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한 목사님, 얼굴에 근육이 이완되어 옷을 입고 목에 무거운 십자가를 달고 분노하며 반 전체를 노려보았다.
여섯 명의 학생이 벤치에서 일어섰고, 네 명의 남자아이와 두 명의 소녀가 일어섰다.
신부의 작은 눈은 마치 한입에 삼키려고 하는 것처럼 반짝 빛났다. 아이들은 놀라서 그를 바라보았다.
"너희 둘은 앉아라." 목사가 소녀에게 손을 흔들며 말했다.
그들은 빨리 앉아서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바실리 신부의 작은 눈은 그 네 소년을 응시했다.
"힘내, 얘들아!"
바실리 신부는 일어서서 그의 의자를 밀고 함께 붐비는 네 자녀 앞으로 걸어갔다.
"누가 담배를 피워, 이 개구쟁이들아?"
네 자녀 모두 작은 소리로 말했다. "아빠, 우리는 담배를 피우지 않아요."
목사님은 화가 나서 얼굴이 빨개졌다.
"이 개자식아, 담배 피울 수 없어, 누가 반죽의 마지막 담배야? 담배도 못 피워? 좋아, 한번 보자! 주머니를 뒤집어 라. 힘내요! 들려요? 뒤집어! "
세 아이가 주머니에서 물건을 꺼내어 책상 위에 놓기 시작했다.
목사님은 주머니 속의 바느질을 꼼꼼히 검사해 담뱃재가 있는지 보려고 했지만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하여 네 번째 아이로 눈을 돌렸다. 이 아이는 회색 셔츠와 파란색 바지를 입고 무릎에 패치가 있는 검은 눈을 가지고 있다.
"왜 바보처럼 서 있지? 클릭합니다
검은 눈을 가진 아이가 증오를 억누르며 신부를 바라보며 울적하게 대답했다. "저는 주머니가 없어요." 그는 손으로 가방의 솔기를 만졌다.
\ "흥, 주머니가 없어! 네가 이렇게 생각하니, 나는 누가 나쁜 짓을 했는지, 내 머리를 망가뜨렸는지 모르겠다. 너는 네가 이번에 학교에 남아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그렇게 싸지는 않아, 자기야. 지난번에 너의 엄마는 너에게 남아 달라고 부탁했지만 이번에는 없었다. 꺼져! " 그는 소년의 귀를 힘껏 움켜잡고 그를 복도로 밀어 넣고 문을 닫았다.
교실 안이 고요하여 학생들은 모두 목을 움츠렸다. 파빌 코르차킨이 왜 학교에서 퇴학당했는지 아무도 이해할 수 없다. 그의 좋은 친구 세레사 브루자크만이 어떻게 된 일인지 알고 있다. 그날, 그들 여섯 명의 불합격한 학생은 목사의 집에 가서 재시험을 했다. 주방에서 신부를 기다리는 동안, 그는 폴이 신부의 머리에 담배 가루를 뿌려 부활절을 준비하는 것을 보았다.
폴은 쫓겨나서 입구의 다음 계단에 앉았다. 그는 그가 어떻게 집에 갈 수 있을까 하고 생각했다. 우리 엄마는 세무서에서 요리사로 일하고 있다. 그녀는 매일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바빠서 마음이 그를 위해 깨졌다. 내가 어떻게 그녀에게 설명해야 합니까?
눈물이 바울의 목을 메었다.
"지금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모두 이 빌어먹을 목사 때문이다. 나는 그에게 어떤 담배 가루를 뿌려야 합니까? 모두 사요사의 유치한 생각이다. 그가 말하길,' 자, 이 사람을 해치는 늙은이를 뿌리자.' ♫ 우리는 그것을 쏟았다. 고맙지만 괜찮아요. 하지만 학교에서 퇴학당할 수도 있어요. ""
폴과 바실리 신부는 이미 원한을 맺었다. 한번은 미슈카 레프 추코프와 한 번 싸웠는데, 선생님은 그에게 유학을 벌하여 집에 가서 밥을 먹지 못하게 하셨다. 그는 텅 빈 교실에서 제멋대로 올까 봐 장난꾸러기 소년을 고학년 교실로 보내 뒷좌석에 앉게 했다.
이 선임 선생님은 날씬한 사람으로 검은 외투를 입고 학생들에게 지구와 천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는 지구가 이미 수백만 년 동안 존재해 왔으며, 별은 지구와 비슷하다고 말했다. 폴은 그가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듣고 놀라서 입을 크게 벌렸다. 그는 놀라서 하마터면 일어나지 못하고 선생님께 "성경은 그렇게 말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러나 나는 욕을 당할까 봐 말을 하지 못했다.
폴은 독실한 신도이다. 그리스도인 어머니인 그의 어머니는 성서의 가르침을 자주 전해 주었습니다. 바울은 세상이 수백만 년 전이 아니라 얼마 전에 하느님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확신합니다.
