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고 1 권 국어 제 2 과' 홍초' 원문.
붉은 촛불을 좀 더 맡아 보다
"매일 밤 촛불은 울며 심지를 말린다"
--리 shangyin
붉은 촛불!
이렇게 붉은 촛불!
시인!
너의 마음을 토해내어 비교해 보아라.
그런데 보통 색상은요?
붉은 촛불!
누가 왁스를 만들었습니까?-당신의 몸을 주시겠습니까?
누가 불을 붙였습니까? 영혼에 불을 붙였습니까?
왜 왁스를 꼭 태워서 재로 만들어야 합니까?
그리고 풀어?
여러 차례 잘못을 범하다.
모순! 충돌!
붉은 촛불!
잘못이 없어, 잘못이 없어!
그것은 당신의 빛을 "점화" 해야합니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방식이다.
붉은 촛불!
일단 만들어지면 불타요!
불태워! 불태워!
세상을 태우는 꿈,
끓는 세상의 피-
그들의 영혼을 구하고,
그들의 감옥을 부수어라!
붉은 촛불!
당신의 마음이 타 오르면,
눈물이 시작되는 날이었다.
붉은 촛불!
장인이 당신을 창조했습니다.
원래는 불에 태우는 데 쓰였다.
이제 불타고 있습니다.
왜 울어?
오! 알아!
잔풍이 당신의 빛을 침범했습니다.
열이 불안정할 때,
나는 초조해서 울었다!
붉은 촛불!
흐름! 어떻게 흐르지 않을 수 있습니까?
크림을 넣어주세요.
끊임없이 세계로 흘러갑니다.
편안한 꽃을 기르고,
기쁨의 열매를 맺다!
붉은 촛불!
네가 눈물 한 방울을 흘렸더니 담뱃재가 주의를 분산시켰다.
좌절하고, 당신의 열매를 위해 눈물을 흘리고,
너의 사업을 위해 빛을 만들어라.
붉은 촛불!
2. 고 1 권 국어 제 2 과' 홍촉' 교안.
교육 목표어의 구성과 운용: 시를 배우고 생생한 언어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
사고의 발전과 승진: 서정적 맥락과 서정적 방식을 이해한다. 이미지를 느끼고, 언어를 음미하며, 작품의 풍부한 내포를 이해하다.
심미 감상과 창작: 새로운시의 매력을 이해하고 시의 구조미와 감정미를 이해한다.
문화 전승과 이해: 시인의 원대한 포부와 조국을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는 애국정신을 이해한다.
교육 중점 사항: 이 글의 서정적 맥락과 서정적 방식을 이해한다. 이미지를 느끼고, 언어를 음미하고, 작품의 풍부한 내포를 이해하다.
교육의 어려움: 시인이 조국에 헌신하고 자신의 애국정신을 희생하는 것을 이해하다.
교수 시간은 2 교시이다.
교육 과정
우선, 말하자면-작가의 장르를 알다
1. 시 한 편: 다음 네 편의 시 중 언급된 시인은 누구입니까?
시 한 시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구 한 통 으르렁거리다.
한 그림은 전집을 인쇄하고, 한 세대는 영호 한 자루의 붉은 촛불을 찍었다.
저자: Wen Yiduo 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학생 소개를 기초로 교사는 적절하게 다음을 보충해야 한다.
Wen Yiduo (1899-1946), 원래 Wen jiahua, 더 많은 이름 변경, 단어 친구 3, 더 많은 이름 변경. 1899165438+10 월 24 일 호북 습수에서 태어났다. 현대 애국 시인, 학자, 전사. 어려서부터 고전시 회화 희곡을 좋아했다. 오사운동 후 신시가 출판되었다. 미국으로 유학하다. 그는 중산대, 우한 대학, 칭다오대, 칭화대, 서남연합대학에서 교직을 한 적이 있다. 마지막 발언은 7 월 5 일 1946 에 발표돼 이날 오후 국민당 특무에 의해 살해되었다.
초창기에 신월사에 가입하여 신격율시를 제창하다. 그의 시는 강한 민족 의식과 기질을 가지고 있다. 대표작' 홍초',' 사수' 는 침울하고 처량한 예술 풍격을 지녔으며, 그 깔끔하고 조화로운 예술적 표현은 큰 영향을 미쳤다.
