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의 사황은 누구입니까?

황실 사신은 도교에서' 삼청' 을 보조하는 네 신이기 때문에' 사보조신' 이라고도 불린다. 그것들의 전체 이름은 중천위자북극제, 남극신선제, 고진상궁제, 승천모조이다. 정진십서' 권 7' 단각각' 은 "99 도에서 실제 날까지 삼청사어일" 이라고 말했다 도법혜원은 삼청과 우스를' 칠보' 라고 부르며, 삼청은 우주 만물의 창조자이고, 유스는 천지의 주재자라고 생각한다. 또한 유스는 옥제가 천정을 관장하는 것을 도왔다. 중천위 자북극제는 옥제가 하늘, 땅, 위도, 일, 월, 별, 아침, 사계절의 기후를 관장한다. 남극 신선황제는 옥제가 인류의 생명과 운명을 책임지도록 도와주고, 상궁황제는 옥제가 남북북극, 하늘, 땅, 인간 삼재를 관장하고, 지구의 군사혁명을 주도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천도의 본보기를 계승하고, 토제는 옥제가 음양의 출산, 만물의 성장, 대지의 아름다움을 관장하도록 돕는다. "상청영보대법" 권 10 에 따르면, "북극 대왕은 자벽에 큰 자리를 가지고 있다. 전문지' 에 따르면 남극은 36 도, 북극은 36 도, 하늘은 한쪽으로 기울고, 반은 땅 밖으로 나가고, 반은 땅으로 돌아간다고 한다. 모든 것은 왼손이고, 남북북극은 허브이지만, 이것은 움직이지 않으면 하늘이 돌릴 수 있다. 세상은 북쪽을 바라보지만, 사실 하늘의 중앙에 있는 별들의 종주이다. 3 계의 제리는 호천에 이어 북극의 중국 황제라고 불릴 만하다.

유명한 도관에는 삼청전과 황우정 외에도 네 명의 황제를 모시는 궁전 네 개가 있다. 네 황제의 조각상은 모두 머리에 용포를 쓰고, 사치스럽고, 인간 제왕의 이미지이다. 삼청과 우스는 도교의 신전 집단으로서 흔히 삼청이라고 불린다. 또한 도교에는 "육제" 라는 말이 있다. 그들은 옥제, 군진제, 자휘제, 청화제, 신선제, 토제이다. 이런 견해는 중국 고대의' 육합' 관념에서 유래했다. 이른바' 육합' 이란 우주의 거대한 공간, 즉 위, 아래, 네 방향 (동, 서, 남, 북) 을 가리킨다. 남송 유영광 \ "대황 숙례 \" 는 다음 순서로 배열되어 있다.

옥청신, 상청신, 태청제, 호천의 존옥제신, 상궁제제, 중천북극제, 동극태을구세불 (청화제), 남극신선제, 후토제.

처음 세 신은 삼청이고, 후육신은 상 (옥제), 하 (후토), 네 방향의' 육위일체' 배치를 구성한다. 도교는 이를' 하우류전 진환존' 이라고 부르며 삼청과 함께' 구제어명' 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4 대 보조도경 (태청, 태평, 태현, 정계) 을 분류하기 위해' 옥제' 와' 청화제' 를 없애고 오늘의' 사제' 를 형성했다.

중천위자북대제는' 위자북대제',' 북극대제',' 북극성왕' 과 4 대 제왕 중 하나로 불린다.

위자북극제의 신앙은 중국 고대의 별 숭배에서 유래한 것으로, 북극은 북극성의 약자, 일명' 북진',' 수천' 으로 보라색 휘장 벽에 살고 있다. "상청영보대법" 권 4 는 "북극제도 자휘벽중제다. 천문지' 에 따르면 남극은 입지 36 도, 북극은 36 도, 하늘은 옆으로 기울어져 있다. 뚜껑의 절반은 지하에 있고, 반은 지하에 있고, 모든 별은 왼손이지만, 남북극은 피벗할 수 없어 하늘이 움직일 수 있다. 세계는 북쪽을 보고 북극을 말하지만 실제로는 하늘에 살고 있다. 그는 뭇별 종주, 삼계 제리로 오진에 이어 상영원도 북극 대왕이다. " 후한서' 권 48 도 "하늘에는 위자궁이 있는데 신이 살고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자비원은 위자궁이었고, 나중에 황제도 그가 사는 곳을 자금성이라고 불렀다.

