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경
화남 진경
석문 진경과 서충 진경
선통 진경과 두인묘정
《음부경》과 《경경》
Xi 승경과 은신경
황정 로케이션과 황정 내경
옥제경과 옥추경
삼관경과 북두경
이경과 《계몽의 책》
"태상노군 내관경" 과 "둥쉬안 영보관정경"
"태상 감응" 과 "온창지 음군문"
앉아서 잊는 이론, 슈화
중양립교 15 론과 용문심법
종종 고전 을 암송:
현문은 매일 아침 제단 수업을 암송한다.
전 유교의 압운과 찬양
8 대 주문
태상노군은 늘 그윽하다고 말했다.
태상동 보묘경, 자순을 선양하고, 재난을 없애고 목숨을 부지하다.
태상영보천존은' 이진경' 이 전해진 것은 재앙이라고 말했다.
황황
특허
네이브 짱 추조 고백 등.
소찬과 엽정 등.
현문은 매일 저녁 제단의 숙제를 외운다.
전 유교의 압운과 찬양
태상동 신비정신보불 구제죄 제거설의 멋진 고전.
원존은 천도가 타고난 도리를 말했다.
태상노군은 억울함을 풀고 죄의 묘경을 뽑았다고 말했다
특허
Nave 는 이 인정에 대해 칭찬하고 보답했다.
리틀 짱, 징 지에 등.
티베트 도교 서적
도교와 서예의 공식 융합은 당개원 (713-741) 에서 시작된다. 이후 송, 금, 원, 명 등 왕조가 잇달아 도경을 편찬했다. 청대에 도장이 한 권 있다. 당대 서적에는 장외도경, 돈황도경, 중국도경이 있다.
돈황 컬렉션:
20 세기 초에 도사 왕은 돈황 막고굴 장경동에서 대량의 고대 고전 문헌 원고를 발견하였다. 그중 도교유서 원고 500 여 부는 남북조 말기부터 당 중기까지 약 200 년, 특히 당고종, 무후 ~ 당현종 시대에 베껴 쓴 것이다. 그 내용은 도교 철학자, 도교 고전, 과학 기기 등, 도교 서적 100 여 종, 그 중 약 절반은 정통 도교 장서에 수록되지 않은 초기 도교 경전이다. 돈황도경의 발견은 명대 도경의 결핍을 보완할 뿐만 아니라 하서 지역 도교사 연구에도 귀중한 사료를 제공하였다. 돈황유서가 나오자 국내외 학자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일본 학자 오부치 게이조 1978 년' 돈황도경 목록' 을 출간해 돈황도경 원고 약 496 부를 기재했다. 1979 년 대원선생은 돈황도경도록을 출판했는데, 이 도경은 모든 돈황도경의 복사본을 출판했다. 65438 년부터 0999 년까지 우리나라 이덕범 선생은' 돈황도장' 을 출판하여 돈황에서 출토된 유서 중 500 여 편의 돈황도장문헌을 5 권으로 정리했다.
중국 시리즈:
중국 도티베트는 명대 정통도장과 만력속도장을 기초로 삼굴사보의 기본 틀을 유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삼공사보의 유교 경전은 내용에 따라 분류된다. 전장은 3 혈 진경, 사보진경, 도교수필, 도술, 도기, 선전도사, 카탈로그 색인 7 가지 범주로 나뉜다. 각 부서에서 소장하고 있는 책. 도교의 기원과 시대에 따라 순서를 배열하다.
도교:
청강희년, 상주진사 펑정강은' 도장' 28 회, 즉 늦게 출간된 책 100 종, 총 280 권을 편찬하여 결국 출판될 수 있었다. 청가경 년 동안, 시랑 강재경 () 이 경내에서 편인을 하였다. 도교서 173 종은 모두 명대 정통도경에서 따져 도경집에 입선했다. 청광서 32 년 (1906), 청두 이현사 주지안영화, 신진펑한은 재각을 시작했고, 용은 개정에 참여해 새로운' 도장집해' 를 추가했다. 현재 버전은 이선사 버전으로 총 245 권으로 소장된 도교 서적이 287 종으로 늘어났으며, 그 중 새로운 도교서적 1 14 종은 모두 명대 도교가 소장하지 않은 고서이다. 전서는 28 개의 오두막의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고, 배나무 양면에 글자를 새기고, 만 4 천여 원이 있다. 1957 년 청양궁으로 이주하여 현재까지 보존한 것은 오늘날 도교전적 중 유일한 판자이다. 종교 신앙의 자유 정책을 회복한 후 청양궁 인쇄선 의류는 외부에 공급되어 바촉서점 1986 에 의해 재발행되었다.
문화 고전:
도교 문화는 다채롭고, 만상을 포괄하며, 내용이 다양하다. 요약하면,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도가 신학.
