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n ziang 의 작문 스타일 혁신
문학 방면에서 초당부화한 시풍을 겨냥하여 한위의 풍조를 회복하고 제량 이후의 형식주의 문풍을 반대한다고 주장하다. 진자앙시는 진보하고 충실한 사상 내용과 소박하고 웅장한 언어 스타일로 당시를 통틀어 큰 영향을 미쳤다. 진자앙은 류신, 종영, 왕보 등의 사상을 이어받아 초당궁정 시인이 숭배하는 제량시풍이' 현란하지만 결코 통속적이지 않다' 고 날카롭게 지적하며' 아속공상' 과' 한위체' 의 영광스러운 전통이 창작의 선구자 예라고 지적하며 복고를 숭상하는 깃발 아래 시 내용의 진정한 혁신을 이룩했다 태도가 매우 확고하고, 깃발이 선명하며, 호소가 매우 강력하다. 길성' 과' 고봉' 은 시 생명과 관련된 가장 중요한 문제이다. 길성' 의 실질은 시가 현실을 비판하는 전통을 발양하도록 요구하며 뚜렷한 정치적 경향을 가지고 있다. 격조' 의 본질은 시가 고상하고 풍부한 사상 감정과 풍성하고 충실한 현실 내용을 갖추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당시의 상황으로 볼 때, 내용의 진정한 혁신을 실현해야만 시가 시대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다. 동시에' 초당 사걸' 등 시인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당시는 새로운 풍격이 생겨나고, 사람들은 제량 이후의 궁중 시풍에 대해 불만이 커지고, 시 혁신의 시기가 더욱 성숙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자앙이 이때 제기한 혁신적인 명제는 이론적 의의가 있을 뿐만 아니라 현실적인 의미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진부한 시풍을 타격할 뿐만 아니라, 당시 싹이 트고 성장하고 있던 새로운 시인과 시풍을 위한 길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