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성황묘의 사진, 역사, 이야기 또는 전설.

정주성황묘의 전칭은 정주성황묘이다.

시내 상가로 동쪽 부분의 북쪽에 위치해 있다.

정주 사람들은 정주성황이 다른 곳과 다르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정주성 때문이다.

쿠이 두 번 운전, 두 번 밀봉, 그래서 노란색 가운 을 입고, 평평한 왕관을 쓸 수 있습니다.

정주성황은 두 번 픽업을 하고, 두 번 봉후를 받았다.

전설에 의하면 첫 승마는 명나라 홍무 원년에 있었다고 한다.

당시 명태조 주원장은 천하를 순항했다. 이 날, 그는 하남에서 덕부 (오늘 상구) 에서 정주로 왔다. 그가 정주 부근의 황하변에 도착했을 때, 날이 아직 밝지 않았지만, 그는 이미 기진맥진했다. 주원장은 멈추고 쉬라고 명령했다.

이때 갑자기 정주 현지 관리들이 운전기사를 마중하러 왔다고 보고했다. 주원장은 어둠 속에서 100 미터 떨어진 곳에서 한 무리의 관원들이 절하는 것을 어렴풋이 보고 즉시 명령했다. "날이 너무 어두워서 날이 밝으면 다시 서두르기 시작한다.

너희들은 먼저 집에 돌아가라.

\ "누군가 노노 연속 그들을 데리고 갔다.

이 사람들이 막 떠나자 갑자기 한 줄기 빛이 나타나 강변의 길을 환히 비추었다.

내가 정주에 가서 나를 마중하러 온 것으로 알려졌을 때 나는 매우 놀랐다. 정주 한 명이 어떻게 두 명의 관원을 가질 수 있습니까? 주원장은 의심을 품고 명령했다. "네가 먼저 돌아가라, 날이 밝으면 시내에 가서 그를 만나라.

"지방관을 보낸 후 주원장은 즉시 출발해 벌거벗은 채 정주성황묘까지 걸어갔다.

주원장은 마음이 분명하고, 먼저 운전하는 지방관은 성황이다. 그는 길이 어두워지는 것을 보고 불을 들고 길을 떠났다. 그 당시 기쁨, 정저우 성황 링 푸, 허용 노란색 가운 플러스 몸, 결혼 아내 나첩 을 할 수 있도록 목적 을 내렸다.

또 다른 반등은 청나라에 있다.

건륭황제 미복은 정주로 갔지만 동문이 어떻게 가는지 몰랐는데, 줄곧 그를 따라다니는 정주성황 덕분이다.

건륭황제는 매우 감동하여 즉시 그를' 가이드후' 로 봉하고 정저우에 성호에 금신을 재건하라고 명령했다.

법령을 받고 정저우 관리는 철과 나무로 황성 경의 조각상을 다시 만들고 자수 가운과 옥띠를 입었다.

황성 경의 나무 조각상에는 숨겨진 장기가 있어 그의 무릎은 움직일 수 있고, 그는 앉아서 서 있을 수 있다. 누군가가 분향을 할 때 옆에 있는 도사가 오르간을 훔쳐 황성어른이 일어섰다. 사람들은 주 황성이 이미 나타났다고 생각하는데, 그들은 그에 대해 더욱 자신감이 있다.

황제에게 봉쇄되어 정주성황은 처첩과 결혼했다. 세 명의 아내가 있어 정주는 또 세 개의 성묘를 추가로 건설하여 세 명의 성황 할머니를 모시고 있다.

성황 세 할머니의 직책은 각각 분업이 있고, 한 명은 출산을 맡고, 한 명은 재물운을 관리하고, 한 명은 건강병을 관리한다.

송자 할머니는 정주 능도인으로 황성 경이 정식으로 결혼한 아내라고 합니다. 소녀가 시집갈 때 그녀의 부모와 마을 사람들은 꿈에서 결혼식의 시끌벅적한 장면을 보았다. 황성 경은 왕관을 쓰고 황포를 입고 자신에게 시집갔다.

채기 밴드가 길을 시작하자 심사위원은 가마를 따라 허풍을 떨며 매우 흔들렸다.

따라서, lingdu 사람들이 성전 뿐만 아니라 분향 절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터치, 성황 예 를 촬영감히, 정주 의 관습 이기 때문에, 부모는 아이의 부모 를 자극 할 수 있습니다, ​​아이의 부모는 화를 내지 않는다.

정주성황이 운전의 전설이 사실인지 거짓인지는 모르지만 주원장 봉후는 확실히 존재한다.

명나라 홍무 2 년 (1369), 명태조 주원장은 성호를 봉하여 "성황역대 모두 모시고 새 직함을 주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성황은 공, 국신은 후고, 현신은 보, 정주성황으로 봉했다.

홍무 3 년, 주원장은 각지에서 동급부 씨야 규모를 모방하도록 명령하여 성황묘를 건설하여 목주를 숭배하라고 명령했다.

그 결과, 각지의 정부는 잇달아 성황묘를 개조하거나 증축하고, 나무 조각상을 조각하여 금신을 만들었다.

정주성황묘, 여러 차례 수리를 하고 재건하다.

문헌에 따르면 기원 239 년에 중국에는 성황묘가 있었는데, 나중에 황제에 의해 봉인되어 점차 전국 각지로 전해졌다. 도시가 있는 곳마다 성황이 있다.

원래 성황은 사람들이 상상하는 이미지였다. 아무것도 아니다. 이름과 성은 상관없다.

송대 이후 성황은 인격화되었고, 많은 곳에서 현지의 용감하고 정직한 사람을 성황으로 추앙하였다.

연구자의 고증에 의하면 정주성황은 기신이라고 한다.