신월파 대표는' 율신시' 라는 주장을 내세우며 시가 창작한 삼미, 즉 음악미, 건축미, 회화미를 주장했다.
음악미는 음절미와 멜로디미를 가리킨다.
건축미는 문자의 운용을 가리키며 중국 상형문자의 시각적 인상 (즉 풍부한 이미지감, 색채감, 화면감) 을 반영해야 한다.
그림의 아름다움은 시의 대칭과 문장의 정돈을 가리킨다.
배경: Wen Yiduo 씨가이 시를 쓴 이유를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학생 소개를 기초로 교사는 적절하게 다음을 보충해야 한다.
1922 미국에 유학을 간 것을 들었다. 그는 차별을 견디지 못하고 많은 애국시를 썼다. 1926 미국에서 돌아온 것은 북양 군벌의 통치하에 인민의 빈곤, 정치 부패, 경제 쇠락의 어두운 현실을 보고 매우 실망스럽다. 바로 현실에 의해 냉각된 사랑과 기대가 그의 시의 깊은 기초가 되었다.
시집' 붉은 촛불' 은 칭화와 미국의 시인들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렬한 독특한 색채를 지녔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상상력, 세련된 언어, 전형적인 동양 스타일로 독특한 개성을 형성했다. 시집과 이름이 같은 이 시는 시집' 붉은 촛불' 의 서문이다.
4. 장르를 말하다: 이 시는 어떤 장르입니까?
학생 소개를 기초로 교사는 중국 신시의 발전을 적절히 보충한다.
둘째, 콘텐츠 구조 읽기-관리
1. 무료 읽기: 두 번 읽어요.
출석 읽기: 다른 학생들은이 시의 내용에 대해 생각합니다.
콘텐츠 구조, 전반적인 인식을 정리하십시오.
붉은 촛불이란 무엇입니까?
빨간 촛불은 일반적으로 생일 조각상 앞과 신부실에 있는 것과 같은 축하 행사에 쓰인다.
(2) 시 제재의 특징으로 볼 때 이 시는 어떤 소재입니까? 이런 시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물체에 관한 시입니다. 영물시는 토물로 표현한 시로, 영물을 통해 인문사상을 구현한다. 영물시에서 영탄하는' 물건' 은 왕왕 작가 자신의 처지로 시인의 자아 이미지와 완전히 하나가 된다. 작가는 사물을 묘사할 때, 혹은 일정한 감정을 기탁하거나, 생활에 대한 태도를 드러내거나, 아름다운 축원을 하거나, 인생의 철리를 함축하거나, 작가의 생활에 대한 흥미를 표현한다.
(3) 이상은시의 시작 부분에' 밤마다 촛불을 다 써 버리다' 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매일 밤 촛불이 심지를 울린다" 는 것은 시 전체의 도입부이며, 시의 주체 부분은' 재' 와' 눈물' ('자기 연소' 와' 눈물') 로 나뉘어 감정을 표현한다.
(4) 시는 일문일답 형식으로 서정적이고, 1 * * * 는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까? 뭐 물어봐?
세 가지 질문: 1 절 첫 번째 질문: 붉은 촛불이 왜 이렇게 빨갛지?
두 번째 섹션은 두 번째 질문입니다: 왜 붉은 촛불이 스스로 타요?
섹션 6 세 번째 질문: 붉은 촛불이 왜 눈물을 흘렸습니까?
시 전체는 시인과' 홍촉' 의 교제를 단서로 문답의 형식으로 시를 전개하고, 시적인 감정을 표현하며, 시인이 생명의 참뜻과 시가 창작의 목적을 탐구하는 과정과 결과를 보여준다.
요약: 이 시에는 9 절이 있습니다. 제 1 절은 붉은 촛불의 색채에 초점을 맞추고, 붉은 촛불의 정신을 하나의' 빨강' 글자에 집중시켜 붉은 촛불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붉은 촛불의 형상은 즉시 시인 본인과 연계되어 있으며,' 사물' 과' 나' 가 완전히 하나가 되었다. 마지막 절은' 수확은 묻지 말고 노력하라' 는 철학, 즉 홍촉정신이 완전히 헌신한 인생철학으로 귀결되는 것으로 귀결되는 것도 그의 인생 목적을 보여준다.
