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Q 실화 속 섬세한 대사 감상

1. 아Q의 전기에 나오는 좋은 문장들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이런 애처로운 표정은 아Q가 처음 보는 모습이었습니다. 6월의 눈물을 마시는 것 같은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었다. (은유)

2) 직설적으로 말하면 아Q가 자오씨의 후손이라고 말했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사실이니까 좀 더 안전하게 존경하는 편이 나을 것 같았다. 그렇지 않으면 마치 유교의 태오와 같을 것입니다. 비록 돼지나 양과 같은 동물이지만 일단 젓가락을 사용할 수 있을 만큼만 능력을 갖추게 되면 고대 유교인들은 감히 함부로 행동하지 못할 것입니다. (은유+아이러니)

3) 하지만 우리 아Q는 그렇게 부족하지 않고 언제나 자랑스럽다. 이는 중국의 정신문명이 세계 최고라는 증거일 수도 있다. (풍자)

4) 아Q는 원을 그리려는데 펜을 쥔 손이 덜덜 떨릴 뿐이었다. 그래서 남자가 땅에 종이를 펴주었고, 아Q는 누워서 온 힘을 다해 원을 그렸다. 그는 다른 사람들의 비웃음을 받을까 봐 두려워서 원을 그리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과장+아이러니)

5) 아Q는 처음에는 실망하다가 나중에는 불만스러워졌다. 자신을 얕잡아보는 왕호상은 많은데 자기 자신은 이 얼마나 적은가. 괜찮은 대사야? (풍자) 2. '아Q 진상' 발췌 및 해설

게으름뱅이는 아직 끝나지 않아서 놀리기만 하다 결국 때리게 된다.

아Q는 공식적으로 패배했고, 노란 머리띠를 붙잡고 벽을 4~5번 세게 쳤고, 그제서야 게으름뱅이는 만족하며 잠시 서서 승리를 거두었다. "드디어 아들에게 맞았습니다. 요즘 세상이 정말 좋지 않네요..." 그래서 그는 만족하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아Q가 속으로 생각하고 있던 것이 나중에 드러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아Q와 농담을 하는 사람들은 그에게 이런 영적 승리의 비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Q, 이건 나를 때리는 아들이 아니라, 남자가 동물을 때리는구나.

혼잣말: 남자가 동물을 때린다!" 아Q는 땋은 머리를 잡았다. "벌레를 걷어차라, 응? 나는 벌레인데 왜 놔주지 ​​않느냐?" 그러나 게으름뱅이는 벌레인데도 놔주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근처 어딘가에서 머리를 대여섯 대 정도 쳐준 뒤, 그는 이번에는 아Q가 역병에 걸렸다고 생각하며 만족하며 떠났다. 하지만 10초도 안 돼서 아Q도 만족하며 가버렸다. 자신을 경멸하는 사람은 자신이 처음이고, 나머지는 "첫 번째 사람"이라고 느꼈다.

1번 픽도 '첫번째'가 아닐까? "누구세요?" ? ──"아Q의 실화". 3. 아Q 실화 구절 감상

루쉰의 인물 묘사는 인물의 뼈대를 엿볼 수 있게 해준다.

이 부분은 '아Q 실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부분인데, 이 부분에서 우리는 아Q의 열등감을 깊이 느낄 수 있다. 그는 감히 왕후와 같은 사람들과 함께 앉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사람은 나병에 걸렸고 수염도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을 차별했고 그의 열등감은 뼈 속 깊이 있었습니다. 루쉰 선생님의 위대함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솔직히 그가 기꺼이 앉는다면 그것은 그에게 거의 축복입니다.”아Q의 영적 승리 방법은 한때 아Q의 열등감과 손실을 이 순간 보상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싱칭 씨, 세상에는 그 사람만큼 좋지 않은 사람도 있어요. 다른 사람이 자신을 멸시하는 것처럼 그도 다른 사람을 멸시할 수 있으면 이 기쁨은 자명합니다. 4. 아Q 본편 문장 감상

1) 이런 불쌍한 표정은 아Q가 지금까지 본 적 없는 모습이었고, 마치 6월의 눈을 마시는 듯한 편안함을 느끼게 했다.

