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장정' 은 문학파 극작가 왕실보의 대표작이다. 이 시기의 가사는 아름답고, 고사를 잘 활용하거나, 고시에서 문장으로 번역하거나, 신화 전설에 녹아들어 가사가 우아하고, 함축적이고, 시적이 풍부하다.
첫째, 고시의 운용
1, 푸른 하늘, 노란 꽃
출처 팬 Zhongyan "스와 그늘": 푸른 하늘, 노란 잎.
아름다움은 나뭇잎이 꽃으로 변하기 쉽고, 날으는 거위, 서리림과 함께 늦가을의 광경을 만진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온 땅의 국화, 서풍이 빡빡하고, 북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고, 서리림이 다 물들고 있다. 늦가을의 특색을 지닌 경치로 고통스럽고 억눌린 이별 심정을 돋보이게 한다.
2. 정자는 눈물을 글썽이며, 드리울 엄두가 나지 않는다.
송인' 하늘을 가리는 날' 의 출처: 내가 먼저 랑의를 다칠까 봐 그를 존중하고 눈물을 흘리지 못할까 봐 두렵다.
정자의 묘미는 그것이' 방치' 를 의미하는 것, 즉 여기서 열리는 것이다. 왕실보는 이 말을 송에서 전하며' 아는 것을 두려워한다' 는 장궁의 이야기를 써서 눈물을 참으며, 꾀꼬리와 뗄 수 없는 관계를 보여, 꾀꼬리의 눈에서 더욱 감동적이었다. 한편으로, 장 sheng 의 yingying 에 대한 사려 깊고 돌보는 것을 반영합니다. 한편으로는 장생이 노부인 앞에서 약해지지 않는 사나이 정신을 보여준다.
3. 치정 같고, 마음은 취한 것 같다. 어젯밤, 오늘, 나는 허리둘레를 줄였다.
이청조' 취화음' 출처: 모도는 나를 잊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묘미는 이이안의 글에 있다. 꾀꼬리의 마음은 미친 것 같고, 기분은 취한 것 같다고 한다. 어젯밤부터 오늘까지, 그녀의 허리는 점점 가늘어져, 영영이 감정적으로 고문하는 정신과 몸의 피로를 과장했다.
4, 미래의 술 * * * 음식, 백수, 대부분 상사의 눈물이다.
범중연의' 수렴커버' 출처: "술이 근심에 잠기고, 그리운 눈물로 변한다."
범중연의 글의 아름다움은 그가 과장, 비유, 대비의 수법으로 술로 근심을 풀어 자신의 극도의 슬픔을 표현했다는 것이다. 최영잉의 눈에는 부드럽고 용해되는 술이 물처럼 가볍다. 왜요 대부분 그리움의 눈물이기 때문에, 정말 원한으로 인한 환각이다.
5, 달팽이의 뿔은 속이 비어 있고 파리는 미약하다.
수시의' 남자 방정' 출처: 빈각허명, 작은 이익.
미는 수시의' 남자 방정' 의 원구를 인용해 잉잉잉잉이 사랑을 아끼고 명리를 경멸하는 사상 감정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6, 사마청의 셔츠보다 더 젖었습니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비파 (pipa)" 에서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습니까? -응? 이 구강관원. 내 파란색 소매가 젖었습니다. 클릭합니다
왕실보가 이 시를 쓰는 묘미는 꾀꼬리의 눈물이 백거이가 비파 소리를 들을 때보다 더 많은 눈물을 흘려 이별의 아픔을 표현한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7. 백로새는 동쪽으로 안석으로 날아갑니다.
원어는 악부시' 동쪽으로 날아오는 백로새 노래':' 동쪽으로 날아오는 백로새, 서쪽으로 날아오는 제비, 황고모 (견우) 가 처녀를 짜다가 만난다' 는 것이다.
아름다움은 악부시를 인용해 언제 만날지 모른다고 말했고, 꾀꼬리는 이별을 참을 수 없었다.
8. 마시지 않으면 마음이 되고, 먼저 취하면 눈에서 피가 나고, 마음이 먼지로 변한다.
류영' 원정' 의 출처: 먼저 취한 후 마신다. 고민이 무궁하다. 황혼이 지나자 가을빛은 늙고, 늙었고, 오랜 친구 한 명이 천리 밖에 있었다. 공기 중에 매우 춥다.
묘묘는 류영의 말로 꾀꼬리가 장훈을 떠날 때의 슬픔을 생생하게 썼다. 술을 마시지 않고, 그녀는 먼저 술에 취해, 눈에서 피가 나고, 마음이 우울하고, 류영의 슬픔보다 더 많다.
9. 어느 봄에는 물고기와 거위의 소식이 없다.
근원어는 진관' 하늘을 가리다' 에서 유래했다. "봄에는 기러기가 소식이 없고, 천리는 산을 넘어 산을 건너는 것이 꿈이다."
봄의 아름다움, 봄 또는 1 년, 이것은 긴 시간, 물고기 거위, 글자를 가리킨다. 여기서 인용한 시구는 꾀꼬리가 이별한 후 장생에 대한 당부이다. 그가 "가면 감감무소식이다" 고 하지 않기를 바란다. 나는 그들의 미래에 대한 우려를 썼다.
10, 전 세계에서 어떻게 이런 사이즈의 차를 살 수 있습니까?
이청조' 무릉춘' 의 출처는 "배가 걱정을 많이 하지 않을까봐 두렵다" 는 것이다. "
이곳의 묘미는' 배' 를' 차' 로 바꾸는 것이다. 꾀꼬리의 가슴에는 수많은 고민과 근심이 있다고 하는데, 어쨌든 없앨 수 없다.
둘째, 전설과 신화 전고에 녹아들다
1, 소매에 빨간 눈물이 뚝뚝 떨어지고 있습니다
붉은 눈물의 근원은' 주운 노트' 에서 나온다. 위문제 (조비 분) 가 사랑하는 미인 설령윤이 부모를 떠나 버스에 탑승할 때 옥질의 토주전자로 눈물을 견디고, 주전자는 붉은색이라고 한다. 수도에 대해 말하자면 솥의 눈물은 피처럼 피비린내 난다. 따라서 후세 사람들은 여자의 눈물을' 붉은 눈물' 이라고 부른다.
묘미는' 붉은 눈물' 을 통해 영롱한 슬픔과 고통을 쓴 것이다.
나는 그에게 사건을 하나 주고 싶다, 메이 치.
출처' 후한서 양홍전': "소작인으로서 돌아올 때마다 아내가 먹을 것이 있어 홍 앞에서 감히 고개를 들지 못하고 인용한다."
아름다운 점은 영영의 심리와 생각이 고전에서 표현되었다는 점이다. 그녀는 존경과 애정으로 장훈을 대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환상 일 수 있습니다. 영롱한 원한과 상실을 여기에 기록하다. 그녀는 어머니가 "음식을 급히 제공하려고 한다" 고 불평하며 이미 짧은 작별 연회에서 회피를 거부했기 때문에 그녀와 장생은 작별 인사를 할 수 없었고, "눈살을 찌푸릴 수 밖에 없었다" 고 불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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