도교는 북진이 영원한 별으로 하늘 중앙에 위치하여 지위가 가장 높고 가장 존귀하며' 별의 주',' 신들의 본' 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그를 매우 존경한다. "지" 는 "북극 5 성, 진육성, 모두 궁, 북극, 북진이 가장 존경한다" 고 말했다. 그 얇은 별도 하늘의 피벗이다. 클릭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대제의 자리',' 천자' 라고 부르기도 한다. " 당대의 구멍' 수서' 에는 구름이 있다.' 북두환 북극, 주위 황제, 경수재가 있고, 오성숙을 행하며 유주를 순순하다. 28 숙은 사방팔방에 분포되어 있고, 유다의 제후들도 황제를 위해 땅을 지키고 있다. 천상은 존비의 법이다. "

위자북극제의 유래에 대해 태황은 다황성다진무본이 신기한 주문이라고 말했고, 북두본 성경을 인용해 "어제 용한초강도, 봄날, 어국자광 부인 유문탕, 옷을 벗고 목욕을 했다" 고 말했다. 갑자기, 그녀는 연꽃이 구포라고 생각했고, 그녀가 발육이 잘 되면 아홉 명의 아이로 변했다. 아내가 궁중에서 허리를 굽혀 절을 하자, 그녀는 자진해서 현인이 되어 보좌를 했다. 황제, 장남, 보라색 휘장, 상공 기강, 원성. 둘째 아들 위자는 북극에서 중모당명을 도와 군대를 세웠다.

도경 기록에 따르면 위자북극성 황제의 기능은 천지를 관장하고 삼성과 산천의 신, 만유의 왕, 바람과 비를 외치며 천둥과 귀신을 모시는 것이다. "옥경주 천존" 권에서는 "중국 북극의 황제는 오뢰에 정통하다" 고 말했다. 이에 따라 위자황제는 역대 황제의 숭배를 받았는데, 특히 송나라에서는 옥제와 함께 자주 숭배를 받았다. 지금, 쓰촨 대족 등지에서는 송대가 빚은 자휘제상도 볼 수 있다. 명사 예기 4' 는 "명대, 조정은 위자묘를 짓고 코끼리 기념관을 설립했다" 고 전했다. 그것의 이미지는 황제로 분장하고 지휘관을 갖추고 있어 매우 고귀하고 위엄이 있다. 위자의 생일은 음력 4 월 18 일이다.

남극 신선황제의 전칭은' 청진 왕장생 황제 전동성원천존' 과' 청복신' 으로 약칭복이다.

남극 신선황제의 기원에 대하여 두 가지 학설이 있다. 하나는 원제 장남설이다. 도경' 뇌우경 마스터 왕즈수 수서서' 에 따르면, "과거 공간은 이루지 못했고, 여정은 아직 태어나지 않았고, 원초 천왕은 호망 법조 () 로, 일심으로 태어나려고 하는데, 그 혼란이라고 한다. 혼란은 허물었지만 천지가 있다. 중국과 외국의 이름이 뒤섞이다. 원초 천왕, 운화는 그림을 열고, 김영은 휘황찬란하고, 옥미는 하늘처럼 아름답고, 도옥묘는 탈속적이고, 또 건곤으로 나뉜다. 그것은 옥경산의 상류 하류에서 왔다. 만성의 할머니는 너무 만났을 때 현옥청의 어머니에게 가서 9 일 동안 큰 구멍에 남녀를 섞으러 갔다. 그녀는 여덟 명의 아이를 낳았는데, 남극불사황제라고 불린다. 구룡부상 일본 궁천황이라고도 합니다. 고신쇼라고도 합니다. 세 사람을 한 복하면 성자도 마찬가지다. " 진정한 왕은 김궐에 온 정신을 집중하여 세상의 모든 중생을 그리워하고, 삼재팔난, 구유천고, 모든 죄 많은 영혼이 보응을 받았다. 또 강도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고난은 끝이 없고, 밤낮으로 아쉬워하며, 생사를 물레처럼 한다. 그래서 신통으로 삼계의 중생에 대한 연민을 품고 있습니다. 즉 금문밸브 아래, 예의 바르게, 위자옥을 위해, 조안을 궁으로 들어가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9 일간의 보내, 9 세 진왕비법을 3 권으로 ... 원초 신명대황제 복완진군' 하늘로 가라' 두 번째는 원시원왕의 9 번째 아들론이다. 도경' 대범, 보라색, 미미한 뇌옥경' 에 따르면 원왕은' 구자는 대황제 왕장생, 전권 36 일, 36 천선치' 와 함께 원대' 팔선' 권 1 에도 남극 선인제의 제사직 기록이 있다 같은 권인' 팔제관위' 에서도 "장남은 천왕신 소유경, 초효태평을 도주로, 뽕나무손 구신을 훨씬 이끌었다" 고 말했다.