전 시는 당대의 시인 이상은의 시' 밤촛불눈물' 을 인용한 것으로, 시의 주체는 두 층으로 나뉘어 감정을 표현한다. 시 전체는 시인과' 홍촉' 의 교제를 단서로 문답의 형식으로 시를 전개하고, 시의 감정을 표현하며, 시인이 생명의 참뜻과 시가 창작의 목적을 추구하는 과정과 결과를 보여준다.
셋째, 탐구-분석 이미지 언어
1. 그룹 협력 연구
조를 나누어 시를 연구하고, 주요 문제를 탐구하다.
(1) 이 절에서 쓴 것은 무엇입니까 (몇 개)? (2) 어떤 표현 수법을 사용했습니까? (3) 시인의 곤혹은 무엇인가? 어떻게 생각하세요? 왜 이런 느낌이 들까요? (4) 언어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어떤 단어가 더 잘 쓰이나요?
반 전체가 5 개 조로 나뉘어 각각 1, 2, 3, 4, 5, 6, 9 단을 탐구했다. 요구 사항: 그룹 분업 협력, 토론 교류. 책에 동그라미를 그리고 대표를 파견하여 나누다.
2. 교류 탐구의 성과를 공유하다.
각 그룹마다 1-2 대표를 파견하여 무대에 올라 자신의 연구 경험과 수확을 나누다.
3. 문의의 요점을 토론하다.
제 1 절: 시인은 빛나는 촛불을 감탄하며 감상하고 있다.
"빨강" 은 진정성의 상징이다. 붉은 촛불은 시인의 눈에는 이상적인 인격의 화신이다. 이런 붉은 촛불 앞에서 그는 스스로에게 물었다. "시인,/너의 마음을 뱉어 비교해라./하지만 일반적인 색깔?" " 시인의 마음은 이렇게 붉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시인이 될 자격이 없다. 우리는 시인의 마음이 정말 순수한 마음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렇게 순수하고 솔직하며, 맑고, 밝고, 타오르는 마음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에서 붉은 촛불은 시인이고 시인은 붉은 촛불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과 물화, 의미와 환경이 하나가 된다." 한 단어 "침을 뱉다"; 그것은 시인의 뜨거운 애국 감정과 그의 불쾌한 표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2, 3 절: 홍촉 자기희생의 정신을 노래하다.
이 두 편의 시는 자신이 질문을 하고, 스스로 질문에 대답하는 사고와 계몽의 과정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정반대의 두 가지 답이 있습니다. 그것은 시인의 각성을 보여주며, 또한 홍촉정신의 가치를 더욱 강력하게 보여준다.
시인은 비유수사로 왁스를 몸에 비유하고 불을 영혼에 비유한다. 저자는 육체와 영혼이 상호 의존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한 가지 질문을 제기한다. "왜 우리는 왁스를 재로 태워야 하는가?" " 처음에 나는 매우 혼란스러웠다. 붉은 촛불이' 한 번 잘못하면 또 틀렸다' 고 생각했지만 시인은 정말' 갈등' 이라고 느꼈고, 자기 모순이라 이해할 수 없었다. 그러나 시인은 마침내 붉은 촛불을 이해하고, 붉은 촛불을 철저히 이해하며, 자신의 이전의 이해를 완전히 부정했다. 시인은 붉은 촛불을 이해하고, 진심으로 그것의 헌신을 찬양한다.
이전 섹션에서는 "한 번 잘못하면 다시 틀렸다" 고 말했고, 붉은 촛불을 비난하는 말투는 매우 강렬했고, 자업자득이라는 의미도 담겼다. 다음 단락은' 맞아' 라고 말하는데, 다시 한 번 반복하면 부정적인 말투가 더 강하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한결같은 두 가지 답안은 인식의 근본적인 변화를 더욱 강렬하게 표현하는데, 이전에는 스스로 총명한 부끄러움을 느꼈고, 주현절부터 홍초에 대한 깊은 존경까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은 빛이' 연소' 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자기연소와 사심없는 헌신만이 빛을 발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기주의 철학과 정반대인 새로운 인생관이다.
