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과 악이 없는 육체, 선과 악의 행동, 선악을 아는 것은 양심, 선악을 행하는 것은 존엄한 일이다. 이 네 마디 말에 무슨 묘미가 있는데, 심리학의 윤곽을 고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까?
첫 번째 문장-----
왕양명은 "성인과 세상 사람, 사물이 같고, 유, 해석, 노장, 장이 모두 내가 쓰는 대로" 라고 생각한다. 두 번째는 이기적이다. 밋치라고 한다. "
무선악은 마음의 본체로 불교의 하트 공백과 비슷하지만 불교의 공과는 다르다. 즉, 마음에는 생각이 없고, 경지에 따라 움직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이 일반적으로 무형이라면, 심신은 성인처럼 텅 비어 있고, 세상도 생각없이 욕심이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두 번째 문장-----
몸과 마음이 모두 텅 비어, 마치 성인 천지와 같다. 사람이 선악의 구분을 하게 되면, 사람의 주관의식에 활동, 즉 이른바 의동 (의식적인 활동, 즉 인간의 상태) 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세 번째 문장-----
세 번째 문장을 서술하기 전에, 먼저 무엇이 자연이고 무엇이 바람직한지 설명한다. .....
주씨의 철학 사상에서' 자연의 이치' 에는 진리, 법칙, 질서, 규범, 규정이 포함되어 있다. 하늘의 큰 관념이자 사물의 작은 관념, 혹은 사람의 원칙이다. 자연의 원리는 자연의 원리이고, 만물의 상식이며, 사물의 원시 법칙이며, 사회의 질서이며, 인간의 윤리, 이성, 이치이다.
네가 이 꽃을 보지 못했을 때, 그것은 너의 마음과 함께 죽었다. 네가 이 꽃을 보러 왔을 때, 이 꽃의 색깔이 갑자기 맑아졌다. 너는 이 꽃이 너의 마음 밖에 있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왕양명 에서 인용 ...... 주 는 정의 의 존재 는 사람 의 주관적 의미 가 없고, 왕양명 은 정의 가 존재하지 않는 이유 는 사람 의 주관적 의식 이 세상 만물 과 연계되어 그 운행 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 이다. .....
천지는 무심코 만물의 마음을 마음으로 하여 만물을 개처럼 대한다. 보이는 바와 같이 천국은 없다. 어떤 만물의 법칙, 어떤 사회질서가 모두 인간의 주관적 인식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것이 합리적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왕문심학은 매우 유심주의적인 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마치 여섯 조의 선기가 바람에 흔들리지 않고, 깃발에 흔들리지 않고, 마음에 움직이는 것처럼 .. 그래서 마음은 같다고 할 수 있다. .....
선악을 분별할 수 있다는 것은 사람의 주관적 의식이 작용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선악은 인간의 욕망이고 지식은 정의이다. 정의가 있으면 사람은 선악을 구분할 수 있고, 욕망이 있으면 정의가 대상을 구분할 수 있다. 하나는 인지의 본체이고, 하나는 인지의 대상이다. 사람의 욕망은 자신의 주관적 의식 활동이고, 정의는 자신의 의식 활동과 그에 따른 행동에 대한 규정이다. 그것들 사이의 관계는 기원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주의 정의를 수호하고 인욕을 소멸한다는 구호는 터무니없는 말이다. 인간의 욕망과 정의는 일체이며, 어떻게 하나를 제거하고 다른 하나를 보존할 것인가는 주관적인 인식과 변증 논리에서 모두 불가능하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네 번째 문장-----
마지막 문장은 전통 유교 과정' 사사' 를 통해 심성의 깊은 의미를 이해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정의와 인간의 욕망은 불가분의 관계이기 때문에, 자신의 욕망을 끊임없이 떨어뜨려야 성인의 근심 없는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이것은 매일 자신의 사념을 끊어야만 원만한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지선은 악의 대립이 아니라 선악이 없는 지선이다.)
