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 Duxiu 소개 및 평가?

진수의 평가: 첫째, 진수의 정신은 민주정신이다.

진독수의' 신청년' 이 중국 사상계에 큰 영향을 끼친 것은 신해혁명 실패, 제제 회복이 거세졌을 때,' 신청년' 이 중국 사회의 우매와 낙후를 겨냥해 민주기, 즉 민주주의를 높이 들고 민중의 민주의식을 자극하고 봉건전제주의에 대해 맹렬한 비난을 퍼부었기 때문이다.

진수가 창설한 중국은 중국 인민을 이끌고 신민주주의 혁명과 사회주의 혁명을 진행했다. 바로 그의 민주정신지도하에 국내 군벌을 전복하고, 외국의 제국주의를 몰아내고, 중화인민공화국을 세우고, 중국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의 역사를 종식시킨 것이다.

첸 Duxiu 는 민주주의의 전투기, 민주주의 정신의 지도자이다. 민주나' 덕씨' 는 진독수의 이름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진수는 민주주의를' 인간 진보의 유일한 위대한 지표' 라고 불렀다. 오늘날에도 민주주의에 대한 그의 견지와 이해, 구소련 사회주의에 대한 가장 초기의 반성, 중국 사회주의의 가장 빠른 탐구에 대해 우리가 그의 높은 비전을 경탄하지 못하게 할 수는 없다. 1936 년 3 월 진독수는' 무산계급과 민주주의' 를 발표하면서 "가장 피상적인 견해는 민주주의를 자산계급의 전속 산물로 보는 것", "민주주의는 인류 사회 진보의 원동력 중 하나" 라고 지적했다. 스탈린은 이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민주주의를 버리고 관료주의로 대체함으로써 당, 각급 소련, 노조를 전복시켰다.

둘째, 첸 Duxiu 정신은 과학 정신입니다.

신청년' 은 민주주의를 제창하면서 또 다른 구호인 과학을 제시했다. 진수는' 청년에게' 라는 글에서 "근대 유럽이 남보다 우월한 것은 과학의 번영이 인권아래 있지 않고, 만약 배와 차가 2 라운드가 있다면", "중국인이 몽매시대에서 벗어나고 싶어 하는 얕은 사람은 빨리 따라잡아야 한다. 과학과 민권을 병행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과학이란 자연과학뿐만 아니라 사회과학과 철학을 포함해 과학정신을 제창하고 과학법칙을 존중하며 과학적 태도로 객관적인 사물을 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과학의 반대는 주관적인 억단, 미신과 맹목적, 무지, 요컨대 무지이다.

노신 선생은 "지금 한 무리의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은 헛소리를 가장 잘하고, 과학을 가장 싫어한다. 왜냐하면 과학은 사람들에게 이치를 이해하고, 생각을 분명하게 하고, 함부로 하지 말라고 가르치므로 자연히 허튼소리를 하는 사람의 적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과학명언). " 그는 또 "내가 보기에 멸종된 지 몇 년이 된 중국을 대하는 것은 공자와 장천사 소문의 동양에서 온 방법이 완전히 부적절하다" 고 말했다. 이런 쓸데없는 소리만이 부정적인 과학이지, 진짜 모피 과학은 아니다. "

진독수가' 신청년' 에서 분명히 선언한 바와 같이, 우리는 지금 이 두 선생만이 중국의 정치, 도덕, 학술, 사상 어둠을 근치할 수 있다고 믿는다. 이것은 당시 중국에서 의심할 여지 없이 정확하고 의미가 컸다. 중국 역사상' 덕씨' 와' 싸이 씨' 는 혁명의 무기일 뿐만 아니라 자기건설의 법보이기도 하다. 당의 역사를 돌이켜 보면 민주와 과학정신을 견지해야 당의 혁명사업이 잘못된 길로 가지 않을 수 있다. 당의 역사에서' 왼쪽' 이든' 오른쪽' 의 심각한 잘못이든, 모두 민주와 과학정신에서 벗어난 탓이다. 이런 민주주의와 과학의 정신은 중국의 미래 사회의 진일보한 변화에도 현실적인 지도의 의의가 있을 것이다. 민주주의와 과학정신은 반드시 중화민족이 자립하고 세계 우수 민족의 숲에 자립하는 쌍익과 쌍륜이 될 것이다.

셋째, 첸 두시의 정신은 애국주의 정신이다.

주연 씨는' 역사 존중, 진독수 존중' 이라는 글에서 "먼저 진독수의 뜨거운 애국정서를 긍정하고 노래해야 한다" 며 "진독수의 일생의 애국정신을 예시해 대중에게 납득시키기에 충분하다" 고 지적했다.