(비유) 2) 직설적으로 말하면 아Q가 자오씨 가족이라고 말했기 때문일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모두가 두려워했다. 사실이니까 좀 더 안전하게 존경하는 편이 나을 것 같았다. 그렇지 않으면 공자묘(孔廟)의 태라오(至老)와 같을 것이다. 비록 돼지나 양과 같은 동물이지만 일단 젓가락질을 할 수 있게 되면 유학자들은 감히 함부로 행동하지 못할 것이다.

(은유+아이러니) 3) 하지만 우리 아Q는 그렇게 부족하지 않고 항상 자랑스러워하는 모습이 중국의 정신문명이 세계 최고라는 증거일지도 모른다. (아이러니) 4) 아Q가 원을 그리려고 하는데 손에 쥔 펜이 덜덜 떨렸다.

그래서 남자는 그를 위해 종이를 땅에 펼쳐 놓았고, 아Q는 누워서 온 힘을 다해 원을 그렸다. 그는 구타당하는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5. 아Q 실화 최고의 대사 댓글 10줄 이상 부탁드려요

이런 불쌍한 표정은 아Q가 지금까지 본 적 없는 모습이었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6월의 눈물을 마신 것처럼 편안하다. (은유)

직설적으로 말하면 아Q가 자오씨 가족이라고 말했기 때문일 수도 있다. , 그래서 그를 더 안전하게 존중하는 것이 더 좋았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마치 유교의 태오와 같을 것입니다. 비록 돼지나 양과 같은 동물이지만 일단 젓가락을 사용할 수 있을 만큼만 능력을 갖추게 되면 고대 유교인들은 감히 함부로 행동하지 못할 것입니다. (은유+아이러니)

하지만 우리 아Q는 그렇게 부족하지 않고 항상 자랑스러워하는 모습이 중국의 정신문명이 세계 최고라는 증거일 수도 있다. (풍자)

아Q는 원을 그리려는데 손에 쥔 펜이 덜덜 떨렸다. 그러자 남자가 땅에 종이를 펼쳐 놓자 아Q는 몸을 굽혀 온 힘을 다해 원을 그렸다. 그는 다른 사람들의 비웃음을 받을까 봐 두려워서 원을 그리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과장+아이러니)

아Q는 처음에는 실망했지만 나중에는 불만이 생겼다. 자신을 얕잡아보는 왕호상은 많은데, 그 사람은 얼마나 적은가. 하다? ! (풍자) 6. 아Q 실화 단편 감상

1. 현재 상황이 인물의 사고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기 위해 지난 세 장에서는 현재 상황이 주요 요인임을 강조한다. <아Q정화>의 전형적인 환경이 바로 그것이다.

작가는 인물과 환경의 관계에 있어서 현재의 상황이 인물의 생각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한다. Q는 대개 혁명당이 반란을 의미하고, 반란이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다. 그에게 어려운 일이 있었기 때문에 그는 항상 "깊은 "악과 멸시"를 겪었고 Dang Juren의 배는 Weichuang에 큰 불안을 가져 왔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이 흔들리고 현 상황이 급격하게 바뀌었고 그에 따라 그의 생각도 혁명당을 미워하는 것에서 '매혹'하는 것으로 바뀌었고 '혁명당에 항복'하고 싶어했습니다.

그리고 그가 반역을 공개적으로 선언하자 웨이좡 사람들은 그를 겁에 질린 눈빛으로 바라보았다. 이 장면은 그를 “6월의 눈물을 마시는 것처럼 편안하게 만들었다”고 그는 더욱 뿌듯함을 느꼈다. 그 결과 그들의 생각은 더욱 흥분되고 기뻐졌으며, 정치, 경제, 결혼 문제의 전환을 달성하기 위한 일련의 '혁명적 사상'이 탄생했습니다. 그러나 “웨이좡 사람들의 마음이 점점 조용해졌고” 정치 권력이 여전히 “원시 관리들”에 의해 통제되자, 즉 혁명적 상황이 썰물에 이르렀을 때, 아Q는 “화를 내기 쉬웠다”고 말했다. "항상 그는 "너무 좌절했다"고 느꼈습니다. 특히 그가 혁명을 위해 수도원에 갔을 때 가짜 외국 악마와 "알아가는 데"차질을 겪었을 때 그것은 전멸되었습니다.”

