 거절당했다. 장 hongfan 시를 봐, "하지만' 좋은 사람' 이라고! \ "좋은 시! 클릭합니다 나는 그것을 강요할 수 없다. ""
독서 인식에 익숙합니다.
선생님은 모범적으로 책을 읽고, 출석을 부르고, 국가를 걱정하는 고통을 읽으며, 죽음의 호정을 원한다.
3. 이해를 통독하다.
(1) 이 시는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시 전체가 원나라에 반항한 그의 어려운 경험을 회상함으로써, 작가가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고통,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숭고한 포부, 강건한 기절과 두려움 없는 영웅적 기개를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2) 언어 기교, 문장의 의미, 감정 등에서 대련을 감상하다.
이 두 문장은 이중문과 비유수사의 형식으로 국가의 멸망과 개인의 불행을 연결시켜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정국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시인의 우국의 고통을 표현했다.
(3) 후자의 두 시는 천고에 전해지는 명문이다. 그들은 작가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예나 지금이나 사람은 반드시 죽고, 조국을 구하기 위해 죽고, 의를 위해 사생하고, 단심은 역사책에 매달려 천고에 길이 남을 것이다. 이 두 곡의 관대하고 격앙된 시는 시인의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하여 그의 민족기절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4. 당신의 실천을 확장하세요.
문천상이 원원을 낮추려 하지 않는 것은 기개가 있는 사람이다. 문천상식의 영웅과 영웅적인 사적을 인용할 수 있습니까?
민족 영웅 악비, 정충보국, 풍랑각으로 죽었다. 명나라 시 kefa 양주 도시 에 충실 할 수 있습니다, 항복 을 거부 하고, 결국 죽었다; Zhu ziqing 은 차라리 굶어 죽을지언정 미국 구호 식량을 먹지 않는다. 유호란은 아낌없이 적의 잔디 깎는 기계 아래에서 죽었다.
넷째, 수업 요약.
우리 사제 * * * 는 고시의 선경을 한 바퀴 돌며, 이 세 과목의 천암대회, 산천이 다투고, 고시의 아름다움이 정말 우리를 현혹시켰다. 우리는 중국에서 생활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여기 예술가들이 배출되어 시가 도처에 널려 있습니다. 나는 네가 고시를 소중히 여길 것이라고 믿는다. 우리 마음속에서 그녀는 영원히 봄바람에 여전히 웃는 불타는 복숭아꽃, 하늘에 비친 홍륜, 영혼의 영원한 빛이다.
다섯째, 숙제를 배치하다.
1 .. 외우고 기억으로 이 두 시를 써요.
2. 수업이 끝난 후 육유 문천상의 대표시를 축적하고 외운다.
"장춘시 제 1 외국어 중학교 마리징"
(3)
교육 목표
1. 감정을 가지고 시를 읽고 시를 외울 수 있다.
언어를 맛보고, 시의 예술적 개념과 감정을 경험하십시오.
3.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학생들의 애착을 키우고, 학생들의 문화적 품위와 심미 정취를 높이다.
4. 읽기, 리듬 읽기, 무게 읽기, 운율 읽기를 강조한다.
5. 문자를 음미하고 시적인 언어의 미묘함을 체험한다.
6. 시의 경지와 취향을 이해하려면 시를 초보적으로 읽고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교학 중점
1 .. 언어를 음미하고 시의 경지와 느낌을 체험하다.
2.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학생들의 애착을 키우고, 학생들의 문화적 품위와 심미 정취를 높이다.
가르치는 데 어려움이 있다
문자를 음미하고 시적 언어의 미묘함을 체험하다.
학급 배정
3 교시.
교육 과정
제 1 종
우선, 새로운 수업을 소개합니다.
중국은 시의 나라이다. 시 그 자체로 볼 때, 이 문학 명주는 무궁무진한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시가에는 고전시, 악부시, 율시, 절구, 단어, 노래 등이 포함된다. 탕은 예전에 율율이 적은 시를 고체시라고 불렀는데, 예를 들면 바다를 보는 것과 같다. 당대의 신율시와 절구는 근체시라고 불리는데, 예를 들면' 전당강봄' 은 율시이고,' 백로숙숙' 은 절문이다.
운은 엄격한 율율요구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며, 오언율시와 칠언율시로 구성되어 있다. 여덟 문장은 네 쌍으로 나눌 수 있고, 가운데 두 쌍은 반드시 쌍을 이루어야 하며, 두 쌍의 대구이다. 우리 함께 율시의 세계로 들어가 율시의 매력을 체득합시다.
둘째, 북보산 아래 계류를 배워라.
1. 시를 크게 낭독하다.
