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잠두의 연미는 예서용필의 전형적인 특징이다. 특히 예서에서는 주필이 가로이며 회화는 거의 다 이렇게 쓰인다.
3. 이필의 곧음은 왕왕 뚜렷한 기복이 있어 활력이 넘친다.
4. 그림을 점으로 바꾸고 연결을 끊기로 바꾼다. 즉 사용점은 단지 점일 뿐이다.
5. 예서를 쓸 때, 두께 변화에 따라 수직으로 펜을 올리는 흔적이 없고, 예서서는 붓을 올리는 동작을 강조하여, 필선 궤적의 두께와 전승의 현저한 변화를 초래하고, 필업, 필업, 필업의 세 가지 과정은 매우 뚜렷하게 드러난다.
확장 데이터:
예서의 기원
예서는 일명 "관자", "고서" 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전서를 기초로 쓰기의 편리함을 만족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서체이다. 전서가 간소화되어, 전서의 고르게 둥근 선을 곧은 네모난 획으로 바꾸어 쓰기 쉽다. 이것은 옥중에서 만들어진 글자체로,' 미나리' 와' 한립' 으로 나뉜다. 예서의 출현은 고대 서예의 큰 변화이다.
예서는 한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엄숙한 글자체로, 쓰기 효과가 약간 넓고 가로가 길고, 곧은 그림이 짧으며,' 잠두연미' 와' 우여곡절' 을 중시한다. 그것은 진나라에서 기원하여 동한 시기에 정점에 이르렀다. 서예계는 항상' 한립당카이' 라고 불린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예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