기신은 한나라 황제 유방의 장군이다. 젊었을 때 유방과 함께 진나라에 대항하다가 나중에 초패왕 항우와 천하를 다투었다.

유방은 영양성에서 항우에게 포위되어 상황이 위급하다.

기신은 구세주로 나서서 유방으로 가장해 유방이 기회를 틈타 도망가게 했지만 항우에 의해 불에 타 죽었다.

그의 영웅적인 행위는 세상을 감동시켰지만, 나중에는 여러 곳에서 성황으로 추앙받았다.

하지만 정저우 성황이 기신인지 아닌지는 아직 논의가 되지 않았다. 정저우 사람들은 항상 정저우 성황이 무장이 아니라 민간인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전의 정저우 성황 조각상은 모두 민간인이었다.

정주성황묘의 창립일은 고증할 수 없다. 민국 5 년 (19 16) 정현지에 따르면 명청 시대에는 여러 차례 수리를 했다.

성황묘는 북남향에 앉아 약 10 무 () 를 차지하며 대문, 정원, 극장 (음악루라고도 함), 본전, 뒷전, 동서 복도로 구성되어 있다. 남북중축선에 배열된 5 개 건물의 지붕 형태는 각기 다르며 우리나라 고대 건축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세 가지 큰 지붕 형태를 반영해 정주에서 지금까지 보존된 명청시대를 반영하고 있다.

성호에 관한 민간 전설

수백 년 동안 정주성황묘는 이미 정주인의 생활에 들어갔다. 정월 초하루와 15 일에 사람들은 향을 피우고 종이를 태운다. 그들이 어떤 어려움이나 생각이 있을 때, 그들은 또한 성호에 말하거나 성호를 위해 기도한다. 성호에 관한 전설이 매우 많은데, 예를 들면 성황이 마중하고, 성황이 시집가고, 성황묘의 그림자벽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성황묘의 이야기는 대체로 다음과 같다. 애초에 성황묘 주변에는 아무도 없었다. 성동북각의 사당 마당 뒤에는 호수와 사산, 잡초가 만연하고 들나무가 숲을 이루고 주인 없는 관이 흩어져 있었다. 벽에 돌구멍이 하나 있고, 구멍에 아나콘다 한 마리가 있다. 가끔 지나가는 사람이 아나콘다에게 빨려 공중으로 던져져 피부가 피를 흘리고 있다.

어느 날, 똥을 줍는 할아버지가 성벽 위의 토굴을 지나가며 참지 못하고 안을 들여다보았다. 동굴에 뱀뿐만 아니라 동전 세 송이도 있다.

주위에 아무도 없는 것을 보고, 그는 얼른 들어가 동전 세 송이를 주웠다. 그는 막 몸을 돌려 나가려던 참인데, 동굴 깊은 곳에 금은보물이 눈부시게 빛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이번에 내가 부자가 될 차례라고 생각했다.

저녁에 차를 몰고 와서 당기다.

그래서 나는 지형을 잘 보고 석문을 닫고 녹색 진흙 두 개를 잡고 문에 붙여 밀기를 했다.

저녁에 보물을 서둘러 운반할 때 더 이상 석동과 석문을 찾을 수 없다.

그가 초조하게 더듬고 있는데, 이때 두 개의 빨간 등롱이 남쪽에서 다가와서 말했다. "북재고의 벽은 다 고쳤나요?" " "나는 이미 수리를 위해 사람을 고용했다.

녹색 진흙으로 만든 결실은 그에게 세 묶음의 돈을 주었다.

"이 사람은 운이 좋은 돈 세 묶음밖에 없어서 아무리 많아도 살 수 없다.

\ "똥을 줍는 노인은 낙담했다.

그 이후로 아무도 아치의 석동과 석문을 본 적이 없다.

이 이야기에는 궁핍하고 비천해야 하며 쓸데없는 생각을 하지 말라고 가르치는 운명적인 사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성황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일 년에 한 번의 묘회와 황성 순례이다.

음력 7 월 15 일 추석, 성황사당 도사와 사결회 수도가 연합하여 황성대형 소풍 행사를 열어 현지 관리들을 위해 범죄를 줄이고 재난을 피할 것이다.

사향의 사람들은 늘 재식과 염경을 거행하여 행사에 참가한다.

그날 아침, 성곽의 목신이 관가마에 초대되었고, 60 명의 장한이 번갈아 가며 길을 옮겼다.

사가회 책임자의 지도 아래 징과 북으로 길을 열고, 과도끼 등 집사들은 모두 하늘, 반기, 기우산으로 줄을 섰다. 그리고 네 명의 도사가 가마를 지키고 있고, 뒤에는 높은 시소, 사자, 가뭄선 팀이 있고, 마지막에는 호탕한 군중대오가 있고, 말동 역을 하는 사람, 범인 역을 하는 사람, 지방귀신을 연기하는 사람, 자물쇠가 있다.

정오에 궁전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밤에는 계속 순회하며, 등롱, 불, 용등을 더하면 장면이 더욱 따뜻하고 장관이다.

당시 귀신 포로로 가장한 사람들은 대부분 임시 거지나 가정 형편이 가난한 아이들이었고, 효자가 효도를 위해 족쇄를 차고 수갑을 채우고 범인으로 가장해 부모를 변명했다.

"옥정향은 배우자를 맞이하고, 즉 마음은 불신이고, 도는 진실이다." 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불쌍한 족쇄가 몸을 가로지르고, 무고하게 죄인이 되다.

"신전 침궁의 벽에는 성황이 순시하는 웅장한 장면이 그려져 있다.

(멩 xianming 편집장, "도문 오래 된 정 주 오래 된 풍경", 저자 Zhu shujun, Zhongzhou 고 대 서적 출판사 출판)

성황묘는 청대에 세워진 극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