학생들이 자유롭게 읽을 수 있게 하고, 선생님은 독서 요구 사항을 요약해 주셨다. (1) 리듬이 멈춘다. (2) 우선 순위; (3) 리듬 (4) 감정이 충만하다. 시의 언어는 리듬으로 가득 차 있다. 따라서 낭독할 때는 음절과 경중완급 구분에 주의해야 하며, 낭독할 때만 억양을 억제할 수 있다. 요구에 따라 이 시를 낭독해 주세요.
2. 저자 소개.
작가 왕완은 생졸년이 불분명하여 그가 낙양인, 당대의 시인이라는 것만 알고 있다. 이 시는 그가 오추 시대에 쓴 것이다. 북고산은 장쑤 진강 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삼면이 강을 돌며 명승고적이다.
시적을 맛보다.
(1) 시를 전체적으로 파악하다.
이 시는 작가의 향수작으로, 주로 시인들이 아침에 강에서 본 소감을 쓴다. 작가는 강남구 북산 기슭에 멈춰 구 북산 아래 장엄하고 수려한 경치에 도취되어 집을 그리워하며 천고의 명편을 읊었다. 처음 세 줄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행은 서정적이다.
처음 두 문장은 먼저 북고산의 지형을 써서 수로와 육로로 나누었다. 이른 아침, 필자는 강둑에서 본 경치를 바라보았다: 청산이 겹치고 오솔길이 구불구불하다. 푸른 물결이 출렁이며 작은 배가 쏜살같이 달려갔다.
저조할 때까지 양안이 넓어지고, 바람이 없어 내 외로운 돛을 휘저었다. "조수는 목적 없이 올라가고, 강은 넓어지고, 바람은 딱 맞고, 돛은 높이 걸려 있고, 해는 떠오른다. 작가는 청산녹수 속에 있어 나름대로 정취가 있다. "넓은" 은 만조 때 장강의 기세를 묘사하여 수면이 넓어졌다. "매달다" 는 것은 순탄하고 순탄함을 나타낸다. 시인의 넓은 가슴과 슈창 심정을 표현했다.
이 두 마디'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구년은 맑은 샘에 녹여준다' 는 해상 일출의 빠른 변화와 강 봄의 전환점의 미묘한 특징을 포착했다. 섣달, 강남의 봄기운이 완연하지만 시인은' 생명' 으로 자연을 의인화하여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이는 시인의 연어상의 노력이 신구의 상호 의존성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으며, 새해가 다시 시작되었음을 반영하고 암시한 것이다. 이 두 문장은 회자되는 시구이다.
대련의 결말은 여행풍광으로 향수의 정을 불러일으켰고, 기러기를 책으로 이끌며 여행에 대한 시인의 애틋함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시인은 문장을 만드는 정련에 매우 신경을 썼고,' 구년',' 생신의 밤' 등의 단어는 정확하고 간결하며 감동적인 경치를 생동감 있고 세밀하게 묘사했다.
시 전체가 층층이 연결되어 혼연일체이다. 시의 경물에 대한 묘사는 시인이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마지막 문장은 여행 중의 향수이지만 슬픔은 조금도 없다.
(2) 이 시는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가?
문장 전체가 은은한 향수를 덮고 있다.
(3) "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말해 ... 밤은 지금 태양의 바다로 자리를 내주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고 말했다.
작가는' 태양' 과' 봄' 을 새로운 아름다운 것의 상징으로 보고' 생',' 예' 등의 단어로 의인화하고, 그 사람에게 의지와 감정을 부여한다. 묘묘함은 저자가 이치에 맞지 않지만, 풍경과 명절을 묘사할 때 자연적인 이치적 흥미가 있다. 바다는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태어나서 어둠을 쫓아낼 것이다. 강춘, 강 풍경의' 봄' 이 옛 해에 침입하여 한겨울을 쫓아낼 것이다. 그것은 장면을 진실하고 정확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생활의 보편적인 진리를 보여 주며, 낙관적이고 적극적이며 상향적인 예술적 영감을 준다.
향수는 중국 문학의 주제 중 하나입니다. 향수는 우리의 감정 세계를 풍요롭게 하고, 향수시는 우리의 문학 세계를 풍부하게 한다. 네가 잘 아는 향수시를 암송해라.
5. 요약.
시 전체가 신선하고 유창하며 감정이 충만하여 당대의 향수시 중의 걸작이다.
6. 향수시를 감상하다.
봄날 밤 로스앤젤레스에서 플루트 냄새를 맡는다.
이백
여디의 어두운 비행 소리가 로스앤젤레스의 봄바람에 흩어졌다.
나는 이 야행성 속에서' 버드나무 꺾기' 를 들었는데, 누가 향수병을 견디지 못하는가!
셋째,' 봄의 희망' 을 배운다.
1. 소리내어 읽기-시의 리듬미를 감상하다.