성서 수업에서 목사는 항상 바울에게 만점을 주었다. 그는 신약, 구약, 그리고 모든 기도문을 암기했다. 그는 또한 하느님이 어느 날 무엇을 창조하셨는지 분명히 기억하고 있다. 폴은 바실리 신부에게 물어보기로 결정했다. 성서 수업 시간에 목사가 의자에 앉자마자 폴은 손을 들었다. 허락을 받고 그는 일어서서 말했다. "아버지, 왜 선배가 지구가 수백만 년 동안 존재했다고, 성경에 언급된 5 천 년과는 달리 ..."
그가 이 말을 마치자마자 바실리 신부의 비명에 의해 중단되었다. "이 개자식아, 무슨 소리야? 당신은 어떻게 성서 수업을 배웠습니까? "
바울이 미처 입을 열기 전에 목사는 그의 귀를 움켜잡고 그의 머리를 벽에 부딪혔다. 1 분 후, 폴은 온몸이 상처투성이가 되어 겁에 질려 제사장에게 복도로 밀려났다.
폴은 집에 돌아와 그의 어머니에게 한바탕 꾸지람을 들었다.
감사: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는 신인의 성장 과정을 묘사하여 그들의 우수한 품질을 드러내는 우수한 소설이다. 한 영국 기자가 저자에게 왜 이 책을'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라는 이름을 붙였는지 물었을 때, 오스트로프스키는 "강철은 불 속에서 주조되고 담금질되었다" 고 대답했다. 그래야만 단단하고 아무것도 두렵지 않게 될 수 있다. 우리 세대도 이런 투쟁과 힘든 시련에서 단련되어 생활 앞에서 퇴폐적이지 않는 법을 배웠다. "
소설은 폴이 당과 인민의 사업을 위해 어떤 어렵고 어려운 강인한 성격을 극복하고 젊은 세대에게 무엇이 * * * 제품주의의 이상인지, 그리고 어떻게 그것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는지를 생생하게 알려준다. 혁명군인이 어떤 생활을 해야 하는지는 소설의 또 다른 주제이다. 바울이 그의 여전우인 발렌의 묘지를 추모할 때 한 말은 그의 * * * 유물주의적 인생관의 자백이자 소설 주제에 대한 서술이다.
"사람의 가장 소중한 것은 생명이고, 생명은 사람에게 한 번만 속한다. 사람의 일생은 이렇게 보내야 한다. 그가 지난 일을 회상할 때, 허송세월을 위해 후회하지 않을 것이며, 평범하지 않은 것을 부끄러워하지도 않을 것이다. 이렇게 하면 그가 죽을 때' 내 일생과 나의 모든 정력은 세상에서 가장 웅장한 사업인 인류의 해방을 위해 투쟁하는 것' 이라고 말할 수 있다. ""
소설의 주제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사람의 일생은 폴 코차킨처럼 보내야 한다.
예술적 특색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는 자서전 소설이다. 소설 속 많은 이야기들은 작가의 체험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읽기가 더욱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그러나 작가는 생활사실에 구애받지 않고 인물과 줄거리에 대해 많은 전형적인 처리를 했다.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는 골키의 자서전 삼부곡과 마찬가지로 자서전 소설의 혁신에 중요한 공헌을 했다.
소설의 전체 묘사는 모두 주인공의 성장을 둘러싸고 펼쳐져 구성이 치밀하고 자연스럽다. 주인공의 성격을 묘사할 때 사람들은 여러 방면에서 그의 우수한 자질을 보여 주었다. 바울이 감옥, 전쟁, 일, 우정, 사랑, 질병, 좌절을 어떻게 보는지, 즉 혁명과 개인, 공적, 생사 등 중대한 문제를 어떻게 보는지 묘사함으로써, 폴이라는 철강전사의 이미지를 유난히 풍만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좋은 단어: 쇠락, 공황, 멍함, 침묵, 자질구레한.
똑똑히 외우고, 헛소리를 하고, 자기가 오만하다고 말할 수도 없다.
절망, 왔다갔다, 깨끗하고, 조심하고, 불타고, 피곤하다
나는 반드시 명랑하고 적극적이며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
좌절, 걱정, 창백함, 위압적, 무리함, 혼란, 표정이 풍부하고, 피부가 느슨하고, 사납고, 두려움, 악의적, 절망, 공황, 어안이 벙벙하다, 침묵, 도피, 자질구레한, 퇴보, 명료함, 우렁찬 소리, 쓸데없는 말 피곤, 강제, 방어, 명랑, 공격적, 자립, 합리적, 심장 두근거림, 걱정, 창백, 우울, 거드름 피우는 사람, 무리하게 소란을 피우고, 무겁고, 어수선하고, 만족하고, 피곤하고, 갑자기 명랑하고, 초조하고, 피곤하고, 피곤하고,
줘. 너무 많이 베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