시인의 사고는 실제로 그 시대의 진보적인 청년들이 인생의 참뜻을 탐구하는 사상 과정에서 마주친 모순과 계시를 반영한다.
(3) 제 4 절: 시인의 붉은 촛불에 대한 따뜻한 메시지도 시인의 자기격려이다.
"만들면 불태워라", 영원히 연소한다. "만약 열이 있다면, 그것은 빛을 발할 것이다." 인생의 천직도 헌신에 있다. 살아있는 것은 생명의 불을 태우고 지혜와 재능을 빛나게 하는 것이다. 시인은 붉은 촛불의 이미지로 자신을 격려하고 자신의 신념과 소망을 표현했다.
\ "굽기! 불태워! 감옥! " 당시 국민들은 봉건제국주의 사상 문화의 독살을 깊이 받았다. 예를 들어, 그들은 잠자면서 여전히 정신을 차리고 있지만, 피비린내 나는 것은 마치 감금된 것처럼 무감각하다. 시인은 자신의 직책이 세상을 꿈에서 깨우고 세상의 영혼을 구하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인민을 각성시키고, 인민을 분발하게 하고, 인민의 피를 들끓게 하고, 인민을 광명으로 나아가게 하고, 봉건제국주의가 설치한 정신감옥에서 인민을 해방시킨다.
시인의 애국적성은 조국 인민의 운명과 연계되어 있다.
(4)5-7 절: 시인의 촛불눈물에 대한 반성, 붉은 촛불에 대한 위안.
의인화된 수법을 이용하여, 처음에는 매우 모순된 현상을 드러낸다. "당신의 내면이 빛을 발하는 시기는 당신이 눈물을 흘리기 시작하는 날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 시인의 주의력이 촛불과 눈물로 바뀌었고, 갈등의 현상은 이미 의심을 포함하고 있다. 이 절의 시작 부분의 호소는 동정을 호소하고 우유부단함을 호소하는 것이다.
제 6 절 시인은 상상을 타고 다정하게 촛불을 물었다. "왜 눈물을 흘릴까?" " 시인은 동정하고, 의심하고, 생각한다. 시인의 내면이 현실 생활의 소용돌이 속에서 생겨난 갈등, 고통, 발버둥을 표현하고 있다. 한차례의 수색을 거쳐 시인은 갑자기 깨달았다. "오, 알겠습니다!" " "그가 찾는 답은 남아 있는 바람이 있다는 것이다. 붉은 촛불은 "불로 빛난다", 자신은 "왁스를 재로 태운다". 세상의 모든 사람이 시인 본인처럼 존경을 받는 것은 아니다. 악의 세력은 존중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당신의 빛을 침범" 했습니다. 붉은 촛불은 연소가 불안정하여 눈물을 흘렸다. 붉은 촛불은 자신을 희생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대신, 그는 자신을 완전히 희생하고 세상을 위해 빛을 만들고 싶어한다. 그의' 초조함' 은 그가 이 세상에 더 많은 빛을 가져올 수 없다는 것이다.
시인 본인은 조국 문명을 구원할 좋은 의지가 있다. 그는 또한 어둡고 추악한 세력의 방해와 방해를 받아 자신의 야망이 보답을 받기 어렵다고 느끼며 눈물을 흘리지 않았는가? 차가운 현실은 이렇다. 빛을 창조하려면 자신을 희생해야 할 뿐만 아니라 "눈물 한 방울을 흘리며 재에 정신을 빼앗길 것" 입니다.
제 7 절 시인은 물언지를 가지고 눈물을 머금은 시와 촛불의 눈물을 비교한다. 이 시들은 시인의 애국적 정서와 국가에 대한 배려를 담고 있으며, 세상을 위로하고, 고통스럽고 무감각한 사람들을 기쁘게 하며, 그들의 애국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조국을 빛나게 할 수 있다.
⑤ 8, 9 절: 본연의 부름, 하나는 동정의 부름, 다른 하나는 설득과 격려의 부름이다.
