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서체 중의 행서는 모두 당대의 서예가 안진경이 쓴 것이다. 이 두 글자는 흥하고, 하나는 두툼하고, 하나는 철처럼 얇지만, 법도는 여전히 매우 엄격하다. 법첩과 관련 자료 중 하나만 수집했다. 흥자는 정취가 있고, 선이 맵고, 펜으로 법도에 부합하며, 구조도 특색이 있다.
지식 확장:
해서체, 한자의 서체, 일명 해서체, 해서체, 진적, 해서체라고도 한다. 그것은 예서에서 점차 진화하여 더욱 단순화되고, 더욱 수평적으로 수직적으로 되었다. 사전은 "정사각형, 필순, 전범으로 해석된다" 고 해석한다. 이런 한자 글씨체가 정확하다는 것은 현대에서 유행하는 필기 정자법 한자이다.
해서도 정식 명칭이다. "신당서 관백이기" 라는 책으로, 성사관에는 해서체 20 명, 해서체 18 명이 있다. 해서체, 정식 명칭으로 해서서수라고도 하며, 서예와 쓰기를 주관하고, 같은 기관에 나란히 열거하는데, 구체적인 분업이 다르기 때문이다. "장군전 공식 22 기": 해서체 플레이어는 외국에서 혁혁한 벼슬꾼이다. 송대에는 해서체 플레이어가 없고 해서만 있다.
진화 과정
지금 속칭 해서체로 알려진 것은 한립에서 진화한 것으로, 시기별로 위북과 당카이로 나눌 수 있다. 위북은 위진 남북조 시대의 서예 풍격을 가리키며 예서에서 해서체로 전환된 서예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종지슈 () 는 서예 () 를 선택했다: 위비 서예 () 는 한진 () 의 옛일에서 볼 수 있고, 수당 () 아래에서 볼 수 있다.
위북은 종종 한대 예서의 표기법이 그 안에 있기 때문에 해서체의 성질은 아직 성숙하지 않지만, 바로 이런 미성숙함 때문에 비로소 꽃이 만발하고, 자태가 특이하여 독특한 아름다움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강유 웨이는 이를' 위북 10 미' 로 평가했다. 좁은 해서체는 당카이를 가리키는데, 당대 이후에는 점차 성숙해졌다.
그 대표 인물은 초당의 구양고, 우세남, 추 수량, 설치, 중당의 안진경, 만당의 유공권이다. 우리가 늘 말하는 해서체 4 인' 류연오조' 는 처음 3 위는 모두 당대의 것이다.
당말에 이르러 해서체가 정상에 이르렀고, 체례가 너무 규칙적이어서 점차 쇠락했다. 그러나 당서는 법을 중시하고, 송서는 뜻을 중시한다. 송대 스시는 그 시풍으로 풍만하고 천진한' 수체' 를 만들어 송대 1 위로 불린다.
송말원초에 조맹은' 조체', 즉 4 대 가문의' 조' 를 형성했지만, 조체는 엄밀히 말하면 행서에 속해야 하고, 더 이상 해서체가 아니어야 하기 때문에 초보자는 보통' 안' 삼체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도 공인된 학서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