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양
먼저 문제를 해결하다.
알레르기가 있는 것 같아요. 중국 서예의 애호가로서, 나는 화가가 쓴 4 자 전략 (예:' 현덕재물',' 자수수호물',' 정원',' 천도보상',' 만족상악',' 오로지 차를 마시는 것') 을 보는 것이 무섭다. 물론, 곳곳에서 볼 수 있는' 희귀한 혼란' 도 있다. 농촌 성인 판교 선생의 명언이기 때문이 아니라 위가 좀 나아졌다.
분명히,' 희귀한 정신' 은 어리석은 척하지 않는' 정교한 이기주의자' 의 반대이다. 앞서 언급한' 4 자 공식' 과 마찬가지로, 이 제목도 하나의 출처인 인민일보 전 편집장 장리 씨가 회고록을 한 권 썼는데, 제목은 바로 이 네 글자이다.
중국어는 매우 기묘해서 한 단어가 때때로 양면에서 해석될 수 있다. 예를 들어, "거의 깨어나지 않는다" 는 것은 "거의 깨어나지 않는다" 또는 "거의 깨어나지 않는다" 로 해석될 수 있다. 장리 씨는' 삼팔' 노혁명이다. 그는 평생 혁명 기자로 일했고 인민일보에서 40 년 동안 일했다. 그는 어떻게 자신의 일생을 총결했습니까? 그는 "이 책의 제목은 오랫동안 나의 정신 상태를 요약한다. 나는 깨어나지 않고 거의 깨어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분명히, 그것은 반대의 의미에서 사용된다.
장리 씨는 왜 그렇게 말합니까? 그의 책이 있으면 관심 있는 독자가 스스로 찾아 볼 수 있다.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나는 팬 형제를 가리키는' 모처럼 정신을 차리기 어렵다' 라는 단어를 빌렸다. 내 친구들 중에는 그림을 잘 새길 수 있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팬의 각성은 정말 얻기 어렵다.
어떻게 깨나요?
판테온의 그림이 나왔다. 주인공이 긴 셔츠를 입었기 때문에 화풍이 간단하고 재미있어서' 케이자의 만화' 와 비슷하다. 익숙한 친구와 익숙하지 않은 독자들은 팬이' 당대 풍자개' 라고 말하는데, 한 가지가 아니다. 판은 이' 계관' 을 단호히 거절했다.
오늘날 서화계는 서로 치켜세우는 바람이 매우 세다. 어떤 사람들은 항상 나쁜 칭찬을 비웃고, 어떤 사람들은 징그러운 말을 즐거움으로 웨이보 위챗 위에 아첨하는 말을 전달한다. 범방의 각성은 정말 얻기 어렵다.
사실, 팬 이후 유명한 가문이었는데, 여러 세대의 문인들이 모두 판씨에 있었다. 그의 할아버지 판돈휘. 순안) 은 빙실 제자로 장태염 선생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그 아버지 반군 선생, 남경대학교 중국 사상가 연구센터 교수, 명사 전문가. 팬 교수도 신정 보호를 제안한 최초의 학자여서 주장에 대해 비교적 후하다. 정유초여름, 주장파원이 와서 병상에 누워 있는 반 교수에게 감사를 표하고 접견을 했다. 노인의 발음이 좀 모호하여, 판은 소파에 서서' 번역' 역할을 한다.
나는 팬을 알고 지낸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술을 자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곤 했지만, 나는 그가 그의 조상과 아버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없다. 저는 이전 문인들의 행동에 관심이 많았고, 전문적인' 소범위' 약속과' 핍박' 을 할 때만 조금 알고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판은 눈을 가늘게 뜨고 두 손을 펼쳤다. 그는 웃으며 대답했다. "우리 집 3 대, 세대는 세대보다 못하다. 무슨 할 말이 있어요? " 농담과 농담 사이에도 좀처럼 정신을 차리지 못한다. 어떤 2 세대에 비해' 우리 아빠' 가 얼마나 높은지 모르겠다.
판테온의 그림' 1 회 서문을 본 독자들은 판이 교수의 아들이지만 대기업의 사장이자 회장이 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팬 계정, 그는 회사에 갔다, 그냥 평소 서명, 명절 때마다 빨간 봉투를 보내, 거의 아무것도. 바이두 백과사전' 팬' 을 찾아보면 모두 그의 칭호와 인감 업적이다. 보아하니 판은' 석두 파기' 라는 부업에 더 신경을 쓰는 것 같은데, 이것은 아마도 서향문의 첫 번째 가치취향일 것이다.
이런 식으로 만화를 그리는 것은 "부업 광장" 입니다.
중국에서는 줄곧 서화와 서화의 동족이라는 말이 있다. 소동파에서 당백호, 정판교에 이르기까지 서화는 모두 괜찮다. 현대에는 서화가 모두 가치가 있고 많다. 서예가는 붓으로 자유자재로 잉크를 5 색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일단 그들이 그리면 쉽게 시작할 수 있다. 그래서 서예 인감가 팬이 웨이보 위챗 위에 그의 그림을 발표하기 시작했을 때, 그의 친구들은 이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다. 그의 그림은 매우 홀가분하고, 때로는 수묵화, 때로는 색칠, 때로는 프리 핸드, 때로는 추상적이어서 모두들 매우 정상이라고 생각한다. 어차피 티켓을 가지고 놀아라, 행복하면 오너라. 그러다가 점점 팬의 그림 속에서 가운을 입고 안경을 쓴 영웅이 나타났다. 과거에는 풍자카이가 있었는데, 지금은 늙은 나무가 있다. 이런 그림은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다. 드레스가 수리된 후, 판체크는 분수처럼 그려져 오늘날 가장 많이 생산되는 만화가가 되었다. 하루에 몇 장, 하루에 최대 10 장, 창의적으로 그려야 하는데, 혀를 내두르게 한다.