"낙담하고, 너의 열매를 위해 눈물을 흘리며, 너를 위해 밝은 사업을 만들어라." 이런 인과관계는 얼마나 불공평하고 불합리한가. "빛을 창조하기 위해" 결과는 "좌절과 눈물" 이지만, 이것은 사회가 조성한 것이다. 이런 사회에서 살아가는 유일한 방법은 불굴의 공헌을 하는 것이다. 시인은 붉은 촛불을 권고했다. 즉 자신을 권고했다. "붉은 촛불! 수확은 묻지 말고 경작을 구하라. " 빔은 큰 경계성으로 수집되었고 시는 농축되어 승화되었다. 사람들은 종종 "한 푼의 근면, 한 푼의 수확" 은 당연하다고 말한다. 그러나 불합리한 사회에서 재배자는 더 높은 사상적 품격을 필요로 한다. 그들이 광명, 개인의 득실을 창조하기만 하면 영욕은 모두 따지지 않는다. 이것은 Wen Yiduo 의 성격 아름다움의 집중적 인 표현입니다. 그는 조국과 국민을 사랑하며 개인의 득실과 영욕을 따지지 않는다. 이것은 매우 위대하고 숭고한 헌신이다.
넷째, 듣기-감정적 인 주제를 이해하십시오.
1. 전환: 작가가 자신의 시를 문답으로 표현한다면 시인은 문답에서 어떤 변화를 겪었습니까? 유명한 낭송을 들어보세요.
2. 암송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3. 수요 분석: 시 전체의 감정은 7 번의 변화를 겪었고, 4 번의 억제가 있었다.
붉은 촛불에 직면하여 시인의 정서가 기복을 일으키거나, 경탄하거나, 의문을 제기하거나, 스스로 해답을 구하다. 시의 흐름은 기복을 이루고, 시의 리듬은 억양을 억누르고, 생동감 있고 철리가 풍부하다.
4. 요약: 이 시가 표현한 애국적인 열정은 사람들의 영혼을 뒤흔드는 힘을 가지고 있다. 붉은 촛불 정신은 조국을 위해 헌신하는 정신이다. 붉은 촛불은 왁스를 잿더미로 태워 철저한 자기희생을 하여 빛을 창조한다. 붉은 촛불은 빛을 창조하기 위해 눈물을 흘리며 파멸의 고통을 참았다. 붉은 촛불은' 소득을 묻지 말고 수련을 구하라' 는 취지로, 오로지 세상을 위해 빛을 창조하고자 한다. 이 시는 위대한 애국자의 마음이다. 그는 조국과 인민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있다. 세상의 영혼을 구하고 행복한 열매를 맺는 것은 저자가 시 창작 초기부터 심각한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붉은 촛불 이미지는 시인의 빛나는 인격을 묘사한 것이다. 이 시는 시인 인격의 아름다움을 반짝이고 있다.
다섯째, 음-요령과 기교를 얻어야 한다
1. 시 감상에서 중요한 점은 읊고 낭독하며 작품의 감정과 자신의 독서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목소리 형식을 찾는 것이다. 시의 감정과 주제를 이해했으니, 이 시를 외울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이야기해 주십시오.
2. 읊조리는 기교: 감정 표현, 리듬정지, 악센트 경음, 억양, 어조 등을 주의해라.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3. 경기 암송: ① 서로 토론하고, 책에 표시를 하고, 서로 듣는다. (2) 각 조의 대표가 무대에 올라 낭독하고, 다른 학생들은 서로 평론한다.
여섯째, 쓰기-썬의 수확 느낌
이 시를 배운 후, 지난 편의 연설과 결합해서, 중학교 때의 언행을 듣고, 나는 좀 더 선생에게 묘비명 몇 편을 써서 그에 대한 그리움과 경의를 표했다.
예 1: 붉은 촛불이 죽은 물을 비추고, 한 권 이상의 책이 역사 속에서 처지고 있다. 시와 피 * * * 주조, 애국영혼의 풍비.
예 2: 결실이 많다고 적혀 있다. 해냈고,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말해봐, 말해봐, 좋아, 좋아, 좋아!
3. 고 1 권 국어 제 2 과' 홍초' 지식점.
첫째, 저자 소개 wenyiduo (1899- 1946), 이름, 단어 친구 3, 단어 친구 산, 가족 순위 jahua. 나중에 이름을 많이 바꾸고, 나중에 이름을 바꾸는 것이 더 좋다. 민주 투사. 그는 운율 신시 이론을 연구하는 데 힘쓰고 있다. 그는 논문' 격율시' 에서 신시에' 음악의 아름다움 (음절), 그림의 아름다움 (수사), 건축의 아름다움 (소절 대칭, 문장 가지런함)' 을 요구했다.