슬픔마저도 분노로 바뀌며 강렬하고 기묘한 복수심이 탄생했다. 아Q의 생각의 모든 변화는 현재 상황의 변화에 ​​깊은 영향을 받았다.

작가는 아Q의 이념적 변화 과정에서 '혁명'을 절박하게 요구하지만 이를 깨닫지 못하는 아Q의 기본적 성격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그려낸다. 마찬가지로 소설 속 반동적 인물들 역시 현재 상황에 따라 각기 다른 사고방식을 보인다.

혁명이 본격화되자 패닉과 불안감을 느끼는 한편, 자신을 혁명파라고 자처하는 아Q를 기쁘게 하려고 음모를 꾸미거나 서로 결탁해 기관을 다 털었다. 혁명에 대해 추측합니다. 상황이 안정되자 이들은 하나둘씩 신분을 바꾸고 스스로를 혁명가로 자처하며 '모든 일에 오만'했고 심지어 '애도봉'을 휘두르며 혁명을 진압했다.

작가는 심리의 변화를 통해 교활하고 교활한 캐릭터를 그려낸다. 사회생활에서는 현재 상황이 가장 민감한 문제이다.

현재 상황의 변화는 사회 집단에 가장 크고 가장 광범위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상황의 영향이라는 관점에서 심리 활동을 기술하는 것은 인물의 생각의 본질을 더 잘 드러낼 수 있는 동시에 인물의 시대적 심리에 대한 함의를 풍부하게 하여 인물의 성격을 독특하게 만듭니다. 시대의 특징.

무엇보다 인물의 영혼을 담은 영화가 당시의 삶과 사건을 담은 영화를 남겼기 때문에 '아Q 실화'는 1911년 혁명을 반영하는 거울이 됐다. 2. 심리적인격의 심리적인격의 융합 문학 작품의 대표적인 인물들은 인품과 인품을 동시에 갖고 있다.

***을 폭넓게 요약할수록 이미지의 대표성이 높아지고, 드러나는 사회 문제도 더욱 보편적이게 됩니다. 성격이란 다른 캐릭터와는 다른 이 캐릭터의 독특한 성격 특성을 의미합니다.

개성이 돋보일수록 캐릭터 이미지가 뚜렷해지며 감동적인 예능력을 발휘한다.

성격과 성격은 하나의 캐릭터로 유기적으로 통합됩니다.

아Q의 열정과 성격의 유기적인 통일성은 주로 심리적 묘사를 통해 구현된다. 심리적 성격과 심리적 성격의 통합은 『아Q 진기』의 심리서술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정치적인 관점에서 볼 때, 아Q의 '영적승리법'은 중국 옛 민족 전체의 나쁜 성격을 집중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이러한 나쁜 성격은 봉건문화에 부정적인 요인이 장기간 축적된 결과였다. 그리고 나중에 등장한 패배주의의 산물인 아편전쟁. 『아Q 실화』가 출간된 후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자신에 대한 꾸짖음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는 이 책의 심리적 의미가 얼마나 깊고 넓은지를 보여줍니다.

동시에 아Q의 혁명에 대한 염원과 자신이 처한 어려운 상황을 바꾸려는 강한 열망은 이 지역에 살고 있는 수많은 가난한 농민들의 한 목소리라고 할 수 있다. 어둡고 오래된 중국. 성격적인 측면에서 볼 때, 아Q의 심리활동은 항상 그의 사회적 지위, 생활환경, 사고방식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자랑하기를 좋아하는 것은 옛 중국 사람들의 공통된 약점일지도 모르지만, 자랑하는 내용은 다릅니다. 지주와 자본가는 돈 때문에 사람을 업신여기고, 관료는 권력과 지위 때문에 사람을 업신여기고, 지식인도 지식으로 사람을 업신여기는 것은 아Q와는 아무 상관이 없다. 가진 것도 없고 아는 것도 없으니 '과거'로 남을 멸시할 수밖에 없다. 다른 사람들은 "우리가 예전에 너보다 훨씬 부자였어! 네가 누구라고 생각하느냐? 이것이 아Q의 자랑일 리가 없다." 다른 사람의.