녹음을 듣고, 학생들에게 리듬과 운율을 표시하고, 말의 속도에 주의를 기울이게 하다.
학생 범문 읽기, 사제 평론. 반 전체가 함께 읽어서 체험을 심화시키다.
2. 저자 소개.
두보는 아름다운 단어로 시에서 소릉야노라고 자칭하다가 나중에 그를 두소릉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유수관' 가정에서 태어났다. 조부두는 초당의 유명한 시인이고, 아버지는 봉천현령이다. 이런 가정은 그에게 일정한 문화적 훈도를 주었다. 두보의 창작 과정은 독서 여행 시기, 장안 10 년 시기, 전란유랑 시기, 서남 표류 시기 등 네 시기로 나눌 수 있다.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는 우리에게 1400 여 곡의 시를 남겼다. 이 시들은 거울처럼,' 안사의 난' 전후 당대 사회가 성성성하고 쇠퇴한 실제 역사의 면모를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였다. 당대 이래 그의 시는' 시사' 로 공인되었고 시인 본인도 한 세대의 시인으로 여겨져' 시성' 으로 칭송받았다.
3. 시 전체를 음미하다.
(1) 이 시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너는 이 시의 첫 번째 대련에서 본 것이다. 장안이 반군에 의해 파괴되어 손실이 놀랍다. 반군이 궁을 불태우고 무고한 사람을 마구 죽이고 백성들은 매우 뜨겁다. "나라가 분열하지만, 산하는 존속한다", 산하는 여전하며, 세계는 완전히 다르다. 가을이 지나자 장안은 초목이 모두 병사였다. 봄은 아름다웠지만 전쟁 중의 장안은 초목이 무성하여 참담했다. 시적 이미지가 뚜렷하고 감정이 극도로 고통스럽다.
시련은 따로 쓴 것이고, 봄은' 꽃' 과' 새' 를 통해 쓴 것이다.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시인은 열린 꽃을 보고 눈물을 흘릴 수 없었다. 새가 우는 소리를 듣고, 나는 자신도 모르게 두려움을 느꼈다.
시의 목선은 전쟁으로 가득 찼고 전쟁은 계속되고 있다. 이 시인은 그의 가족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 긴장된 전쟁 때문에, 그는 더욱 "편지 한 통이 금 1 톤에 맞먹는다" 고 느꼈다. 전쟁이 흩날리던 그 시대에, 평범한 집서 한 통이 얼마나 희귀하고 소중한가!
시의 결말에는 항상 나라와 고향을 걱정하는 심정이 적혀 있어 전형적인 예술 이미지를 묘사했다. 시인의 머리카락은 눈처럼 하얗고, 그는 불안과 슬픔으로 머리를 자주 긁는다. 이런 섬세한 묘사는 시인의 내면 세계를 함축적이고 깊이 있게 보여준다.
(2)' 꽃잎은 눈물처럼 흐르고 외로운 새는 슬픔을 노래한다' 는 영원한 속담이다. 아름다움은 어디에 있습니까?
화조를 쓰고, 시 문제를 꼭 눌러 시인의 향수를 토로하다. 시사에 감탄하기 때문에, 눈을 즐겁게 하는 꽃을 보면 눈물을 흘린다. 이별이 너무 싫어서 듣기 좋은 새소리를 듣고 나는 매우 놀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시인은 비정상이라고 느꼈다. 꽃과 새는 보통 오락적인 물건이다. 그들을 보면 눈물이 나고, 냄새를 맡으면 당신을 슬프게 합니다. 시인의 내면의 슬픔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눈물명언) 여기서 시인은 대비적인 수법을 써서 슬픔을 아름다운 경치에 담아 슬픔을 더욱 슬프고 아름답게 만들어 천고에 낭송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3) 이 시의 작문 특징은 무엇입니까?
표현방식에 있어서, 시 전체가 경생정과 공감을 느끼며, 이미지 묘사에 국가 사가의 정이 담겨 있어 감동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시적 언어의 예술적 개념은 아름답습니다. "나는 흰 머리카락을 쓰다듬고 있습니다. 이미 너무 날씬해서 더 이상 머리핀을 잡을 수 없다. "손을 들어 머리를 긁고, 근심을 풀려고 했지만, 머리를 긁고 근심을 푸는 것은 더욱 걱정스럽고, 드문 단발머리로 노화를 느끼게 하고, 또 슬픔을 더했다.
4. 요약.
이 시는 시인 애국애가의 아름다운 정조를 반영한다. 뜻이 바르지 않고, 경치가 자유롭지 않고, 정이 짙고, 표면에 흐르지 않고, 내용이 풍부하고 잡다하지 않고, 격법이 엄격하고 딱딱하지 않고, 오법이 우렁차게 쓰여졌기 때문에, 천여 년 동안 줄곧 잘 알려져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