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적 고전" 의 고전 중국어를 이해하는 방법

1. 어떻게 읽을 수 있습니까? "논어", "도덕경" 과 같은 고문들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1. 서두르지 말고 먼저 백화서나 참고서를 찾으세요.

1. 먼저 백화문을 보면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2. 고문을 다시 보다. 네가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건 중요하지 않아. 해석, 해석어, 해석문, 해석문을 보고 다시 돌아와서 고문을 볼 수 있다. 그래서 당신은 일반적인 의미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한 번에 너무 많이 읽지 않도록 한 문장씩 읽어야 한다. 기초가 좋지 않으면 기억하지 못할 것이다.

3. 다음날 복습할 때 문어문을 보면 대의를 알 수 있다.

4. 해가 쌓이는 것을 주의해라. 《논어》를 한 달 동안 읽으면 기본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상은 건물 주인의 요구에 따라 제기된 문장 이해의 기본 방법이다.

2. 만약 그의 사상을 연구하려면, 이것은 더욱 급하다. 사상의 내용에 관해서는 일반적으로 백화문이나 공구서에 간단한 해석이 있다. 만약 네가 그들을 이해할 수 있다면, 그것은 가장 좋다. 만약 당신이 그들을 이해할 수 없다면, 그들을 발굴하지 마세요. 먼저 기억하세요, 시간이 있을 때 천천히 생각하고, 한꺼번에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마세요.

1 층 참고서처럼 건물 주인이 한어문학전문기초 (비대학어) 를 가지고 있다면 참고할 수 있다. 그렇지 않다면 먼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들은 기본적으로 비교적 어려운 문어문인데, 잘 이해하지 못하며, 전공을 하지 않으면 사실 읽을 것도 없다.

문어문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문어문은 주로 문법을 말한다. 지금 출판하는 책은 기본적으로 간체자이기 때문에 번체가 있으면 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기초가 좋지 않으면 그 글자를 읽기가 어려울 것이다.

2.' 논어' 와' 도덕경' 을 어떻게 읽느냐는 비교적 이해하기 쉽지만, <역경>' 도덕경' 은 비교적 어렵다. 조국의 고대 문화를 이해하려면, 우선 우리 고대 성현이 어떻게 생각했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고 현대인들이 부족한 것이다. 우리 현대인들이 문제를 생각하는 방식은 서구의 사고방식, 즉 본토의 정교함에서 비롯된 것이다.

우리나라 고대인들은 세계가 보편적이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들은 국부적인 것에 관심이 없고, 전체 연구에서 세계의 법칙과 기원을 드러낸다.

이 점을 이해하면' 도덕경' 을 읽을 수 있다. 나는 더 이상 이경의 신비를 알 수 없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백화문의 뜻을 그대로 옮기지 말고 더 많은 백화문 해석을 참고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화문, 백화문, 백화문, 백화문, 백화문, 백화문)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 자신의 이해입니다.

특히 도덕경.

고대 고전 중국어를 이해하는 방법? 너는 네가 삼자경 등의 책을 읽을 수 있다고 말했는데, 너의 문어문 공전과 이해력이 좋다는 것을 설명한다.

네가' 손자병법' 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하는 것은 정상이다. 병법으로 병법의 책도 사용한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싸우는 법을 배우는 데 사용한 책이다. 공부용 책이라면 어느 정도의 전문성이 있다. 지금의 의학 서적 등 전문서적처럼, 보통 책을 읽는 사람이 읽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안에 전문 용어가 있기 때문이다.

이 명사들은 이 방면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은 정상인에게 자연스럽게 구름 안개 속에 있다. 네가' 손자병법' 을 읽는 것도 마찬가지다. 고문지식에서 정상적인 문인과 맞먹기 때문이다. 그리고 당신은 군인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이해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적군이 잃어버렸다고 말했다. 만약 네가 글자를 잃는 것이 난화살이라는 것을 안다면, 너는 당연히 내가 적군의 난동을 말하는 것을 알고 있다.

만약 당신이 이런 것들에 관심이 있다면, 당신은 고대 전쟁에 관한 책을 좀 더 읽고, 병사에 대해 더 많이 알고, 그리고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렇게 전문적인 다른 것을 보고 싶다면, 당연히' 도덕경' 과 같은 철학의 책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것을 이해하려면, 물론 고대인들이 철학 지식을 논술할 때 사용한 단어와 방법을 먼저 이해해야 한다. 《도덕경》은 노자의 작품이다.