남들이 자신을 칭찬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것이 많은 사람들의 심리일 수도 있지만, 자신을 칭찬하는 내용은 성격에 따라 다릅니다. 아Q는 "정말 할 수 있다"는 "칭찬"에 "좋아요"를 표시했다.

이는 "밀을 자르면 밀을 자르고, 쌀을 찧으면 벼를 치고, 삿대질을 하면 배를 젓는다"는 그의 작업과 매우 일치하기 때문에 가끔 "칭찬할 때 아주 적절하다고 느낀다. "라고 말하며 진심인지도 모르겠다. 여전히 웃고 있지만 "아주 좋아한다"는 느낌이 든다. 이런 사고방식은 당연히 아Q만의 특징이다.

편집증과 보수주의는 폐쇄적이고 후진적인 국가의 공통된 문제이지만, 이 공통적인 문제는 아Q에서 매우 개인적인 문제입니다. 한편으로는 도시에 여러 번 다녀왔기 때문에 '더 자만심'이 강한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도시 사람들이 '바스툴'이라고 부르고 '파대'를 사용하는 방식이 잘못되었고 '어리석다'고 생각한다. ".

그런데 아Q는 이것이 바로 자신의 우스꽝스러운 일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았을까? 이는 그가 폐쇄된 웨이좡(魏廣) 시골마을에서 오랫동안 살아왔기 때문에 현(縣)성 외에는 더 넓은 세상이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자만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도시에 가는 것에 대해. 그리고 그는 웨이좡에서 오랫동안 살았고 웨이좡의 생활 방식에 익숙했기 때문에 이러한 생활 방식과 조금이라도 다른 것은 그에게 있어서는 모두 옳지 않고 '어리석은 일'로 간주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아Q의 생활 환경이자 생활 경험입니다. .극단적인 보수성이라는 공통된 문제는 그에게서 독특하게 나타납니다.

어려운 상황을 바꾸는 것은 대다수 가난한 농민들의 공통된 염원이지만, 아Q는 다른 가난한 농민들과는 다른 독특한 심리적 의미를 담고 있다. 다른 가난한 농민들도 혁명당에 가입하는 상상을 하겠지만, 혁명당이 투구사를 지나며 "그러니 같이 가자"고 부르는 것은 아Q에게 가장 편리한 일이 아닐 것이다.

다른 가난한 농부들도 정치적 변화에 대한 요구가 있을 것이지만, Little D를 반드시 먼저 죽는 것으로 간주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Little D는 한때 그의 생계를 빼앗고 '용호' 관계를 맺었기 때문입니다. 그와 "싸워라". 이러한 심리 활동에 대한 묘사는 아Q의 독특한 특성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7. 아Q 실화, 좋은 말과 문장

아편전쟁 이후 중국은 대내외적 혼란과 정치적 부패, 국민의 무지로 인해 멸망의 위기에 처해 있었다.

그리고 쑨원이 이끄는 몇몇 사람들은 숭고한 이상을 가지고 피비린내 나는 전투를 벌이고 장애물을 극복하여 중국을 위험에서 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이 혁명을 주도한 중국 부르주아지는 광범한 농민대중을 혁명에 참여하고 혁명대오를 강화하기 위해 동원, 조직하지 않았기 때문에 오히려 그들도 혁명을 요구하는 농민들을 배제하고 억압하는 태도를 취했다. 봉건세력을 전면적으로 공격하고 진압하는 것이 아니라 타협과 관용, 유화의 태도를 취하였다.

어느 봄, 그는 술에 취해 담벼락 아래서 햇빛을 받으며 거리를 걷고 있었는데, 왕후가 알몸으로 몸에 가려움증을 느꼈다. 이 왕호는 나병에 걸렸고 수염도 난 사람이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를 왕락호라고 불렀는데, 아Q는 '레이스'라는 단어를 삭제하고 그를 매우 무시했습니다.

아Q가 한 말은 나병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수염이 너무 신기해서 무시당한다는 뜻이었다.

그래서 그는 나란히 앉았습니다.

만약 다른 사람들이었다면 아Q는 감히 함부로 앉을 엄두도 못 냈을 것이다. 그러나 왕후 옆에서 그가 두려워할 것은 무엇인가? 솔직히 말하면, 그가 기꺼이 자리에 앉는다면 그것은 단지 그에 대한 칭찬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