상궁구진황제는 약칭' 고진황제',' 제황' 으로 도교' 사황' 신령의 제 3 신이다.

황제는 북극의 중국 황제 위자처럼 고대 중국 별에 대한 숭배에서 기원했다. "포켓몬스터 포켓몬 대법" 권은 황제를 "북극왕좌의 좌측, 네 개의 별이 있다" 고 말했다. 그 모양은 갈고리로 연결되어 있고, 그 아래 큰 별이 그 안에 있고, 또한 황제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총성은 북극과 같은 곳에 있지만, 중추로서, 제도 천정과 함께 입에서 시작해야 한다 (좌우). " 사실, 피타고라스와 "피타고라스" 는 북극성 근처의 하늘에 있는 보라색 벽 별자리의 이름이며, * * * 는 6 개의 별들로 이루어져 있다. 성경 () 은 이렇게 말한다. "육성은 오제 아래, 하궁을 위해, 황제는 공주이다. 또 천자 육장, 손바닥 삼공. 클릭합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구진을 후궁으로 삼았다. "진서 전문지" 도 "군진육성은 모두 궁에 있다" 고 말했다. 입에는 별이 하나 있는데, 황제라고 하고, 그 신은 요파라고 하고, 귀신의 주재자이며, 만신의 그림을 쥐고 있다. "도교는 이러한 신앙을 흡수했다. 용한년은 동우라는 왕에게 물었고, 그의 덕행은 무량했고, 그의 백성은 8 만 4 천 명의 큰 강도를 당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국왕은 옥비 한 명, 현명하고 선량하며, 별명이 자광 부인으로, 먼지 강도에서 소원을 빌며, 아들을 낳아 건곤을 보좌하여 자연을 이롭게 할 것을 맹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삼천 강도 끝에 이 왕이 탄생했다. 지난해 봄에 꽃이 한창 피었을 때 게임의 뒷마당이 김연문탕 옆으로 걸어갔기 때문이다. 갑자기 그가 뭔가를 느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연꽃은 아홉 봉오리로 제때에 발육하여 아홉 아들로 변했다. 두 번째 장남은 황제와 중국 황제입니다. 두 번째 장제는 자미원 태허궁구진의 위치에 살면서 부화 기강의 통일을 장악하여 별들의 주요 수장이다. 도경' 옥청무상령보, 북두자연진경' 에서 발견됐다고 합니다. 또한 송나라 장 준팡 (Zhang Junfang) 의 "구름 7 일" 볼륨 24 는 "싱 준 (xing jun), 단어 라인, 6 개의 별의 주인, 종종 첸 Tianzhi 의 호랑이" 라고 말했다. "상궁 황제의 이름과 나란히 사황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군진황제의 기능은 옥제가 남북북극과 하늘, 땅, 사람의 재능을 관장하고, 별을 다스리고, 인간 군사 혁명을 주재하는 것을 돕는 것이다.