정말 읽기가 어렵다. 더 깊이 연구하고 싶다면, 먼저' 장자' 의 물건을 많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장자는 노자 정신의 계승자이자 선양자이다. 장자는 우화의 형식으로 이치를 따지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장자의 물건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이것이 내가 장자부터' 도덕경' 을 배우기 시작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4.' 논어' 와' 도덕경' 을 어떻게 읽느냐는 비교적 이해하기 쉽지만, <역경>' 도덕경' 은 비교적 어렵다. 조국의 고대 문화를 이해하려면, 우선 우리 고대 성현이 어떻게 생각했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고 현대인들이 부족한 것이다. 우리 현대인들이 문제를 생각하는 방식은 서구의 사고방식, 즉 본토의 정교함에서 비롯된 것이다.

우리나라 고대인들은 세계가 보편적이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들은 국부적인 것에 관심이 없고, 전체 연구에서 세계의 법칙과 기원을 드러낸다.

이 점을 이해하면' 도덕경' 을 읽을 수 있다. 나는 더 이상 이경의 신비를 알 수 없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백화문의 뜻을 그대로 옮기지 말고 더 많은 백화문 해석을 참고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화문, 백화문, 백화문, 백화문, 백화문, 백화문)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 자신의 이해입니다.

특히 도덕경.

5. 만약 당신이 도덕경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이 통역을 하더라도, 당신은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네가 왜 초등학교 버전의' 도덕경' 을 원하는지 모르겠다. 만약 당신이 학부모이거나 초등학교 교육자라면, 나는 아이의 교육이 점진적이고, 중국 고대 문학은 심오하고 심오하며, 특히' 도덕경' 이라는 철학적 사상이 뒤섞인 거작이라면, 1, 2 년이 안 되어 얼마나 많은 젊은이들이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지를 권하고 싶다. 초등학생이 《논어》, 《맹자》를 암송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학 조안린, 문,' 제자규칙'' 안씨 가훈' 은 모두 좋은 교재인데, 왜 가장 어려운 가장 위대한' 도덕경' 을 골라야 하는가! 만약 네가 초등학생이라면, 선생님이 너에게' 도덕경' 을 배우라고 하면, 너는 부모님께 상황을 설명할 수 있다. 이것은 확실히 자격을 갖춘 인민 교사가 아니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객관적인 상황을 알고 싶다면, 나의 방법은 번역을 볼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읽어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반년을 직접 읽고, 100 번, 200 번을 읽으면 된다. 결국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6. 문어문을 해석하는 방법으로' 도덕경' 을 해석하면 이해할 수도 있고 이해할 수도 있지만 가장 표면적일 뿐이다.

천국, 말로 표현할 수 있나요? 만약 정말 글로 표현된다면, 나는 몇 개의 큰 글자를 아는 사람은 모두 성인이 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도덕경" 은 중국의 국수이며, 그 속에 함축된 사상은 중국 예로부터 온 전통이다. 사람마다 나름대로의 방식이 있다. 사실' 도덕경' 의 80 여 장 중 한 장을 읽으면 이미 큰 도움이 되었다.

너는 왜 이렇게 집착하니, 꼭 모든 것을 분명히 해야 하니? 큰길 삼천 원, 나는 한 숟가락만 가져간다. 자연과 세계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가지고' 도덕경' 을 읽는다면 자신의 길을 찾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불행히도 ... 세상 사람. 나는 분명히 도를 알고 있지만, 여전히 이해하지 못한다.

그래, 나도 그래.

도덕경' 은 왜 심오하고 이해하기 어렵습니까? A: 도덕경의 수준이 높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덧셈과 뺄셈을 하면, 기본적으로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내가 방정식을 풀면 아는 사람이 줄어든다. 그리고 미적분에 가면 아는 사람이 줄어든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사람의 지혜는 높고 낮다. 지혜가 낮은 사람에게' 도덕경' 은 천서이지만 지혜가 높은 사람에게는 그렇게 어렵지 않다. A: "도덕경" 을 이해하는 지름길과 방법은 없습니다. "도덕경" 을 이해하려면 큰 지혜와 이해력이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큰 지혜와 이해력이 없다면,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만약 네가 큰 지혜와 이해력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곧 도덕경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당신이 큰 지혜와 이해력을 가지고 당신에게 책 두 권을 추천하고 도덕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8. 문어문의 진보를 이해하다, 제 8 1 장 (도덕경)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다 (1), 좋은 말은 믿지 않는다 (2). 좋은 사람 (3) 은 변론하지 않고 (4), 변론자는 좋지 않다. 아는 사람은 아무것도 모르고 아는 사람은 아무것도 모른다. 성현이 쌓이지 않는다 (6) 는 사람이 많을수록 (7) 사람이 많아진다는 뜻이다 (8). 천도익이 해롭지 않다 (9); 사람의 길, 다투지 않는다 (10).