그렇다면 팬의 생산량이 그렇게 높은데, 어떤 회화 대가들처럼 거의 같은 것을 대량 생산하는 것이 아닐까요? 물론 아닙니다. 그가 그림을 그리는 것은 돈을 팔기 위해서도 출판하기 위해서도 아니다. 물론, 나는' 도매 사업' 을 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그의 그림은 재미로 가득 차서 거의 매일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 판테온의 그림' 이라는 책은 손에 들고 있어 읽기에 재미가 있어 중복감이 없다. 그래서 얼마 지나지 않아 출판사가 판에게 제 2 권을 쫓았다.
팬은 결코 화가로 가장한 적이 없다. 누가 그가 잘 그렸다고 칭찬했는가, 그는 항상 내가 그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낙서를 하고 있다. 만약 네가 그가 그렇게 잘 그렸다고 고집한다면 겸손하지 마라. 그는 초조해서 말조차 시원찮다. 다른 사람이 그를 억울하게 한 것 같아, 그에게 큰 억울함을 안겨 주었다. 그는 상대방이 자신이 한 말이 마음에서 우러나온 말이라고 믿고, 얼굴이 초조할 때까지 기다려야 안심이 된다.
팬이 화가라고 자처하지 않기 때문에 그는 아무런 틀도 없이 자유자재로, 신처럼 그렸다. 많은 기발한 생각, 교묘한 필치, 먹운의 메커니즘은 모두 그의 작품에서 나온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팬이 너무 캐주얼하게 그렸다고 하는데, 단지 재미를 위해서였다. 나는 그의 그림에 없다고 생각한다. 항상 경구나 시가 있다. 이 문장들은 재미있어 보이고 심지어 욕설까지 한다. 사실, 그들은 모두 팬의 인생 깨달음과 사회적 관찰이다. 일반 중국 화가들은 모두 일과에 따라 한 장을 그린 다음 돈을 쓴다. 어떤 사람들은 뱃속에 물건이 없어서, 빈털터리 돈만 남았다. 판은 늘 머릿속에 한 가지 생각이 번쩍이거나, 뜻깊은 말을 한 마디 읽은 다음, 어떤 화면으로 표현해야 할지 고민한다. 이런 도문의 재미는 유일무이하다. 그래서 팬의 각성은 그의 그림 속에, 심지어 그의 겉보기에 끝없는 말에도 반영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독자들이 팬의 그림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고 생각한다. 단지 재미없는 장면이 좋았기 때문만이 아니라, 그가 그림에 글을 썼기 때문이다. 그 인생철학과 신랄한 풍자는 늘 읊조리게 한다. 예술가가 추구해야 할 최고 경지가 바로' * * * 명' 이라는 단어가 아닌가?
일단, 나는 그가 그림에 쓴 타유시가 너무 캐주얼하고 심지어 아무런 규칙도 없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일깨워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것은 늙은 나무처럼 마음대로 보여야 하지만, 실제로는 매우 세련되고 매력적이며 선심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는 눈을 가늘게 뜨고 물었다. "그러면 내가 늙은 나무로부터 배울 수 없을까?" 내가 지금 이렇게 쓰는 게 좋지 않아? ""
네,' 고목이 그림을 그리는 것' 이 소자산계급이 추앙하는 대상이 될 때, 판만화의 욕설은 여전히 칭찬할 만하다. 그는 세상 물정을 가리지 않고 탐관오리를 호되게 욕했지만, 사실대로 거짓된 청고와 외진 서양경을 폭로하여 사람을 통쾌하게 했다. 만화는 풍자의 예술이다. 만화가 화씨는 "풍자는 항상 필요하고 당연하다" 고 말했다. 인류의 나쁜 행적이 나타난 이래로 풍자가 그에 따라 탄생했다. 만화가들은 이런 독특한 관점을 가져야 한다. " 화, 장락평, 방성 등 선배들의 전세 작품은 사회 현실을 풍자한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풍자만화는 몰락했다. 만화가는 종종 선전 화가가 된다. 저는 신문 편집인입니다. 페이지에 풍자만화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좋은 만화작가와 작품이 너무 적다. 이런 맥락에서' 판테온 그림' 이 탄생한 것도 정말 놀랍다.
그래서 친구가 팬의 오리지널 앨범 제목에 서명하라고 했을 때, 나는 심사숙고하지 않고' 판의 세계 앨범' 을 적었다. 제 생각에는 지루함은 표층이고 은유는 본질입니다. 이것이 바로 판만화의 가치입니다.
내 글씨가 형편없다. 내가 감히 제목에 서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용기가 있는 것도 팬의 부주의와 이해 때문이다. 내가 문제를 다 끝내고 친구가 그에게 보냈다. 판은 또 내가 세상을 비교할 수 있는 능력이 없다고 말했다. 그림을 그리는 것은 단지 재미를 위한 것이다.
하지만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라도 가끔은 납득할 수 없을 때가 있다. 내가 술을 마셨을 때, 팬은 갑자기 좀 괴로워 나에게 물었다. "당신들은 모두 나의 그림을 잘 그렸다고 말했고, 출판사조차도 자발적으로 출판했다. 너는 왜 내가 글씨를 잘 쓰고 도장이 잘 찍혔다고 말하지 않느냐?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