승천모조지 황후는 도교' 사황' 중 네 번째 신, 약칭' 땅의 황후' 이다. 천정을 주재하는 옥제와 짝을 이루는 그녀는 대지 산천을 주재하는 여신이다.

후토 신앙은 중국 고대의 토지 숭배에서 기원했다. 예기 특제' 구름: "땅에 만물을 싣고, 하늘은 코끼리처럼 매달려 있다. 흙의 재료를 채취하고 하늘의 법을 취하는 것은 하늘에 대한 존중과 대지에 대한 입맞춤이다. 그래서 교회 사람들은 좋은 신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고대에는 땅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근지',' 상, 예배' 로 인해' 후토' 숭배가 있었는데, 봄과 가을부터 시작되었다.

후토에 대한 기록이 많은데, 대부분' 좌전',' 예기',' 산해경',' 회남자' 에 집중되어 있다. 글에서 후토는 대략 궁씨의 아들, 중앙의 신으로 불린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좌전공 29 년': "고관은 오행이 있는데, 오감, 즉 나무가 있고, 불은 축융, 김종은 현명, 물은 현명, 흙은 두꺼운 흙을 가리킨다. 전욱의 아들 이씨, 바로 축융입니다. * * * 공 씨네 집에는' 용' 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바뀌었다' 를 의미한다. 뒤이어 사회의 토양이다.

예기 제사법: "* * * 공은 큐슈의 주인이고, 그 아들은 큐슈를 도살할 수 있어 사회를 숭배한다.

예기 월령: "중앙토, 그 황제 황제, 그 신은 흙 뒤에 있다." 정주: 옥죽왕, 지방관의 신, 전욱의 아들이자 지방관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산해경 해내경: "* * * 공은 내세에서 태어나고, 내세는 목이 메고, 목이 메어 10 년 2 년 동안 태어났다." 구오 푸 참고: 열두 아들 을 낳고, 나이 로 이름을 지어, 그래서 구름이다. 산해경 전역: 고대 신화 중 사레는 12 살이나 12 월 1 세에 태어났다고 한다.

산해경 Xi 경: "이 (후토) 가 땅에 목이 메어 서극에서 해와 달과 별을 여행할 수 있다." 이 사레는 시간의 신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산해경" 황다 "북경": "사막에서 청두라는 산이 있는데, 그것은 하늘을 싣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노란 뱀 두 마리를 콰프라고 명명했다. 태어난 후, 편지는 쿼드에서 태어났다. 클릭합니다 하오 이순신 라인 주: 토양 후, 공 씨의 아들, 군웅, "좌전" 조 19 년과 "산해경" 을 참조하십시오.

산해경 해내경: "* * * 공사는 후생이다." 원과' 산해경 전역' 사건:' 국어루어' 는 " 이것은 "* * * 노동자들이 과거에 태어났다" 는 역사입니다.

"추 ci 영혼": "yuanjun 여기 더 조용한. 클릭합니다 왕일주: 특히 지하토치입니다. 지하귀신이라 도가 있다고 합니다.

"화이난자 천문 훈련": "중토도 황제 황제이고, 그 보조토도 있다."

후디에 대한 위의 기록은 신선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일반인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관명, 모두 남성으로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중국의 오래된 전통에서, 하늘은 맑고 땅은 흐리다. 갑골문과 금문에서' 뒤' 자는 한 여자의 모양이다. "흙" 에 관해서는, 석명과 천도는 "흙, 토하면 만물을 토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예배: 도관에는 삼청전 외에 4 대 왕실 전당이 있어 4 대 왕실 신전을 모시고 있습니다. 재계의 대형 제사 행사에는 제사 삼청 외에도 사황신당이 있다. 도가서에는 "사람은 모두 살 수 있고, 각자 존경이 있다" 고 되어 있다. " 4 대 신들도 자신의 생일을 가지고 있다. 옥제는 정월 초구, 자북극제는 10 월 27 일, 상궁제는 2 월 초 2 일, 후토제는 3 월 18 일에 불과했다. 많은 도교 신도들이 황실 사신의 생일날 도관에 가서 향을 피우고 참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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