1897 년, 18 세의 진독수는 애국적인 열정으로' 장강홍수 방지론' 과' 장강형세' 두 편의 논문을 썼다. 장강 상황 소개, 7 천여 자. 국방 전략의 높이에서 강을 따라 국방을 강화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한 그의 견해를 천명하였다. 중국의 대문이 이미 열렸고, 중국은 외국 열강에 의해 나뉘어지는 민족 위기의 순간에 직면해 있다. 진독수, 18 세, 애국적인 열정으로 가득 찬 논문을 썼는데, 청 정부가 위험한 형세를 인식하고 장강의 국방을 강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

1903 년 러시아는 중국 동북에서 철수하기를 거부했고, 진독수는 안칭에서 안후이애국회를 설립하여 안후이애국인을 소집하여 안칭도서관에서 거부회의를 열었다. 진수는 대회에서 연설을 하면서 "우리 나라 한 사람이 러시아와 사투를 하지 않고, 남편이 아니다" 라고 호소했다. 중국인을 성난 것은 "생사만 다투고 영욕은 다투지 않지만 구차하게 살길 바라며 망국은 노예를 위해 기꺼이 받아들인다" 는 것이다.

진독수가 시종 애국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개인의 득실과 원한을 따지지 않는다는 것은 감탄할 만하다. 항일전쟁이 전면적으로 발발한 후, 진독수는 국민당 감옥에서 나오자마자 뜨거운 항일투쟁에 뛰어들었다. 진수는 연적을 위해 장개석 국민정부의 항전을 단호히 지지한다고 밝혔다. 그는 깊이 체득하며 이렇게 말했다. "장개석 내 많은 전우를 죽였고, 내 두 아들도 죽였다. 나는 그를 개의치 않는다. 지금 적이 눈앞에 있으니 국가는 그가 협력하여 항일해야 한다. 나는 그를 반대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이 말들은 매우 진실하고 감동적이며, 위대한 애국자의 넓은 가슴을 드러낸다!

진독수가 이렇게 강한 애국주의 정신을 가지고 있는 것은 그가 깊은 이성적 사고를 가지고 있고, 그의 애국주의 정신은 중국인에게 영원한 의의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첸 Duxiu 는 말했다: "중국에서는, 가족 체계는 국가에 있는 완전 한 예산이 있다, 그래서 중국 시민의 가장 중요 한 것은 가족 이다." 모든 가정에는 족보, 족장, 집존, 주임, 사당이 있다. 사람의 일생의 희망은 결혼, 아내 구처, 자녀, 부자, 관직일 뿐이다. " "나라가 무엇이고 정치가 무엇인가" 에 관해서는,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 네가 그들에게 국가 일에 대해 이야기하면, 늘 황제 정부가 관리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백성들과는 상관이 없다. 너는' 나라가 망했다' 는 이치를 모른다. 만약 국가가 대란이라면, 가정은 어떻게 보장할 수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진독수는 모든 애국자들이 지켜야 할' 오자 잠언' 을 제시하고 국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1) "근면": "나는 민보다 게으르다" 는 습관을 부지런히 바꿔야 한다. 경제학의 생산의 세 가지 요소로 볼 때, "따라서 인력은 가장 중요한 생산 요소로 여겨져야 한다" 며 "인력은 한 사회의 경제력이 강하다" 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인력 낭비, 산업 쇠퇴, 국력 약화"!

(2)' 검소한': 모든 사람이 낚시를 탐식하고 사치에 중독되면' 인격타락' 이 불가피하다. 국가가 사치스럽고 사치스럽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국력을 폐지한다'. 따라서 첸 두시 (Chen Duxiu) 는 고난과 단순함을 강력하게 옹호하고 "모든 사람들이 국가 산업을 번영시키기 위해 옷을 줄이고 음식을 줄일 것" 이라고 주장했다. 。

(3)' 연악': 진독수는 항상 탐관오리를 싫어하고, 국가나 개인에게 돈을 협박하는 탐관오리를 미워한다. 탐관관은 크고 작은 관리들이 만족할 줄 모르고 탐욕과 만족할 줄 모르는 국면을 조성했기 때문에 반부패를 제창하고 청렴을 징벌하였다. 탐관을 소멸하지 않으면, "애국이란 무엇인가! 클릭합니다

(4)' 월결': 중국인은 너무' 외모가 더럽다',' 마음이 깨끗하지 않다' 는 것은 특히 무섭다. 첸 Duxiu 는 이런' 비열한 국민성' 에 대해 매우 반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그는 사회 전체가 공중위생을 잘 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개인의 심리건강을 높여야 하며, 진정으로' 애국자' 가 되어 몸과 마음을 모두 잘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5) "성실": "민무신" 이든 "정무신" 이든, 매우 혐오스럽고 국가와 국민에게 해롭다. 그러므로 사람은 신용을 지켜야 하고, 국가는 국민에게 신뢰를 얻어야 한다.

넷째, 첸 두시 정신은 진정한 마르크스주의 정신이다.

우선, 리와 진수는 마르크스주의의 중국 주요 수입자이자 옹호자이며, 그가 창립한' 신청년' 잡지는 당시 마르크스주의를 전파한 주요 진지였다. 마오쩌둥은 진독수가 마르크스주의를 전파하고 * * * 를 세우는 방면에서 러시아의 플레하노프와 맞먹는다고 말했다.