주다주석을 달다

(1) 편지가 아름답지 않다: 편지, 정직, 진실. 예쁘다, 예쁘다, 화려하다. 성실한 말은 결코 아름답지 않다.

(2) 좋은 말은 믿지 않는다: 화려한 단어는 부정직하다. 이 장의 시작 부분에서 노인은 일련의 격언 경구로 그의 변증사상을 천명했다. 성실한 글은 간단하기 때문에 화려하지 않고 아름답지도 않다. 화려한 어조는 듣기 좋아서 종종 과장된다. 노자는 사실 진실과 아름다움 (그리고 선과 변론, 지식과 지식) 과 같은 일련의 모순된 문제를 토론하면서 사물의 외적 형식과 내면적 본질이 종종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바로 현실 생활에서 사람들이 표면 현상을 중시하고, 배후를 꿰뚫어보거나 마주할 수 없기 때문에, 노자는 절대적인 방식으로 이런 모순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3) 좋은 사람: 이' 좋은 사람' 은 착한 사람, 혹은 좋은 연설가로 이해할 수 있다. 오늘 후자에서 볼 때, 노자 사상과 이곡과 같은 묘미가 있다. 예를 들면, "큰 지혜는 우둔하고, 큰 지혜는 우둔하고, 큰 변론은 우둔하다." 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4) 토론: 말솜씨가 좋고 말솜씨가 위태롭다.

(5) 지식인은 아는 것이 많지 않다. 지식에 대해 말하면 과시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진정으로 아는 사람은 자랑하지 않는다. 지식에 대해 말하자면, 진정으로 지식이 있는 사람은 해박하지 않다. 오늘 후자부터. 전문 지식이 많을수록 범위가 좁아집니다. 지식이 있는 사람은 종종 어떤 분야에서 성적을 낼 수 없다. 바로' 지식이 있는 사람은 모른다' 는 것이다.

(6) 축적: 개인 보유 및 축적을 의미합니다.

(7) 나는 사람이 많을수록 더 많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그러나 나는 더 충분할 것이다. 네, 리치

(8) 와: 부시.

(9) 유익하고 무해하다. 유익하고 무해하다. "

(10) 쟁취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이 쟁취하지 않도록 돕는다. 노인은 사람의 사욕과 투쟁을 싫어하고' 다투지 않는다' 는 사상을 제시했다. 이' 불쟁' 은 의기소침하고 퇴폐적인 것이 아니라, 자연히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것을 요구한다. 노자가' 도' 를 가진' 성인' 이라고 부르는 것은 이상적인 인격이다. 그는 일종의 자연스러운 마음가짐으로 일을 하는데, 성취는 있지만 자기 소유는 하지 않고, 늘 다른 사람을 돕는다. 이런 성격의 사람은 정말 담백해서 부담이 없다.

번역

성실한 말은 예쁘지 않고, 예쁜 말은 성실하지 않다. 좋은 사람은 웅변을 하지 않고, 웅변자는 착하지 않다. 진정으로 아는 사람은 넓지 않고, 넓은 사람은 이해가 깊지 않다. "성인" 은 사적으로 아무것도 보존하지 않는다. 그는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그는 더 풍부했다. 그는 가능한 한 많은 다른 사람에게 주지만, 자신은 오히려 더 부유하다. 자연의 법칙은 이익이고 해롭지 않다. "성인" 의 원칙은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고, 다른 사람과 이익을 다투지 않는 것이다.

9. 고대 중국어의 진보를 이해하다. (도덕경) 이것은 도덕경의 마지막 장이자 전서의 공식 결론이다.

이 장의 좌우명은 충실함, 침묵, 전문정, 이민, 다툼 등 처세의 최고 준칙이라고 할 수 있다. 인생의 최고 경지는 진선미의 결합이며, 진심을 핵심으로 한다.

이 장에는 소박한 변증법이 포함되어 있어 인간의 행동을 판단하는 도덕 기준이다. 전체 텍스트 번역: 진실은 듣기 좋지 않고, 듣기 좋은 것은 진실이 아니다. 좋은 사람은 변론에 능하지 않고, 변론에 능한 사람도 좋은 사람이 아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지식을 널리 배우지 않고, 지식을 널리 아는 사람은 지혜롭지 못하다.

성인은 최선을 다하고, 남도 아낌없이 돕지만, 자신은 매우 부유하다. 모든 것을 한 사람에게 주면 그는 자신을 풍성하게 할 것이다. 하늘의 운행 법칙은 만물을 손상시키지 않고 만물을 이롭게 하는 것이다.

성인의 처세 원칙은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고, 여태껏 다른 사람과 경쟁하지 않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