시집' 붉은 촛불' (1923),' 죽은 물' (1928) 이 있다. 학술 저작에는' 고전 신해',' 초사 개정',' 신화, 시',' 당시잡평' 등이 있다. Wen Yiduo 의 주요 작품 수입 "Wen Yiduo 전집", 4 권 8 회, mingkai 서점 8 월 출판, 1948.
1946 7 월 15 일 이공박을 위한 추모대회에서 그는 국민당이 이공박의 범죄를 암살한 것을 통렬하게 비난하며' 마지막 연설' 을 발표했다. 회의가 끝난 후 그는 집에 돌아와 민주주간지의 기자회견을 주재했다. 리셉션이 끝난 후 문은 아버지를 집으로 데려왔다. 집에 도착하려고 할 때, 숨은 간첩이 총을 쏘아 머리를 많이 쏘아 숨지는 것을 들었다.
2009 년 Wen Yiduo 는 신 중국 설립에 기여한 영웅 중 한 명으로 100 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Wen Yiduo 에 대한 연구 자료는 주로 Wen Yiduo 기념 문집 (트리플 서점, 1980), Wen Yiduo 패스 (민 출판사, 1947), Wen Yiduo 패스 (호북 인민 출판사,/kloc
둘째, 글쓰기 배경
1922 미국에 유학을 간 것을 들었다. 그는 차별을 견디지 못하고 많은 애국시를 썼다. 1926 미국에서 돌아온 것은 북양 군벌의 통치하에 인민의 빈곤, 정치 부패, 경제 쇠락의 어두운 현실을 보고 매우 실망스럽다. 바로 현실에 의해 냉각된 사랑과 기대가 그의 시의 깊은 기초가 되었다.
"촛불" 이라는 시는 1923 에 적혀 있다. 이 시인은 그의 첫 시집을 출판할 것이다. 최근 몇 년간의 이상 탐구와 시가 성취를 회고하면서 그는 이 유명한 시' 홍촉' 을 동명 시집의 서문으로 썼다.
셋째, 콘텐츠 구조
1. 작품 소개: 이상은의 시' 밤마다 촛불이 다 떨어진다'. 시의 주요 부분은' 재' 와' 눈물',' 자기 연소' 와' 눈물' 을 연기함으로써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1 절: 시인은 빛나는 촛불을 감탄하며 감상하고 있다.
"빨강" 은 진정성의 상징이다. 붉은 촛불은 시인의 눈에는 이상적인 인격의 화신이다. 이런 붉은 촛불 앞에서, 그는 스스로에게 물었다. "시인, 너의 마음을 토해 비교해라. 하지만 일반적인 색깔은?" 시인의 마음은 이렇게 붉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시인이 될 자격이 없다. 우리는 시인의 마음이 정말 순수한 마음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렇게 순수하고 솔직하며, 맑고, 밝고, 타오르는 마음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에서 붉은 촛불은 시인이고 시인은 붉은 촛불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과 물화, 의미와 환경이 하나가 된다." 한 단어 "침을 뱉다"; 그것은 시인의 뜨거운 애국 감정과 그의 불쾌한 표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3. 2, 3 절: 붉은 촛불 자기희생의 정신을 노래하다.
이 두 편의 시는 자신이 질문을 하고, 스스로 질문에 대답하는 사고와 계몽의 과정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정반대의 두 가지 답이 있습니다. 그것은 시인의 각성을 보여주며, 또한 홍촉정신의 가치를 더욱 강력하게 보여준다.
시인은 비유수사로 왁스를 몸에 비유하고 불을 영혼에 비유한다. 저자는 육체와 영혼이 서로 존재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로 인해 한 가지 질문이 제기된다. "왜 왁스를 재로 태워야 하는가?" " 처음에 나는 붉은 촛불이' 한 번 잘못하고 또 틀렸다' 는 혼동이라고 생각했지만 시인은 정말' 자기 모순' 이라고 생각했고, 자기 모순적이고 이해할 수 없었다. 그러나 시인은 결국 계몽을 이해하고 이전의 이해를 완전히 부정했다. 시인은 붉은 촛불을 이해하고, 진심으로 그것의 헌신을 찬양한다.
