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5 ~1210)
남송시인. 글자 서비스 이념, 호 발표. 은산월주 (오늘 저장사오싱) 사람. 어려서부터 지칠 줄 모르는 공부로 난세의 인생 경험에서 애국주의 교육을 깊이 받았다. 스무 살에 당완과 결혼하여 어머니에게 강제로 갈라졌다. 이런 감정상의 고통은 평생 지속되는데,' 노빌 봉황',' 신원' 등 명작이 모두 이런 이유다. 남송도성 린안 (오늘 항주) 에 29 세로 1 등을 했다. 진회 손자 이전에도 국치를 잊지 않았기 때문에 2 차 면접에서 명단에서 삭제되었다. 여주 (오늘 쓰촨 봉절) 가 판결을 통해 주수, 가주, 영주, 판사, 지사를 대리했다. 2 년 (1 175) 이 되자 육유는 촉중 상원의원, 범성대진에 초청되었다. 석춘 5 년, 육유의 시가 점점 유명해져서 효종에 의해 소환되었지만, 진정으로 중용되지 않았다. 효종은 그를 푸저우 () 와 강서 () 에 보내어 상평차염 () 을 홍보하는 공무를 두 번 했다. 그가 강서에서 재직할 때 현지에서 수해가 발생했다. 그는 "캠프를 세우고" 재해 지역을 직접 시찰하며, "구호품을 자선창고에 나누어 주고, 좁쌀을 각 현민의 손에 보냈다" 고 말했다. 그가 월권을 넘길 줄은 생각지도 못하고 월권이라는 죄명으로 집으로 돌아갔다. 고향에서 6 년을 살다가 육유는 여주 (현재 저장건덕) 라고도 불린다. 석춘 15 년, 육유는 여주를 떠나 고향으로 돌아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임안으로 소환되어 무관이 되었다. 이듬해 광종이 즉위하여 북의사로 임명되었다. 그래서 그는 심지어 법원에 세금 감면을 설득하기 위해 편지를 썼다. 결국 그는 탄핵을 당하고 다시 파관되었는데, 죄명은' 낭만파 조롱' 이었다. 이후 육유는 농촌에서 장기간 살면서 2 년 12 월 29 일 (1210 65438+10 월 26 일) 사망했다.
그는 창작이 특히 풍부한 시인으로 시집은 9300 여 곡이다. 그의 시는 크게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시기는 청년부터 중년 (46 세) 까지 촉에 들어가기 전이다. 이 시기의 시는 200 곡 정도에 불과하며, 작품은 단어 형식을 위주로 하며, 생활의 풍요를 거치지 않았다. 두 번째 시기는 그가 촉에 입촉한 후 64 세에 퇴위하여 동방으로 돌아갔다. 거의 20 년 만에 시 2400 여 수를 썼다. 이 시기는 그가 남정군 입대, 전투와 애국 열정으로 가득 찬 시기이자 그의 시가 창작의 성숙기이다. 세 번째 단계는 고향인 은산에 장기간 은거하여 사망할 때까지 20 년 동안 현존하는 시가 거의 6500 곡에 육박하는 것이다. 시 속에는 일종의 전원시의 맛이 배어 있어, 때때로 일종의 삶의 서늘함을 드러낸다. "시가 아무도 사랑하지 않을 때 작품" 은 지금의 어떤 심경과 예술적 경지를 표현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게다가, 이 시기의 시에도 소박하고 착실한 창작 스타일이 있다. 육유 3 시기의 시에서 뜨거운 애국주의 정신을 관통하고 있는데, 특히 그가 중년에 수촉에 입촉한 후에는 당대 시인들 중에서도 걸출할 뿐만 아니라 중국 문학사에서도 보기 드문 일이다. 육유의 시는 두 가지 풍격이 모두 있다고 할 수 있는데, 고전, 격법, 절구 모두 좋은 작품이 있는데, 그 중 칠법이 많이 쓰여져 잘 쓰여졌다. 이 점에서 육유는 선인의 경험을 계승하고 자신의 창작을 풍성하게 했다. 그래서 두보, 이상은과 함께 칠율 (슈웨이' 물 한 병' 시) 창작의' 삼변' 을 완성했다고 한다. 그의 칠율은 당시 비길 데 없었다. 육유' 칠율' 에서 명편 장준의 문장은 확실히 겹쳤다. 모두가 외우고 있다.' 강생 무궁무진한 영웅 증오, 천의사심' (황주); 만리관 강 독방 베개 꿈, 비바람 사산가을' ('베갯잇 사람') 등등. 이 명언들은 기세가 웅장하거나 그림처럼 점잖고 섬세하다. 칠률을 제외하고, 육유가 시 창작에 있어서의 성과는 절문으로 여겨져야 한다. 육유의 시는 다채로운 풍격을 보여 주지만, 전반적인 창작 성향을 보면 사실주의 위주이다. 