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만물이 형성되기 전에 물질은 보이는 모양이 없다. 이것이 바로 유형물질이 형성되기 전의 물질인' 형이상학' 이다. <역경> 중에 이런 상태의 물질을' 도' 라고 부른다. 도는 무형의 물질적 실체로, 세상 만물의 본질, 뿌리, 본체이다. 그것은 물질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본질적인 물질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본질적인 물질, 본체 또는 "도" 발전이 만물로 변할 때, 물질은 보이는 모양을 갖게 된다. 이것이 바로 "유형" 즉 유형 뒤의 물질이다. <역경> 에서 이런 상태의 물질을' 기' 라고 부른다. "가스" 는 세계에서 구체적인 형태, 모양, 품질, 경도를 가진 모든 것으로, 우리는 이를 현실 물질이라고 부를 수 있다. "도" 는 "기" 의 뿌리, 정밀, 본체이고, "기" 는 "도" 의 발전 상태이다.
각종 철학 이론에서 형이상학 적 길, 즉 현실 물질 세계가 형성되기 전에 무형의 본질적 물질 세계의 문제를 연구하고 탐구하는 이론은 형이상학이다. "형이상학" 의 "장치", 즉 현실 세계가 형성된 후 유형적인 현실 세계의 문제를 연구하고 토론하는 이론은 형이상학이다.
형이상학을 연구하고 토론하려면 먼저 현실 세계의 각종 사물을 전면적으로 정확하게 이해하고 정의해야 본질적인 물질의 관련 상황을 추론할 수 있다. 이 이론은 물질이 본질적으로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현학의 이론적 근거는 현실 세계의 각종 사물이다. 그것은 주로 물질의 운동, 발전, 변화에 근거하여 각종 사물을 연구하고 인식하고 실제 문제를 해석하는 것이다. 이 이론은 세상의 모든 것이 변화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형이상학은 물질 세계를 구성하는 온톨로지의 불변성을 드러내고, 형이상학은 현실 세계에서 물질의 변동성을 드러낸다. 결론적으로, 이곳의 형이상학은 실제로 우리가 오늘 말하는 철학이다. 그것은 형이상학과 우리의 오늘날의 정치 교과서에 있는 철학과 구체적인 과학의 관계와 비슷하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