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o Yuanming 의 Tao Huayuan Ji 의 글쓰기 배경

도화원기' 는 도연명 만년에 쓴 것으로 남조 송용 약 3 년 (422) 이다. 원희 2 년 (420 년) 6 월 유유폐제 공근은 영릉왕으로 국호' 옹초' 를 바꿨다. 이듬해, 유우는 독주로 공진을 죽일 음모를 꾸몄다. 정치의 공포, 인간성의 악독함, 도연명은 현실 세계에 혐오와 절망으로 가득 차 있지만, 개입할 수 없다. 그래서 그는 정치적 소용돌이의 중심에서 멀리 떨어진 농촌으로 돌아가기로 했다. 도연명 (365-427), 동진 시인, 어작가, 산문가. 잠복하고 선명한 인물, 사적인 조용한 명절. 순양 장작상 (오늘 강서 구강강) 이 태어났다. 도연명은 몰락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증조할아버지 타오 칸 (Tao Kan) 은 동진 개국 원훈이다. 팔주 군무도독 겸 정강 2 주 도사부 () 를 관관으로 하여 장사 () 를 현령으로 삼다. 도연명의 할아버지는 지사,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동진 명사 맹가의 딸이었다. 도연명의 일생은 대략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시기, 28 세 이전에 도연명은 아버지가 일찍 세상을 떠나 어려서부터 가난했다. 두 번째 시기, 29 세에서 4 1 까지 관직을 배우는 시기입니다. 3 기, 4 1 살에서 사망까지 컴백 기간입니다. 당시 신사가 정권을 잡은 어두운 현실에 불만을 품고, 쌀 다섯 마리를 위해 고개를 숙이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펑택은 80 여 일 후,' 집에 와서 단어' 를 적고 스스로 밭에 돌아가 돌아오지 않는다. 매일 나무꾼의 남편과 함께 지내며 밭갈이와 시주를 낙으로 삼는다. 경기장으로 돌아온 지 20 여 년이 그의 창작이 가장 풍부한 시기였다. 도연명시 125 곡 중 4 언시 9 곡, 오언시 1 16 곡. 10 여 편의 산문시가 있다. 그의 사언시는 그다지 좋지 않다. 그의 오언시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일류는 한위 이래 서정적 언지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시이고, 일류는 선례가 없는 산수전원시이기 때문에 그는 중국 산수전원시의 창시자이다. 도시의 예술적 업적은 당대 이래 줄곧 추앙을 받아 왔으며, 심지어' 시의 근본 원칙' 으로 추앙되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도연명이 사망한 지 100 여 년 후, 소통은 유작을 모아,' 도연명집' 8 권을 편성하고, 직접 전기를 위해 순서를 정했다. 이후 북제양수지는 쇼본을 기초로 또 다른 버전의' 오효전' 과' 사팔서' 를 추가해' 도' 10 권' 으로 분류했다. 양본은 수나라 말에 순서를 잃고 9 권이다. 이후 다른 책들이 속속 출간돼 10 권을 다투고 있다. 북송옥은' 도겸집' 10 권을 재판하여 최초의 도시 간행물이다. 위의 책 중 어느 것도 전해지지 않았다. 오늘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버전은 남송에서 원초까지의 몇 가지 버전이다. 주로' 시부' 두 권, 남송 소희 3 년본, 청대 광서 순간본이 있었다. 길곡관에는 10 권이 있어 남송에서 출판되어 청대에 인쇄되었다. 초세명의 버전이 있는데, 현재' 한위 72 회' 에는 5 권' 파도' 가 있는데, 바로 초홍의 송본이다. 이 밖에 동파 선생과 도연명 시의 송판, 소철의 큰 글자문판의 원판도 있다. 도시에 대한 최초의 주석은 남송의 당한이다. 원대 이후 이 책에 대한 주석과 평가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원초 이공환' 도연명집주' 총 10 권: 총서 4 권 복사. 청대 도수는' 정승선생문집' 10 권으로 고서출판사의 두 차례의 출판과 인쇄가 있다. 도정 명절 시화에는' 각루 시리즈' 와' 5 층 빙정' 이 있어' 도정 명절 시화' 라고 불린다. 오늘 도연명집에 대한 주석이 가장 상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