그는 굴원 등 전대 시인 우국우민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여 자신이 처한 시대에 입각하여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단어의 창작은 시 한 편일 뿐만 아니라 수장시이기도 하다. 그는 이런 시풍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기 때문에 글자 수가 많지 않고, 현존하는 글자 130 * *. 그의 단어도 풍격이 다양하고 제각기 특색이 있다. 아름답고 시끌벅적한 단어들이 많은데, 송사 중의 완곡함에 가깝다. 예를 들면 유명한 (노빌 두봉) 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하지만 어떤 단어들은 인생에 대한 깊은 감정을 표현하거나, (부산자), "역외 다리", (쌍두련꽃), "귀밑머리에 별이 뜨는 것" 과 같은 뛰어난 마음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 또는 황량하고 심오하거나 의미심장하며, 이 단어들은 스시에 더 가깝다. 하지만 육유의 인생 경력과 인격적 특징을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은, (한공춘)' 조각활 화살', (셰지춘)' 강세군', (하소연)' 그해 만리구후', (야유궁) 과 같은 그의 격앙되고 애국적인 시가다 이런 단어는 신 기아에 가깝다. 육유도 산문을 많이 써서 조예가 꽤 있다. 그중 비문, 서문, 인생 경력을 묘사하거나 사상감정을 표현하거나 시를 쓰는 것은 육유 산문의 성취를 가장 잘 반영한다. 동시에 시에서도' 가시탕 견집',' 통 후거 집',' 슈웨이조' 등과 같은 애국적인 정서를 수시로 나타냈다.
육유의 작품은' 계골각 각각각전집' 통계에 따르면 남박시집 85 권,' 위남문집' 50 권 (그 중' 단어' 2 권,' 입촉' 6 권), 쉬운 사본 2 권,' 남당서' 가 있다 "석옹가훈" ("나는 충분치 않다" 시리즈), "낡은 집 뉴스" 와 같은 다른 책들도 있습니다. 중화서국은 1976 년' 루' 5 권을 인쇄했는데, 이 책에는 구멍의' 육우익문집' 이 첨부되어 있다.
육유 (1125-1210), 은산 (오늘 저장사오싱) 사람. 육유는 남송의 유명한 애국시인으로,' 강심이 늙지 않아 죽을 때 귀신의 영웅이 될 수 있다' 등 여러 편의 대표작이 있다. "왕사는 북방에서 중원의 날을 축하할 예정이니, 나이옹에게 가족제사에 대해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사람들에게 널리 전창되다.
육유의 시 한 편에는 9300 여 곡이 있다. 그는 "60 년 만 편의 시" 는 허수가 아니라고 말했다. 이 가운데 차에 관한 노래는 300 곡에 이른다. 육방옹은 푸저우 () 에서 관직을 맡았고, 진강 () 으로 전직하고, 쓰촨 강서 () 에 가서 전국을 두루 돌아다니며 아름다운 강산 곳곳에서 명차를 맛보았다. 육유의 차시 복합체는 역대 시인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그는 평생 차에 관한 시 200 여 수를 썼는데, 이는 역대 시인 중에서 가장 높다. 육유의 차시는 관련 면이 매우 넓다. 시에서 강남차에 대한 그의 사랑, 특히 고향차를 볼 수 있다. 그는 자신을 노우에 비유했다. "저는 강남 삼죽인입니다. 저는 길천 한가차입니다." 이런' 고향차' 는 바로 당시의 사오싱일주차이다. 그는 "주머니 속의 날은 천하를 주조하고, 비명천은 보기 흉하다" 고 생각한다. "봄은 따뜻하고 꽃은 피고 혀끝은 영원히 맛본다." 육유는 시에서도' 분차 게임' 을 묘사했다. 차를 나누는 것은 차를 우려내는 기교가 강한 게임이다. 잘하는 사람은 찻잔에 수선과 차거품을 이용해 다양한 도안을 형성할 수 있다. 일명' 수묵화' 라고도 한다. 육지의 시는 그가 자주 그의 아들과 차를 나누어 그의 생활을 돕는 것을 반영한다.
육유는' 임안 봄비 초창기' 시에서' 짧은 종이 사작초, 맑은 창 세유분차' 를 읊었다. 시에서 드러난 한가하고 지루한 정서는 간접적으로 국가의 다사다난한 가을, 애국자가 소외된 무거운 사회광경, 남송의 부패와 쇠퇴를 반영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