이전 섹션에서는 "한 번 잘못하면 다시 틀렸다" 고 말했고, 붉은 촛불을 비난하는 말투는 매우 강렬했고, 자업자득이라는 의미도 담겼다. 다음 섹션에서는' 실수하지 않는다' 를 반복하며 부정적인 말투가 더 강하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한결같은 두 가지 답안은 인식의 근본적인 변화를 더욱 강렬하게 표현하는데, 이전에는 스스로 총명한 부끄러움을 느꼈고, 주현절부터 홍초에 대한 깊은 존경까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은 빛이 "태워져야 한다" 는 것을 깨달았다. 자기 연소, 사심없는 헌신만이 빛날 수 있다. 이기주의 철학과 정반대인 새로운 인생관이다.
시인의 사고는 실제로 그 시대의 진보적인 청년들이 인생의 참뜻을 탐구하는 사상 과정에서 마주친 모순과 계시를 반영한다.
4. 4 절: 시인의 홍촉에 대한 따뜻한 메시지도 시인의 자기격려이다.
"만들면 불태워라", 영원히 연소한다. "만약 열이 있다면, 그것은 빛을 발할 것이다." 인생의 천직도 헌신에 있다. 살아있는 것은 생명의 불을 태우고 지혜와 재능을 빛나게 하는 것이다. 시인은 붉은 촛불의 이미지로 자신을 격려하고 자신의 신념과 소망을 표현했다.
\ "굽기! 불태워! 감옥! " 당시 국민들은 봉건제국주의 사상 문화의 독살을 깊이 받았다. 예를 들어, 그들은 잠자면서 여전히 정신을 차리고 있지만, 피비린내 나는 것은 마치 감금된 것처럼 무감각하다. 시인은 자신의 직책이 세상을 꿈에서 깨우고 세상의 영혼을 구하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인민을 각성시키고, 인민을 분발하게 하고, 인민의 피를 들끓게 하고, 인민을 광명으로 나아가게 하고, 봉건제국주의가 설치한 정신감옥에서 인민을 해방시킨다.
시인의 애국적성은 조국 인민의 운명과 연계되어 있다.
의인화된 수법을 이용하여, 처음에는 매우 모순된 현상을 드러낸다. "당신의 내면이 빛을 발하는 시기는 당신이 눈물을 흘리기 시작하는 날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
시인의 주의력이 촛불과 눈물로 바뀌었고, 갈등의 현상은 이미 의심을 포함하고 있다. 이 절의 시작 부분의 호소는 동정을 호소하고 우유부단함을 호소하는 것이다.
제 6 절 시인은 상상을 타고 다정하게 촛불을 물었다. "왜 눈물을 흘릴까?" " 시인은 동정하고, 의심하고, 생각한다. 시인의 내면이 현실 생활의 소용돌이 속에서 생겨난 갈등, 고통, 발버둥을 표현하고 있다. 한차례의 수색을 거쳐 시인은 갑자기 깨달았다. "오, 알겠습니다!" " "그가 찾는 답은 남아 있는 바람이 있다는 것이다. 붉은 촛불은 "불로 빛난다", 자신은 "왁스를 재로 태운다". 세상의 모든 사람이 시인 본인처럼 존경을 받는 것은 아니다. 악의 세력은 존중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당신의 빛을 침범" 했습니다.
붉은 촛불은 연소가 불안정하여 눈물을 흘렸다. 붉은 촛불은 자신을 희생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대신, 그는 자신을 완전히 희생하고 세상을 위해 빛을 만들고 싶어한다. 그의' 초조함' 은 그가 이 세상에 더 많은 빛을 가져올 수 없다는 것이다.
시인 본인은 조국 문명을 구원할 좋은 의지가 있다. 그는 또한 어둡고 추악한 세력의 방해와 방해를 받아 자신의 야망이 보답을 받기 어렵다고 느끼며 눈물을 흘리지 않았는가? 차가운 현실은 이렇다. 빛을 창조하려면 자신을 희생해야 할 뿐만 아니라 "눈물 한 방울을 흘리며 재에 정신을 빼앗길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