선현은 많이 배울수록 적게 배운다고 말했다. 네가 늘리는 것은 지식이고, 줄이는 것은 욕망이다! 천지는 무심코 만물의 마음이 곧 마음이다. 8 만 4 천 가지의 망상이 불교를 8 만 4 천 가지 방법으로 바꾸는 데 꼭 필요한 길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도를 위해서는 망상을 줄이고 자연을 드러내야 한다. 그래서 심수 대사가 쓴 것이다. 보리수로서 너의 마음은 명경대다. 자주 닦아야 먼지가 생기지 않는다! 혜능 대사님: 보리는 나무가 아니고 거울도 플랫폼이 아닙니다. 이 책에는 아무것도 없는데, 그것은 어디에서 먼지를 일으키는가? 그것은 4 상을 깨고, 곧장 텅 비었다! 물론 마술공연사보다 높고, 선종의 성불능력을 보여 주지만, 매일 자주 닦는 것은 쉽지 않다. 성불은 말할 것도 없다. 왕양명은 마술공연대사의 길을 걸었고, 평소의 부지런한 연습으로 점차 본색을 되찾았다! 이것은 또한 마음과 부처님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둘 다 유심주의이지만 미묘한 차이도 있다.
그 남자가 그 여자를 지킨다는 것을 알고, 그 흰색이 그 흑에 얽매여 있다는 것을 알고, 그 영수욕을 알고, 손실도 잃고, 덕속 박질, 무궁무진하다! 이 각도에서 보면 도가의 손실과 실실과 일치한다. 이것은 삼교가 융합되어, 수유 일가를 보여준다. 왕의 남자 심리가 정확하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왕양명은 책을 읽을 때 불도유 세 곳을 순회하며 우수한 사상을 택하여 이용하고, 융창은 천고의 성인이 되었다. 이것은 정말 대단하다 ... 그래서 그의 철학 사상을 분석할 때 불도의 철학적 요지를 겸비하고 변증적 통일을 이루며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는 것이 가장 좋다. 삼파는 고대인들이 붉은 연꽃, 백련엽, 삼교본이 하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말은 확실하여 이미 수천 년 동안 연마되었다. .....
이 네 문장은 정말 왕성인의' 심리학 대강' 의 네 문장으로 심리학의 깊은 뜻이다. 이 네 마디는 본래의 면목 (예: 성자, 천지) {첫 문장}, 우리 인간이 무엇인지 {두 번째 문장}, 우리의 의식이 어떻게 떠오르는지, 어떻게 심리학의 관점으로 주성의 이론 {세 번째 문장}, {
"그러므로 성인이 되는 것은 순전히 타고난 것이지 타고난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인간은 비록 배우려 하지만, 그 마음이 순수하고 자연스러우며, 성인도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세상은 크지만 그는 머리가 좋고 양심이 있다. 평범한 사람도 성인일 수 있지만. " -왕 shengren 에서 인용 .....
심리학의 이론적 틀은 아마 이렇다. 이것은 모두 나의 개인적인 이해, 나의 개인적인 견해 ... 하지만 나는 여전히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다. 내가 글을 쓸 때, 나는 매우 허약함을 느꼈다. 단시간 내에 고전을 열심히 읽지 않았다. 내가 웃으면서 대범하게 웃는 것은 필연적이다. 만약 내가 성과를 거두고 싶다면, 나는 아직도 장기간 열심히 연습해야 한다. .....
양심은 성인이 되기 위한 것이다. 이것은 심학의 궁극적인 목표이고, 심학은 성인이 되는 학문을 가르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어떻게 양심으로 통하는 것은 악을 제거하고 선을 보존하는 것이고, 악을 행하고 선을 보존하는 것은 지행합이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
지행합은 왕문심학의 가장 높은 의미이고, 백화문은 이론과 실제를 연결하는 것이며, 모든 일을 하는 방법론이다. 네가 무엇을 하고 싶든 지행과 하나가 될 수 없다. 사실, 나는 지식과 실천의 단결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하지만, 지식과 실천의 단결을 파악해야만 왕문 마음속의 정신력이 현실에서 실제 효과를 낼 수 있는 힘으로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
유병은 정치 철학 교도로 양명을 읽어서 표범을 본다. 그들은 평생 고개를 숙이고 양명을 경배했다. .....