둘째, 첸 두시 (Chen Duxiu) 는 중국을 창설했으며, 당의 상위 5 대 지도자로서 중국에서 마르크스주의의 첫 번째 실무자였다. 진독수가 저지른 실수에 대해 당 선생이' 역사연구' 에서 발표한' 생산국제지도 중국혁명노선에 대한 재평가' 기사는 1923 ~ 1927 의 중국혁명이 전적으로 연합정치국과 대혁명이 실패하자 스탈린은 태평을 희롱하고 진독수를 비롯한 * * * 중앙으로 책임을 떠넘겼다.

셋째, 국제운동 중 문제, 특히 스탈린주의에 직면하여 진독수는 중국 최초로 구소련 마르크스주의를 의심하고 반성하는 사람이며, 사회주의 민주 정치 건설 경험 교훈을 깊이 총결한 최초의 사람이다. 대혁명이 실패한 후 중국 혁명을 탐구하기 위해 그는' 중국 좌파 반대파' 를 설립하여 중국의' 토파' 지도자가 되었다. 트로츠키주의는 또한 마르크스주의의 한 파벌이다. 트로츠키주의의 기본 주장 중 하나는 사회주의 혁명과 건설에 대한 탐구인' 당내민주주의' 이다. 러시아는 트로츠키를 위해 명예를 회복했다.

넷째, 첸 두시 (Chen Duxiu) 는 마르크스주의 순교자이다. 진독수는 마르크스주의가 중국 최초의 전파자, 탐험가, 실천자이기 때문에, 특히 나중에 중국의' 토파' 지도자가 된 후에야 진독수를 중국 근대사에서 가장 위대하고 논란이 많은 역사적 인물로 만들고, 장기적으로 불공정한 대우를 받는 것은 마르크스주의 중국화의 위대한 선열이다.

따라서 진독수 정신은 진정한 마르크스주의 정신이지, 가짜 마르크스주의 정신도 아니고, 마르크스주의의 기치 아래 있는 정신도 아니다. 많은 마르크스주의 철학 사상에 대한 그의 정밀한 논술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우리에게 경고 작용을 하고 있다. 곽덕홍 씨가' 진독수 평론' 글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진독수는 진정한 마르크스주의자가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 그는 눈을 뜨고 거짓말을 하고 사실을 돌보지 않는다. 진수가 마르크스주의를 선전하는 문장 () 는 다른 사람이 쓴 것입니까? 마르크스주의에 따라 중국 혁명을 지도한 사람이 있습니까? 중국 * * * 너무 무능해서 마르크스주의자가 아닌 사람을 주요 지도자로 선택하다니?

5. 진독수 정신은 중화민족정신의 내재적 요구이다.

19 19 년 7 월 마오쩌둥은' 강평론' 창간호에' 진독수의 체포와 구조' 라는 글을 게재해 진독수를 사상계의 스타로 열렬히 칭찬하며' 진독수가 체포된 것은 진군의 세부 사항을 해치지 말아야 한다' 고 주장했다. 첸이 최고의 정신을 갖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1936 년, 마오쩌둥은 스노우와 대화할 때 진독수 () 라고 말했다. "그가 나에게 미치는 영향은 누구보다도 클 것 같다." 。

중화민족정신의 내재적 요구는 무엇입니까? 필자는 혁명 선배가 중화민족의 독립과 해방을 위해 혈전을 벌이는 시대든 중화민족이 개혁개방을 하고 있으며 사회주의 물질문명, 정신문명, 정치문명, 화합 사회를 건립하는 시대든 중화민족정신의 기본 요소는 민주정신, 과학정신, 애국정신, 진정한 마르크스주의정신이라고 생각한다.

고대 그리스 신화 중에는 영웅 프로메테우스가 있었다. 프로메테우스의 이름은' 예언자' 를 의미한다. 그는 제우스에 의해 추방된 고대 신족의 후예이며, 대지의 어머니 가이아와 아버지 우라노스가 낳은 이파토스의 아들이다. 그는 지혜의 여신 아테나와 함께 인류를 창설하고 인류에게 많은 지식을 가르쳤다. 당시 제우스는 인류가 불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했다. 인간 생활의 어려움을 보고, 그는 인간이 올림푸스에서 불씨를 훔치는 것을 도왔다. 그래서 그는 제우스를 격분시켜 가우가소 산의 낭떠러지에 가두고 매일 독수리 한 마리를 보내 간을 먹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는 매일 독수리에게 쪼이는 고통을 참으며, 이런 고통은 3 만 년 동안 계속되었다. 그는 고통에 확고하게 직면하여 제우스 앞에서 용기를 잃지 않았다. 진수는 중국의 프로메테우스이다.

곽덕홍 선생은 진수가 손중산, 마오쩌둥과 함께 유명한 역사 위인이라고 말했다.

사실, 진독수가 중국 근대사에 기여한 공헌과 영향은 어느 정도 마오쩌둥보다 크다. 그의' 덕씨' 와' 사이씨' 에 대한 추앙은 한 세대의 중국인, 특히 중국인을 뒤흔들고 이끌었을 뿐만 아니라, 미래 중국 사회의 진일보한 변화에 대해서도 깊은 계몽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의 민주 과학 정신, 애국주의, 진정한 마르크스주의 정신은 반드시 중국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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