도교 문화의 각종 내용 가운데 한 가지 핵심은 도교의 신선신앙이다. 도교는 성숙한 종교로서 자신의 신학 이론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을 끌어들여 추구할 수 있는 종교 신앙 목표가 있다. 이 신앙은 사람이 고된 추구를 통해 신선이 되어 영원히 살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신선신앙은 도교가 서술한 신학 이론의 핵심이다. 도교가 탄생한 초부터 신선에 대한 신앙을 확립하였다. 한편, 이 시기의 도교는 고대 철학, 원시 종교, 고대인의 양생훈련에서 많은 성분을 흡수하여 신선신앙에 관한 이론과 행동체계를 형성하여 도교 신학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신선신앙' 의' 자석' 에 이끌려 도사들은 다양한 문화 흡수 및 창조 활동을 전개하여 복잡한 도교 문화 체계를 창조했다.
도가 윤리.
도교의 윤리도덕사상은 도교의 교칙에 반영되었다. 도교의 윤리는 도교의 윤리와 유교와 불교의 윤리를 모두 흡수하기 때문에 그 내용도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충효를 주축으로 하는 유교 삼강오상사상이 도가 윤리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두드러진다. 그러나 유가와는 달리 도가의 윤리도덕은 주로 신의 힘에 의해 실현된다. 도교는 한편으로는 불로장생의 아름다운 환상으로 사람들이 스스로 윤리도덕을 지키도록 인도한다. 한편, 사람들은 선과 악을 징벌하는 신력으로 윤리도덕을 준수해야 한다. 긍정적인 지도와 부정적인 협박이 결합되어 도덕윤리규범이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친다. 게다가, 도교의 선함에 대한 권고는 도교의 윤리 사상을 더욱 집중시키고 체계적이고 통속적으로 만들었다.
도가 철학.
이전에는 도교가 저급하고 대중적인 민간 종교로 여겨졌는데, 무술에 가까운 물, 종교, 과학의 상징만이 철학적 사고는 말할 것도 없었다. 하지만 현재 대부분의 학자들은 도교가 철학적 내용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도가 철학이 그 교리를 위해 봉사하는 것은 그 교리의 사상 이론의 기초이다. 즉, 도가 교리의 철학적 논증은 도가 철학이다. 도가 철학의 사상 재료는 처음부터 중국 철학에서 나왔는데, 주로 도가 철학이다. 도가는 도가 철학의 이성적 논증을 대량으로 운용하여 도가 사상이 풍부한 세계관, 인식론, 윤리학, 인생론 등 철학적 내용을 포함하게 하는데, 이것들은 모두 도가 철학의 기본 범주와 구성 요소이다. 그 중에서도 장생의' 도' 는 도가 철학의 중심 범주이고, 신선의 존재와 사람의 불멸은 기본 명제이다. 그의 사상 체계의 가장 중요한 방면은 사람이 신선이 되었는지의 내적 근거와 성선의 경로를 논증하는 것이다.
도교연단술.
정단은 도교의 중요한 방법으로, 외단 () 과 네이단 () 을 포함한다. 외단은 속칭 정단이라고 불리며, 외단 황백주라고도 한다. 외부용 단제는 주사 납 수은 유황을 주요 원료로 하여 다른 약과 함께 난로에 넣는다. "비행", "펌핑", "스쿼트", "봉인", "붓기" 등의 방법으로 태우다. , 준비를 위해 영원히 살 수 있고, 미끼에 걸리면 신선이 되는 선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선단 복용이 나를 영원히 살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도사들은 그것을 정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선단 복용은 결국 불로장생할 수는 없지만 도사는 정단 과정에서 의외로 중국 고대 과학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외단술이 점차 몰락함에 따라, 대신 내단술로 사람들의 정기와 정신을 배양하였다. 내단술은 설득, 태리, 수일, 사고 등의 기법을 계승하고 융합해 이후 기공에 큰 영향을 미쳤다.
도교의학.
도교는 처음부터 의술을 전도업의 의혹을 푸는 도구로 삼았다. 또한 위진 신선도교 이론 체계가 확립됨에 따라 도가는 의학을 장수를 추구하고 얻는 데 필요한 보조수단과 지식으로 삼았다. 이 이론의 지도 아래 도교의학의' 도법 자연' 사상이 더욱 발전하여 도교의 특색을 지닌 인문의학 사상이 형성되었다. 도교의사는 장기간의 의료 실천을 통해 풍부한 의료 경험을 쌓았으며, 신체를 튼튼하게 하고 장수할 수 있는 도교의학 양생 방법 (예: 방예, 복식, 교육 등) 을 발명하고 혁신했다.
도교 문학 예술
도교문예는 도교교리, 신선장생 사상을 선전하고 그 종교생활을 주제로 한 각종 문예 작품이다. 문학예술은 도교의 사회적 영향을 확대하여 도교의 종교적 자질을 높일 수 있다. 한편 도교의 신선신앙은 중국 문학예술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도경에서는 일부 도경이 문학 작품일 뿐만 아니라 도교의 음악, 궁전 건축, 신선 이미지가 모두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중국의 문예 작품에서 도교와 신선을 내용으로 한 작품은 더욱 비길 데 없는 작품으로 도교와 문예의 밀접한 관계를 엿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